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 창장
유명 만화가, 중국 화가, 일러스트레이터, 디자이너. 그는 유명한 만화가 화준우(Hua Junwu) 선생님, 유명한 누화의 대가 마산리(Ma Sanli) 선생님, 유명한 얼음과 눈 그림의 대가 우지슈(Yu Zhixue) 선생님 밑에서 공부했습니다. 그는 한때 흑룡강성 신문 예술가 협회 이사, 흑룡강성 만화가 협회 이사를 역임했습니다. 목단강 예술가 협회 부회장, 목단강시 예술가 협회 부회장, 예술가 협회 중국 회화 예술 위원회 부주임, 목단강 언론 그룹 회화 아카데미 부회장, 현 중국 빙설국 이사. "중국 빙설화보"의 편집장인 회화회는 중국 극지 회화 아카데미의 화가, 중국 예술가 협회 헤이룽장성 지부 회원, 무단강시 예술가 길드 고문을 초청했습니다.
중국 이름: Wang Changjiang
가명: Changjiang
국적: 중국
민족: 한
출생지 : 헤이룽장성 린커우현
생년월일: 1956년
직업: 화가
대학원: 목단강 사범학교
주요 업적 : 예술가 협회 컨설턴트, 중국 빙설화 협회 이사
대표 작품 : 중국화 "단체 결혼식", "증인", 영화 포스터 "999 Zhengtian Pill" 및 "위조품"
이력
1956년 흑룡강성 린커우현 출생.
1976년 국화전람회에 중국화 '군혼례'가 입선
1979년 무단장사범학교 미술과 졸업
1979년 일본영화 '증인' 포스터 디자인,
국제영화스틸포스터전에 선정
1987년 천진만화예술고등연구반 졸업
1991년 디자인 작품 '999 Zhengtian Maru'가 중국 광고 협회상을 수상했습니다.
제2회 중국 광고 디자인 전시회에서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1994년 디자인 작품 <팬을 맞춰라>는 전국우수광고전람회에서 우수상을 수상
1998년에는 중국예술가협회가 주최한 전국만화전에 만화작품 <바퀴>가 선정됐다
1999년 제20회 흑룡강신문상에서 일러스트레이션 작품 '수업'으로 은상 수상
2000년 만화 작품 '닭을 죽이고 원숭이에게 보여주기'로 은상 수상 제21회 흑룡강 신문상
2001년 제22회 흑룡강 신문상에서 레이아웃 디자인 금상 수상
2001년 만화 작품 '흑백'이 제22회 동상 수상 흑룡강신문상
2003년 중국화 '봄바람'이 제2회 중국 빙설화전람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2004년 중국화 '달' '설국이다' 제3회 중국 빙설화전시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2005년 중국화 '천국'이 제3회 중국 빙설화전시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2008년 중국화는 설화전시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설국의 가족>은 미국 회화전시회에 선정
2008년에는 왕창장 외 5인의 얼음과 눈 그림 전시회가 정저우에서 열렸다.
개인 명예
1984년 인민일보에 만화 "위조"가 게재되었습니다.
p>1986년 만화 작품 "위조"가 베이징 저녁 뉴스에 게재되었습니다
2002년 작품 '열세', '북멀미', '말 한 마리와 말 한 마리'가 인민일보에 게재됐다.
2010년 중국 그림 '거울 속의 겨울'이 다음 작가에게 선물됐다. 서광궈 흑룡강성 부성장이 그린 이수성 전 총리
2010년 중국화 '설국의 가족'은 목단강시 당위원회 서기 장징촨이 선물로 증정했다.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위원 투 리청위
2008년부터 2011년까지 그의 작품 중 상당수는 미국, 영국, 독일, 한국 등 국제 권위 있는 기관에서 수집됐다. , 일본, 러시아, 호주, 핀란드.
예술적 평가
하얀 눈으로 뒤덮인 작은 산촌은 거울처럼 깨끗한 구불구불한 빙하에 달빛이 비치고 있다. 부드러운 옷으로 덮힌 거즈 드레스는 나무 꼭대기의 눈에 응축되어 영묘하고 민첩합니다. 농가 대문 앞에 높이 걸려 있는 붉은 등불은 밤하늘의 뜨거운 열정을 불태웁니다. 무단강의 독특한 북부 풍경을 그림에 담아낸 실감나는 섬세하고 눈국의 가족. 비록 그림 하나하나에 무수한 생명력이 담겨 있습니다. , 사람들이 빛에서 두꺼운 것까지, 강수량에서 침묵 속에서 움직임을 경험할 수있게 해주는 일종의 예술적 개념과 영감이 느껴지며 사람들은 끝없이 생각하고 깊은 감정을 갖게됩니다. 왕장강(Wang Changjiang)의 자연스럽고 부드러우며 선구적인 그림 스타일은 사람들의 사랑을 얻었으며, 얼음과 눈 산수화의 형태, 언어, 아름다움으로 회화계에서 유명했으며 목단강 눈 도시 문화의 장엄한 장을 썼습니다.
땅을 종이로, 호미를 펜으로 삼아 검은 땅에 희망을 키우는 왕창장의 그림은 그의 이름에 걸맞게 웅장하고 무한하다. 그의 글에는 '광활한 설원', '해빙 강', '초가집 안뜰', '겨울나무 푸른 소나무'의 북쪽 풍경이 모두 활력과 강한 지역 정서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의 얼음과 눈 그림 중 다수는 전국 미술 전시회에 선정되었으며 그의 작품 수십 점은 미국, 러시아, 일본, 한국 및 기타 국가에서 전시 및 수집되었습니다. 매화의 향기는 혹독한 추위에서 비롯됩니다. 왕창장은 1956년 허베이성 위텐현에서 태어났습니다. 1975년 시골로 나가 당시 린커우현 쿠이산진 안산촌에 와서 일을 했습니다. 농업 생산. 매일 들판의 긴 능선에서 일하면서도 그의 진취적인 기상은 꺾이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의 마음 속에는 항상 화가가 되겠다는 아름다운 이상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는 작업하는 동안 땅을 종이로, 호미를 펜으로 삼아 끊임없이 삶의 그림을 그렸다. 오랫동안 자연과 접촉하면서 그는 자연에 대한 떼어놓을 수 없는 애정을 갖게 되었고, 여가 시간에 왕창장은 붓을 사용하여 이 가장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풍경을 종이에 담아 영원히 보존하려고 노력했습니다. Wang Changjiang의 예술적 재능과 뛰어난 그림 기술은 그 기간 동안 빠르게 전시되고 적용되었습니다. 그는 칠판신문을 발행하고 농민들의 정신적, 문화적 삶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제작팀에 선출되었습니다. 왕창강은 칠판 신문을 완성하기 위해 낮에는 괭이를 들고 농장에 가고, 밤에는 분필을 주워 그려 다음 날 칠판 신문을 출판하기 위해 자정까지 바빠야 할 때가 많았다. 한 손에는 괭이를, 다른 한 손에는 붓을 쥐고 있던 시절, 이는 왕창장의 의지력을 연마하고 초상화와 스케치의 탄탄한 기초를 마련했으며 이는 그가 자신의 이상을 향해 나아가는 데 큰 영감을 주었습니다.
마을에 그림을 그리는 청년이 나타나자 왕장강의 이름은 점차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그는 이 기간 동안 안산촌 문화역으로 옮겨져 활동하게 되었다. 그는 깨달음 스승인 이샤오바이(Yi Xiaobai)의 지도 아래 목단강일보(Mudanjiang Daily)에 계속해서 기사를 기고했으며 2년 연속 우수 통신원으로 평가되었습니다. 1976년에는 그의 중국 전통화 《단체 혼례》가 그 해 국전 출품작으로 선정되었고, 중국 미술가 협회가 후원하는 미술 창작 수업에 참여하였다.
왕창장은 꿈을 이루기 위해 퇴근 후에도 공부를 고집한다. 1977년 대학 입시가 재개된 첫 해에 왕창장은 무단장 사범학교 미술 전공에 입학했다. 빵에 필사적으로 영양분을 흡수하며 그림을 그리는 기술. 졸업 후 Wang Changjiang은 Linkou County Cinema에서 예술 프로모터로 일하도록 배정되었으며, 그곳에서 그의 멘토인 Zhou Zuncheng 선생님을 만났습니다. 1980년, 무단장일보(Mudanjiang Daily)는 오랜 그림 실력과 예술적 재능으로 미술 편집자를 모집했고, 왕창장은 그 자리를 놓고 경쟁하는 12명이 넘는 경쟁자들 사이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저널리스트가 되었습니다. 1986년, 왕창장은 고용주의 선택을 받아 천진에서 열린 중국 최초의 만화 워크숍에 참석했고, 그곳에서 중국 누화의 선두주자인 마산리(Ma Sanli)와 만화 대가인 화준오(Hua Junwu)를 만나 이 두 스승의 가르침과 지도가 깊어졌습니다. 그의 예술에 대한 이해 덕분에 그의 디자인 작품은 수많은 전국 광고 디자인 상을 수상했으며 기업에 채택되어 오늘날까지 전국의 주요 신문과 정기 간행물에 게재되었습니다. 동시에 왕창장은 베이징에서 중국 만화의 대가인 화준우(Hua Junwu)에게 만화 예술을 배웠으며, 그의 만화 작품인 '바퀴'를 비롯한 만화 작품들은 전국 만화 대회에 입선되기도 했습니다. 중국예술가협회.
얼음에 꿈을 보내고 눈을 사랑하며 20년 동안 얼음과 눈 그림을 공부해 왔습니다.
큰 일을 하고 싶다면 특히 예술가에게 일종의 열정이 필요합니다. Wang Changjiang은 일상적인 뉴스 작업 외에도 스케치, 수채화, 만화, 세심한 중국 전통 회화를 포함한 회화를 포기하지 않았으며 다양한 주제에 손을 대고 항상 일정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그림이 진정한 사랑이라고 불리려면 집착의 상태에 도달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그에게 부족한 것은 유명한 얼음이 설립한 얼음과 눈 그림 학교를 접하기 전까지는 아니었다. 그리고 눈 그림 대가 Yu Zhixue는 정말로 그 느낌을 찾았다고 말했습니다. 얼음 도시 하얼빈에서 태어난 우지설은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위원회 위원이자 중국예술가협회 이사이다. 그는 새로운 관점과 새로운 기술을 사용했고, 40년 이상의 예술적 실천 끝에 새로운 유형의 그림, 즉 수천 마일의 얼음과 수천 마일의 얼음이 있는 북부 풍경을 표현할 수 있는 새로운 스타일인 얼음과 눈 그림을 창조했습니다. 중국 미술사의 공백을 메우는 눈. 제작된 얼음과 눈 산수화는 질감이 강하고 층이 뚜렷하여 은빛에 싸인 얼음과 눈의 세계를 생생하게 표현하여 늘 황량하고 엄숙하다고 여겨졌던 얼음과 눈에 새로운 생명을 부여하고 고요하고 조용하며 사람들이 아름다운 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하는 우아한 예술 영역. 북동쪽에서 자란 왕창강 역시 얼음과 눈의 세계에 대한 특별한 애정을 가지고 있다. 북쪽의 고향은 그의 삶의 뿌리일 뿐만 아니라 그의 예술의 뿌리이기 때문에 그에게는 강한 사랑이 있다. 얼음과 눈의 성질을 붓으로 표현하고 싶다. 1978년에 그는 멘토이자 현재 중국 빙설화 협회 회장인 Zhou Zuncheng으로부터 얼음과 눈 그림을 배웠습니다. 1986년 Wang Changjiang은 Yu Zhixue의 제자가 되어 얼음과 눈 그림의 기술을 배웠습니다. . 목단강에는 독특한 천연 빙설 풍경이 있어 얼음과 눈 그림을 그리는 사람들에게 광활한 세계를 제공하며, 이는 남쪽 사람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곳입니다. 따라서 얼음과 눈 그림은 북쪽의 보물이 될 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남쪽. 왕창장은 얼음과 눈을 철저하게 그리기 위해 혹독한 추위와 피로를 무시하고 눈 덮인 산과 들 속으로 들어가 주의 깊게 관찰하고 끊임없이 고민했다. 얼음과 눈의 아름다운 풍경을 표현하기 위한 특별한 기술을 진심으로 좋아했습니다. 탄탄한 회화 실력과 미술 이론을 바탕으로 처음부터 얼음과 눈 그림 분야에 관심을 돌린 왕창장은 1980년대부터 심혈을 기울여 연구하고 탐구한 작품이 독특한 매력을 지닌다. 왕창장은 현재까지 수십 년 동안 얼음과 눈 그림 연구에 전념해 왔으며 얼음과 눈 분야에서 예술적 성장의 특별한 길을 걸어왔습니다. 2003년 그의 얼음과 눈 그림 "봄바람", 2004년 "설국의 달은 밝다", 2005년 "천국"은 각각 제2회, 제3회, 제4회 중국 빙설화 전시회에 선정되었으며, Yu Zhixue 미술관. 2009년에는 그의 얼음과 눈 그림 "징보빙폭포(Jing Bo Ice Falls)"가 무단장시위원회로부터 한국 전 총리 리수청에게 선물로 전달되었으며, 수십 점의 작품이 미국, 한국, 일본 및 기타 국가에 보내졌습니다. 시정부로부터 선물로. 얼음과 눈 그림 기술이 향상됨에 따라 Wang Changjiang은 얼음과 눈 그림의 발전에 전념했습니다. 눈의 도시 목단강에서 빙설화 예술을 발전시키기 위해 왕창장은 고향의 빙설화 창작 집단을 강화할 생각을 내놓았다. 2005년, 그와 당시 시립서화학원 원장이었던 고성산(高成山)은 우리 시 최초의 빙설화 학원을 설립하고 미술학원을 도와 우리 시 최초의 대규모 빙설화 전시회를 개최했습니다. 우리는 운이 좋게도 Yu Zhixue를 초대하여 전시회 리본을 자르게 되었습니다. 이는 목단강시의 얼음과 눈 그림 창작 그룹을 강화했을 뿐만 아니라 도시의 얼음과 눈 그림 분야의 발전을 크게 촉진했습니다. 목단강.
주제 선택은 독특하고 혁신적이며 Snow City의 얼음과 눈 문화를 홍보합니다.
눈 마을에 대한 느낌, 겨울 눈을 그림. 기자가 왕 창장(Wang Changjiang)을 인터뷰했을 때, 그는 쉬샹(Xuexiang)을 몇 번이나 방문했는지 묻자 웃으며 그곳에 갈 때마다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 새로운 것이 있을 것입니다. 나는 매번 새로운 수확이 있을 것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Wang Changjiang은 그곳의 오두막, 강, 자작나무, 식물과 나무를 기억하고 그들에 대한 깊은 감정을 키웠습니다. 그의 『설국 시리즈』의 얼음과 눈 산수화를 감상하는 것은 일종의 정신적인 방황이자 염불이다. 분명히 이것은 화가가 그의 작품을 통해 보는 '정신적인 피'이다. 이 '영혼의 피'는 회화 창작에 있어 이미지, 형태, 색채, 공간, 영역을 통해 표현된다.
전쟁기간 동안 그는 만화를 무기로 하여 적을 공격하고 대중을 무장시켰으며 해방지역에서 뛰어난 업적을 세운 뛰어난 정치풍자가가 되었다. 그의 만화는 사상성이 높고 예술성이 뛰어나 적과의 싸움에서 큰 전투력을 발휘하여 사람들을 경악하게 만들었습니다. 해방 이후 화라오의 만화 작품은 사상과 예술성 측면에서 큰 비약을 이루었으며, 특히 중국 공산당 제3차 전원회의 이후 화라오의 만화 작품은 여전히 생활과 사회에 깊이 침투해 있다. 풍부한 경험과 개방성, 개방성, 사회주의를 반영하기 위해 많은 만화 작품을 사용했습니다. 개혁은 네 가지 기본 원칙을 고수하는 문제를 반영합니다. '금연', '기피', '무고' 등이 대중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일부 작품은 국제 공모전에서도 수상한 바 있다. "미술 편집자로서 만화 사업을 깊이 탐구해야 합니다." Hua 씨는 Wang Changjiang에게 진지하게 말했습니다. "미술 편집자가 만화를 그리지 않아도 괜찮지만 만화에 대해 아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텍스트 편집자도 이해해야 합니다. 만화의 예술."
화라오의 말은 왕창장을 문득 깨달았다. 만화의 성장과 발전은 재능의 발전과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대중들 사이에는 창의적인 재능이 많이 있습니다. 편집자들이 만화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어떻게 재능을 발견하고 개발할 수 있습니까? 화라오는 어렸을 때 만화를 배울 때 좋은 학습 여건도 없었고, 만화가들의 지도도 받지 못한 채 자신의 열정에 의지하여 끊임없이 신문에 기사를 투고한 사람이었습니다. 우리 신문도 만화 인재 양성을 자신의 책임으로 여기고 편집자의 책임은 더욱 커져야 합니다.
화씨와는 오랫동안 이야기를 나누지는 않았지만 왕창장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는 만화의 대가로서 유머러스함과 유머러스함, 엄숙함과 진지함을 겸비하고 있다. 그의 태도는 동시에 매우 접근하기 쉽습니다. Wang Changjiang과 Hua씨의 대화는 10년 동안 읽은 것보다 정말 좋았습니다. 그 후, 왕창장과 화씨는 만화 예술에 대해 자주 서신을 주고받으며 왕창장 만화의 사상적, 예술적 품질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그들은 인민일보, 시장 뉴스, 베이징 저녁 뉴스 등 많은 권위 있는 매체에 게재되었습니다. .
작품 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