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자모님은 손에 든 바느질로 먼 아들을 위해 옷을 만들어 주셨다.
떠나기 전에 바늘이 촘촘하게 꿰매져 아들이 늦게 돌아와 옷이 파손될까 봐 두려웠다.
자식이 풀처럼 가냘픈 효심이 춘휘푸저 같은 자모은혜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습니까?
둘째, 원문
자모선, 나그네 몸에 옷.
밀착을 떠나 늦게 돌아올까 봐 걱정이다.
누가 한 치의 속셈도 없이 삼춘휘를 보답한다.
3, 출처
당대 맹교의' 유자음'
확장 자료
1, 창작 배경 < 이 시는 맹교외에서 자주한다: "어머니를 맞이하여 창작하다." 멩 교외 초기 드리프트 무기력, 가난한 생활, 오십 살 때까지 Liyang 시안 웨이 겸손 게시물을 얻을 수 없습니다, 오랜 세월 동안 떠돌아 다니는 실향민 생활 을 종료, 그들은 어머니 가 함께 살 것이다.
시인 벼슬길이 실의에 빠져 세태가 서늘한 것을 맛보았는데, 이때 애정의 소중함을 더욱 깨닫고, 신장에서 시작되는 감동적인 송모의 시를 써냈다.
2, 감상
처음 두 문장' 자모손선, 나그네 몸옷' 은 실제로 두 문장이 아닌 두 어구로' 선' 과
바로 두 마디 "밀실을 떠나 늦게 돌아올까 봐 걱정된다" 며 사람의 동작과 의태를 적어 자모에게 필묵을 집중시켰다. 이곳은 자모를 통해 나그네를 위해 외출복을 만드는 동작과 심리의 묘사를 통해 모자의 골육의 정을 심화시키고 있다. 행전의 지금 이 순간, 어머니의 천침만선, 바느질선이' 촘촘한 틈' 은 아들이' 늦어질까 봐' 가 어렵기 때문이다.
자모의 깊은 정이 바로 일상생활의 디테일을 통해 자연스럽게 드러난다.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친절하고 감동적이다. 여기에는 말도 눈물도 없지만, 사랑의 순정은 이 흔한 장면에서 넘쳐난다.
앞의 네 문장은 백묘수법으로 어떠한 수식도 하지 않지만 자모의 이미지는 정말 감동적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처음 네 문장의 승화로, 당사자의 직감으로 한 층의 깊은 뜻을 들추어냈다. "누가 풀 한 치의 마음도 없이 삼춘휘를 갚는다." " 작가는 직설적으로 억측을 표현하며 모성애에 대해 마음껏 노래하였다.
이 두 문장은 전통적인 비흥 수법을 채택한다. 아이들은 작은 풀처럼, 모성애는 봄햇살처럼 보인다. 자녀는 만일에 모성애에 보답할 수 없다. 절박한 대비, 이미지의 비유는 자모에 대한 자모의 가슴에 뜨거운 감정을 담았다.
바이두 백과사전-유자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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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 개 댓글
댓글, 응답자에 대한 감사발표
2019-10-03 10: 37 응답 Ta
하이퍼잉크: (? Gt; -응? Lt; -응? )
yingzi3607: 정말 대단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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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enJUN Chen kailong
이서만 5: 아직 꼭 그런 건 아닌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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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심 있는 네티즌
98
열성 네티즌: 눈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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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자음 전문시가 뭐지
< P > 유자음. 밀틈새를 떠나, 늦게 돌아올까 봐 걱정이다. 누가 풀 한 치의 마음도 말하지 않고, 삼춘휘를 보답한다. (공자, 논어, 논어,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