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애니메이션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가장 흔한 것이 3차원 애니메이션과 2차원 애니메이션인데, 주로 3차원 애니메이션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 2차원 애니메이션에는 말이 없기 때문입니다.
국내 최초의 3D 애니메이션 드라마는 당시 3D 애니메이션의 흐름을 주도했던 심천글로벌디지털의 뫼비우스 띠였다. 정부의 홍보로 크고 작은 훈련기관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났다. 대표적인 것이 글로벌디지털의 트레이닝, 크리스탈스톤, 퍼펙트파워 등이다. 2000년에 전국적으로 큰 인기를 얻었고, 기업에 대한 정부의 지원도 매우 강했다. 2008년에 길림애니메이션과를 졸업했다. 그 당시에는 대학이 꽤 괜찮았고, 좋은 직업을 얻을 수 있었고 급여도 평균 수준이었습니다. 왜냐하면 이 순전히 기술적인 직업은 전적으로 개인의 기술 수준과 미적 수준에 달려 있고 기본적으로 학력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기 때문입니다. 같은 입장인데 같은 학교 출신인 사람은 3,000을 버는 사람도 있고, 20,000을 버는 사람도 있고, 많이 다르고, 제본, 모델링, 애니메이션 외에 미술 실력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조명 렌더링, 특수 효과, 후반 작업 합성 모두 하나가 필요합니다. 좋은 미학이 바탕이 되어야만 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미술 실력이 없지만 지금은 아주 잘하고 있습니다. 이는 나중의 노력을 포함하여 자연스러운 미학이 매우 좋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최근 국내 경제 발전이 둔화되면서 각 지역의 애니메이션에 대한 지원이 그다지 크지 않거나 심지어 사라지기도 했습니다. 크리스탈 스톤, 퍼펙트 파워 역시 이번 변화로 애니메이션에서 사라졌습니다. 발전의 물결 속에서 기본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훈련 과정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 학생들은 학교의 해당 부서에 의존하여 졸업합니다. 게다가 학교의 교사 수준도 고르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인턴 자리를 구해야 하고, 회사에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고, 계속해서 공부해야 합니다. 이 또한 회사에 많은 부담이지만, 학교의 무활동은 많은 학생들의 졸업을 맹목적으로 지연시킬 뿐입니다. 소중한 배움의 시간과 기회지만, 현실이 도래한 지금, 이대로 계속 발전할 수 밖에 없습니다.
현재 국내 애니메이션 형식은 온라인 드라마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중국문학그룹이 개발한 IP는 올해 '백사생'을 제외하고는 별다른 성과를 내지 못했다. 과거에는 풍우주문, 대현자의 귀환, 맘마미아, 작은 문신, 구이바, 진시명월 등을 포함해 지난 몇 년간 엇갈린 평가가 있었지만 이는 중국 내 일시적인 추세다.
요컨대 현재 애니메이션 산업은 번영하지 못하고 있다. 첨단 산업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지만 사실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무의식적으로 이해하지 못하는 것일 수도 있다. 나는 이 업계가 꽤 좋다고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전문가도, 신인도 아닌 일반인들을 위한 업계 내 연봉 패키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베이징, 광저우, 장쑤성, 저장성, 상하이 지역의 급여는 5,000~20,000이고, 기타 2급 도시의 급여는 3,000~12,000입니다. 근무 기간은 2~8년에 해당합니다.
그래서 이 업계를 정말 좋아한다면 그냥 하세요! 국내 애니메이션은 여전히 당신의 역할을 맡아 신선한 피를 주입해야 합니다!
마음에 안드시면 취업 관점에서만 생각해주시면 되니까 한번 더 생각해보고 행동하시길 바랍니다! 애니메이션 산업은 매우 피곤합니다. 소프트웨어 산업보다 훨씬 더 피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