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중국 기업 정보 - '학자'는 어떤 작품인가요?

'학자'는 어떤 작품인가요?

'선비'는 중국 문학사에서 뛰어난 사실주의 풍자소설이다. 루쉰(Lu Xun) 씨는 이를 "비록 조각 모음집처럼 기둥으로 결합되어 있지만 거대하지는 않지만 때로는 드물다"고 평가했습니다. Feng Yuanjun과 Lu가 공동 집필한 "중국 문학사 개요"입니다. Kanru는 이를 "크고 작은 결함"으로 간주했습니다. 비록 책 전체를 관통하는 주요 줄거리는 없지만 중심주제가 흐르고 있는데, 그것은 황실고시제도와 봉건윤리의 독에 반대하고, 열등감이 불러일으키는 극단적인 위선과 나쁜 사회풍속을 풍자하는 것이다. 명성과 부. 이러한 사상적 내용은 의심할 바 없이 당시에 큰 실천적, 교육적 의미를 지녔다. 정확하고 생생하며 간결한 언어, 실감 나는 캐릭터 창조, 아름답고 섬세한 풍경 묘사, 뛰어난 풍자적 기법이 결합되어 예술 분야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당시 시대적 한계로 인해 저자는 책에서 어두운 현실을 비판하면서도 자신의 이상을 '인성과 학식이 모두 뛰어난' 선비 관료들에게 고정시키고, 고대의 의례와 음악을 장려하며, 유교와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는 진정한 방법을 찾지 못한다면 이는 비판받아야 할 일이다.

"The Scholars"는 원래 55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Cheng Jinfang의 "회상시"에 따르면 Wu Jingzi가 49세에 원고를 완성했음을 증명할 수 있지만, Jin Zhaoyan이 그를 위해 그것을 조각한 것은 작가가 죽은 지 10년이 넘은 때였습니다. 이 조각은 이제 사라졌습니다. 이 책의 현재 버전은 56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중 마지막 장은 후세에 의해 위조되었습니다.

Wu Jingzi (1701-1754), 예명 Minxuan, Hao Limin (Wu Jingzi의 기존 자필 "Lanting Xu"에는 인장이 있습니다: "Quanjiao Wu Jingzi Hao Limin Seal"), Anhui Quan 청나라 고추 사람들. 오경자는 청나라 강희 40년에 태어나 건륭제 19년에 54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소설에 관심이 많았고, 잘 외우기도 합니다. 조금 더 시간이 걸리면 공직을 보충해서 제자가 될 것이다. You Jing의 "선선 작품"이 완성되었습니다. 생활관리가 서툴고 영웅적인 성격을 갖고 있다면 몇 년 안에 낡은 생산물을 모두 낭비하게 될 것이며 때로는 식량이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옹정 13년(서기 1735년), 조나라 태수는 '박식한 홍자'에 대한 대응으로 가기를 거부했습니다. 그는 금릉으로 이주하여 문단의 지도자가 되었다. 또 동료들을 모아 위화산 기슭에 두 명의 성인을 세우고 태박 휘하에 230명을 모셨다. 자금이 부족해 집을 팔아 생계를 유지했고, 이로 인해 가족은 더욱 가난해졌습니다. 말년에 그는 스스로를 문목노인이라 칭하며 양주(楊州)를 방문하여 술을 즐겼다. 나중에 그는 손님들 사이에서 사망했습니다. Jingzi는 인생에서 가장 사악한 행위를 저질렀으며 "선비"(한 권은 56 장으로, 다른 책은 60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둘 다 원본이 아님)를 55 장으로 썼으며 두 권 모두 원본이 아닙니다. 이것으로 고통받는 사람들, 읽기에 유머러스하고 재밌습니다. 그 밖에도 『석설』 7권, 『문무산방문집』 5권, 시집 7권, 『중국소설사』 등이 세계에 전해지고 있다. 그의 가족은 "Wenmu Shanfang"이 있었기 때문에 그는 말년에 자신을 "Wenmu 노인"이라고 불렀습니다. 고향 안휘성 천교에서 강소성 난징의 친화이 강으로 이사했기 때문에 그는 또한 "친화이 손님"이라고도 불렸습니다. 그는 어려서부터 좋은 교육을 받았고 문학 창작에 남다른 재능을 보였으며, 성인이 되자 아버지를 따라 여러 곳에서 관직을 맡으며 좋은 기회를 얻었다. 공식계의 내부 이야기를 포함하여 많은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오정자는 22세 때 아버지가 세상을 떠났고 집안에서는 재산과 권력을 두고 치열한 싸움이 벌어졌다.

오경자와 '학자' - 유지에

오경자의 삶은 난징으로의 이주를 바탕으로 전자와 후기의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초창기에는 Xiao Shan과 마찬가지로 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로 '정상' 생활 궤도에서 벗어났습니다. "어렸을 때 칭시강에 구곡선 배를 그린 적도 있고, 여행기를 쓴 적도 있어요... 아침저녁으로 쑤브로케이드와 우링에 돈을 썼는데 가격이 너무 비싸서 아쉽네요." 많이." ("림탕 구입") "왕가의 당주, 노래 기술과 기량은 봄에 전해진다. 백반교 서쪽의 술은 음악과의 이름을 얻었다." ("물란화") 우 Jingzi는 Xiaoshan만큼 사랑에 깊이 빠져 있지는 않지만, 세속적인 삶의 태도를 용납하지 않는 일종의 사랑을 더 과시합니다. 여행을 위해 여행하는 것이 아니라, 여행하면서 자유를 경험하는 것입니다. Hu Shi는 Wu 가족의 재산이 Qinhuai의 매춘부에게 팔렸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많은 금과 많은 모래"가 그의 의도라고 생각합니다. 그는 재산을 잃고 가문의 속박에서 벗어나 순수한 마음으로 문학 창작에 뛰어들 수 있었다.

"동방 부엉새 제자들은 아직 노래에 대해 불명확하다"! ("이사 가족에게 바치는 송가") 33세의 우징방(Wu Jingbang)이 돈 없이 난징으로 이사했을 때, 그는 이미 부족의 눈에 "제자로 전해지는" "탕자"였습니다. "3일 동안 비가 내렸는데 난로에 돈이 없었다"는 상황이 되었을 때에도 그는 여전히 Fu Xuehong의 Ci 시험을 거부했습니다. "장로들이 쓰라리게 불평"하고 그의 자유를 방해했을 때 그는 "장로들에게 감사하기 위해 손을 엇갈리게했고 그의 눈썹은 미늘창 같았고 그의 목소리는 호랑이 같았습니다".

[45] 그의 "특이성", "전한" 및 "암시적" 특성은 평생 동안 변하지 않았는데, 그가 샤오옌과 얼마나 유사한가!

'The Scholars'는 Wang Mian을 '전문을 암시하는' '연예인'으로 사용합니다. 그가 이렇게 대단한 능력을 갖고 있는 이유는 그가 '올바른 올곧은' 사람이자 '흥미로운' 사람이기 때문이다. Wang Mian은 어린아이 같은 소치기이자 재능 있는 괴짜입니다. 그가 연꽃을 그릴 때 “연꽃의 기운과 색깔이 모두 같다”고 한 이유는 그 자신이 진흙 속에서 솟아나도 물들지 않는 연꽃이기 때문이다. 꽃이 피고 버드나무가 아름다운 계절에 어머니는 소달구지에 실려가서 높은 모자를 쓰고 넓은 외투를 입고 채찍을 들고 노래를 부르며 시골 마을과 호수에서 놀아요. , 마을 사람들이 소그룹으로 웃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이 얼마나 방종하고 순진한가!" "현 행정관을 몰살시키겠다"는 위협에 직면한 Wang Mian은 머리를 숙이기보다는 야외에서 잠을 자고 도망치는 것을 택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오두막에서 멀리 떨어져 살고 있지만 세상 사람들을 배려하고 있다. 그는 주식 투자와 공직에 오르는 것의 본질을 한 문장으로 설명한다. “이 방법은 잘 정해져 있지 않다! 앞으로 학자들은 길이 있을 것이다.

펑시 신부는 소설에서는 좋은 인물인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핵심 인물이다. 연구에 따르면 Feng Si의 아버지의 원형은 기사 Gan Fengchi입니다. [46] 당시 절강성 주지사 리웨이(Li Wei)는 추도문에서 간펑치(Gan Fengchi)를 이렇게 묘사했습니다. “나는 거짓을 날조하고 감정을 선동하는 이 깡패 집단을 미워합니다. 지금 붙잡힌 감풍치(Gan Fengchi)와 다른 범죄자들보다 강소(江蘇)와 절강(浙江) 사람들이 선한 일을 하고 악한 일을 행하는 것을 주의 깊게 생각하라."('옹정주비의 칙령') 이러한 반역자에 대해 오경방은 진심으로 칭찬했다. "정부는 비밀 네트워크를 엄중하게 처벌하고 많은 학자-관료들이 그것을 보면 무릎을 꿇습니다. 당신은 평민입니다. , 그들을 겨자처럼 대하는 것이 존경 스럽습니다!" 네 명의 위대한 사람들의 이야기로 '난징의 연예인들이 점차 매진'하자 시장 한복판에 이상한 사람들이 나타났다. Ji Yunian은 글을 쓸 수 있었지만 "고대 서예를 배우기를 거부했습니다. 그는 단지 자신의 펜을 사용하여 자신의 스타일로 썼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가 원하지 않으면 왕자와 장군, 총리가 그에게 많은 돈을 주면 그는 그것을 쳐다보지도 않을 것입니다." 그는 Yushi Shi를 면전에서 다음과 같이 꾸짖었습니다. "당신은 누구입니까? 어떻게 감히 와서 나에게 글을 쓰라고 요청합니까? 나는 당신의 돈에 욕심이 없고 당신의 힘을 존경하지도 않으며 당신의 빛을 빌리지도 않습니다. 어떻게 감히 당신은? call me 글을 쓰기 시작하면서 나는 나의 독립적인 성격과 의욕 넘치는 성격을 예측할 수 있었다. Wu Jingzi는 "4대 괴인"을 "과거를 이야기하고 과거를 성찰하는" 일류 인물로 간주했다. 혼란에 빠졌지만 시장에서는 빛나는 개성이 있었다. 오정자는 왜 시장에서 개성의 독립성과 정신의 자유를 유지할 수 있었을까? >재단사 정위안은 피아노를 치고 글을 쓰고 시 쓰기도 좋아한다고 말했습니다. “우아한 사람이 되고 싶다면 왜 아직도 당신처럼 고귀한 사람이 되고 싶나요? 일부 학교의 사람들과 어울리지 않겠습니까? 그는 "우아한 사람이 되고 싶은 건 아니고 그냥 성격이 비슷해지고 싶어서 공부를 자주 한다"고 말했다. 우리의 비열한 사업은 할아버지로부터 물려 받았습니다. 읽고 쓰고 재단사가 되는 것이 더럽혀진 것이 아닌가? 게다가 그 학교 친구들은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는데 어떻게 우리와 어울리려고 할 수 있겠습니까! 이제 나는 매일 은화 6~7센트를 벌 수 있고, 음식을 충분히 먹은 후에는 피아노를 치거나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사람의 부를 탐하지 않고, 사람의 외모를 섬기지 않는 사람인데, 하늘땅을 아끼지 않는 사람인데, 해피팩토리의 말은 참으로 충격적입니다. Wu Jingzi는 개인의 독립 뒤에는 경제적 독립이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권력망으로 덮힌 학문의 세계에는 벽을 오르는 덩굴과 같은 가신들과 원암상송과 같은 독립된 사람들만이 있을 뿐입니다. 시장 사람들은 학자 관료들이 멸시하는 직업을 갖고 있었지만, 이 직업을 통해 실질적인 경제적 독립을 얻었습니다. 정말 "모든 것이 나에게 달려있다"! 학자가 재부(財富)와 같은 높은 자리에 올라도 감히 그런 거창한 말을 할 수는 없습니다. 오정자는 전통적인 도덕적 판단을 깨고 '훌륭한 사람'을 낳는 경제적 기반을 드러낸다. 이전에는 아무도 이것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처음에 왕몐이 등장하고, 중간에 펑시아빠가 등장하고, 마지막에 이상한 인물 4명이 등장하는 것은 작가의 세심한 배치다. 그들은 모두 사회적 지위도 없고 지배질서에서도 자유로운 평범한 사람들이다. 그들의 청결함, 고대 방식 및 무관심한 열망은 추악한 학자 및 관료와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 Hu Shi는 "Wu Jingzi의 비판적 전기"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 악랄한 우리에 저항하는 방법은 단 하나뿐입니다. 새로운 사회 심리학을 장려하고 사람들에게 직업의 추악함과 공무원의 추악함을 인식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공직"보다 인격이 더 소중합니다. 사회에서 이러한 사고 방식을 발전시키면 "공직을 주지 않는다"는 황제의 악랄한 책략을 두려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학자』의 목적은 바로 이러한 사회 심리학을 함양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런 사회 심리학은 결국 발전하기 어렵다. 강직한 탕자 오정자는 외롭고, 그의 작품 속 낯선 사람들도 외롭다. 정원은 피아노를 연주했다. 친한 친구로서의 노인은 "놀다가 갑자기 엠블럼을 바꾸는 소리가 나왔는데, 너무 맑고 미묘해서 노인이 그 미묘함을 듣고 눈물을 흘렸다"고 말했다. 책을 읽고 그도 "슬픔에 눈물을 흘리게" 될까 봐 깊이 생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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