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진의 유명한 예술 형태로는 크로스 토크, 천진 석조, 천진 익스프레스, 연극, 날아다니는 북과 깃발, 죽마, 사자춤 등이 있습니다.
천진 알레그로
천진 알레그로는 1950년대 대중이 자발적으로 창작하고 발전시킨 새로운 형태의 음악이다. 이런 종류의 알레그로는 형식적으로 서래보의 창법과 알레그로 문자에서 사용되는 결자판을 채택하고 있으며 천진 방언의 "수자" 가락을 동반합니다. 문자열은 독특합니다. 천진 알레그로의 스타일은 거칠고, 풍성하고, 밝고 유머러스하며, 삶의 풍미와 향토의 풍미가 강합니다.
천진석조
천진석조는 청나라 말기와 명나라 초기에 제작되었으며 1900년에 전문 예술가들이 불렀던 천진의 독특한 음악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노래에는 고산곡, 원양곡, 고무곡과 같은 민요가 포함됩니다. 전문 예술가가 등장한 후 이러한 민속 음악은 가공, 변형 및 혁신을 거쳐 시대 스타일과 사회 생활을 반영하고 사람들의 깊은 사랑을 받는 음악 유형으로 변모하여 천진 석조라고 명명되었습니다.
Jingdong Dagu는 Jingdong의 Xianghe 및 Baodi 지역에서 유래되었으며 노래는 간단하고 대부분의 농담은 "Manzihuo"(대본 포함)입니다. 나중에 Liu Wenbin이 천진에서 노래를 불렀고, 이는 빠르게 인기를 얻었습니다. Liu Wenbin은 거칠고 밝은 목소리를 가지고 있으며, 발음은 진실하고, 표현은 명확하며, 연기는 단순하고 매혹적입니다. Liu Wenbin의 아들 Liu Shaobin이 그의 예술을 물려 받았습니다. 현재 천진민속예술단 하오더바오(Hao Debao), 여성 예술가 왕윤추(Wang Yunqiu), 아마추어 배우 동샹쿤(Dong Xiangkun)은 모두 리우(Liu)의 정수를 갖고 있으며, 그들의 노래는 실감나고 관객들의 깊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Xihe Dagu
Xihe Dagu는 비교적 일찍 천진에 소개되었습니다. Xihe Dagu가 연주하는 음악의 대부분은 "Yang Jiajiang", "Shi Gongan"과 같은 "manzihuo"입니다. 따라서 1920년대와 1930년대에는 동싱시장, 허베이 새시장, 터널와이, 신다로 등지에 단골 관객이 있었다. 그 중 1936년 여성 예술가 마증분(Ma Zengfen)이 부른 노래 '혀 트위스터(Tongue Twister)'가 진구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크로스토크
크로스토크는 오랜 역사와 폭넓은 전파력, 탄탄한 대중적 기반을 지닌 민속예술 공연의 한 형태이다. 누화 예술가들이 숭배하는 조상은 한나라의 동방석이지만, 이 장르의 실제 형성과 발전은 청나라의 동광 시대에 있었습니다. 초창기에는 Zhu Shaowen, Heartthrob, Li Dexi와 같은 사람들이 Tianqiao에서 공연을 펼쳤고 베이징에서 누화의 형성과 발전에 기여했습니다.
천진 드라마
중국 드라마 역사상 천진은 빼놓을 수 없는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초기 연극 운동의 창시자 중 한 명이자 최초로 '라 트라비아타'를 공연한 이수동(Li Shutong)은 천진 출신이었습니다. 외국에서 현대 연극 예술을 공부하고 중국에 서양 현실 연극을 소개한 최초의 사람은 장 볼링의 9번째 형제 장 펑춘(Zhang Pengchun)이었습니다.
단현
단현은 청나라 건륭제 북경에서 유래되었으며, 노래할 때 팔각북을 사용하여 친다 하여 팔각북이라고도 불린다. 베이징, 텐진 등 중국 동북부 지역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단일 현은 초기에는 곡의 첫 번째 부분과 마지막 부분 사이에 여러 곡과 여러 곡이 삽입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초기 단일 현 배우들은 베이징에서 왔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되기 전, 3대 장르의 창시자인 롱젠첸(Rong Jianchen), 창수텐(Chang Shutian), 셰루이지(Xie Ruizhi)는 일년 내내 천진민속예술무대에서 활동했다. 1940년대 천진 외현 연주자 석혜여(十惠伯)는 선배들의 업적을 결합하여 자신만의 독특한 가창 예술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Xichengban
83세의 Ma Yunshan이 Xichengban에서 "Send Cui Tong"을 부르고 있습니다. 시청반(Xichengban)은 천진의 옛 도시인 서성(Xicheng)에서 탄생한 지역 노래로, 발음은 모두 천진 사투리이며, 랩도 천진 지역의 풍미가 가득합니다. 말하든 말하든 노래와 노래는 현지 풍미로 가득 차 있습니다. Xichengban의 창법은 관대하고 비극적이며 창법과 선율이 언어에 가깝고 내용이 당시 사람들의 생활과 감정을 명확하게 반영하므로 천진과 구 사람들의 깊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가 찻집에서 공연을 할 때마다 좌석은 항상 꽉 차 있었다. 민국초기에는 천진시 북문을 바라보는 보허다원(寶河亭찻집)과 헤어루이다실(hairui찻집)이 있었는데, 서성반 공연을 전문으로 하는 곳이었다. 요즘에는 이런 종류의 음악을 부를 수 있는 사람이 거의 없고 거의 없어져 버린 것이 안타깝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