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중국 기업 정보 - 투영 방법-정성 연구를위한 깊이 굴삭기 (1)

투영 방법-정성 연구를위한 깊이 굴삭기 (1)

사용자가 왕인 시대에 사용자/소비자 내면의 진정한 동기나 잠재적 욕망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모든 회사/브랜드가 간절히 알고 싶어하는 내용이다.

심리분석은 사람들이 만족할 수 없는 충동과 욕망, 또는 해결하기 어려운 갈등과 불안 등을 억누르며 잠재의식의 일부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로 인해 직접 질문식 조사가 이루어지며, 종종 의도적이거나 의도하지 않게 이해, 잘못된 해석 또는 잘못된 안내조사자가 시도됩니다. 프로젝션 테스트 기술을 이용해 피험자에게 애매한 자료를 제공하고 피험자의 연상을 불러일으켜 내면의 깊은 동기, 감정과 가치관, 내면의 불안과 갈등을 무의식적으로 투사하게 했다.

시장 조사에 더 많은 투사 테스트를 적용한다. 자유연상/단어 연상, 브랜드 의인화, 사용자 이미지/구매자 이미지, 브랜드 파티, 퍼즐 기술, 브랜드 별/브랜드 여행/브랜드 세계, 공장/회사/사무실 방문, 등이 많다

상업적 애플리케이션 차원에서 투영법은 소비자 구매 동기,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명명, 인지도 조사, 광고 효과 연구, 광고 카피 라이팅 또는 평가, 제품/서비스 평가 ...

개념:; 설명할 수 있습니다.

분류:

① 완전 자유연상: 어떤 조건도 설정하지 않고 응답자의 반응을 찾아 물어본다.

② 제한된 자유 연상: "한 문장", "한 단어", "한 단락", "소설" 과 같은 제한된 표현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수량이나 시간을 제한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처음 생각한 것", "처음 세 사람은 누구입니까?" "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Lenovo 영역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Lenovo 의 상품 브랜드는 무엇입니까?" " ","이 회사를 가장 잘 대표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클릭합니다 。

적용: Lenovo 법은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광고 용어 등) 를 비교, 평가 및 테스트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관련성이 있고 특별한 가치를 지닌 핵심 어휘를 발굴하다.

평가: 단어 Lenovo 방법은 비교적 쉽고, 대량의 정보를 빠르게 수집할 수 있으며, 분석도 비교적 쉬우며, 연구에서 비교적 효과적인 투사 기술이다.

예 1: 브랜드 이미지 조사

가' 코카콜라' 를 언급했는데, 가장 먼저 떠오르는 세 단어는 무엇입니까? (질문: A, B, c)

< P > 예 2: 브랜드 인지도 조사

< P > 노트북 언급, 당신이 가장 먼저 생각하는 세 가지 브랜드는 무엇입니까?

예 3: 브랜드 이름 지정

순수한 물 브랜드에 대한 세 가지 대체 이름: 갈망, 순로, 청명, 응답자에게 각 이름을 본 후 연상되는 내용을 말해 각 이름이 소비자에게 어떤 인상을 주는지 알아보도록 하세요.

예를 들어, 한 브랜드의 비타민에 대해 소비자들은' 감기 감소' 를 이익 중 하나로 꼽을 수 있으며, 이어 소비자들은' 생산성' 과' 활력' 을 나열하고' 안색이 더 좋다' 는 평가를 받을 수 있다. 두 사람 모두 비타민이 감기를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최종 목적은 다르다. 위의 두 소비자가 전형적인 두 종류의 소비자를 대표한다고 가정하면, 두 종류의 소비자를 겨냥한 광고는 달라야 한다.

(1) 문장 완성법

개념: 문장 완성법은 단어 연상법과 유사하며, 사용자에게 불완전한 문장을 제공합니다. 문장을 가득 채워주세요.

작성 후 이 내용을 채우는 이유를 설명하고 소비자의 마음 (수요, 동기) 을 알아봐야 한다.

시장 조사에서 소비자가 카디라크를 구매한 이유를 설문조사한다면 상당수의 소비자들이 차가 빠르거나 고귀하다고 말할 것이다. 문 완성법으로' 카디라크를 사는 사람 _ _ _ _ _ _ _ _ _' 이라는 문구를 설계할 수 있다. 부유하다면 그 차를 사는 사람이 과시하는 동기에 있다고 해석할 수 있고, 매력을 채우면 섹시한 동기로 해석할 수 있다.

평가: 문장 완성법은 단어 연상법보다 피험자에게 더 직접적인 자극을 주며, 이야기 완성법에서 얻을 수 있는 피험자 감정에 대한 정보도 더 많다. 하지만 문장 완성법은 단어 연상법만큼 은밀하지 않다. 많은 피험자들이 연구 목적을 짐작할 수 있다.

예: 립턴차 (Lipton) 는 시장을 13 ~ 19 세 청소년으로 확대하고 고등학생을 소집하고 다음 문장을 완성하도록 지도하는 데 관심이 있다.

① 뜨거운 차를 마시는 사람은 _ _ _ _ _ _ _ _ _; -응?

② 차는 _ _ _ _ _ _ _ _ _ _ 에서 좋은 음료이다. -응?

③ 제 친구들은 차가 _ _ _ _ _ _ _ _ _ _ _ _ 이라고 생각합니다.

④ 목이 마르면 마시고 싶다.

(2) 스토리 완성법

개념: 문장 완성법의 또 다른 유형은 단락 완성입니다. 즉, 스토리 완성법 게다가 형식이 비교적 생동적이고 활발하여 응답자의 참여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쉽다. 그러나 분석은 비교적 어렵다.

예:

백화점 고객 후원 조사 연구에서 한 남자가 자신이 좋아하는 백화점에서 양복을 사달라고 시험적으로 요청했다. 그는 45 분을 보내고 몇 벌을 시도한 후에 마침내 한 벌을 골랐다. 그가 카운터로 갔을 때, 한 점원이 와서 말했다. "선생님, 우리는 지금 세일하는 양복이 있습니다. 같은 가격이지만 질이 더 높습니다. 보고 싶으세요? 클릭합니다 질문은: 이 소비자의 반응은 무엇입니까? 왜요 피험자가 완성한 이야기에서 시간을 들여 상품을 고르는 상대적 가치에 대한 그의 태도와 쇼핑에서의 감정적 투자 행동을 알 수 있다.

(3) 시나리오 대화법

개념: 버블 차트, 만화 실험법 등이라고도 합니다. 만화 캐릭터를 문제와 관련된 구체적인 환경에 표시하다. 한 만화 캐릭터가 다른 인물의 질문이나 논평에 어떻게 대답할 것인지 지적해 달라고 요청했다. 시험받은 답안에서 그 환경이나 상황에 대한 ta 의 감정, 신념, 태도를 나타낼 수 있다.

(4) 낯선 대화법 → 외계인법

개념 대화 대상 외계인을 가정할 수도 있는데, 이때 소개 정보가 더 풍부할 수도 있다. 일반적으로 정보 제공자가 제공하는 내용의 주도성은 식별된 대상이 관련 지식을 가지고 있는 정도에 반비례한다. 이 역할 가정 방법은

< P > < P > ① 당신의 친구 중 한 명이 비슷한 제품을 사야 한다고 가정하는 등 다른 측면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소비자 협회 직원, 당신은 이 제품에 대해 평가했습니다.

③ 당신과 같은 제품을 구입한 사람, 당신과 그의 대화 주제

예:

개념: 인격화법이라고도 합니다.

사용자가 브랜드나 제품을 한 사람으로 생각하고, ta 의 성별, 나이, 직업, 옷차림, 취미, 성격 특성, 경제층, 인간관계 (어떤 친구, 어떤 가족), 당신은 ta 와 함께 있는 것을 좋아합니까? 어떤 사람이 ta 를 좋아할까요? 어떤 사람이 ta 를 좋아하지 않을까요?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어떤 상황에서 ta 와 함께 있고 싶습니까?

적용 가능: 브랜드/제품의 이미지, 음조를 이해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전략적 일관성, 유사 브랜드와의 차별화 분석 등 조작 시 한 브랜드의 이미지를 개별적으로 묻거나 다른 유사한 브랜드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예 1:

예 2:

예를 들어 농행을 언급하면 근면하고 소박하지만 혁신이 부족한 중년 남자, 규율에 따라 부감이 부족하지만 안전하고 안정된 이미지라고 생각할 것이다. 반면 초상은행 은 젊은 젊은이, 민첩, 전위, 외부 의 변화 에 민감 해 시장 맥동 을 쉽게 파악 할 수 있 고, 항상 일부 젊은, 패션, 부 드라마 의 기회 다.

현재 각 채용 사이트 브랜드를 한 사람으로 생각한다면, 당신은 그/그녀가 어떤 사람이라고 생각합니까? 여러분이 가장 잘 알고 있거나 선호하는 브랜드를 설명해 주세요.

개념: 유추법 또는 의물연상이라고도 하며 응답자에게 목표 사물을 생활에서 매우 익숙한 것으로 추정한 다음, 자신이 이렇게 비유한 이유를 설명하고 유추된 사물 사이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찾아내라고 요청했다. 목표 사물에 비유되는 것은 참석자들이 매우 잘 아는 것, 예를 들면 색상, 동물, 식물, 실물, 가젯, 가구 등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또한 응답자들이 자신의 비유에 대해 설명하도록 초청해야 한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적용: 의인법과 함께 브랜드/제품이 소비자의 마음 속에 있는 이미지와 어조가 전략적 기대와 일치하는지 파악합니다.

예 1: 직원 서비스 평가

새로 개업한 테마파크에서 만난 서비스 직원, 그들이 동물이라면 어떤 동물이 될 것 같습니까? 왜 이 동물들을 선택하셨죠?

예 2: 브랜드 이미지 평가

"알리페이를 동물로 보면 알리페이가 어떤 동물일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생각하십니까? (후속 조치) 이 동물은 어떤 특징에서 알리페이와 비슷하고 어떤 특징에서 완전히 다른가요?

개념: 시나리오법이라고도 하며, 초점 이동법이라고도 하며, 인터뷰 대상자 자체에서 다른 사람으로 토론의 초점을 바꾼다. 피험자에게 문자 또는 시각화된 시나리오를 제공하여 피험자가 관련 현상과 자신의 표면과의 직접적인 연계를 피하도록 하고, 자신의 도덕적 비하 효과를 완화하며, 동시에 비교적 명확하게 문제를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응답자가 쉽게 답을 줄 수 있게 한다.

구체적으로 이 방법을 사용할 때는 사전 연구를 통해 연구 대상의 생활 배경 정보를 더 수집하여 연구 대상 집단에 친숙하고 친근한 느낌을 주는 장면을 설계해야 한다. 타인/제 3 자의 설정은 피실험자 친구, 이웃, 동료 또는 어떤' 전형적인' 인물일 수 있다.

적용: 성적, 회색 수입, 부패, 믿음, 업무 성과, 권위에 대한 평가 등 민감한 주제에 대한 논의에서 초점 이전법은 직접 문의한 정보보다 더 현실적입니다.

예 1: 장삼법 (연구 목적은 쉽게 추측될 수 있음)

"본인께서 퇴근 휴식 시간에 회사 조직의 교육에 기꺼이 참가하시겠습니까?" → "회사는 토요일 오전 XX 로 영업청 매니저 왕XX 가 근무 시간이 아닌 토요일이 직원 휴식 시간이라는 이유로 출석을 거부한 현장 관리 기술 향상을 위한 교육을 조직했다.

이 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예 2: 쇼핑 목록 방법 (연구 목적이 더 은밀함)

네슬레 인스턴트커피 보급 초기에는 시장이 냉담했고, 예비 연구에 따르면 커피 소비자가 사지 않는 주된 이유는' 손으로 커피를 끓이는 것이 더 맛있다' 는 것이지만 맛은 미국 캘리포니아대 심리학자 하이얼의 지도하에 투사 기술 재조사를 했다. 무작위로 배정된 소비자들에게 쇼핑표 두 장을 보여 주고, 한 장은 인스턴트커피로, 다른 한 장은 커피 원두로, 나머지 쇼핑상품은 모두 일치한다. 소비자들에게 이 두 장의 쇼핑 티켓을 선택한 주인이 각각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써 주세요. 그 결과 인스턴트커피 소표 주부는' 게으르고 꾀죄죄한 생활, 계획이 없는 생활, 낭비낭비' 라는 묘사를 받았고, 손으로 커피를 끓이는 소표 주부는' 근검하고, 생활을 중시하는, 경험이 있는' 묘사를 받았다. 이에 네슬레는 주부들이 인스턴트커피의 맛이 좋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게으름',' 불리자' 라는 꼬리표를 붙이고 싶지 않다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이에 따라 네슬레는 시간 절약을 강조하지 않고' 인스턴트 커피 사용,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시간을 준다' 고 홍보했다. 소비자의 인식을 변화시켜 소비행위

확대 읽기: 네슬레 인스턴트커피 연구

개념

애플리케이션: 브랜드 이미지와 대상 사용자의 일관성 조사

예: 미국 최대 광고대행사인 글로벌 BBDO 가 개발한 사진 분류법 (Photosort) 이 분류법 투영 기술의 좋은 예입니다. 응답자에게 화이트칼라, 노동자, 대학생 등 다양한 유형의 사람들을 보여주는 사진 세트를 제공하여 응답자가 자신이 생각하는 이 사람이 사용해야 할 브랜드와 사진을 함께 올려놓도록 했다. General Electronic Company 의 사진 분류 설문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들은 이 브랜드가 오래되고 보수적인 재계 인사들을 끌어들이고 있다고 판단했다. 이런 이미지를 바꾸기 위해 General Electric Company 는' 생활에 광채를 더하는' 홍보 캠페인

개념을 실시했다. 몇 개의 브랜드나 제품 (보통 3 개, 테스트된 브랜드와 경쟁사) 을 지정했다. 응답자들은 각각 쇼핑카트를 밀며 마트에 세 명이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그들 각자는 이미 각각 같은 제품을 가지고 있다 (3 개 브랜드 중 하나). 다음으로, 만약 이 세 사람이 쇼핑을 계속한다면, 피실험자들이 쇼핑이 끝나면 계산대에 도착했을 때, 그들의 손수레나 장바구니에 또 어떤 상품이 있을 것인지 상상해 보십시오. 즉, 그들이 또 어떤 제품을 구매할 것인지, 손수레에 있는 이 상품과 함께 두는 것이 더 적합할 것이라고 상상해 보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애플리케이션: 주로 브랜드 이미지의 사회적 속성을 이해하고 소비자의 소비 형태에서 브랜드 가치에 대한 소비자의 정체성을 탐구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 세 브랜드의 장바구니

코카콜라: 가정용 청소용품, 가정용 랩테이프, 세제세제,' 유머마스터' 잡지, 중국 축구팀 유니폼, Twins 의 MTV 비디오 테이프

펩시: 만화 캐릭터 장난감 (덩크 고수 등), 패션 배낭, 사정봉의 음반, 아디다스 축구, 테니스 라켓, 스쿠터, 나이키 운동화, 호씨 박하사탕, 부드러운 샴푸 ......

바구니에서 선택한 바와 같이, 가장 명확한 포지셔닝은 시 콜라입니다. 패션이 젊습니다.-족이 소유한 장비가 기본적으로 반영되어 있습니다. 시 장바구니에 있는 각 브랜드나 제품 자체의 속성이 겹치면 시 콜라의' 젊음, 움직임, 트렌드' 브랜드 개성을 충분히 보여줄 수 있습니다. 매우 콜라의 브랜드 개성도 선명합니다. 매우 콜라는 2 급 시장을 겨냥한 브랜드로서' 친민, 소박함, 심지어 촌스러운' 브랜드 개성이 장바구니의 물품을 통해 드러난다.

마지막으로, 코카콜라의 장바구니에서 어떤 법칙을 발견하기가 쉽지 않은 것 같지만, 이 장바구니에 반영된 정보가 무가치하다고 독단적으로 생각할 수는 없습니다. 장바구니에 대한 심층적 인 분석을 통해 코카콜라의 브랜드 이미지가 가족 구성원에 의해 널리 받아 들여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브랜드 개성에는 이미 일부 중국 현지화 개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예: 중국 매듭). 그리고' 축제, 기쁨, 대기' 라는 브랜드 개성을 드러냈다.

개념: 응답자에게 성별, 나이, 외모, 의복, 성격 특성, 가치관, 태도, 취미, 직업, 가족 상태 등 브랜드의 전형적인 사용자 이미지를 설명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 구매자는 어떻게 지불합니까? 어떻게 집에 가요? 어떤 집에 갈까요? 그는 어떤 사람과 함께 살고 있습니까? 어떤 친구가 있나요? 다른 생활 방식은 어떻습니까?

애플리케이션: 빠른 소비재에 적합합니다. 특정 브랜드 사용자의 개요와 개성, 사회인구, 소비심리의 특징을 이해하는 데 사용됩니다. 목표 소비군을 탐지하고 소비자의 수용 정도를 파악하는 데 어느 정도 도움이 된다.

개념: 응답자들은 일련의 브랜드/제품/서비스/회사 ... 같은 가족의 일원이라고 가정하고

이들 간의 상호 관계는 어떠한가? 누가 나이가 많고 위망이 더 많습니까? 누가 비교적 젊습니까? 누가 활발하고 활동적입니까? 누가 조용한 것을 비교적 좋아합니까? 가족의 희망은 누구입니까? 누가 방탕한 아들인가? 가족 중에 어떤 * * * 같은 취미를 가지고 있습니까? 가족 구성원의 직업은 각각 어떻게 되나요? 누구와 누구의 관계가 좀 좋아졌습니까? 누가 누구와 양립할 수 없는가? 그들은 평소에 어떤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기를 좋아합니까? ......

애플리케이션: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다양한 제품의 기여도를 확인하고 브랜드의 과거 주기를 이해하는 데 적용됩니다. 동일한 범주 내에서 서로 다른 브랜드의 성과를 이해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컨셉: 다양한 브랜드의 파티, 즉 다양한 브랜드가 의인화된 신분으로 파티에 참석한다고 가정하고, 누가 주인/후원자/주최자인지, 이 브랜드가 어떤 파티를 열었는지, 모임이 어디서 열리는지, 누가 음악을 선택하는지, 어떤 장르의 음악, 다양한 브랜드가 구분되는지 상상한다 대화의 내용, 주목받는 초점, 소외된 amp; 를 비교하는 사람, 구석에 혼자 숨어, 누가 amp; 에 싫증을 느낄 것인가; 무도회가 빨리 끝나고, 각 브랜드의 행동거지가 어떤지, 무도회에서 무슨 일이 일어날지 바랍니다.

평가: 브랜드 파티, 인터넷에서 관련 자료를 많이 찾지 못했고, 실행이 어렵다고 생각하고, 사용자에게 충분한 시나리오 대체를 제공하지 못하고, 상상난이도가 크고, 분석가에게 난이도 기하 증가를 분석했다.

개념: 응답자들이 복도를 돌아다니는 것을 상상하게 하고, 한 방으로 걸어갈 때, 이 방의 이름은 브랜드 (두 개 이상의 브랜드가 비교된다면, 두 개의 방, 세 개 이상, 각 방은 특정 브랜드로 명명됨)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광고 마케팅 결정

< P > < P > < P > 는 양쪽에 많은 문이 있고, 그 중 하나는 XX (스포츠 용품 브랜드) 라고 적혀 있습니다. 문을 밀어 넣으면 많은 스포츠 스타, 많은 스포츠 장비, 많은 팬들이 보일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당신이 가고 싶은 곳이 아닙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문을 닫고 다른 문에 XX (담배 브랜드) 를 쓰면 끝없는 험준한 산과 카우보이, 준마가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지만, 이것도 네가 가려는 것이 아니다. 문을 닫아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지금 너는 한 문에 중력파가 적혀 있는 것을 발견했는데, 이것이 네가 가려는 것이다. 문을 열고, 들어가, 자세히 관찰하고, 네가 본 모든 것을 마음속에 기억하고, 우리에게 말해라.

개념: 특정 범주의 여러 브랜드를 응답자에게 보여줍니다. 이들 브랜드를 자유롭게 그룹화/또는 브랜드 측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특정 기준에 따라 그룹화하도록 요청하십시오.

그룹화를 한 후, 각 범주에 대해 묻습니다. 당신은 어떤 기준에 따라 구분합니까? 왜 이런 식으로 구별해야 합니까? 너는 이 구체적인 범주들을 어떻게 부르니? 이 범주의 제품에는 어떤 특정 (장점/단점) 이 있습니까? 어떤 사람이 이 범주를 좋아합니까? 이 범주의 제품과 다른 제품에 비해 어떤 유사점과 차이점이 있습니까?

애플리케이션: 시장에서 경쟁 브랜드 간의 상대적 관계를 이해하고, 다양한 브랜드 속성에 대한 소비자의 정체성을 이해하고, 소비자 관점에서 시장을 나누는 데 도움을 줍니다.

예: 맥주 브랜드 분류

640ml 좌우 유리병, 가격표 제거. 예를 들면: 파, 버드와이저, 레이크, 베이커, 세호, 산토리, 청도, 주강, 하이네켄, 슈폴로, 기린, 연경 등 제품등급별: 고급, 중급, 저급; -응? 맛의 농도에 따라: 맛은 가볍고 맛은 강하다. -응? 국산/수입점에 따라 -응? 좋아하는 사람들에 따르면: 젊은 사람들, 노인; 음주석별: 바, 포장마차, 중고품 식당; -응? 광고별: 광고가 있는, 광고가 없는

개념: 응답자가 특정 브랜드의 공장이나 본부를 직접 방문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전체 관람 순서를 따라 이 공장/회사

애플리케이션: Lenovo 공장/회사/사무실의 장면을 통해 기업 이미지가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홍보/억제 효과를 알아보도록 방문자에게 설명해 주세요.

A 회사를 참관하라는 초청을 받았는데, 지금 회사 입구에 도착했는데, 이 회사 입구는 어떤가요? 첫인상은 어떻습니까? 이 회사의 전반적인 환경은 어떻습니까? 한 직원이 당신을 접대했는데, 이 접대원의 행동거지는 어떻습니까? 그리고 더 많은 직원들을 만났습니다. 이 직원들의 외모와 정신적인 면모는 어땠을까요? (* 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개념: 부고법이라고도 합니다. 방문객들은 어떤 브랜드나 제품이 갑자기 세상을 떠나면 장례식을 치르게 된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응답자가 상상해 보고 대답해 주세요. 이 브랜드나 제품은 어떻게 죽었나요? 그것의 묘비명은 어떤 내용을 쓸 것인가? 추도식에서 추도사에 무엇을 쓰나요? 누가 추모사를 읽었습니까? 누가 이 브랜드의 장례식에 참석할 것인가? 누가 참가하지 않을까요? 누가 참가했지만 슬퍼하지 않을까요? 사람들은 이 브랜드의 어느 곳을 가장 그리워할까요? 장례식에서 뭐라고 말할까요? 어떤 비밀이 그것과 함께 무덤에 묻힐 것인가? 그것이 죽은 후에 이 세상은 어떻게 변할 것인가? 모두가 보고 싶어하는 모습인가요?

참고: 때로는 전체 질문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응답자에게 묘비명 방면의 내용을 상상하게 하면 됩니다.

애플리케이션: 응답자에게 브랜드 또는 제품의 장단점, 개성, 경쟁력을 충분히 검토하고 설명할 수 있는 시나리오를 제공합니다. 이 기술을 더 활용하여 새로운 브랜드나 신제품의 기회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응답자들이 이 브랜드나 제품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경우 어떤 브랜드나 제품이 그 자리를 대신할 것인지 예상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동종 제품이 대체되거나 능가하려면 어떤 문제에 주의해야 하는지 등등이 있다. 목적에 따라 많은 새로운 문제를 설계할 수 있다.

도서: 원악' 단단한 얼음을 깨는 심층 인터뷰'

왕음: 나에게 거짓말을 하지 마라. 탐사 기술

정성 연구 투사 방법

프로젝션 테스트 기술 비즈니스 설문 조사에 적용

프로젝션 방법 자동차 브랜드 연구에 적용

사진 프로젝션 방법 QQ 회원 공식 홈페이지 비주얼 스타일 조사에서 적용

프로젝션 기술 및 시장 연구 분야에서의 적용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