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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문 전시 생산 공장

광고학은 독자적인 연구과제를 가지고 있어서 과학예술이라고 하던가요? 광고 요구는 선전뿐만 아니라 인심을 깊이 파고드는 것이다! 중국 광고 발전 약사

1, 노예 사회와 그 이전의 광고 발전 개황

< P > 사회의 첫 생산 대분업은 원시 사회 말기에 약 4000-10,000 년의 신석기 시대에 발생했다. 고고학적 증거에 따르면 우리나라 신석기 시대의 양사오문화는 모계 사회에서 부계 사회로 옮겨갔고, 용산 문화는 농업, 도기, 축산, 수공업 등 경제생산부문의 분업과 현저한 발전을 보여 새로운 산업인 제주를 병행했다. 생산력의 발전과 근로자의 사회 분업은 나머지 제품이 나타나게 하여 사유제의 기초를 다졌다. 동시에, 근로자의 기술전문화 성향으로 인해 각 근로자가 생산활동에서 생산하는 제품의 종류와 수량이 다르기 때문에, 근로자들은 항상 자신이 능숙하게 기술생산에 종사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개인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제품교환이 시작되었다. 생산 분업이 심화됨에 따라 생산된 물질 범주가 점차 증가하고, 나머지 제품도 많아지면서 물질 교환 활동이 잦아지고, 교환품의 종류와 지역도 끊임없이 확대되고 있다. 황제 시대에는 화폐 교환 형식이 나타나 가축, 구리, 천, 귀중한 장식품과 같은 실물 화폐를 동등한 교환물로 사용하여 원시적인 물교환 형식을 대체했다.

교환용 제품을 교환하기 위해서는 제품을 시장에 전시해야 하며, 다른 사람을 끌어들이기 위해서는 소리를 질러야 한다. 실물 진열과 고함은 가장 오래된 광고 형식이다. 이런 형태의 광고는 지금까지도 전해지고 있고, 다른 광고 형식은 대체로 이런 광고 형식에서 진화해 왔지만, 단지 새로운 수단과 도구를 채택하여 새로운 내용을 주입했을 뿐이다.

노예 사회 시절, 대략 하조 (기원전 21-16 세기) 에 우리나라에 농업, 수공업, 상업분업이 생겨 행상계층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상업이 발전함에 따라 상품 교환이 점점 잦아지면서 도시와 장터가 등장하기 시작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우리나라 최초의 도시는 하우 시대에 나타났다. 여름, 상인 (기원전 16-11 세기) 과 서주 (기원전 11 세기-770 년경) 에서 저명한 사학자 오민에 따르면, "주민 중 일부는 장사를 할 상인인 은유민" 이 낙양에 집중되어' 완고민' 이라고 불렸다. 그들은 정치적 권리도 없고 땅도 잃어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장사를 해야 했다. 귀족의 소치이자 서민이 할 수 없는 이런 업종은 사회의 필요 때문에 은유민이 주로 종사하는 업종이 되었다. 어느 정도까지, 이것은 중국 경상평가 절하 상인의 역사적 유속의 근원이다.

중국의 고전 문학 작품, 특히 시경에서는 상업활동에 대한 단편적인 묘사도 볼 수 있다. "이경 계사" 는 "신농 () 작, 열유 (), 일중 () 시 (), 천하의 백성, 천하의 물건 (), 교역 () 을 모아 각각 그 곳을 얻는다" 고 기록하였다. 시경' 의' 북풍' 은' 나를 막고, 자용불매' 라는 비유로 거절당한 후의 심정을 묘사한다. 위풍 불량배' 에는' 불량배, 포포무역사' 와 같은 상업 활동에 대한 직관적인 묘사가 더 있다. 이들은 모두 원시사회 말기와 노예사회 시기의 상업 발전 상황과 원시 상품 판매 형태, 즉 물건을 전시하고 이미지를 판매하는 광고를 어느 정도 반영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 봉건사회 광고 발전의 상대적 전성기

춘추시대, 즉 기원전 770-476 년 우리 사회가 일어나 노예사회에서 봉건사회로의 전환을 완료하기 시작했다. 이 시기에 상인 계층이 분화되기 시작하여 행상과 좌자로 나뉘어지기 시작했고,' 장자' 에서 누차 등장하는' 계어의 방자',' 도살양의 방자' 의 제법이 증거였다. 행상은 마을을 돌아다니며 짝퉁을 오가며 장사를 하는 상인으로, 지아 () 를 타고 어느 정도 장소가 있는 상인으로, 다른 사람을 끌어들여 물건을 매매하는 상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백호통" 에서 상인의 구분에 대해 이렇게 묘사했다. "상인은 언장이고, 장은 그 거리가 멀고, 그 정도는 망하고, 사방의 물건을 통과하기 때문에, 이를 상인이라고 한다.

또한 고체 단어 지아, 고체, 또한 자신의 이익을 위해, 사람들이 올 때까지, 그 유용한 것들을 가지고있다. 따라서, 물건을 통해 상인이라고 하고, 거처에서 사는 것은 지아 라고 한다. "이 시기에 사람들은 시중에 진열된 실물을 노점에 매달아 사람을 모집하기 시작했다. 이런 식으로, 실물 전시를 기초로 간판, 명목 등 광고 형식으로 진화하고 발전하였으며,' 안자춘추' 에는 이런 묘사가 있다.' 군사복',' 군사복',' 소 머리',' 문',' 말고기' 도 포함되어 있다. " 이 말은 적어도 당시에는 이런 광고 형식이 있었다는 것을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이와 함께 허난성 등봉현 () 에서 함진 () 이 발굴한 동주 도기에' 양성성' 인감체 도문 () 이라는 글자가 찍혀 인정받았는가? 예쁜 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진나라에서 수나라까지 800 년 (기원전 221 년-기원 618 년) 동안 봉건통치계급이 토지개혁과 새로운 세수정책의 시행으로 사회생산성은 춘추전국시대보다 어느 정도 발전했다. 진시황의 중앙집권제도와 통일도량형, 통일문자조치, 한대의 장기 휴양 () 정책의 시행은 객관적으로 상업발전을 위한 유리한 조건을 만들었다. 서한의' 문경의 통치' 는 정통인과 국태민안으로 유명하며, 상업의 발전 규모와 범위는 의심할 여지 없이 춘추시기보다 더 큰 발전을 이루었다. 이 시기에 도시는 더욱 발전하였다. 수백 년 동안 낙양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도시가 되어 가게가 많다. 가게는 당시' 시루' 라고 불렸고, 입구에 한 사람이 손님을 접대했고, 채택된 광고 형식은 구두 광고, 실물 전시 등이었다. 특히 명목상으로, 이때는 이미 고정 점포에 많이 사용되었는데, 예를 들면 술기, 텅스텐 등이다. "야" 는 점포의 명목으로 양한 시대에 등장해 앞으로의 점포 장식에 개척 역할을 했다. "사기 사마상여열전" 에는 서한 당시 사마상루에 관한 기록이 있다. "상상은 술 한 잔, 술 한 잔, 술 한 잔, 문군, 문군, 문군, 문군, 문군, 문군, 문군, 문군 동한 시인 신연년도' 호희년 15 년, 봄날 혼자 벼랑' 이라는 시구가 있다. 당시 (동한) 이미 외국인 교민이 국내에 거주하며 상업활동에 종사한 것으로 추정된다.

기원 400 년 이후 북위 () 가 상문치 () 를 시작하면서 상업은 한동안 번영했다. 역사서에 따르면 당시 낙양, 시 동쪽에는' 통상',' 달화물' 이 있는 2 리 대도시가 있었는데,' 배차가 통하고 인적이 있어 장사꾼들도 없었다' 고 한다. 또 연당, 치권 2 리, "안에 있는 사람들은 술을 주로 양조업으로 한다", "하동인 유백타락자, 좋은 술, 계하 성서, 양귀비 저장주, 폭일 일순, 술맛은 움직이지 않고, 마시는 것이 아름답다" 고 말했다. 여기, 태양 아래 리우 바이 타락 노출 와인, 의심 할 여지없이 실제 시범 광고, 그래서 \ "자본 chaogui 카운티 멀리 선물, 마일 이상. \". 광고 효과가 좋아서 이런 술의 명성을 널리 알렸다.

기원 581 년 수나라가 중국을 통일했고, 도시 상업은 이미 규모를 갖추기 시작했다. 역사서에는 수양 황제가 기재되어 있을 때, "천하의 배선은 통제교 동쪽에 모여, 늘 만여척의 배가 강을 가득 채운다. 상인은 수레와 말을 무역하여, 시를 메웠다. 조선 민주주의 인민 공화국 에 주홍 좋은 족장, 종종 동쪽 시장 거래 에 초대, 황제 양 약속, 도시 레스토랑 을 바로 잡기 위해 첫 번째 삶. 처마는 하나같이 짜고 위장부를 세우고, 진품은 채집하고, 인물품은 성성하다. 채소를 파는 사람, 국적은 용수염석, 호객, 또는 술가게를 지나는 것으로, 초대가 연좌되어, 술에 취해 배부르게 흩어져, 그 직선을 취하지 않는 것을 알게 되었다. " 이 단락의 묘사는 당시 상품 교환 장터의 규모와 관련된 폭이 넓다는 것을 보여준다. 동시는 수양제가 대외개방을 비준한 도시이며, 개방하기 전에 시정을 구하고, 진귀한 품질의 상품을 충실하게 전시하고, 음식장수가 용수염석에 채소를 진열하도록 하는 것을 그만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외국인 식사, 무료 공급. 수양 황제의 이런 조치는 물론 그의 존위를 과시하기 위한 것이지만, 객관적으로는 국제적인 상업 전시회와 광고 홍보가 있는 것이 아니다.

기원 618 년 당나라가 설립되어 우리나라의 봉건 사회가 전성기로 발전했다. 농업에서 시행된 균전법과 조용조법은 경제 발전을 강력하게 추진하였다. 상공업이 나날이 번창하여, 상업이 전례 없이 번창했다. 광저우, 양주, 취안저우, 도성 장안은' 만국통방' 의 국제무역센터가 되었다.

특히' 실크로드' 의 개척과 발전, 해상무역의 발전을 포함해 이 대도시들은' 시장번화, 중외상인들이 운집하고, 시방점은 각각 전문점이 있다' 며 육행, 금은옥기행, 옷줄, 밀기울행, 저울행, 견선행, 약행, 약행 수공업 생산 수준의 부단한 향상으로 상품 범주가 날로 풍부해졌다. 당나라 서경 장안시에는 동서 2 시가 있고, 각 시에는 212 행이 있다. 도쿄 낙양에는 130 줄, 3000 여 개의' 방자점' 이 있다. 동시에, 쌀, 잔디, 실크, 약시와 같은 일부 지역에서는 전문적인 행시가 형성되었다.

당나라는 시장에 대해 이미 엄격한 관리 제도를 가지고 있으며, 모든 도시는 모두 관설되어 있다. 시장은 지역을 정하고, 담장으로 에워싸고, 사방에 문을 세우고, 정시에 폐쇄한다. 시내는 분방하고, 입시 거래상품은 종류별로 모여 규정된 점포에서 판매하고, 상품가격은 관가에 의해 평가되고, 간판을 걸고 경영한다. "당율" 은 "제평장물은 당시 물가와 상견의 가격에 따라 매월 10 일 3 등을 평가하고, 장물 범의 10 순 추정은 유죄 판결을 받고, 범한 10 일 상견의 가격을 취한다" 고 규정하고 있다. 당시 물가 규정을 위반한 것은 필요한 처리를 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와 함께 간판을 매달는 것은 광고의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노점상들을 공식적으로 관리하는 수단이기도 하다는 설명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간판, 간판, 간판, 간판, 간판, 간판, 간판, 간판)

당나라의 상업 행사에는 다양한 광고 형식이 있다. (1) 구두로 팔다: 당조인의 필기작품에는' 그때 파는 사람, 퉁소를 불어서 자기 표로도' 라는 기록이 있다. 시인 원직은' 객악 추산' 에서' 천하를 떠돌아다니지만 장안시, 도시 동서시, 문객이 처음으로 영접하고 있다' 고 말했다. 영객 겸 로비스트, 다재다능한 시구는 당시의 구두 광고 내용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2) 간판 광고: 시장 거래, 분점, 또 간판영업이 필요하다고 규정하고 있어 간판 광고가 매우 보편화되고 있다. (3) 상품박람회:' 구당서 웨이견전' 에 따르면 천보년 동안 웨이견은 장안으로 통하는 배를 궁원벽 밖에 모아 황제의 어관에 실린 각지의 화물을 볼 수 있도록 했다. 이때' 동경에서',' 작은 컵 밑선 3200 마리를 취하여 담쪽에 두었다. 단양군 배, 즉 경구 능산 새틴; Jinling 카운티 보트, 즉, 말단 아야 자수 를 접었다; Hueiji 카운티 보트, 즉 구리, 루오, 우 아야, 퀼팅 사; 남해군선, 즉 대모, 진주, 상아, 침향; 예장군선, 즉 명자, 술기, 찻주전자, 차 방울, 찻잔; 선성군선, 즉 빈 청석, 종이, 펜, 황련; 시안군선, 즉 창초, 뱀소리, 에메랄드. 당시 집화물지가 넓고 형편이 성한 것을 볼 수 있다. (4) 깃발: 일찍이 춘추전국시대에 한비자는 이에 대해' 기치가 매우 높다' 는 묘사를 했다. 당시도 호텔에 많이 쓰이고, 당나라 유명 시인 두목도' 수촌 산곽주기풍' 이라는 유명한 시를 썼다. 일부 당대의 서예에서는 술집 깃발의 모습도 볼 수 있다. "원곡 후정화" 에는 "호텔 앞 3 피트 천, 와서 후원자를 찾아라" 라는 두 문장이 있다. 주기의 크기뿐만 아니라 주기의 역할도 설명했다. 북송 정권은 농촌을 안정시키고 생산을 장려하는 일련의 정책을 채택했기 때문에, 사회경제는 수십 년간의 전란을 겪은 후 휴양할 기회를 얻었고, 경제가 다시 회복되어 상업이 급속히 발전하였다. 송 () 나라가 예로부터 시방 제도를 개혁해' 일중 () 시 ()' 의 제한을 해제했기 때문에, 시장 교환의 지역과 시간은 더 이상 공식 규정에 의해 제한되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어디서나, 상업 활동을 위해 더 넓은 활동의 여지를 갖게 되었고, 매우 활발한 국면이 생겨났고, 북송의 변량은 정치경제센터일 뿐만 아니라 상품의 집산지이며, 각지의 상인들이 왕래하고 있다. 동시에, 금야시장 때문에 상업무역이 일시, 효시, 야시장의 분화로, 소상인은 주야로 거래하느라 바쁘다. "장사는 주야로 끊이지 않고, 야교는 서너 명 이상 유람객들은 희소하고, 오경복명" 이다. 이 시점에서, 작은 상인이 골목을 돌아다니는 것을 허락받았기 때문에, 도시 곳곳에서 파는 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송맹원의' 도쿄몽화록' 은 이에 대해 상세히 기재했다. "...... 또 막내아들, 백경천 셔츠, 청화수건, 백자 항아리를 끼고 매운 음식을 판다.

"시 사람들은 옥매, 밤나방, 벌, 설류, 보리엽, 과두원자, 망치를 판다. 대나무 선반으로 청우산 위에 매홍색 한 가닥의 금등 새장을 달고, 선반 앞뒤에도 등롱을 설치하고, 북을 치고, 뱅뱅 돌며,' 회전라' 라고 부르며, 거리 곳곳에 널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또 "월계봄, 만화가 난만함, 모란약, 해당화 목향, 각종 상장, 꽃을 파는 사람이 말죽바구니로 늘어서, 노래를 부르는 소리, 청기가청" 도 있다. 행상들이 고함을 지르며 목청을 돋우고 힘도 들고 목소리도 멀지 않았기 때문에, 구두 광고에서 전문적인 특색을 지닌 각종 오디오 광고를 유도해 다양한 기구로 흔들어 치고, 치고, 긋고, 불고, 서로 다른 음향을 내고, 예를 들면, 화랑의 딸랑, 삭두공의 철미 가위 등 다양한 업종을 나타낸다.

상업활동의 증가로 일부 서비스업계가 등장해 종업원이 부쩍 늘었다. 찻집, 술집, 식당, 여관, 거리 곳곳에 장사가 번창하고 있다. 이런 경제적 맥락에서 광고는 더욱 발전할 수 있다. 간판, 명목, 술기, 등롱이 각각 그 능력을 과시하고, 큰 가게가 등장하면서 새로운 광고 형식인 문패가 등장하기 시작했다. 북송 장택단인' 청명상하도' 에서' 유가채색 침단택향',' 조태승가',' 양가응병',' 왕가로필포포' 와 같은 간판 문패를 볼 수 있다.

원래 광고 형식-구두 통화, 오디오, 간판, 명목, 등롱, 문패, 문루, 술기 등 점포 광고는 송시 상당히 번영했다. 동시에, 과학기술 수준의 향상으로 인쇄공예가 발명되었다. 수나라에서 발명한 조각판 인쇄는 송대에 이르러 이미 활자 인쇄로 발전했다. 인쇄 기술의 발명은 광고에 새로운 전파 매체인 인쇄물을 제공한다. 역사 자료는 송대에 이미 인쇄물 광고가 등장하기 시작했고, 현존하는 상해박물관의' 제남 유가공부 바늘가게' 의 인쇄동판이 매우 귀중한 송대 광고 인쇄사료임을 증명했다.

송후의 원, 명, 청각 왕조는 상품경제도 다양한 정도로 발전했다. 인구 증가와 대외 교류가 날로 넓어지면서 도시의 발전이 매우 빨라 전국 각 지형에서 서로 다른 지역 상업센터가 되었다. 그러나이 기간 동안 광고의 적용은 의심 할 여지없이 매우 활발했지만 광고 형식은 혁신적이지 않았으며 구두 광고, 원시 오디오 광고 및 상점 간판 광고-배너, 간판, 간판, 배너, 문 건물, 랜턴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각종 사서, 노트, 소설, 창본에 흩어져 있는 관련 기록으로 이 점을 충분히 증명하였다.

1. 구두광고

< P > 남송시인 범성대는' 판석호집' 에서' 명대 풍몽룡이 편찬한 송, 원, 명' 화본' 과' 의화본' 의 총집' 경세통언 옥당춘낙난한 남편' 중 더 많은' 사당 외곽 거리' 에' 본경호박씨, 1 분 1 통, 고우오리알' 이라는 젊은이가 있다 부르는 소리가 계속 이어졌다. 청건륭년 이계의' 양주 화방록' 은 양주 평산당 일대의 당시 많은 예술노점상들 중' 소주 사람들이 오색 가루로 만든 모습, 이를 꼬집는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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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술기 광고

당송 이후 시인사가들은 술기를 화제로 삼고, 원명청 문학작품에도 술기에 대한 묘사가 많아 여기서 더 이상 군말을 하지 않는다.

3. 명목

원곡에는' 만성중호텔 30 석 명청 () 과 청 () 두 세대의 소설 작품에서 명목에 대한 기록은 더욱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다.

4. 간판

당대가 간판을 행시 관리 수단으로 삼은 이후 간판은 당 송 원 명 청 등 5 대 수천년을 가로지르는 광고 형태 중 하나였다.

청명 상하도' 에서 각종 간판의 이미지를 볼 수 있다. 송대 화본' 경본 통속소설 타옥관음' 에는 이런 묘사가 있다. "그렇지 않으면 어느 날 담주에 도착했지만 멀리 갔다. 담주시, 집을 의논하고 간판에' 최대기조 타옥생활' 이라고 써있죠. " 원대 이유는' 고항잡기' 에서 장임국의' 류미청' 이라는 단어를 인용해' 간판을 걸고, 갈채, 구점 신설' 을 인용해 구점 복업 장면을 묘사했다. 상업경쟁으로 청조 베이징에서는 간판을 이용해 동업을 욕하는 상황이 더욱 벌어졌다. 예를 들면' 우비 기름종이 집집 판매,

하지만 간판을 보면 단 한 곳밖에 없고, 너도 떠우집도 나도 떠오릅니다. 여창남도만 그 사람입니다.' 초기 간판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간단하지만 상업경쟁에서 광고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유명인사를 초청해 글을 쓰고 호텔' 태백유풍', 쌀가게의' 민식은 하늘이다' 등 점포 중당이 등장했다. 아울러 간판의 장식에도 예술적인 패턴과 금박, 레드 등 화려한 경기보다 더 비싼 표현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간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간판명언)

5. 가게 장식

송나라부터 큰 점포를 발전시킨 이후 상점의 외관 장식도 광고 경쟁의 주요 형태가 되었다. 청명 상하도' 에서' 정점' 을 볼 수 있는데, 그 가게 장식은 이미 매우 신경을 썼다. 송나라 전성기의 풍락루는 "3 층이 높고, 5 층이 서로 마주보고, 각각 비행교단 문턱이 있고, 빛과 빛이 통하고, 주렴수가 수놓인 금액, 등불이 요란하다" 고 말했다. 같은 기간의' 몽량록' 은 항주에 대한 묘사가 더욱 상세하다. "이 항성차방도 마찬가지이다. 4 시의 꽃, 명인화, 겉치레를 꽂는다." 는 것은 당시 점당 장식을 중시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앞으로의 원, 명, 청시기에 이런 점당 장식은 더욱' 럭셔리보다 경쟁한다' 는 것을 알 수 있다.

6. 인쇄 광고

목판 인쇄는 원명대에서 크게 발전했으며, 공식적으로 책을 인쇄하는 것 외에 민간에서도 본 소설과 희곡을 인쇄하는 데 사용되었다. 특히 명대 중엽 이후 인방에서 나온 소설, 희곡은 대부분 삽화와 자수상이 더해져 서점 판매간본으로 선전되었다. 홍치무오년 (1498 년) 간행물의' 기묘한 전상서사랑기' 는 그 책 끝에 출판사 김대악가 서점의 출판 설명이 첨부되어 있다. "...... 본방은 경서에 따라 그림을 다시 쓰고, 대자본을 편찬하고, 노래하고, 그림과 합친다. 객저에서 우거하고, 배 속에서 행군하고, 한가하게 손님을 앉히고, 이 잠은 시종일관, 노래는 분명하고, 사람의 마음은 상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 여기에서 당시 서점 광고의 기초를 볼 수 있다.

각 역사조대의 상업 및 광고 발전 상황을 보면 구두광고, 점포 광고에서 인쇄광고로의 역사적 변화를 볼 수 있어 중국 봉건사회 발전의 상대적 전성기와 당시 상업경제와의 관계를 알 수 있다.

3, 1840-1949 년: 중국 근현대사의 광고업

< P > < P > 19 세기 상반기, 많은 자본주의 국가들이 공업혁명을 일으켜 생산의 고속 발전으로 자본가들이 시장의 압력을 느끼게 되었다. 거액의 자본을 축적하기 위해 새로운 상품시장을 개척하고 노동력과 값싼 원료를 약탈하기 위해 땅이 넓고 인구가 많은 중국이 그들의 약탈 대상 중 하나가 되었다. 1840 년에 발발한 아편전쟁은 이런 전면적인 정치, 경제, 문화 침략의 시작이다. 자본주의의 침입은 한편으로는 중국 사회의 성격을 변화시켰고, 폐관자수한 봉건사회가 해체되기 시작했고, 농업과 가정수공업을 결합한 자연경제가 와해되고, 우리 사회는 점차 반봉건 반식민지 사회로 전락했다. 한편, 외국 자본과 상품의 대거 유입은 우리나라의 상품 생산에 추진력을 제공하여 상공업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특히 민족공업과 원양자본 간의 시장 경쟁 경쟁은 광고의 발전을 자극했다.

아편전쟁 이후 중국 정부는' 남경조약' 을 체결하여 광저우, 푸저우, 샤먼, 닝보, 상하이 등 5 대 도시를 통상항으로 개방하고 중국 상인들이 상술한 항구에서 전국 각지로 외국 상품을 운송할 수 있도록 허용함으로써 자본주의의 무역 침입을 합법화했다 그 이후로, 외국 상품이 제방의 물처럼 내지로 쏟아져 들어왔고, 우리나라에는 외국 본가를 위해 특별히 봉사하는 매매 상인이 나타났다. 외국 상인의 외자 유입으로 인한 상업이 발달하면서 현대광고업도 이 몇 개 통상항 도시에서 빠르게 발전하기 시작했다.

각종 수입품 중 가장 많이 광고되는 첫 번째 약품과 담배를 사용한다.

5 개 통상항 중 광고가 가장 발달한 첫 번째 상하이는 물론 상해의 광활한 복지와 장강의 편리한 수상 운송과 관련이 있다. 당시의 광고는 주로 도로 표지판과 포스터에 의존했다. 도로 표지판은 벽에 그려져 있고, 파란 바탕에 흰 글자가 그려져 있어 매우 간단하다. 포스터는 대부분 해외에서 인쇄하여 중국 게시물로 가지고 옵니다. 이 도로 표지판 광고와 포스터 광고는 일찍이 도시에서 광대한 농촌으로 확장되었다. 이 시기에 현대식 신문과 잡지가 우리나라에 등장하기 시작했다.

1853 년 영국인들은 5 대 통상항에서 간행물' 귀르관진' 을 팔았다. 이 간행물은 광고 업무를 경영하여 중국과 외국의 상정을 소통하기 위해 서비스한다. 이 간행물은 1854 년에 광고지를 찾는 광고를 실었다. "행상용선 전세자 등은 이 책을 빌려 사실을 고백해야 하는데, 거리에 붙이는 것보다 소문이 더 멀고 이득이 많다." 역사학자들은 이 간행물이 우리나라에서 나온 최초의 간행물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역사는 신문잡지로 표시된 현대광고가 외국 상인에 의해 도입되었다는 것을 증명했다. 1858 년, 외국 상인들은 우선 홍콩에' 혈장보' 를 창설하여 1861 년 이후 전승선기 물가의 광고보가 되었다. 이 기간 동안 외국인들은 종합 신문을 창설하는 것 외에도 동양광고보, 푸저우 광고보, 중국광고보 등과 같은 전문 광고지를 창설했다. 당시 광고 업무는 주로 선기, 상품 가격 위주로, 5 개 통상 이후 외국 상선이 빈번하게 왕래하고, 화물이 많이 드나드는 것과 무관하지 않았다. 1872 년 3 월 23 일,' 신고' 창간, 우리나라 역사상 가장 오래되고 가장 명성이 높은 중국 신문이다. 같은 기간 창립된 것은' 상하이 신보',' 중국 교회 신보' 등이다. 이 신문들은 모두 대량의 광고를 게재하여 거의 3 분의 2 면에 달한다. 이 시기에 기계 설비 광고가 등장하기 시작했다. 이는 국내에 이미 현대화된 공업 생산업체를 개설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아편전쟁 이전에 우리나라는 이미 자본주의의 싹이 돋아났다. 아편전쟁 이후 발생한 외국자본의 침입은 중국의 사회경제의 분화를 촉진시켜 중국 자연경제체계의 해체를 촉진하고, 도시와 농촌 수공업의 쇠퇴를 가속화하며, 동시에 공업생산을 자극하고, 산업제품의 세계시장에 대한 의존성과 농산물의 상업화를 강화했다. 상품 경제의 발전은 민족 자본주의의 발전을 위해 유리한 조건을 만들었다. 19 세기 중엽부터 우리나라에는 이미 일부 상인, 지주, 관료들이 기계를 채용하여 고용인을 모집하고 신식 공업을 시작하였다. 1895 년까지 이미 70 여 개의 화자 공장이 나타났다. 1894 년 갑오전쟁에서 중국의 실패로' 마관조약' 이 체결되면서 중국은 사시, 충칭, 쑤저우, 항저우를 상항으로 개방해야 했고, 일상들이 각 통상항에 공장을 개설하도록 허락했다. "마관조약" 은 제국주의 재화의 이익 수요에 적응하여 그 상업 세력이 연해 도시에서 내지로 뻗어나가고, 외자가 중국에서 공장을 운영하는 것도 합법화되었다. 일본 상인들은 내륙항에서 광고 홍보를 통해 우리나라의 돼지 갈기, 오동유, 면화, 생사 등 농수산물을 약탈적으로 대량으로 인수하거나 공장 생산을 하거나 재수출 사업을 하는 등 우리나라 농촌 경제와 민족공업에 심각한 파괴 작용을 했다. 마관조약' 도 민족공업의 발전과 농산물의 진일보한 상품화를 자극했다. 많은 애국지사들이 일상들의 약탈을 겨냥하여 잇달아 공장을 설치하여 자구하였다. 1912-1919 년부터 중국 근대 공업의 신설 공장 광산은 이미 470 여 개로 증가했다. 외국상 양품과의 대립 경쟁에서 민족공업도 점차 광고를 경쟁 도구로 이용하고 있다.

19 세기 말 중국 신문이 속속 창간되면서 1895 ~ 1898 년 3 ~ 4 년 동안 전국에 32 종의 주요 신문이 창설됐다. 자본 경쟁의 심화로 신문지 수와 광고면이 급속히 증가했다. 1899 년' 대중보' 의 6 개 레이아웃 중 광고가 4 개 반판을 차지했다. 1922 년까지 우리나라의 중국 외국어 신문은 1100 여 종에 달했다. 신문 광고의 광범위한 출현은 우리나라 근대 광고의 발전이 새로운 역사적시기에 접어들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신문 광고의 발전으로 새로운 업종인 광고 대리상이 우리나라에서 생겨났다.

광고 대행사는 신문 광고 대행사에서 진화한 것이다. 우리나라 초기 신문사 광고 대리인은 광고 사업을 하고 신문을 팔았다가 점차 전문 대리인으로 발전하여 단순히 신문과 잡지에 광고를 내는 것에 의존하고 있다.

1872 년' 신고' 광고지에' 소주, 항등 유간지 고백자, 즉 그 신문사 관계자에게 설명 ... 그리고 이 가격을 속히 부쳐야 하고, 나머지 절반은 판매자 밥자금으로 보내야 한다' 고 기재했다. 이곳의 이른바 고백은 광고이고,' 판매자' 는 최초의 광고대리인이며,' 밥금' 은 광고대리비로 쓰인다. 광고 대행사는 처음에는 여기저기 뛰어다니며 신문에 광고업무를 맡기고 커미션을 받았고, 이후 신문 광고 업무가 계속 확대되면서 신문사에 광고부가 설치됐고, 광고 대행사는 신문사 광고부의 정식 직원으로 발전했고, 이후 광고 제작업무를 전문으로 하는 광고사와 광고회사가 등장했다.

30 년대 광고사의 부상은 우리나라 광고 발전사의 또 다른 이정표였다. 이 시기에 광고 매체가 다양해지기 시작하면서 다양한 광고 형식이 등장했다. 항전 전에 상해를 가득 채운 외국 기업들이 자신이 생산한 양품을 판매하기 위해 많은 대기업에 광고부가 설치되어 있다. 영미 담배 회사의 광고부와 그림사이처럼 중국과 외국의 각 방면에서 화가를 초청하여 광고를 그린다. 치열한 상전에서 민족공업도 광고사업에 투자하고 기업 내에 광고부문을 설치하기 시작했다. 동시에, 시장 경쟁의 필요성으로 광고 업무가 계속 증가하면서 전문 광고회사가 생겨났다. 1930 년대 초 상하이에는 이미 크고 작은 광고회사가 10 개, 광고회사의 업무는 신문 광고를 위주로 하고, 다른 형태의 광고 (예: 도로 표지판, 쇼윈도, 네온등, 영화, 슬라이드 등) 는 대체로 각각 프랜차이즈 회사가 있었다.

그동안 신문은 주요 광고 매체였다. 가장 큰 신문은' 신문보' 로, 이 신문은 1923 년 이미' 일판매 15 만부' 를 유치 광고의 호소로 삼았다. 또한 잡지의 발행 부수도 낮지 않다. 예를 들어 조도펜 편집장의' 생활주간지' 는 1923 년 매 호당 15 만 부가 넘는다. 생활주간지, 동방지, 여성지 등 주요 잡지들도 큰 폭의 광고를 게재했다. 도로 표지판 광고는 초기에는 광고의 주요 형태였으며, 나중에는 신문에 위치하게 되었지만 광고 업무 전체에서 상당한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대도시의 허름하고 민벽에 칠해진 도로 표지판 광고가 더 이상 눈에 띄지 않기 때문에, 일부 광고회사들은 오색으로 인쇄한 포스터를 책상 위에 붙이기 시작했고, 나중에는 나무틀로 지탱, 납피 장치, 페인트로 그린 광고로 바꾸었다. Faxing, Clau, Melingden, 중국 상인, 교통 등 많은 회사들이 도로 표지판 광고를 주요 수입원으로 사용합니다.

전파광고 도입은 1922 년 이후다. 미국인 오스본은 상해에 50 와트의 방송국을 만들어 우리나라 전파 광고의 서막을 열었지만, 방송국이 정식으로 광고를 시작한 것은 1927 년 새 회사가 50 와트의 방송국을 운영하여 배웅시 시사 음악을 방송했다. 같은 해 천진과 베이징도 잇달아 방송국을 개설했다. 1936 년까지 상하이에는 이미 중국 개인 라디오 36 개, 외자 4 개, 국민정부 라디오 1 개, 교통부 라디오 1 개가 있었는데, 이 방송국들은 주로 광고에 의지하여 유지되었다.

상하이 최초의 네온사인 광고가 1926 년에 도입됐다. 이후 외국 상인들이 상하이에 네온사인 공장을 개설했고, 규모가 큰 리안전기 회사도 이후 잇따라 등장해 광고회사를 위한 네온사인 광고를 제작했다. 이 밖에 새로 등장한 광고 형식에는 차체광고, 쇼윈도 광고 등이 있다. 같은 기간 인쇄 광고도 한층 더 발전해 제품 샘플, 기업 내부 간행물 (무료 증여), 기업 주최 전문 간행물, 월표, 달력 등의 인쇄 광고가 잇따르고 있다.

1936 년 전국운동회 기간' 상해신문보' 는' 신문보 발행량이 가장 많아 객선 환영' 이라고 적힌 광고배너를 풍선으로 공중에 띄웠다. 우리나라에서 처음 등장한 공중광고로' 신문보' 의 영향력을 확대하는데 상당히 적극적인 역할을 했다. 같은 해 상해에서 전국적인 상업미술전람회가 열리면서 광고의 예술수준을 높이고 광고의 사회적 경제적 효과를 더욱 적극적으로 발휘하는 데 상당한 역할을 했다. 한편 국민정부도 광고 관리를 시작했다. 당시 민법 형법 교통법 출판법에는 모두 광고와 관련된 조항이 있었고 광고세를 징수하기 시작했다. 광고계에도 동업공회가 나타났다.

1927 년' 중화광고공회' 가 상해에 설립되어 광고동업의 최초의 조직으로, 이후 몇 차례 개명을 거쳐 1933 년' 상해광고업동공회' 로 개명되었다.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시장이 전쟁의 충격을 받아 광고업계가 심각한 영향을 받았다. 상해가 함락된 후, 주요 광고회사가 연이어 휴업했고, 나머지 광고업무도 대부분 일품을 소개하는 광고였다 건

항전 시기에 국민정부는 중경으로 내진했다. 당시 난징 상해 한구 천진 등지의 여러 신문들도 잇따라 내륙으로 이주했다. 1937 년 충칭에서 출판된' 상무일보' 외에도 신화일보',' 중앙일보',' 소탕보',' 대보',' 신민보' 등이 각종 광고를 게재했다. 한편 해방구에 창간된 * * * 산당 신문에도 소량의 광고 업무가 있다.

항전 승리 이후 각종 신문 등 매체들이 잇달아 제자리로 옮겨 복간하자 광고회사가 다시 활기를 띠기 시작했다. 당시 광고에는' 사람을 찾는 공고' 가 많았다. 게다가, 미품도 대량으로 시장에 넘쳐나고, 광고 업무량이 매우 크다. 미품이 중국 민족공업에 미치는 영향이 너무 심하여 민족공업이 거의 붕괴 위기에 이르렀다. 당시 국산 매커니즘 공장연합회는 사회자의 제창 아래' 국산품으로 가장 영광스럽다' 는 외품을 보이콧하고 민족공업을 살리기 위한 홍보운동을 벌였다. 당시 본, 외지 신문, 도로 표지판에 광고를 게재하여 사람들에게 국산품을 사용하라고 호소하는 로고를 설계했다. 하지만 1947 년 이후 연년 내전으로 경제가 붕괴되면서 중국의 광고사업은 다시 바닥으로 떨어졌다.

4. 건국 후 우리나라 광고사업 발전의 우여곡절 과정

1949 년 중화인민공화국 * * * 과 국가가 성립되었다. 경제, 정치, 사회의 여러 방면의 이유로 신중국의 광고 사업은 장기적인 우여곡절 과정을 거쳐서야 빠르게 회복되고 발전할 수 있었다.

해방을 앞두고 일부 상공업자들은 중국 * * * 산당에 대한 정책이 불분명하고, 권금 도피, 게다가 국민당 정부가 후기에 채택한 경제정책이 공업에 미치는 피해로 우리나라의 상공업은 극히 어려운 상태에 처해 있다. 자금 부족과 원자재 부족은 건국 초기 상공업의 안정과 발전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다. 경제 형세를 안정시키고 공상기업이 생산을 재개하도록 촉구하기 위해, 새로운 인민정부는 각종 효과적인 조치를 취했다. 상공업에 대한 원자재 공급과 자금 공급을 지원하면서 기업에 대한 관리 조치를 강화하고 각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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