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샤오펀은 아시아태평양영화제에서 대만영화 금마상과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것 외에 두 가지 이유로 가장 유명하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대만의 유명한 학자 리아오(Li Ao)가 '루샤오펀의 유방 문제'라는 글을 쓴 적이 있다는 것입니다. 아이러니하게도 국민당에 관한 것이지만 주인공은 루샤오펀입니다. 또 다른 이유는 루샤오펀(Lu Xiaofen)이 40대에도 여전히 미혼이라는 점일 수 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그녀가 싱가포르에서 공개적으로 결혼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Lu Xiaofen이 여전히 대만 연예계 신문에 자주 등장하는 연예계 유명 인사로 남아 있는 데는 세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그러나 루샤오펀은 노래로 활동을 시작했지만, 그녀의 야망은 노래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1980년 대만 영성영화사에 입사해 배우로 활동했다. 영성에서는 영화 '미친 여악별', '미녀도둑' 등에 출연하며 좋은 연기력을 선보이며 점차 영화계의 새로운 스타로 자리매김했다. 왕통이 감독하고 왕춘명의 소설을 각색한 1983년 영화 "바다 보는 날"에서 루샤오펀은 어렸을 때부터 입양녀로 팔려갔다가 매춘업소에 팔려간 바이메이 역을 맡았습니다. 그녀의 양아버지는 매춘부로 일합니다. 그녀는 양어머니와 가족들의 안락한 삶을 대가로 14년 동안 매춘부 생활을 했지만, 양아버지의 오빠와 형수에게 멸시받고 양어머니로부터 비난을 받았다. Lu Xiaofen은 그녀의 단순한 연기력을 사용하여 이 굴욕적인 매춘부를 매우 생생하고 감동적으로 연기했습니다. 이 역할로 그는 그해 대만 영화 금마장 시상식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1987년부터 1988년까지 2년 동안 육소분은 다시 한 번 스크린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1987년 진곤허우 감독의 "계수 골목"에서 루샤오펀은 구 봉건 가문의 여성인 고티홍의 삶을 화면에 성공적으로 해석했습니다. 고티홍은 가난하게 태어났고, 그녀의 인생의 우여곡절은 모두 운명에 의한 것이었다. 나중에 그녀가 부유한 집에 시집갔을 때, 이 운명은 그녀를 과부의 운명으로 몰아넣었다. Lu Xiaofen은 그녀의 뛰어난 연기력을 사용하여 Gao Tihong의 내면의 고통과 그녀의 생각의 미묘한 진화를 성공적으로 보여주었습니다. 이 뛰어난 연기로 그녀는 제33회 아시아태평양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이듬해 그녀는 Chen Yaoqi 감독의 "만춘 사랑"의 촬영을 맡았습니다. 영화에서 Lu Xiaofen은 새로 홀어머니가 된 농부 소녀 Chun Yan 역을 맡아 다시 한 번 미망인이 되었습니다. 그녀는 시집에 의해 본가로 보내진 직후 현의 관리 가문인 장 저택에 재혼하여 장 스승의 계모가 되었습니다. 춘옌은 친정에 있을 때 열심히 일했지만 밥을 공짜로 먹는다고 여겨져 결국 감사하지 못한 상황에 처하게 됐다. 장가에서 그녀는 좋은 아내가 되고 싶었지만 장 씨의 눈에는 그녀가 성적 욕망을 발산하는 도구에 지나지 않았고 명문 출신의 전처와는 비교할 수 없었다. 가족. 그녀는 운명을 무시한 채 마침내 고향 청년의 사랑을 과감히 받아들였다. 이런 종류의 드라마에 출연하는 것은 거의 루샤오펀의 시그니처가 되었기 때문에 그가 좋은 연기를 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제34회 아시아태평양영화제에서 다시 한 번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1990년대에 들어서면서 육소분도 간간히 스크린에 작품을 선보였지만 예전만큼 주목을 받지는 못했다. 그녀의 경력의 초점이 바뀌었고 그녀는 때때로 대만 스크린에 출연했습니다. 루샤오펀은 대만 FTV TV 시리즈 '천하부재', '빅풋 할머니'에서 영화여왕으로서의 진면목을 다시 한 번 선보이며 연기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 두 드라마는 대만 케이블TV에서 동시에 방송되는 최고 인기 드라마로, 루샤오펀은 FTV의 주연배우로 자리매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