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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식 태극권은 모두 몇 세대의 후계자가 있습니까? 각각 누구입니까?

루디민

' 전인' 이란 무엇입니까? 태극권의' 제 몇 대 후계자' 는 어떻게 구분합니까? 이것은 전통 태극권 연습자들이 관심을 갖는 문제이며, 예로부터 의견이 일치하지 않았다. 필자는 서안의' 2005 년 양식 태극권 명가 좌담회' 를 준비하는 과정에서도 이런 문제가 발생했다. 이 글은 양식 태극권을 예로 들어 담담한 소견과 일부 양식 전인의 호칭에 대한 약간의 견해를 다루고 있다.

' 사직'' 전인' 은 두 가지 의의가 있다. ① 도덕학문 등 후세에 전해질 수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② 어떤 학술을 계승하여 전해 내려오는 사람. 제 1 의와 제 2 의의' 유포' 에 따르면' 전인' 은 일반적으로' 전수' 로 정의될 수 있다. 따라서 양식 태극권의 창시자인 양록선은 양식 태극권의 1 세대 전인 반후와 건후가 2 대다.

하지만 위의 두 번째 의미에는' 상속자' 라는 의미가 있다. 예를 들어 양반후는 양록선의' 전인' 이다. 이에 따라 양반후는 1 세대 전승이다. 그러나 사람들은 습관적으로' 유포' 에 따라' 전인' 으로 양반후를 2 세대라고 부른다.

' 전인' 은 일종의 평가이자 명분이며, 권권자의 명성과 무게를 증가시킬 수 있다. 그렇다면 누가' 전인' 이라고 할 수 있을까? 어떻게 세대를 나누나요? 각 사문은 각 사문의 견해가 있고, 사문 사이와 사문 내부에도 이견이 있다.

우선' 명분' 은 본질이 아니라 진정한 상속과 전수에 있다고 생각한다. 남에게 대적해도 명분에 지나치게 얽매이는 것은 별로 의미가 없다. 그러나, 기존의' 전인' 이 존재하니, 어쨌든 한 가지 설이 있어야 한다.

무술계의 항렬은 복잡한 문제이다. 옛 전통에 따르면 스승은 권법을 수여하고, 학생 수건 우수자를 제자로 받아들이고, 절을 하는 의식을 거행하면, 이 제자는 그의 차세대 후손이 된다. 그러나 여러 가지 이유로 또 많은 특수한 상황이 있다. 단순히' 기예 계승' 의 관점에서 말하면 스승을 모시는 전인이 있고, 전기에는 스승을 모시지 않는 전인이 있다. 차세대 후계자, 그리고 선생님과 동년배인 후계자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떤 것은 사회적 견해이고, 어떤 것은 스승의 말이다.

스승을 모시고 차세대 후손을 위한 것은 정상적인 상황이다. 스승을 모시지 않은 후계자는 현재 상황으로 볼 때 주로 세 가지 상황이 있다.

첫 번째는 친족 후손이다. 예를 들면' 대사님' 의 아들, 손자, 초등학교 권투에서, 바로 자연의 전인이며, 배사 문제는 없다. 나는 어느 명사의 아들, 손자, 언제 그의 아버지, 할아버지, 절을 하는 것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없지만, 그들은 여전히 후계자로 사회에서 인정받고 있다. 할아버지를 배운 사람으로부터 또 두 가지 상황이 있다. 아버지가 명사라면 가문에 따라 세대별로 따져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아버지 세대가 무명이라면 손대는 조상의 직접적인 후손이 될 수 있다. 양 shaohou, 할아버지 양록 선 (yang luzhen) 에서 권투를 배웠지 만, 그의 아버지 jianhou 는 또래 후손 이 될 수 없습니다; 푸청천도 어려서부터 할아버지 부해머문학 주먹과 함께 자랐지만, 아버지 부성과는 동배의 전승이 될 수는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물론, 선전에서, 사람들은 그들이 두 세대 동안 직접 전해야 한다는 것을 인정한다. 영 친족 중 조빈, 푸해문문은 양청보의 조카 외손자와 외손사위로, 그들은 모두 양청보의 아들보다 나이가 많았고, 그 권법은 외할아버지 양청보, 아버지, 또 명사가 아니었기 때문에 양청보의 후계자로 4 대였다. 양식 제 4 대 전인 우춘명의 외손자 맹헌민, 최의사의 손자 최중삼, 외손자 장용도는 모두 할아버지나 외할아버지에게서 직접 배웠으며, 그들은 5 대 전인이라고 자칭했고, 모두들 비판을 받지 않았다. 양반후의 아들 양조붕은 복부를 남겨서 아버지를 배울 수 없기 때문에' 태극권 사용법' 에서 사촌 양청보의 후계자로 등재되었다.

양진호 선생님의 손자 양군과 양빈은 가족 중 양록선으로부터 6 대다. 하지만 그들은 모두 어려서부터 할아버지를 따라 직접 주먹을 배웠고, 권법에서는 양진호 선생님의 전승으로, 모두의 마음속에는 제 5 대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양가는 여전히 그들을 혈맥관계에 따라 6 세대라고 부르는데, 이것은 또 하나의 특례이다.

두 번째 경우는 신분 문제로 스승을 모시기가 불편하기 때문이다. 가난하고 부귀한 차이, 나이, 교제 방면의 원인 등. 학자에서 귀족으로, 선생님이 하인이라면 절을 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왕란정과 이서동은 지교이며 아버지 세대관계도 좋아서 왕란정은 선배로서 이서동에게 주먹을 수여했다. 양록 선패 앞에서 스승을 모시고 스승을 대신하여 제자를 받는다고 한다. 조빈 선생님은 그에게 주먹을 배운 친구들이 있었는데, 관계가 매우 좋고, 나이가 많고, 아이들이 그들을 삼촌이라고 불렀다. 절을 하지는 않았지만, 우리는 조빈의' 절친한 친구' 라고 불렀고,' 제자' 보다 더 무겁게 보였다.

상해의 엽대미 선생님은 먼저 다조린에서 주먹을 배운 뒤 손록당, 양소후, 양청보, 이경림에서 예술을 배웠다. 일찍이 1926 년에 예대미는 상해에서' 무당태극권사' 를 창설했다. 정만청, 푸빙루, 황경화는 모두 이 사회의 학생이었다. 양청보가 1928 년 난징 중앙국술관에 있을 때, 그는 무환천 () 과 계정 () 과 동시에 공부했다. 중앙국술관이 마련할 수 없기 때문에, 양청보 선생님 토엽대밀대 무환천 (), 계정 () 이 상해에 가서 생계를 꾸려 나가고 있다. 무당태극권사' 에서 강의를 한 뒤 엽에 소개돼 공관 몇 군데에 권투를 가르쳤고, 무환천은 나중에' 환천 태극권사' 를 창설했다. 1932 년 2 월 양청보가 엽대밀에게' 대밀인동생 혜예금' (자겸임) 이라는 제목의 사진 한 장을 선물해 존중을 나타냈다. 예 dami 양 chengfu 예배 하지 않았지만, 그의 학생 청 manqing, 푸 빙, 나중에 양 chengfu 의 제자 가되었다. 따라서 예대미 선생님의 실제 계승 상황과 공적과 영향에 따르면 그는 양성보 선사의 후계자로서 부끄럽지 않은 것으로 제 4 대에 속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는' 자주옥, 구구절절 금수' 로 불리는 태극권' 구전술' 으로 양반후가 소연원에 전해준 것이다. 소련원은 베이징에서 양반후와 김란이 된 부상이라고 하는데, 양반후는 그에게 동맹동생의 이름으로 아버지의 주먹을 수여했다고 한다 (같은 2 대). 그러나 소사의 제자 오맹협이 저술한' 태극권 구단 81 식 주석' 을 출판할 때 편집자는 오맹협이 항렬이 너무 높다고 생각하여 우련원을' 양반후의 고족' (3 세대) 이라고 부르자고 제안했고, 이 일은 오우협협 제자 유승용 선생의 인정을 받았다.

오늘날 태극권계에는 스승을 모시지 않고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는 개인이 있어 사회에서 태극권 모 세대의 후손으로 인정받고 있다.

세 번째 경우는 사회적 원인이다. 해방 후 봉건 미신에 반대하는데, 누가 또 절을 하는 그런 수법을 쓰겠는가? 개혁 개방 이후에야 스승을 모시기 시작했다. 나는 맹헌민 선생의 말을 들었다. 그의 외할아버지 우춘명은 항주에 있는 후계자로, 대부분 해방 후 배운 권투로 스승을 모시는 사람이 한 명도 없다고 한다. 그러나, 누가 영향력 있는 전인인지는 나름대로 공론이 있다.

이상 견해는 한 집안의 말이다. 본 문의 견해는 다른 스승에게 인가를 강요하지 않을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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