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은 도시 숲이라고도 불립니다. 도시는 번영하지만 종종 시끄럽습니다. 마치 세상에서 추구하는 것이 누에고치에 갇히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두 단어이지만, 이는 공리주의를 뛰어넘는 우주와 인간 본성에 대한 일종의 근원적 무관심, 자유, 광활함을 개괄적으로 설명합니다. 도시와 숲이라는 두 단어가 결합한 이율배반적 표현은 불가능해 보이는, 거의 찾기 쉬운 결합과 융합을 의미하며, 마침내 진정한 조화로운 상태, 이 편안하면서도 다른 접근과 자유로움을 이룬다. 그것이 만들어내는 조화로운 상태는 바로 Liu Xianghua의 "Urban Forest" 시리즈 가구 설치가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것입니다.
미대에서 중국 전통 정원과 민족 환경 예술을 가르치고 연구해온 유향화 역시 시끄러운 도시에 살면서 도시 숲에 대한 꿈을 품고 있다. 중국 정원 가꾸기의 출발점이자 핵심 개념은 인간과 자연의 친화성을 촉진하는 것인데, 이는 중국 문화의 전통적인 "조화" 개념입니다. 문화적 전통이 전통 문화(특정 스타일 및 형태)를 결정합니다. Liu Xianghua의 "Urban Forest" 시리즈 가구 설치는 중국 전통 문화(특정 스타일 및 내용)에 대한 재검토 및 해석일 뿐만 아니라 현대 중국 사회에서의 역할이기도 합니다. 문화적 배경 속에서 중국의 문화적 전통과 인본주의 정신에 대한 심층적인 질문과 성찰의 결과이다.
먼저 가구 설치 작품인 'Urban Forest' 시리즈는 중국 위진시대부터 발현되었던 초월적이고 자유로운 인문정신에 경의를 표하는 작품입니다. 이 찬사는 직선적이고 영적인 건축 방식, 거칠고 화려한 "풀 메탈 쉘", 구조를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진실하고 자연스러운 형태와 그것이 담고 있는 자유로운 내부 개념과 기질에 반영됩니다. 장자의 『행복한 유랑』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 이러한 정신은 중국의 길고 억압된 사상사에서 위진나라 시대의 완기와 기강으로 대표되는 죽림 칠현인에 의해 발현되었다. "예의를 경멸하고 개방성을 존중하며 유명한 가르침을 넘어서 자연을 놔두는 것", "자유"는 계산을 초월하여 순수함으로 돌아가는 것을 의미하고, "자연"은 억압을 버리고 인간의 본성으로 돌아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식에 대한 지식은 중국 문화 전통의 진정한 가치입니다. 자신에게 깊이 들어가고, 자신을 이해하고, 자신과 같은 삶을 진정으로 다룰 수 있어야만 목격자 없음과 열등함을 피하고 초월할 수 있습니다. 삶의 각성 이후의 이러한 초월성과 방종함은 류샹화의 "도시 숲" 시리즈에서 예상치 못한 거의 초현실적인 방식으로 차분하고 날카로운 얼굴을 드러낸다.
둘째, <도시숲>의 또 다른 차원의 의의는 중국의 문화적 전통인 '허허'와 '조화로운' 중국 사회 현실에 대한 의문과 '관찰'이라는 개인의 삶의 즐거움에 있다. 바다의 물고기'는 세계를 돕는 것과 자립하는 것 사이의 역사적 과정에서 중국 지식인의 문화적 운명을 드러낸다. '허허' 사상의 중요한 내용은 '차이 없는 조화'이다. 류샹화의 가구 설치 시리즈 '도시의 숲'에서는 이 길고 심오한 개념과 지혜를 재치 있고 약간은 아이러니한 포스트모던한 표현으로 풀어낸다. 중국의 도시화와 새로운 문화 건설 과정에서 확립된 일련의 논리, 프로그램, 규칙, 암묵적 이해 등으로 구성된 합리적 계산에 의해 정의되는 경직되고 경직된 일상은 뿌리내린 세계를 열어 보여줍니다. 우수한 중국 문화 전통(전통 문화가 아님)을 바탕으로 이제 막 충분한 음식과 의복을 갖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은 중국인에게 스테인레스 스틸 수도꼭지로 만든 의자 팔걸이, 의자 등받이로 만든 샤워기, 싱크대로 만든 의자의 표면도 어항입니다. 주방의 냄비 뚜껑은 연꽃 잎으로 만들어졌으며, 욕실의 샤워 헤드는 연꽃으로 만들어졌으며, 나한 침대는 배관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피팅 및 싱크대에는 컴퓨터가 내장된 강 테이블과 이상하게 생긴 보일러 수위 표시기 2개, 머리가 올라간 리플 보상기 구조의 책상 등이 있습니다. 사람들의 일상적 사고 패턴에 서로 다르고 무관한 다양한 것들이 함께 "조화"되어 새로운 세계를 창조하며, 이 세계는 중국 문화 전통의 맥락을 이어갑니다.
현대 산업의 대량 복사 제품의 이러한 예상치 못한 사용은 "조화"의 진정한 개념과 지혜가 "차이 없는 조화"임을 상기시켜 줍니다. 그리고 현실은 한 국가의 인간성의 영광스러운 면이 오랫동안 억압되고 왜곡되었을 때 인간 자체가 그 사회, 역사, 철학, 예술, 문화와 함께 표지가 되고, 장식이 되고, 수단이 되고, 도구가 되고, 수사가 되고, 심지어는 자해의 칼이기도 하다. 중국 정원 예술에서 자주 언급되는 "장자 가을 물" "하오푸의 물고기를 바라보다"는 가구 설치 시리즈인 "도시 숲"에서 계속됩니다. 그러나 "물고기"는 "하오푸"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강철과 유리로 이루어진 차갑고 억압적인 현실 속에 살고 있는 것이다. 글을 아는 사람이 되려면 전통 속에서 생각해야 합니다. "도시 숲" 시리즈는 현대 중국의 사회 문화적 현실 속에서 중국 지식인의 문화적 운명을 독특한 방식과 목소리로 이야기합니다.
또한 창작 방법과 기법 측면에서 가구 설치물 '어반 포레스트(Urban Forest)' 시리즈는 인구, 생산성, 물적 자원 측면에서 현재의 도시 환경 현실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또한 인간의 생활방식에 의해 생산되는 금속 위생용품, 주방용품, 밸브 기계 및 장비와 같은 현대 산업 대량 복제 제품의 생성 및 재생을 적극적으로 잘못 배치하고 잘못 읽습니다. 이 환경 현실 . 현재의 일상생활에서 '지역적 소재'를 기반으로 한 이러한 적극적 오배치와 오독의 방식은 표면적으로는 포스트모던적 사고나 해체주의와 유사하지만 실제로는 유향화의 저서 『서문』에서 인류 창조문명의 오랜 역사에 잠재된 법칙을 해석하고 있다. 소수민족의 환경미술'에서 그는 환경에 적응하는 생존 방식으로서 인간 창조물의 문화적 뿌리라고 설명하며, 인간 창조물의 문화적 뿌리는 생태학적으로 유기체가 환경에 적응하는 데서 비롯된다고 믿는다. 규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