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사묘는 581년 서위(西魏)에 태어나 682년에 사망했다. 나이 100세였다. (현재 Sun Simiao의 나이에는 6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가장 어린 버전은 101세, 두 번째 버전은 120세, 세 번째 버전은 131세, 네 번째 버전은 141세, 다섯 번째 버전은 165세, 168세인데도 젊지 않다.)는 당나라의 유명한 도사이자 의학 전문가였으며 '의왕'으로 알려졌습니다. 징조화원(지금의 산시성 야오셴현) 출신인 그는 어려서부터 학구열이 뛰어나고 "어렸을 때 추위에 시달려 의과대학을 거듭 세우며 모든 것을 다 써버렸다"고 말했다. 수프와 약을 만드는 데 그의 가족 재산이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그는 장로, 마을 사람들, 수백 가지 사상 학파의 가르침에 익숙해지고 불교 경전에도 익숙합니다. 그는 18세에 의학을 공부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질병으로 고통받고 있는 국내외 많은 이웃들이 의학의 혜택을 받게 될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북주 대성 원년(579년), 왕족의 여러 가지 사정으로 태백산(지금의 섬서성 이현)에 은거하여 도교를 배우고, 기(氣)를 닦고, 몸을 기르며, 건강과 장수를 유지하는 기술을 연구합니다. 주경제(周智帝)가 즉위하고 양견이 정무를 보좌하자 황립서원의 박사로 임명되었으나 병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할 수 없었다. 수(隋)나라(605~618) 때 촉(船)나라 어메이(峨周)로 여행하였다. 수나라가 죽은 뒤 중남산에 숨어 도현대사와 친분을 쌓았다. 당나라 태종 이세민이 즉위하자 '의'로 인해 수도에 소환되어 칭호를 받았지만 거절하고 '태의신경단'을 다듬기 위해 어메이로 갔다. 선청 3년(658년) 당고종(唐宗宗)이 그를 다시 북경으로 불러들여 폐허가 된 포양공주의 저택에서 살았다. 이듬해 고종황제가 그를 불러 관리들에게 조언을 구했지만 그는 여전히 거절했다. 선행 4년(673년), 고종황제가 병에 걸려 그를 따라오라고 명했다. 상원 원년(674)에 병을 버리고 산으로 돌아왔는데, 고종 황제가 그에게 좋은 말을 하사하여 포양공주로 삼았다. Sun Simiao의 사진 앨범 (12 장) Yongchun은 생애 첫해에 사망했습니다. 그는 눈에 보이는 물건을 숨기지 않고 아껴 매장하라는 명령을 받았으며 동물을 감옥에 바쳤습니다. 송(宋) 희종(廣宗) 중녕(忠寧) 2년(1103)에 묘영진인(妙封眞仁)이라는 시호를 얻었다. 약사불의 화신입니다. Sun Simiao는 7세 때 공부할 때 "하루에 천 단어를 암송"할 수 있었습니다. 그는 매일 수천 단어의 기사를 암송할 수 있으며, 20세가 되면 노자와 장자의 가르침에 대해 말할 수 있으며 불교 고전에 매우 능숙합니다. 그러나 그는 관직을 추구하여 고위관료가 되는 것은 너무 세속적이고 무작정 할 수 없다고 생각하여 여러 번 황실의 하사를 거절하였다. 수(隋) 문제(文帝)가 그에게 황실의 의사가 되어 달라고 부탁했지만 그는 병이 있다는 이유로 이를 거부했다. 당태종(唐宗宗)이 즉위하자 그를 북경으로 불러들여 50대 남자가 용모와 안색, 체격, 걸음걸이가 청년의 모습을 보고 매우 감동하여 말했다. 그렇다면 의로운 사람은 정말 존경받을 가치가 있습니다! Xianmen과 Guangchengzi와 같은 선인이 실제로 세상에 존재하는데 어떻게 거짓일 수 있습니까?" 황제도 그에게 칭호를 부여하려고 했지만 Sun Simiao는 여전히 거부했습니다. 고종이 즉위한 후 그를 문책관으로 초청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Sun Simiao가 은둔할 때 고종 황제는 그에게 좋은 말과 고 포양공주(Poyang Princess)의 거처를 하사하여 살게 했습니다. 당시 송링문(Song Lingwen), 맹심(Meng Shen), 노소림(Lu Zhaolin) 등의 문인들도 그를 존경했습니다. 그를 선생님처럼 대했습니다. 현무문 사건은 당나라 고조(高祖) 무덕(五德) 9년(626)에 일어났다. 당태종은 즉위하고 627년 만에 손사막을 소환했어야 했다. 전설에 따르면 손심아오는 541년에 태어났다면 이때 그의 나이는 80세가 넘었을 것이다. 그리고 23년 5월 태종이 죽고 이지가 22세의 나이로 당고종제에 즉위하였다. 이듬해(650) 원용회(圓永憲)로 바뀌었다. 고종황제는 어떻게 이때 백세가 넘은 손사묘를 훈계의사로 초청할 수 있었겠는가? 그러므로 그가 541년에 태어나 682년에 죽었다는 전설은 사실이 아니다. 그는 570년경에 태어나 740년경에 사망한 것으로 추정된다. 한번은 Lu Zhaolin이 그의 스승에게 "유명한 의사가 어려운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라고 물었습니다. Sun Simiao의 대답은 매우 흥미로웠으며 이는 또한 그의 깊은 의학적 성취를 보여주었습니다. “천리의 변화를 아는 사람은 반드시 정치와 인간사에 참여할 수 있고, 사람의 질병을 아는 사람은 천도의 변화의 법칙에 뿌리를 두어야 합니다. 하늘의 길은 4계절과 5가지 요소가 바퀴처럼 번갈아가며 나타나는데, 하늘의 공기가 맑으면 비로 변하고, 그것이 응하면 서리가 되고 안개가 되며 퍼지면 무지개가 되느니라 이것이 사람도 사지에 해당하고 정기는 늙음을 토하는 것이라. 그리고 새로운 것을 가져옵니다.
인체의 기(氣)의 흐름은 몸 전체를 흐르며 영기(靈氣)와 위기(魏氣)를 이루며, 마음으로 표현하면 안색과 정신으로 나타나고 밖으로 나가면 소리가 되는 것이 자연의 이치이다. 인체. 음양의 도(陰陽)는 하늘과 사람의 관계와 일치하며, 사람의 몸과 자연의 음양은 차이가 없습니다. 몸의 음양(陰陽)이 균형을 잃으면 기(氣)와 기(血)가 급히 올라가 열이 나고, 기(氣)와 기(血)가 막히면 찬 기운이 생기고, 기(氣)가 쌓여 종양이 생기고, 기(氣)가 가라앉아 옹(癰)이 생긴다. 기와 혈의 격렬한 급증은 천식과 피로를 유발합니다. 각종 증상은 겉으로 나타나는데, 기혈의 변화도 겉모습에 반영되는 것입니다. 손심아오는 또한 좋은 의사의 진단법을 이렇게 요약했다. “용기는 크지만 마음은 작고, 지혜는 둥글고 행동은 정사각형이다. '대담하다'는 용감한 전사처럼 자신감 있고 변덕스럽다는 뜻이고, '소심하다'는 것은 살얼음 위를 걷거나 낭떠러지에 안착하는 것처럼 조심스럽다는 뜻이고, '지원'은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재치 있다는 뜻이다. 적의 기회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하며, "성방"은 명성이나 이익을 탐하지 않고 열린 마음을 갖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실제로 좋은 의사에 대한 Sun Simiao의 요구 사항입니다. 인간의 관점에서 볼 때 관대함과 책임감을 지닌 사람이 되는 것이 아닐까 걱정됩니다! 고대와 현대의 의료 윤리와 의료 기술 분야에서 유명한 전문가입니다. 윤리는 후대 의사들과 개업의들을 위한 탄탄한 기반을 마련해 주었으며, 그의 유명한 저서 『천금처방』에서는 『위대한 의사의 성실』이라는 의료윤리 기준을 매우 중요한 자리에 두었습니다. 그리고 그 자신도 덕으로 인격을 닦았으며, 육체적, 정신적 성실함의 대표자 중 하나로, 시대를 초월하여 의사들과 사람들에게 존경받는 위대한 인물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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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손심오의 사망 연도는 『당고서·손심오전』에 “용춘이 백년에 죽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당서·손심오전』에는 『용춘이 원년에 죽었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당고종의 용춘재위(龍春節)에 따르면, 2년, 옹춘 원년은 682년인데, 2당서(唐書)는 기본적으로 이렇게 말하는데 모순이 없지만 올해도 마찬가지다. 당나라 유소(Yuanhe, lt; 806-820 AD)가 지은 『신당기(新唐記)』에는 소위 손씨(孫氏)의 '용회초제'가 언급되어 있다. 왕조에서는 손하가 영희 2년(서기 652년) 2월 15일에 죽었다고까지 말하는데, 손사묘가 그의 저서 《천금비급처방준비》와 《천진일방》에서 분명히 언급한 것으로 생각된다. 자신의 활동을 연대순으로 기록해 보면, 늦어도 영희 2년(서기 650년)에는 화살을 치료하고 고병을 고친 영웅이었다. 두 권의 『당서(唐書)』, 선경(廣淸, AD 656-661) 고종황제가 손씨를 소환했을 때, 『당서』와 『당회요』에는 손씨가 고종에서 구성궁으로 갔다는 기록이 있고, 노씨도 비슷한 기록이 있다. 조림은 광덕방저택(廣defang Mansion) 등에서 그와 함께 살았으며, 특히 당나라 초기 황제의 활동을 설계하는 데 있어서 황제가 쓴 『당나라신기론』이 거짓임을 증명할 수 있다. 그러므로 고종이 심오를 소환했을 때 손은 구성궁에서 죽고 옹춘초에서 끝났다는 것이 신빙성이 있다. 그러나 지금까지 국내외 학자들은 대부분 581년이라고 말하고 있다. 여전히 다른 견해가 있는데, 주요 견해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기 581년 출생
청나라 Ji Xiaolan의 "사천서 총목록 요약"에는 다음과 같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Tang Shu·Yin 이전" 주나라 낙주 태수 손사묘는 어렸을 때 성자라 불렸고, 자라서 태백산에서 은둔 생활을 했다고 한다. 수(隋) 문제는 정부를 도와 박사 학위를 가지고 나라를 정복했지만, 그럴 여유가 없었다. 그 후 Simiao는 周나라에서 태어나 오랫동안 그와 함께 지냈는데, Lu Zhaolin의 "병든 배나무 서문"에는 "나는 Guiyou 시대에 장안에서 Simiao를 만났습니다. 운개(雲kai)는 신우(信九)의 나이에 태어났으니 올해 구십이 세다." 사묘(Simiao)는 수(隋)나라에서 태어났다. Zhao Lin은 Si Miao의 제자입니다. 선생님의 말씀을 기억하면 틀리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수서(隋書)』에 의하면 개반천황의 치세는 20년으로 이듬해 경심(耿信)과 신우(信保)로 끝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Shi Shu와 일치하지 않는 Yuan Renshou로 변경되었습니다. 더욱이 선행 4년 귀우년에 당 고종의 나이가 92년으로 밀려났는데, 개황 2년인 인음(仁寧)이 아니고 줄기와 가지가 없다. 해당합니다. 그러나 개황제 원년 신추인 귀우에서 93년이 밀려나서 개조이웃이 유사분별을 전하여 신추를 신유로 여기고 93년을 신우로 삼았다. 아흔둘이라.
역사에도 사극이 영춘원년에 죽고 나이가 100세를 넘었다고 하는데, 올해부터 개국 12년째 되는 해에 시조(祖帝)에까지 올라갔다. 황제, 연도가 같으면 주나라 이후에 태어나 은둔생활을 하여 학자가 아니었다고 역사에서 오판한 것이다. 위의 지샤오란(Ji Xiaolan)의 견해에 따르면, 손사묘(孫simiao)는 문황제(文帝)가 수(隋)를 건국한 원년(서기 581년) 신주에서 태어나 고종(高宗) 영춘 원년(서기 682년) 인무(仁吳)에서 죽었다. 102세.
서기 560년 이전 출생
페이더다오(貴德群)의 '한의학간사'는 당나라의 책인 손천(孫春)을 믿고 있다. , 등의 사료에 따르면 손씨는 주현제(周皇帝) 치하 때 왕실 때문에 태백산에 은둔 생활을 했으며 양견(楊健)이 집권했을 때 손씨가 멸망했다고 한다. 궈자와 손이 병에 걸렸다는 주장에 따르면 손사묘는 578년에서 579년 사이에 적어도 120세 이상이었다. 따라서 손은 서기 560년 이전에 태어났어야 하고, 그의 나이는 시중서와 장로가 120세 이상이어야 한다. Zhiyuan은 이 이론과 유사하게
서기 541년에 태어났습니다.
Ma Boying과 다른 사람들은 모두 이 이론을 주장합니다. 그들의 요점은 과거 역사가들이 Xin You를 믿었다는 것입니다. 사실은 신주의 실수이며, 이웃을 돌보겠다는 것이었습니다. "병든 배나무 서문"에서 "올해의 손심아오 초상화는 92세입니다"는 "올해의 초상화"로 변경되었습니다. 구십삼" 등의 주장은 불충분하고 신빙성이 없으며, "북사"와 "주서"가 群州 태백을 신뢰했다는 기록은 없으나 태백에서 은둔 생활을 했다는 사실은 부인한다. 산은 신동으로 칭찬받고 양견에게 영입되었다. 마보영 등은 손자운의 '건국 황제의 탄생'이 그의 것이라고 믿고 있다. 수(隋)는 양(梁) 대동(大同) 7년(AD 541)에 태어났고, 이름은 신우(信幸)년(AD 541)에 태어났다. "그들은 이 추론을 바탕으로 Dugu가 "성소"(아마도 550년에서 556년 사이에 장안으로 돌아오는 동안)를 찬양하고 Yang Jian의 모집, Wei Zheng의 역사 편집 및 Sun 및 기타 역사와의 역사 협의를 믿었다고 믿습니다. 이 이론에 따르면 궈아이춘(郭愛春)도 541년에 통치했다고 한다.
515년이나 518년경에 태어났어야 한다.
황주자이의 " Xin Zan은 Sun Simiao를 "신동"이라고 불렀는데, 이는 Dugu Xin이 Guan Fuyue에 들어가라는 명령을 받은 Liangzhong Datong(534년) 6년이 되어야 합니다. (하팔월) 우중. 이때 손사묘는 이미 허약하여 19세로 밀려났으니, 손의 생년은 양천견 14년(서기 515년)으로 해야 한다. 옹춘 원년(168세). 비슷한 견해를 가진 사람이 청나라 유우송(劉宇松)이 지은 『동의당전진방고』가 있다. 그의 계산에 따르면 두구신이 손씨 가문에 대해 논평한 시기는 양(梁) 대동 3년(서기 537년), 대동 4년(서기 538년), 그때 손시는 20세였으며, 그로부터 20년을 거슬러 올라가 북위 왕조에 태어났다. 신리(Shenli) 1~2년(AD 518~519)에 손의 생애는 164~165세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