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게임 >> 온라인 게임
문제 설명:
진짜임에 틀림없어요! (긴급)
분석:
몇 가지 사례
안후이성 루장현. 2005년 11월 14일, 16세 소년 후빈은 살충제를 복용한 후 구조를 위해 안후이 의과대학 제1부속병원으로 이송되었습니다. 병원에 도착했을 때 후빈은 이미 위독한 상태였습니다. 며칠 후 후빈은 이 세상을 떠났습니다.
후빈이 이렇게 극단적인 방법으로 목숨을 끊은 것에 대해, 후빈의 가족, 선생님, 동급생들이 만장일치로 후빈 자살의 범인이 온라인 게임이라고 믿었던 이유는 후빈이 자살하기 전이었기 때문이다. 동네 PC방 '페이유'에서 11일 동안 미친 듯이 온라인 게임을 하다가 자살한 적도 있다. 그러나 이들의 발언에 대해 강력하게 반대하는 사람이 있었는데, 바로 페이유 인터넷 카페의 주인이었다. 피시방 주인은 후빈이 자살하기 전 자신의 피시방에서 며칠을 보낸 사실을 인정했지만 그 시간은 11일이 아니라 4일이었고, 후빈이 자신의 피시방에 갔을 때 자신이 자살했다고 주장했다. 이미 약간의 이상이 있습니다. 또한 PC방 주인은 후빈이 자신의 PC방에서 온라인 게임을 한 첫 번째 아이가 아니며, 다른 아이들에게도 유사한 사건이 일어난 적이 없다는 점을 지적해 후빈의 자살이 온라인 게임 플레이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음을 보여준다. 더욱이 16세 중학생의 경우 과도한 학업 부담, 가족 돌봄 부족, 범죄 후의 두려움 등이 모두 막다른 골목에 이르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다.
피시방 주인의 발언도 타당하다고 해야 하는데, 피시방 주인의 말처럼 후빈의 죽음에는 정말 다른 이유가 있는 걸까? 사실 교사, 동급생, 이웃의 눈에는 후빈이 행복한 가정에 살고 있고, 재정 상황이 좋고, 부모님의 보살핌을 받으며, 학교에 가야 한다는 부담감이 전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후빈은 학업이나 가족 문제 등으로 막다른 골목이 될 수도 있다고 판단했다. 그렇다면 후빈 자신의 행동은 어떨까? 불법범죄도 있나요? 기자는 현지 공안부를 방문하면서 후빈에게 나쁜 짓이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기자는 후빈의 삶 전반을 면밀히 조사한 결과, 온라인 게임 외에는 후빈의 자살을 설명할 다른 이유가 전혀 없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구조 과정에서 후빈은 부모님께 11일간의 가출 경험을 털어놨다. 후빈은 부모님에게 들키지 않고 온라인 게임을 하기 위해 평소처럼 군에 있는 PC방을 가지 않고, 읍에 있는 PC방을 찾은 것으로 드러났다. 처음에는 하루에 라면 한 봉지를 먹었고, 나중에는 3일 동안 라면 한 봉지만 먹었다. 밤에는 의자 세 개를 모아놓고 누워 잠이 들었다. 이 기간 동안 아무도 소년의 안녕과 배고픔에 관심을 두지 않았습니다.
후빈의 아버지는 후빈이 농약을 마신 이유에 대해 "병원에서 후빈이가 내가 마신 농약이 독성이 강하다고 했다. '그거면 왜 아직도 마시느냐'고 물었다"고 말했다. 독해요? '나는 단지 당신이 나를 구하지 못하도록 술을 마신다'고 말했다. 그는 '나는 충분히 즐겼다'고 말했다"고 후빈의 어머니는 말했다. "우리 아들은 항상 나에게 엄마, 나 자신을 통제할 수 없어요. 놀고 싶고, 싫다고 하더군요. 엄마한테 화를 내거나 미안해하고 싶지도 않고, 그냥 놀고 싶었을 뿐이라고 하더군요. 밤에 계속 게임 생각만 하고 잠도 못 잤다”
2005년 11월 16일, 후빈이 죽기 전 마지막으로 남긴 말은 “괴물이 온다. 다 죽여라! 다 죽여라!" 병원 침대 위에서 아이의 손은 여전히 움직이고 있었다. , 아직도 게임을 하고 있는 듯하다.
PK 소년: 죽이는 것은 게임일 뿐이다
PK 소년 Tang Liang은 자신이 온라인 게임의 달인이라고 생각했지만 가상 세계에서 다른 게임 플레이어를 만난 이후로 Tang Liang은 23회 이후 가상세계와 현실세계를 구분하지 못한 그는 특별한 복수의 길을 택하게 되었고, 비극적인 온라인 살인사건이 발생했다.
여러 번 죽임을 당한 사람이 복수할 수 있나요? 실제 생활에서는 이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러나 가상 온라인 세계에서는 이것이 완전히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현실과 가상은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게임에 집착하는 플레이어들은 이 둘을 혼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얼마 전 쓰촨성 스팡시 인민법원에서 온라인 게임으로 인한 살인 사건이 발표되었는데, 이를 통해 몇 가지 답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살인의 목격자로서 Liu Xun은 친구 Gu Shilong이 기숙사에서 쉬고 있던 끔찍한 밤을 아직도 잊을 수 없으며 4명의 십대에게 칼로 살해당했습니다. 경찰은 현장 조사와 목격자 류쉰에 대한 심문을 통해 당초 용의자들이 4명의 청년이고, 이들 중 일부는 사망한 구스룽과 친분이 있는 것으로 파악했으며, 범행 동기는 복수살인이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그렇다면 이 네 젊은이와 구실롱의 불화는 정확히 무엇입니까? 구실롱의 동료와 친척에 따르면, 구실롱은 업무 외에는 주로 온라인 게임을 하며, 기본적으로 사회 활동을 하지 않으며 타인과의 갈등 가능성도 매우 적다고 합니다.
수사관들이 고실롱의 살인 원인에 대해 의아해하던 중, 사건 당일 밤 Tang Liang이라는 청년이 구실롱에게 온라인으로 교훈을 가르치겠다고 위협했다는 중요한 정보가 나왔습니다. . 수사관들은 신속하게 Tang Liang에 대한 조사에 집중했습니다. 조사 결과 탕량은 현지에서 유명한 온라인 게임 전문가로, 사건 발생 전 주로 PC방에 머물며 싸움에 바빴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갑자기 사라졌습니다. 이 정보를 토대로 수사관들은 Tang Liang이 중범죄 혐의를 받고 있다고 믿었습니다. Tang Liang이 온라인 게임 때문에 사람을 죽일 것이라고는 믿지 않았지만 Tang Liang이 갑작스럽게 집을 나간 것은 여전히 그의 부모의 의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Tang Liang은 평소 온라인 게임에 중독되어 기본적으로 매일 근처 인터넷 카페에 머물렀기 때문입니다. 하루만 게임을 하지 않으면 불안하고, 하루종일 이런 상태로 지내요. 아들이 온라인 게임을 포기하고 갑자기 가출한 것은 정말 사람을 죽였기 때문일까? 가능한 한 빨리 사진을 얻기 위해 Tang Liang의 부모는 조사관과 협력하고 아들과 연락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로 합의했습니다.
사건 발생 4일째, 탕량 외 구실롱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용의자 3명이 체포돼 재판에 회부됐다. 수사관이 4명을 심문하는 동안 4명은 고실롱의 죽음이 자신들의 칼 공격으로 인한 것임을 인정했지만 모두 한목소리로 원래는 고실롱에게 교훈을 주고 싶었을 뿐 별로 가르치고 싶지는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를 죽여라. 현재의 결과는 전혀 예상치 못한 일이다. 구실롱에게 교훈을 주고자 하는 동기에 대해 이야기할 때 네 사람의 진술은 조사관들을 크게 놀라게 했다.
지역 중학교에 다니는 탕량은 온라인 게임에 푹 빠진 이후 온갖 수단을 동원해 학교를 자퇴하고 주변 PC방에 머물렀다. 시계, 게임에 집중하다. Tang Liang은 매일 인터넷 카페에서 필사적으로 게임을 즐기며 결국 현지 온라인 게임의 달인이 되었습니다.
Tang Liang 외에도 현지 온라인 게임 마스터가 있는데, 이 사람은 이번 사건으로 사망 한 Gu Shilong입니다. 고실룡이 온라인 게임의 대가가 된 이유도 오랜 인터넷 싸움의 결과다. 실제로 Tang Liang과 Gu Shilong은 매우 좋은 친구입니다. Tang Liang은 처음으로 온라인 게임을 시작했고 Gu Shilong에게서 배웠습니다. Gu Shilong은 Tang Liang의 온라인 게임 교사였습니다. 현실에서는 그렇겠지만, 온라인 게임의 세계에서는 두 사람은 서로 의견이 맞지 않아 늘 사활을 건 대결을 기다리고 있다. 마침내 예상치 못한 싸움으로 온라인 게임 속 두 사람의 전쟁이 시작됐다.
Tang Liang의 친구 Tian Li는 “Tang Liang이 인터넷에서 Gu Shilong의 친구를 죽였기 때문에 Gu Shilong은 인터넷에서 그의 친구가 Tang Liang을 죽이는 것을 도왔고 Tang Liang은 Gu Shilong을 꾸짖으며 말했습니다. 우리는 친구인데 왜 나를 죽이려고 합니까?" 고실롱은 "그 사람은 여전히 내 친구다. 만약 당신이 그 사람을 다시 죽이면 우리 친구들은 그럴 필요가 없을 것이다"라고 말하자 탕량은 그러지 않겠다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온라인으로 시작했다. 구실롱의 친구를 죽인 후, 구실롱은 온라인에서 당량을 죽이기 시작했다. 온라인 게임에서 두 사람의 전쟁이 발발한 또 다른 중요한 이유는 당량이 온라인 게임에서 가상의 아내와 결혼했다는 점이다. 그런 좋은 일이 구실롱의 방해를 받았다. 인터넷에서는 당량의 '아내'가 구실롱에게 혼났다."
인터넷상의 옛 증오와 새로운 증오가 마침내 전쟁으로 터졌다. Tang Liang은 첫 번째 대회에서 Gu Shilong에게 패했고 Tang Liang은 두 번째 대회에서도 패했으며 Tang Liang은 세 번째 대회에서도 승리하지 못했습니다. 온라인 게임에서 Tang Liang은 Gu Shilong에 의해 20번 이상 살해되었습니다.
거듭된 패배 끝에 다소 낙담한 Tang Liang은 원래는 일시적으로 후퇴하고 나중에 기회가 생기면 재기할 계획을 세웠으나, Gu Shilong은 온라인에서 그에게 경고하고 게임 세계를 그만두라고 요청했고, 이로 인해 Tang Liang은 실패하게 되었습니다. 그의 결정을 바꾸세요.
마침내 온라인 게임에서 고실룡에게 23번이나 살해당한 후, 당량은 평소 온라인 게임을 하던 형제 몇 명을 불러 진짜 고실룡을 찾아 데이튼에게 교훈을 주기로 결심했다. 가상세계에서의 싸움은 결국 현실에서의 싸움으로 진화했다. 둘의 가장 큰 차이점은 현실세계에서 사람은 한 번만 산다는 점이다. (CCTV "***공감")
인터넷 중독 10대, 할머니 살해하고 반항적 살인사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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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c 2006-01-10 13:55:40 중국청년일보
19년차- 늙은 소년은 돈을 써서 인터넷 서핑을 했고, 자신을 키워준 할머니를 망치로 서슴지 않고 죽였다. 할머니가 돌아가신 후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돈을 빼앗아 온라인에 접속했다. 12월 19일, 루둥현 인민검찰원은 고의적 살인 혐의를 받는 왕진(Wang Jin)에 대한 체포를 법에 따라 승인했습니다. 인터넷 중독으로 인한 이 반항적인 비극은 세계를 충격에 빠뜨리고 농촌의 청소년 범죄에 대한 경고를 울렸습니다. 지역.
손자가 할머니를 죽였고, 마을에서 인간적인 비극이 발생했다
12월 9일 오후 7시쯤 루둥 경찰은 73세 여성이 Xu는 자신의 집 3층에서 살해당했습니다. 경찰은 현장 조사 결과 피해자 쉬씨의 지갑이 3층 서쪽 방에 있는 나무 상자에 담겨 있었고, 그 안에 있던 돈은 모두 사라진 것을 발견했다. 법의학 신원에 따르면 피해자는 둔기 등으로 머리를 가격돼 심각한 뇌 손상을 입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장의 문과 창문은 온전했고, 집 안 다른 곳에서는 손을 댄 흔적도 없었기 때문에 경찰은 당초 외부인이 돈을 노리고 살인을 꾀할 가능성을 배제해 피해자의 입양손자에 초점을 맞췄다. 일도 하고 인터넷 서핑도 자주 해요. 항상 밤늦게 집에 가니까 돈을 엄청 쓰거든요.
이를 위해 공안기관은 왕진이 자주 등장하는 피시방에 사람들을 보내어 그날 밤 10시쯤 왕진을 피시방에서 체포해 재판에 회부했다. 당시 왕진은 여전히 할머니의 피가 묻은 셔츠를 입고 있었다.
아무런 추측도 없이 할머니를 살해했고, 범행 방식은 충격적이었다.
사건의 용의자 왕진이 찾아온 뒤 사건의 원인과 과정을 설명했다. 살인. 왕진은 인터넷 중독으로 인해 할머니로부터 교육을 자주 받으며, 왕진은 매번 매우 조바심이 난다. 사건 당일 점심 식사 후 할머니는 손자가 전날 밤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늦게 집에 들어와 창문을 깨고 집에 들어왔다고 말없는 몸짓으로 꾸짖었다. 당시 왕진은 할머니와 말다툼을 벌였고, 할머니는 괭이를 들고 손자를 때렸고, 왕진은 망치로 손자의 머리를 내리쳤다. 그는 손자를 망치로 때렸고, 할머니의 입과 코, 귀 등에서 피가 날 때까지 할머니의 머리를 여러 차례 때린 뒤 망치를 떨어뜨렸다. 아래층으로 내려간 뒤 얼마 지나지 않아 무일푼인 왕진은 3층으로 돌아와 숨이 막힌 할머니의 지갑을 빼앗았다. 그 안에는 총 140위안이 넘는 돈이 들어 있었다. 왕진은 곧바로 서쪽 방 문 앞에 놓인 골판지 상자에 담긴 책가방에 망치를 꽂은 뒤 옷과 신발도 갈아입을 새도 없이 PC방으로 나갔다.
시골 청소년 범죄가 걱정된다
할머니를 죽인 후 도망칠 생각은 없었지만 여전히 왕진의 중독은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PC방에서 놀고 있었다. 온라인 게임은 믿을 수 없습니다.
농촌지역 청소년 범죄의 상당수가 20세 이하 실업 청년이라는 사실을 기자는 알게 됐다. 특히 금융범죄와 강력범죄가 두드러지고, 범죄조직의 형태도 갱단 형태다. 인터넷 서핑을 하거나 유흥가에 놀러가서 한가로이 여행을 하기 위해 뭉쳐서 털고 갈취하며 심지어 미칠 지경까지 갑니다.
사건을 맡은 검사는 기자들에게 도시 아이들과 달리 대부분의 시골 아이들은 교육을 받지 못하고 나이 많은 조부모와 함께 살면서 오랫동안 올바른 지도와 제지를 받지 못하는 방치된 아이들이라고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비양심적이고 왜곡된 사고방식.
농촌에는 왕진처럼 학교를 그만둔 백수 청소년들이 많다. 그들은 커서도 능력이 없고, 취업도 못하고, 공부도 하기 싫은 상태가 된다. 하루 종일 게임을 하고, 채팅만 하고, 돈이 없으면 도둑질을 하고, 심지어는 갱단을 결성하기도 한다. 소그룹. 인터넷의 과도한 사용으로 인해 십대들 사이에 가족 관계가 결여되는 경우가 많아 사물을 이상한 시각으로 바라보고 폭력적이고 뻔뻔스러운 성격을 형성하며 심지어 비극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터넷 중독 아들 둔 아버지, 시민들에게 도움 요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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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c 2006-01-10 13:36:19 중국청년일보
"가족 스캔들은 공개하면 안 된다고 하는데 저는 정말 그럴 생각이 없습니다. 대중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 말고 다른 방법을 생각해 보세요.” 아들은 인터넷에 중독되어 도저히 참을 수가 없었다. 아버지는 그를 설득하려 했으나 아버지와 아들은 서로 등을 돌리게 되었다. . 나흘 전 아들은 '***'의 표시로 가출했고, 아버지는 부자 관계를 끊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나 "잔인한 마음과 상심." 어제 오후 유 씨는 이 신문의 '웨이핑 정서 스튜디오'에 들어가 대중이 자신의 아들을 인터넷에서 끊도록 도와줄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후회
"사실 우리 아들은 똑똑하고 잘생겼어요. 공부할 때 학교에서 유명한 꽃미남이었어요." 아버지 같은 강한 표정을 보였다.
유씨는 딩하이시에 거주하며 회사의 관리자이고 그의 아내는 타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내 아들 유보(가명)는 어렸을 때부터 '책쟁이'였다. 14살 때 중학교에 입학해 학업 성적이 전교 1등이었다. 그런데 한번은 선생님과 말다툼을 벌여 학교 회의에서 이름을 올려 비난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자존감이 강했던 유보는 그 충격을 견디지 못하고 학교를 자퇴하고 집으로 돌아왔다.
곧 그의 부모는 유보를 다른 곳의 무예학교에 보내 무술을 배웠다. 하지만 이 학교의 음식은 만족스럽지 않고 과목도 공부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유보는 그 어려움을 견디지 못하고 한 학기 만에 다시 학교를 자퇴했다.
아들이 성공할 것이라는 희망으로 그의 부모는 2002년 춘절 이후 학교를 다니지 못한 지 2년이 된 유보를 지역 직업학교에 보냈다. 이듬해 1년 반 동안 유보는 부모님에게도 알리지 않고 학교를 자주 빼먹고 PC방을 찾았다. 2003년 여름, 유보는 성적이 좋지 않아 졸업장을 취득하지 못하고 사회에 입문했다. 그해 그의 나이 19세였다.
"아이의 재능으로 볼 때 대학까지 마칠 수 있어야 한다." 유씨는 유보의 학업 성적이 이렇게 곤경에 빠진 것을 매우 안타까워했다.
후회
“다 도팅이 원인이다.” 유 씨는 대화 내내 처음부터 끝까지 자책했다.
유보는 학업을 마친 뒤 PC방을 자주 찾는 단골 손님이 됐다. 처음에는 유씨가 "내 아들이 밖에서 문제만 일으키지 않는다면, 아들이 물을 때마다 잘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별 문제가 없다고 생각했다. 온라인으로 돈을 벌기 위해 그는 항상 그에게 돈을 주곤 했습니다.
10위안, 20위안, 50위안, 100위안, 500위안... 요구하는 금액이 늘어나면서 아들이 집을 떠나 보내는 시간도 늘어나고, 때로는 절반의 시간을 보내기도 한다. 한 달 동안 피시방의 개인실에서 집에 가는 대신 담배를 배웠습니다. 유 씨는 뭔가 잘못되었음을 감지하고 아들에게 온라인에 접속하지 말라고 설득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이때 유보는 이미 아버지의 조언을 듣자마자 서둘러 집을 나섰다.
이때 유 씨는 아들이 '인터넷 중독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했지만 오히려 '나쁜 행동'을 했다. 올해 초 일부러 집에 유보를 위해 지은 컴퓨터와 전용방, 세련된 '인터넷 카페'를 사서 차와 담배를 준비했다. 유보는 집을 떠나는 일이 거의 없는 것이 사실이지만, 늘 인터넷에 빠져 있다.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은 "전설" 게임뿐입니다.
반년이 넘는 시간 동안 유보는 낮에는 푹 자고 밤새도록 인터넷 서핑을 했다. 점점 성격이 이상해졌고, 갑자기 가족들에게 화를 터뜨렸습니다. 때로는 유 선생님의 충고가 항상 "탁자를 치고 의자를 치는" 결과를 낳기도 했습니다. 나흘 전 유씨는 더 이상 참지 못해 몇 차례 설득을 시도했지만 유보에게 '나쁜 놈'이라며 혼났다.
“작은 구멍을 고치지 않으면 큰 구멍이 피해를 입는다.
"유씨는 너무 후회했다.
도움을 요청
아들을 인터넷에서 빼내기 위해 유씨는 아들을 위해 일자리를 찾았다. 하지만, 그는 마침내 여러 번 일자리를 찾았지만 그의 아들은 누군가에게 운전을 배우라고 요청하고 특정 부서에서 운전사로 일하도록 요청했습니다.
"나는 한계에 다다랐습니다." 유보의 '취향 변화'에 대해 유씨는 무력해 보였다. 그러나 그의 말 속에는 늘 희망이 있었다.
"누군가에게 도움을 청하고 아들이 허락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달라고 부탁한다" 길을 잃다. "어제 유 선생님이 이런 말씀을 반복하셨습니다.
인터넷에 중독된 학생들은 미래를 그리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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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c 2006-01-10 13:34:55 중국 청년 네트워크
9월 오후 2일, 푸퉈통신국은 구산가(Goushan Street) 저우유(Zhouyu)에 위치한 223동 1호, 156동 3호, 218동 2호 전화선이 끊어져 20가구 이상 통신이 두절된 것을 발견했다. 보도에 따르면 도난당한 휴대폰 요금이 7000위안 이상인 것으로 드러났고, 푸퉈 경찰은 사전 조사를 통해 이것이 계획된 휴대폰 절도 사건이라고 판단하고, 유능한 경찰을 편성해 심층 조사를 벌였다. p> 광범위하고 면밀한 조사 끝에 해당 인물은 푸퉈구 저우위(周烏) 소재 주택에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9월 9일 저녁 경찰은 푸퉈의 자택에서 푸씨를 체포했다. 심문 끝에 푸는 전화선을 끊고 불법 통화를 한 죄를 자백했다. 푸는 올해 막 시험에 합격한 뒤 전설적인 온라인 게임에 중독된 후 항저우의 한 대학에서 도입한 방법을 사용했다. 그는 2005년 9월 2일 이른 아침에 인터넷 포럼을 통해 저우위 주거용 건물에 거주하는 다른 주민들의 전화선을 끊고 자신의 전화에 연결한 뒤 음성통화를 한 뒤 계좌번호와 비밀번호를 훔쳤다. 그런 다음 도난당한 계좌 번호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게임 계정을 충전했습니다. ***는 도난당한 계좌 번호를 사용하여 7,000 위안 이상을 충전했습니다.
푸는 2002 년에 도난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공안기관에 수감되어 현재 집행유예를 받고 있는 그를 기다리고 있는 것은 법에 의한 엄중한 처벌이다.
가출한 중학생 장스지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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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c 2006-01-10 13:28:38 중국청년일보
이 노인은 가오청 장안진 리좡촌 출신입니다. 그녀를 비참하게 만드는 것은 이제 고작 15세인 손자 장스지에가 40일 넘게 실종되었다는 것입니다.
p>이에 대해 장스지에의 어머니는 “10월 10일 학교로부터 전화를 받았다. 아이가 어젯밤에 학교에 결석했고, 오전 수업도 두 번이나 출석하지 못했다는 내용이었다. 발견되다…
장스지에의 가족은 취재진에게 한 달여 간의 이해 끝에 아이를 학교에서 가출하게 만든 범인이 온라인 게임이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동급생들로부터 기자는 Zhang Shijie의 원래 학업 성적이 학급 중상급이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여름 방학이 시작될 때 그는 갑자기 온라인 게임 Fantasy Westward Journey에 집착하게 되었습니다.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할 일이 없어서 놀러갔고, 이틀 밤도 놀았어요. ”
온라인 게임 중독에서 벗어나지 못해 장시지에의 학업은 큰 영향을 받았다. 최근 시험에서 성적이 좋지 않았기 때문에 선생님은 그에게 부모님에게 오라고 알렸다.
장시지에의 어머니는 “그가 시험을 잘 못 봐서 우리한테 들킬까 봐 두려워서 학교를 떠났다”고 말했다.
장스지에가 학교에서 가출한 후 그의 가족은 인근 여러 현과 스자좡시의 모든 PC방을 뒤졌다. 그러나 그의 행방은 아직까지 알 수 없다. 이제 그의 가족이 데리고 있는 것은 이 작은 것뿐이다. 사진.
장시지에의 부모: “지금 집은 하늘이 무너지는 것 같아요. 그의 어머니가 정신병에 걸릴 뻔했어요. 우리 아이야, 빨리 와주세요… ”
인터넷으로 피해를 입은 어린이는 장스지에뿐만이 아니다.
2005년 중국 인터넷 발전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의 인터넷 사용자 수는 이미 1억 명을 넘어섰으며 그 중 14~22세 청소년이 35.5%를 차지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점점 더 많은 젊은이들이 인터넷에 중독되어 빠져나오지 못하는 상황에 대응하여 올해 8월 23일 출판총국에서는 온라인 게임에 대한 '중독 방지 시스템 개발 표준'을 발표했습니다. 지난 10월 20일, 샨다를 비롯한 국내 온라인게임 제조사 7개사의 인기 게임 11개가 '중독방지 시스템' 시범운영에 앞장섰다. 이 시스템은 게임 시간이 3시간 이내이면 모든 것이 정상이며, 게임 시간이 3~5시간이면 플레이어의 업그레이드 속도와 경험치가 5시간을 초과하면 플레이어의 경험치와 값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수입이 0으로 감소하는 동시에 시스템 연결도 강제로 중단됩니다.
한 부모는 "우리 부모는 이것이 자녀를 통제할 수 있기 때문에 동의한다. 자녀가 온라인에 있는 한 컴퓨터 앞에서 움직이지 않을 것이다. 중독 방지 시스템은 부모에게 다음과 같은 확신을 준다"고 말했다.
스자좡시 문화국 네트워크 모니터링실 국장 Duan Jingru는 "우리는 건강한 사람들에게 유익한 중독 방지 시스템을 환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사회 각계각층과 경영진의 목소리이자 요구사항이다."
학부모들은 박수를 보냈고 경영부는 이를 환영했다. 중독 방지 시스템 시범 운영을 시작한 지 한달 만에 도내 일부 인터넷 카페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게임을 즐기는 네티즌들은 이에 따른 피해를 입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