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능력
자료: 1. 자료에는 언어 자료, 생활 자료, 역사 자료가 포함됩니다.
(언어의 기본재료는 문자, 단어, 문장이고 생활자료는 일상생활에서 보고 듣고 느끼는 것, 역사자료는 책에서 배우는 유용한 것들이다)
2. 물질은 축적되어 있습니다.
질문 복습: 1. 질문 복습은 질문의 의미를 파악하고 핵심 단어를 숙고하는 것입니다.
2. 주제에서 시간, 장소, 인물, 행사, 중심을 찾아보세요.
3. 사람이나 사건에 대해 쓰는지, 아니면 풍경에 대해 쓰는지 명확하게 구분하세요. (토론, 상상, 서정성, 실천적 글쓰기, 읽기/보기 후의 반성 포함)
목적: 1. 글의 중심이 명확해야 합니다.
2. 중심은 기사의 영혼이다.
3. 센터가 건강해야 합니다.
4. 중심 결정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이념적 이해 수준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소재 선택: 1. 소재 선택은 중심을 중심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2. 자료의 선택은 전형적이고 대표적이어야 합니다.
3. 재료의 선택은 참신하고 현대적이어야 합니다.
개념: 1. 글을 쓰기 전에 생각해 보세요.
1. 먼저 주제에 따라 중심을 결정하세요.
2. 둘째, 공연 센터에 적합한 재료를 선택하는 것을 고려하세요.
3. 자료를 정리하고 배열하고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2. 개요를 작성하세요.
1. 먼저 중심 아이디어를 결정합니다.
2. 그런 다음 단락의 주요 아이디어를 명확히 합니다.
3.마지막으로 세부사항의 우선순위를 결정합니다.
기법: 1. 시작 방법.
1. 질문하고 요점을 바로 설명하세요.
2. 시간, 장소, 사람, 사건을 설명하거나 환경을 설명하세요.
2. 엔딩 방법.
1. 자연스러운 결말 또는 이전 텍스트에 대한 참조.
2. 전문을 요약하거나 희망을 요청합니다.
3. 전환 방법.
1. 언어 전환 또는 시간 전환.
4. 응답 방법.
1. 처음부터 끝까지 또는 처음과 중간까지 울려퍼집니다.
5. 상세한 글쓰기.
1. 센터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상세한 글입니다.
2. 중심과 관련이 거의 없는 약어.
6. 설명적 글쓰기.
1. 사람과 풍경의 특징과 상태를 생생한 언어를 사용하여 설명합니다.
2. 구체적일수록 묘사의 대상을 더욱 생생하고 생생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7. 움직임과 고요함의 글쓰기.
1. 움직임 속에 고요함이 있고, 고요함 속에 움직임이 있습니다.
수정: 1. 센터 수정.
1. 소재와 디테일을 바꿔 센터를 더욱 완벽하게 만들어보세요.
2. 구조 수정.
1. 로직과 레벨을 조정하여 구조를 보다 합리적으로 만듭니다.
3. 언어 수정.
1. 오류 수정, 누락 채우기, 추가, 삭제 및 교체를 통해 언어를 더욱 정확하게 만듭니다.
4. 구두점 수정.
1. 구두점을 올바르게 사용하세요.
노트
한 가지만 적으세요. 1. 노트 구성의 6가지 요소를 따르세요. (시간, 장소, 사람, 원인, 과정, 결과)
2. 서술 방식을 마스터하세요. (시퀀스, 플래시백, 막간)
몇 가지 작성: 1. 작성하고 싶은 내용의 수를 파악합니다.
2. 중심을 중심으로 자료를 선택합니다.
3. 개요를 작성하고 세부 사항을 강조합니다.
4. 핵심 사항이 강조되고 우선순위가 명확해졌습니다.
활동: 1. 글쓰기 활동도 6요소 원칙에 따라 메모입니다.
2. 활동의 특징을 강조하세요.
3.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활동의 목적과 계획을 이해합니다.
4. 표현 순서를 정하고 세로 또는 가로 배치를 선택하세요.
5. 점과 표면을 결합하고, 로컬 활동과 글로벌 활동을 결합하여 작성합니다.
장면: 1. 기사 중앙 부근.
2. 일반적인 글쓰기와 구체적인 글쓰기를 결합하세요.
3. 관찰 순서는 고정점 관찰, 1차 관찰부터 2차 관찰까지, 그리고 풍경을 단계별로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4. 풍경과 캐릭터 활동을 결합합니다.
5. 표현은 정리되어야 한다.
사람에 대한 글쓰기
외모 : 1. 인물의 특징을 파악하세요.
2. 외모에 대해 강조해서 쓰세요.
3. 외모를 순서대로 쓴다.
4. 외모를 유연하게 묘사하세요.
액션: 1. 연속 액션을 작성합니다.
2. 간격을 두고 연속적인 작업을 작성하고 그 사이에 다른 콘텐츠를 삽입합니다.
3. 액션의 특징을 자세히 적어주세요.
4. 동사를 선택하고 정확하게 설명하세요.
5. 조치 내용을 자세히 적어주세요.
언어: 1. 언어는 캐릭터의 정체성에 부합해야 하며, 캐릭터의 직업과 성격을 반영해야 합니다.
2. 언어는 간결하고 실용적이어야 합니다.
3. 언어는 삶의 현실과 일치해야 합니다.
4. 언어에는 네 가지 문자 형식이 있습니다. (a. 샤오민이 말했다: "..." b. "..." 샤오민이 말했다. c. "..." 샤오민이 말했다: "..." d. "...") p >
5. 언어 형태와 변화에 주의하세요.
심리적 활동: 1. 심리적 활동의 원인을 적어보세요.
2. 심리적 활동 수준에 주의를 기울이세요.
3. 환각과 꿈을 통한 심리적 활동을 설명합니다.
4. 심리 활동을 쓰는 사람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풍경
관찰: 1. 관찰 목적을 결정합니다.
2. 직접적인 목적과 간접적인 목적.
3. 보는 각도를 선택하세요. (둘러보기, 위보기, 아래보기, 꿰뚫어보기...)
4. 관찰 방법을 익히세요. (순차법, 연속법, 비교법...)
5. 자료를 축적합니다.
특징 포착: 1. 장면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을 포착하세요.
2. 중심 요구에 따라 풍경을 설명합니다.
3. 장면을 기술하는 글은 장면을 기술하여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글입니다.
4. 인물과 사건에 관한 기사에서는 장면과 장면이 인물이나 사건을 뒷받침합니다.
5. 풍경의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을 파악하세요.
설명 순서: 1. 풍경을 시간순으로 설명하세요.
2. 공간적 관계에 따라 풍경을 묘사하세요.
3. 시간적 순서와 공간적 관계를 결합하여 풍경을 묘사합니다.
4. 풍경 내용에 따라 순서를 정하세요.
설명 방법: 1. 대비 설명 방법은 동일한 장면의 전후를 비교하거나 다른 풍경을 비교하는 것입니다.
2. 두꺼운 붓 묘사 방식은 장면의 윤곽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3. 세세한 붓놀림 기법이 정확하고 잘 활용되었으며, 풍경이 세밀하게 묘사되어 있다.
4. 직선과 흰색의 묘사방식은 풍경의 특징을 간결하고 간결하게 표현한다.
작문은 중국어의 종합적인 수준을 반영한다. 그러나 많은 학생들은 작문이 매우 심오하고 글쓰기가 어렵다고 늘 느끼고 있습니다. 사실 좋은 작문을 쓰기 위해서는 다음 사항에 유의하고 꾸준히 글쓰기 연습을 하면 좋은 작문을 쓰는 것은 어렵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는 단어 축적이다. 작문이 문학적이고 매력적이려면 좋은 단어와 문장이 있어야 합니다. 좋은 단어와 문장이 없으면 아무리 훌륭한 글이라도 밋밋하고 지루할 뿐입니다. 어떻게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감상하게 만들 수 있겠습니까? 당신이 쓴 이 글은 헛된 글을 쓰는 것과 같습니다. 매일 학습에서 우리 반의 Li 선생님은 이러한 측면에서 우리를 교육하고 지도하는 데 큰 중요성을 부여합니다. 기사를 읽고 읽을 때도 이것에주의를 기울입니다.
두 번째 측면은 주의를 기울이고 관찰하는 것입니다. 작문은 방에서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라, 실생활에서 관찰하고 경험해야 하는 일이다. 삶이 글쓰기의 원천이니까! 어떤 사람들에게는 그는 "관찰"하러 나갔지만 그는 단지 훑어보고 세부 사항을 무시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쓴 작문은 요점이나 세부사항이 전혀 없는 개요일 뿐이었습니다. 그러므로 관찰할 때 주의를 기울이고 조심해야 독창적이고 좋은 글을 쓸 수 있습니다. 내가 밖에 나갈 때, 아버지는 내 관심과 생각을 끌기 위해 종종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질문을 하시던 것을 기억합니다.
세 번째는 과외 서적을 더 많이 읽는 것입니다. 이는 단어를 축적하는 중요한 채널이자 에세이 작성의 핵심입니다. 집에서 구독하는 책과 서점에 있는 다양한 책을 포함합니다. 시간이 있는 한 서점에 가서 다양한 과외 서적을 읽을 것입니다. 물론, 읽는 것만으로는 완벽한 작문을 작성할 수 없습니다. 핵심은 축적하고 기억하고 적용하는 것입니다.
그래야만 "사람들이 나를 위해 그것을 사용한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으므로 에세이를 쓸 때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고 펜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좋은 공부 방법
좋은 공부 방법이 있나요? 대답은 물론입니다. 좋은 독서 방법은 수천 가지가 있지만 자신에게 맞는 독서 방법을 찾는 것이 쉽지 않으며, 이 좋은 독서 방법을 고수하는 것은 더욱 어렵습니다.
작가들이 독자를 네 가지 유형으로 요약했다고 생각했다. 첫 번째 유형은 모든 지식을 흡수했다가 다 소화하지 못하고 뱉어내는 스펀지 유형이다. 뱉어낸 후 모양이 약간 흐려졌습니다. 두 번째 유형은 모래시계 모양입니다. 모래시계 모양은 무엇입니까? 보시다시피 모래가 너무 많이 회전하면 모두 새어 나옵니다. 즉, 모래시계 모양은 읽고 나면 마치 본 적이 없는 것 같고, 아무것도 얻지 못한 것 같다는 뜻으로, 단지 시간을 죽이기 위한 것이라고 해서 모래시계 모양이라 불린다. 세 번째 필터백 유형에서는 걸러진 에센스가 모두 새어나오고 나머지는 찌꺼기일 뿐이라는 샤제는 자신이 본 모든 것을 받아들이고 책의 최악의 면을 받아들였다는 뜻이다. 네 번째 큰 보석 유형은 무굴 제국의 큰 보석 유형입니다. 이런 사람이 할 수는 있지만 독자가 거의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제4의 사람이 되고 싶어한다는 것을 알고 나도 하고 싶지만 우리에게는 너무 먼 이야기지만 열심히 해야 한다. 독서는 우리의 지식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우리의 조용한 성격을 키울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한눈에 읽을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모래시계 모양"이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과연 책을 어떻게 읽고, 어떤 독서 방식으로 책을 잘 읽고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을까? 이것을 떠나서 가장 먼저 갖추어야 할 것은 겸손한 마음이며, 책을 읽는 것만으로는 만족할 수 없습니다. 독서를 좋아하는 마음. 독서에 대한 기본적인 관심조차 없으면 아무리 좋은 독서 방법도 헛수고가 됩니다. 책을 읽기 전에는 먼저 책을 좋아하고 즐겁게 읽을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책을 읽기 전에 스스로 책을 읽어야 할 합당한 이유를 마련해야 합니다.
위의 조건을 충족하는 분들만이 책을 헛되이 읽지 않을 것입니다. 읽을 때 기본적인 것이 하나 더 있는데, 그것은 새로운 단어의 의미조차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그 말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작가의 책이 담고 있는 의미를 이해할 가능성은 더욱 낮아집니다. 어떤 책은 시대적 배경을 담고 있기 때문에 읽기 전에 시대적 배경을 이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책을 읽을 때에는 자신이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구절을 발췌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런 식으로 당신의 작문 수준이 점차 향상될 것입니다. 『십만 가지 이유』와 같은 지식 기반 책을 읽는다면, 그 책에 담긴 지식을 활용해 빈칸을 채우거나 판단을 내려 질문을 공식화하고 스스로 대답해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1위만 고집하면 '큰 보석형' 학자가 될 것이라는 보장은 없고, 적어도 '스펀지형' 학자는 될 것이다.
그나저나 다른 좋은 독서 방법이 있으면 반 친구들에게 소개하고 모두가 공유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글을 쓰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일입니다. 개인적으로 외부인은 피상적인 것만 도울 수 있고 자신의 수준을 향상시키는 것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통찰력. 어떤 기사를 주의 깊게 읽고 새로운 경험을 활용하거나 그 안에 있는 모든 놀라운 것을 느껴야 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사는 자연스럽게 잘 쓰여질 것입니다.
주변의 작은 것들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자신의 삶에 관심을 갖고, 새로운 개념의 구성을 더 많이 읽어보시면 글쓰기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당신 글을 쓸 때 관찰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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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실용적인 방법은 로맨스 소설을 읽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클릭률이 높은 온라인 로맨스 기사)
글의 시작 부분은 문제의 결과, 중간 부분은 이유, 그리고 최소한 3개 섹션으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마지막은 어떤 생각을 했는지에 대한 것입니다.
작문은 어떻게 작성하나요?
작문은 중국어의 종합적인 수준을 반영합니다. 그러나 많은 학생들(실제로 나를 포함)은 항상 작문은 매우 심오하고 글쓰기가 어렵다고 느낀다. 사실 좋은 작문을 쓰기 위해서는 다음 사항에 유의하고 꾸준히 글쓰기 연습을 하면 좋은 작문을 쓰는 것은 어렵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는 단어 축적이다.
작문이 문학적이고 매력적이려면 좋은 단어와 문장이 있어야 합니다. 좋은 단어와 문장이 없으면 아무리 훌륭한 글이라도 밋밋하고 지루할 뿐입니다. 어떻게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감상하게 만들 수 있겠습니까? 당신이 쓴 이 글은 헛된 글을 쓰는 것과 같습니다. 매일 학습에서 우리 반의 Li 선생님은 이러한 측면에서 우리를 교육하고 지도하는 데 큰 중요성을 부여합니다. 기사를 읽고 읽을 때도 이것에주의를 기울입니다.
두 번째 측면은 주의 깊게 관찰하는 것입니다. 작문은 방에서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라, 실생활에서 관찰하고 경험해야 하는 일이다. 삶이 글쓰기의 원천이니까! 어떤 사람들에게는 그는 "관찰"하러 나갔지만 그는 단지 훑어보고 세부 사항을 무시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쓴 작문은 요점이나 세부사항이 전혀 없는 개요일 뿐이었습니다. 그러므로 관찰할 때 주의를 기울이고 조심해야 독창적이고 좋은 글을 쓸 수 있습니다. 내가 밖에 나갈 때, 아버지는 내 관심과 생각을 끌기 위해 종종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질문을 하시던 것을 기억합니다.
세 번째는 과외 도서를 더 많이 읽는 것입니다. 이는 단어를 축적하는 중요한 채널이자 에세이 작성의 핵심입니다. 집에서 구독하는 책과 서점에 있는 다양한 책을 포함합니다. 시간이 있는 한 서점에 가서 다양한 과외 서적을 읽을 것입니다. 물론, 읽는 것만으로는 완벽한 작문을 작성할 수 없습니다. 핵심은 축적하고 기억하고 적용하는 것입니다. 그래야만 "사람들이 나를 위해 그것을 사용한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으므로 에세이를 쓸 때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고 펜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작문은 쌓는 법을 배워야 한다
"수천 권을 읽고 신처럼 쓴다", "영리한 여자가 밥 없이 밥을 짓는 것은 어렵다." 고대인의 이러한 요약은 "글쓰기에서 축적의 중요성"의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을 모두 보여줍니다. "평상시에는 축적에 의존하고 시험장에서는 성과에 의존합니다. 이것이 시험장에서 학생들의 일반적인 경험입니다."
(1) 언어 측면에서는 '어휘 도서관'을 구축해야 합니다. 어휘는 기사의 세포입니다. 넓은 의미의 어휘는 단어와 구문의 집합뿐만 아니라 문장과 문장 그룹을 의미합니다. "어휘"를 구축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읽기입니다. 책, 신문, 정기 간행물을 많이 읽고, 특정 책에 나오는 아름다운 단어, 문장, 구절을 발췌하거나 독서 카드를 만드세요. 두 번째는 삶이다. 일반적으로 대중 연설에서 생생한 언어를 포착하고 이러한 단어를 가지고 다니는 작은 책이나 카드에 적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시간이 지나면 말을 잘하고 글을 훌륭하게 쓸 수 있게 됩니다.
(2) 재료축적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 재료는 기사의 살과 피입니다. 많은 학생들이 자료 축적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기 때문에 글을 쓸 때마다 꾸며내거나 표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재료를 축적하는 것입니다. 가능하다면 비디오카메라와 녹음기를 지참하여 삶을 깊이 관찰하고 삶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스케치, 일기 쓰기, 관찰을 통해 가정생활, 캠퍼스 생활, 사회생활에서의 경험을 적시에 기록할 수 있습니다. 메모. 녹음할 때는 세부적인 부분을 파악하고 사람, 사물, 사물, 풍경의 특징을 파악해야 합니다. 이렇게 해서 쓰여진 글에는 살과 피가 있게 됩니다.
(3) 이념축적을 강화한다. 관점은 기사의 영혼입니다. 글의 중심이 명확하지 않거나 의도가 심오하지 않다면 글쓴이의 생각이 피상적이라는 것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싱크탱크'를 설립하는 것이 필요하다.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잘 생각해 보세요. “생각할수록 얻는 것이 많다.” 평소에는 깊이 생각하고 문제가 생겼을 때 “왜”, “무엇”, “어떻게”를 물어야 합니다. 이처럼 우리는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볼 수 있다. 또한 생각의 "불꽃"과 생각의 결론을 언제든지 기록해야 합니다. 두 번째는 유명한 인용문, 격언 등을 발췌하여 편집하는 것입니다.
요컨대, 작문 축적을 강화하고 '어휘 도서관', '자료 도서관', '사고 도서관'이라는 세 가지 주요 글쓰기 창고를 구축해야 하며 정기적으로 목록을 작성하고 분류하고 분류해야 합니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풍요로워지고 확장되어야 합니다.
2. 좋은 글을 쓰려면 먼저 관찰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루쉰 씨는 문예 청년들의 '글을 잘 쓰는 법'이라는 질문에 답하면서 두 가지 점을 강조했다. : 먼저, 더 읽어보세요. 더 많이 연습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더 보기'는 더 많이 관찰한다는 의미입니다. 이는 좋은 기사를 작성하고 숙련된 기사 작성 기술을 익히려면 더 많이 관찰하고 관찰하는 방법을 배워야 함을 보여줍니다. 관찰은 글쓰기의 필수 전제 조건이자 기초입니다.
러시아 소설가 체호프는 초보자들에게 “작가는 예리한 눈을 가진 관찰자가 되기 위해 훈련을 해야 하며 결코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 - 관찰이 습관이 될 정도로 훈련을 해야 한다. "관찰을 습관으로 바꾸는 것은 시간이 걸리는 기술입니다. 매우 효과적이고 훌륭한 기술입니다.
작곡에 필요한 재료를 얻기 위해 주변의 사람, 사물, 풍경, 사물에 주의를 기울이세요. 겉으로는 크지 않지만 실제로는 매우 의미 있는 것에 관심을 갖고, 돈을 지불해야 합니다. 원인, 과정, 결과에 주의를 기울이고, 캠퍼스 화단의 식물들이 일년 내내 어떻게 색을 바꾸는지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이러한 변화의 내막을 이해하기 위해 깊이 탐구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사회에 나가서 더 많은 사람들과 접촉하고, 그들의 모든 말과 행동을 관찰하고, 무언가에 대해 생각하고 언제든지 자신의 생각의 긴 강에 합류시키십시오. 이것이 관찰의 과정입니다. 관찰 과정에서는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1) 관찰은 결코 "눈으로 보는 것"에 국한되어서는 안 됩니다. 넓은 의미에서의 관찰, 보다 실질적인 의미에서의 관찰은 귀로 듣고, 몸으로 느끼고, 더 중요하게는 마음과 두뇌로 생각하는 사람의 오감을 모두 동원하여 그러한 관찰이 더욱 섬세하고 심오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2) 관찰 과정에서 '나쁜 펜'을 잘 사용하는지 주의하세요. 속담처럼: 좋은 기억은 나쁜 글쓰기보다 더 나쁩니다. 많은 학생들이 매일 많은 것을 보고 많은 생각을 하지만, 아무 때나 글로 적는 것을 잘 하지 못한다면 관찰한 내용이 헛되고 많은 귀중한 것들이 낭비될 것입니다.
(3) 인내심을 갖고 관찰하는 데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뇌열"에 시달리지 마세요. 좋은 글을 쓰려면 3분의 더위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멋진 글을 쓰려면 평생 동안 삶을 관찰하고 생각해야 합니다.
관찰하는 법을 배우는 것은 좋은 글을 쓰는 데 큰 기초와 원동력이 됩니다. 관찰이 없으면 글을 쓰기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 나는 당신이 관찰하는 법을 배우고, 관찰 능력을 지속적으로 배양하고 향상시키며, 글쓰기 연습에서 큰 발전을 이룰 수 있기를 바랍니다.
3. 아이디어가 높으면 기사가 이긴다
아이디어는 기사의 중심과 의도를 확립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기사를 구상할 때 어떤 점에 주의해야 할까요?
(1) 아이디어는 정확해야 합니다
정확성은 기사 아이디어의 첫 번째 중요성입니다. 소위 정확성이란 기사의 감정과 생각을 보장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기사는 정확하고 객관적인 사물의 성질과 법칙에 부합하며 우리나라의 기본정치원칙과 인민의 기본도덕적 요구에 부합하며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2) 의도를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구체성보다 구성이 더 중요합니다. 구체적이면 문제가 능숙해지며, 집중력이 부족하면 문제가 아무리 복잡해도 사람을 바보로 만듭니다.” , 주요 아이디어는 분산이 될 수 없습니다. 기사가 이 문제와 저 관점을 동시에 설명하고 횡설수설한다면 그 목적이 불분명할 수밖에 없습니다. 사실 모든 것을 다 다루고자 하면 반드시 요점을 놓치게 됩니다. 게다가 기사에는 중심이 하나만 있을 수 있습니다. "씹을 수 없을 만큼 많이 물어뜯는 것"보다는 중심 하나를 표현하는 데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가지를 통해 중심을 표현한다면 반드시 텍스트가 중심에 밀착되어야 하고, 목표가 일관성을 가지도록 하여 그 안에 담긴 모든 힘이 전달되도록 해야 합니다. 재료는 중앙으로 향합니다.
(3) 아이디어는 참신해야 합니다.
기사에서 가장 금기시되는 것은 다른 사람의 말을 따르는 것입니다. 새로운 관점은 구성 혁신의 핵심입니다. 참신한 아이디어는 낡은 상자에서 뛰어내려야 하고, 관습적 사고, 습관적 사고, 독창적인 정신적 고정관념을 따르지 않고, 독특한 관점을 사용하여 제목에 포함된 대체 내용을 검토하고, 남들이 자주 쓰는 것을 피하고, 남들이 하지 않는 것을 써야 합니다. 쓴. 동일한 글쓰기 대상이라도 사고의 고정관념을 깨고, 시대의 정점에 서서 '통습'을 피하고 '다름'을 추구하며, 여러 각도와 측면에서 생각한다면 언제나 다각도로 접근할 수 있으며, 또는 연관시키거나 확장하거나 유추하거나 반대 방향으로 다른 사람들이 찾지 못한 다채로운 하늘에 가장 아름다운 무지개를 만들 수 있습니다.
(4) 의도가 심오해야 합니다.
생각의 심오함은 확립된 주제가 모두가 알고 있는 피상적인 진실이 아니라,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보아야 더 깊은 의미를 파헤칠 수 있다는 뜻이다.
(5) 아이디어는 영리해야 합니다
연습의 제한된 텍스트 내에서 더 심오한 생각을 표현하기 위해 우리는 모래알에서만 세상을 볼 수 있으며, 삶의 모든 면에서 점, 단편, 순간, 현상을 시작으로 한 가지씩 삶의 전체상을 재현하기 위해서는 사회와 삶을 기술하고 성찰하는 것, 즉 집중해야 한다. 큰 그림에 쓰고 작은 것에 글을 쓴다. 비록 각도는 작지만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볼 수 있고, 평범함 속에서 이상한 것을 발견할 수 있다.
4. 청원에 대한 좋은 기사를 작성하는 방법
청원에 대한 좋은 기사를 작성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다음 5가지 사항을 명심하십시오:
(1) 원산지를 설명하십시오.
기사 시작 부분에 한두 문장을 사용하여 해당 품목의 역사를 소개하십시오. 자연스럽게 다음으로 이어집니다.
(2) 구체적인 설명
색상과 형태를 통해 사물의 외형을 정확하게 설명하고 특징을 적어 사람들에게 뚜렷한 느낌을 줍니다. 합리적인 상상력을 개발하기 위해 적절한 수사적 기술을 사용하십시오. 감정을 주면 페이지에서 개체가 생생하게 살아납니다.
(3) 움직임과 정적의 결합
먼저 정적 외관 특성에 대해 쓴 다음 그 역학에 대해 쓰세요. 이것은 약간의 흥미를 더할 것이고 당신이 쓰는 기사는 더욱 생생해질 것입니다.
(4) 설명 기능
각 항목에는 고유한 기능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유형의 기사는 마지막에 항목의 기능을 설명해야 합니다. 아이템의 특징이 두드러집니다.
(5) 감정을 통합하십시오
설명된 항목에 대한 저자의 사랑과 소중히 여기는 내용이 행 사이에 드러나야 기사의 매력이 높아집니다.
5. 장문의 짧은 축약형
좋은 글을 읽고 많이 감동하셨겠죠? 다른 사람에게 간단하게 이야기를 전하고 싶다면 축약형을 사용하세요. 이 연습은 약어에 관한 것이며 주요 내용은 완전하고 집중적이어야 하며 언어는 간결해야 하며 약어 텍스트는 300 단어를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약어는 작문에서 일반적인 형태입니다. 소위 약어란 긴 글을 중심이나 장르를 바꾸지 않고, 원문의 주요 내용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짧은 글로 압축하는 것을 말한다. 약어를 학습하면 텍스트 내용을 더 잘 이해하고 독해 및 일반화 능력을 배양하며 언어 표현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줄여야 할까요?
(1) 줄기를 유지하고 가지와 잎을 제거합니다. 본문을 축약할 때에는 본문의 주요 내용을 남기고 보조 문자, 사소한 사건, 설명, 설명 등을 삭제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Little Scribe" 기사에서 우리는 먼저 Leo가 아버지의 일을 돕기 시작한 상황이 무엇인지, 왜 비밀리에 그 일을 했는지, 어떻게 했는지, 그리고 그 결과가 무엇인지 생각해 봐야 합니다. 당신을 가장 감동시킨 부분. 그런 다음 아버지가 복사하는 것을 도왔을 때 무슨 일이 있었는지 적고, 아버지에게 오해를 받았을 때 생각한 것 등 관련 없는 내용은 삭제합니다.
(2) 작업 언어는 직접적으로 단순화되어야 합니다. 서사에서는 직접적인 서사를 간접적인 서사로 바꾸고, 등장인물의 언어를 최대한 단순화해야 한다. 이런 식으로 줄거리는 일관되고 문장은 "간결"합니다.
(3) 기사의 맥락을 명확하게 유지하십시오. 본문을 축약할 때에는 기사의 주요 맥락을 명확하고 완전하게 유지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특히, 이야기의 시간, 장소, 인물, 원인, 과정, 결과 및 기타 요소가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완전해야 합니다. 원문에 대한 일반적인 이해.
(4) 텍스트의 원래 의미를 변경하지 마십시오. 본문을 축약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축약 후에는 본문의 원래 의미가 바뀔 수 없으므로 내용이 기본적으로 원문과 동일하게 유지되어 독자에게 모호성을 유발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중심이 훤해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