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겨울의 어느 날 오후 날씨가 맑고 햇빛이 찬란했다. 나는 순례 심정으로 시내 북동쪽 모퉁이에 있는 허신 문화원에 도착했다.
허신 문화원에 접근하자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넓은 6 서석주 광장이다 상형화, 지시, 인식, 형성, 중계, 위조 등 6 권의 책과 서례가 새겨져 있다. 정원에 들어가기 전에 나는 이미 강한 한자 문화의 숨결을 느꼈다.
캠퍼스 대문을 가로질러 뻗어 있는 한자대로가 눈앞에 펼쳐져 있다 석각과 구리주조공예를 채택하여 한자 발전의 10 가지 중요한 단계를 전시했다. 줄곧 훑어보면서 나는 한자 발전의 우여곡절 과정을 자세히 이해했다.
한자대로를 따라 앞으로 나아가다가 얼마 지나지 않아 나는 공원의 핵심 건물인 글자성전에 왔다. 글자성전은 기세가 웅장하여 구개구진한 한대 스타일 건축물이다. 서체가 소박하고 대범하다. 대전에 들어서자 가장 먼저 본 것은 금박이 붙어 있는 청동 허신 좌상이었다. 그는 점잖고 유아하며 지혜롭고 존경할 만하다. 동상 앞에는 향로가 있고, 때때로 관광객들이 분향을 하며 절을 한다. 동상을 우회하여 북쪽으로 가면 동상 뒤의 그림자 벽에 돋을새김 모양이 하나 있는 것을 보았다. 가까이 자세히 살펴보다 또 하나의 큰 방앗간을 지나 묘총 보호구역에 위치한 허신 청동 입상 앞에 왔다. 이 입상은 높이가 약 3 미터, 허신은 넓은 소매가 긴 한복, 오른손 등, 왼손에 대나무 간서를 쥐고, 표정이 평온하게 남쪽을 바라본다. 유감스럽게도 장기 바람이 불고 햇볕을 쬐어 동상이 검고, 나는 연이어 여러 장의 사진을 찍었고, 효과가 있었다 둘레는 약 33 미터, 전체 무덤은 거대한 꽃바구니처럼 하얗거나 노란 국화로 덮여 있다. 무덤 앞에는 비석 세 개가 있고, 동쪽의 두 개의 역사는 비교적 오래되었다. 강희 46 년 연성현 현현 온덕유립, 서한' 한효염 허공의 무덤' 7 자 또 다른 비석은 광서 2 년 () 현현 () 현현 () 의 왕봉슨 () 이 세운 것으로, 그 본인이 쓴' 허선생의 제사문묘기 ()' 라는 글이 새겨져 있지만, 아쉽게도 일부 글씨는 이미 모호하다.
이후 나는 설문관, 숙중당 한하 문화의 유유면함을 드러내지 않는 사람이 없다. 한자문화와 중화문명의 역사 장하에 있는 것처럼, 나는 만재를 마중하고, 8 극.
< P > 허신 문화원을 유람하는 것을 금할 수 없다. 나는 다시 한 번 강렬하게 충격을 받아 발밑의 이 역사가 유구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