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l 정보
gdl (geometry description language) 객체는 다양한 가구 구성 요소, 사무실 및 컴퓨터 장비, 위생 기구 또는 특수 구조까지 건물 구조 안팎에 배치할 수 있는 모든 요소를 통칭하는 용어입니다.
기술적으로 GDL 객체는 외부 컨텐츠 라이브러리에 저장된 많은 개별 파일입니다. 각 GDL 객체는 평면 뷰에서 나타내는 치수 축척에 민감한 기호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품군의 다양한 가능한 변수를 정의하는 매개변수 세트와 요소의 복잡한 형상을 설명하는 3D 스크립트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GDL 개체의 3D 뷰는 사용자가 선택한 매개변수를 고려하는 3D 스크립트에서 생성됩니다.
일부 GDL 객체에는 기하학적 데이터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속성 객체에는 요소 수를 계산하는 데 사용되는 설명 데이터만 포함되어 있지만 매크로는 텍스트만 있는 파일일 수도 있으므로 다른 객체가 참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객체 파일에 동일한 스크립트를 포함할 필요는 없습니다.
필요한 컨텐츠 라이브러리 부품을 찾을 수 없는 경우 고유한 GDL 객체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작업이 필요 없고 일반적인 ArchiCAD 도구를 사용하며 원래 의도에 관계없이 요소를 사용자 건물 블록으로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일부 기술을 사용하면 사용자 객체를 쉽게 그리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오브젝트 제작 정보
실제 3D 표준은 빛 속에서 보이는 많은 수의 오브젝트 모음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ArchiCAD 의 3D 환경은 투영 (요소 및 객체), 컬렉션 (평면) 및 화면 재생 (디자인 아이디어) 을 수집할 수 있는 큰 연극 무대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오브젝트를 모아 조명을 켠 다음 재생을 시작합니다!
ArchiCAD 통합 영역 내에 있는 대부분의 객체는 건물 요소 (벽, 슬래브, 지붕, 기둥, 메쉬 등) 로, 함께 결합되어 건물을 형성합니다. 이러한 요소는 ArchiCAD 에서 제공하는 도구를 사용하여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벽과 바닥 이외의 요소를 사용해야 할 때마다 가구, 창, 문, 램프 및 구성요소와 같은 특수 오브젝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ArchiCAD 에서 이들은 컨텐츠 라이브러리 조립품으로 확장됩니다. 이들은 갤러리에서 찾을 수 있으며 전문적으로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우리는 제작 대상에 대해 걱정해야 할까요? 좋습니다.
< P > < P > 사용 의도에 적합한 구조 요소를 만들 수 있습니다.실제처럼 보이는 건물 시공 상세 정보.
지능적이고 기능적이며 품질이 우수한 가구.
분류 번호 및 제조업체 사양과 일치하는 구성 요소.
모형 환경의 조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벽에 구멍을 내고, 열리거나 회전하는 창과 문은 프레임 구조, 철제 제품, 새시 및 새시가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천창과 도머가 지붕에 구멍을 내는 것은 창이 벽에 구멍을 내는 것과 같다.
레이블 도구 또는 사용자 텍스트 블록.
계단은 계단참, 단높이 챌판 및 난간을 변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한 모델에 배치할 수 있는 그림 객체는 사람, 나무 또는 전체 건물처럼 보입니다.
2d 도면 객체 및 도구는 도면 기능을 향상시키고 도면의 정확성을 향상시킵니다.
간단히 말해서 객체를 만들면 ArchiCAD 사용자의 재미와 그리기 능력이 크게 향상됩니다.
"객체를 만드는 플러그인"
많은 타사 프로그램을 작성하거나 Zoom GDL, 3NF 와 같은 ArchiCAD 컨텐츠 라이브러리 조립품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또한 RoofMaker, TrussMaker, 프로필러, 지붕, 바닥 및 벽 부속품, ArchiForma, GDL 도구 상자와 같은 ArchiCAD 에서 플러그인을 만드는 등 점점 더 많은 수의 오브젝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플러그인으로 작성된 객체에는 GDL 스크립트 및 기타 애플리케이션 기반 데이터가 포함됩니다.
"GDL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객체 만들기"
GDL 에 대해 조금 알고 있더라도 간단한 방법보다 훨씬 많은 운영 가능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효과를 문자와 숫자로 설명할 수 있다면 GDL 을 사용하여 오브젝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이 기하학적 설명 언어라고 불리는 이유입니다.
GDL 에는 많은 2D 및 3D 명령이 있으므로 관심이 있지만 도구 패널을 사용하여 만들 수 없는 오브젝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복잡하고 구부러질 수 있습니다.
지름, 간격, 두께, 재질 및 브러시를 정의할 수 있으므로 객체에 변경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 파라메트릭일 수 있습니다.
정확한 치수, 각도 또는 매개변수를 통해 GDL 모형에 요소를 지정하므로 객체는 원하는 모양을 정확하게 나타냅니다. 정확할 수 있습니다.
< P > < P > 조건문을 작성할 수 있으므로 제조업체의 요구 사항, 잘못된 매개변수 감사, 크기 조정 구성 요소 등과 같은 객체에 동작 사양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매우 영리할 수 있습니다.주기와 여러 번 반복되는 절차를 쓸 수 있기 때문에 도구 패널로 만들어졌지만 시간이 많이 걸리는 대형 또는 반복 구조를 경제적으로 구축할 수 있습니다. 객체는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모델에서 어셈블리를 회전, 슬라이딩 및 크기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개체가 형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메커니즘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림자를 투사할 수 있는 GDL 모델의 구성 요소, 오브젝트가 그려야 하는 브러시 색상, 구부려야 하는 다각형 수를 결정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ArchiCAD 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반짝이는, 매끄럽지 않은, 투명한 또는 빛나는 재질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GDL 객체는 파라메트릭이기 때문에 GDL 객체는 치수 설정과 독립적입니다. GDL 모형은 애니메이션 효과를 나타내거나 다양한 구성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GDL 은 사무용 가구나 주방 제품 등 제품을 판매하는 데 이상적인 도구입니다. GDL 객체는 플랫폼에 걸쳐 있으며 크기가 작고 경제적입니다. 브라우저를 통해 보고, 매개변수를 구성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공부할 가치가 있는 항목"
만들고 싶은 개체가 두 번 이상 사용되는지, 다른 프로젝트에도 유용한지 물어보십시오.
당신은 사무실에서 다른 사람을 위해 개체를 만든 사람일 수 있으므로 다른 사람도 자신이 만든 개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파라메트릭하고 지능적으로 만들려는 경우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으며 도구 패널을 사용하여 오브젝트를 만드는 것이 더 빠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체가 다재다능하고 더 많은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수 있다면, 그 개체를 완성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투자이며, 사용자들은 당신의 노력에 매우 기뻐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