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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풍 민속 작문

. 수수하고 대범한 키노족은

남자 바지는 넓은 가랑이 뚱뚱한 바짓가랑이 흰 바지이고, 바짓가랑이 가장자리에도 가로색, 검은색, 흰색 3 색 상간 색줄이 박혀 있다. 넓은 바짓가랑이 양쪽에 각각 3 인치 길이의 구멍을 하나 내고 네모난 검은 천을 꿰매었다. 흰 바지는 배 앞에서 세일을 하고, 채색 이삭이 달린 허리띠로 허리를 묶는다. 남자의 머리에는 긴 머리 세 움큼을 기르고, 1 미터 길이의 검은 두건으로 머리를 감았다. 종아리에 발싸개를 감고 있다. 남자 옷은 도톰하고 헐렁하며 몸에 입으니 남자의 튼튼하고 강인한 자태를 증강시켰다. 여자는 색줄이 짜여진 천으로 가슴을 묶는다. 저고리의 색조는 주로 청색, 검은색, 무칼라, 맞은편이며, 빨간색, 노란색, 검은색, 흰색 컬러 막대로 옷자락 가장자리와 옷을 장식하여 수수방관하고 있다. 그러나 모든 여자, 노소 평균계는 무릎까지 길고, 윗부분은 하얗고 아랫부분은 검은색인 개폐 앞치마로, 치마 가장자리에는 빨간 줄무늬가 장식되어 있고, 배 앞은 허리춤에 묶여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성인 여성의 머리는 세로로 채색된 뾰족한 삼각형 흰 천 모자를 쓰고, 양쪽 모자 뿔은 어깨에 드리워져 있고, 이마 부위의 모자는 바깥쪽으로 뒤집어져 있고, 뾰족한 흰색 텅스텐이 뒤통수에 끼워져 있는 것처럼 펼쳐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미혼녀는 머리를 뒤로 젖히고, 기혼녀는 고무액 위에 만발한다. 여자 옷차림, 소박함 속에서 수수한 것이 드러나 키노족 처녀를 초롱하고 감동적으로 보이게 했다.

키노족 의류의 뚜렷한 특징은 컬러 스트립으로 소매와 옷자락 가장자리와 등을 장식하는 것이다. 사람들은 색막대로 옷을 장식하는데, 하늘의 무지개와 관련이 있다고 한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는 한 쌍의 키노족 남녀가 죽어서 헤어지기 어려웠다고 한다. 극악무도한 부잣집 공자가 그 처녀의 아름다움을 비할 데 없이 보고, 갑자기 악의를 품고 계량으로 처녀를 빼앗아 결혼을 강요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처녀는 따르지 않고 맞아서 온몸이 상처투성이가 되어 죽어서 살아났다. 그녀의 연인은 온갖 고초를 다 겪으며 처녀를 구해냈다. 두 사람은 호랑이 아가리에서 도망쳐 나오지 않고, 부잣집 아들이 사람을 데리고 쫓아와서, 젊은 패거리가 몇 개의 화살을 가지고 땅에 쓰러졌다. 큰 재난이 닥쳤을 때, 하늘에는 몇 개의 무지개가 이 연인을 감싸고, 칠채빛을 내뿜으며 부잣집 아들을 몰아냈고, 한 쌍의 연인이 무지개를 둘러싸고 하늘로 솟아올랐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이 옷을 바느질할 때, 상서로운 재난을 피하기 위해 채색 띠 어두운 무지개를 사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2. 쿤밍민풍민속

쿤밍은 다민족이 모인 도시로, 26 개 민족에 거주하며, 집촌이나 혼거촌거리를 형성하는 한 (), 이 (), 백 (), 백 (), 묘 (), 하니 () 가 있다. 장기간의 생산생활에서 각 민족은 서로 영향을 주고 융합하며 동시에 각자의 민족 전통을 유지하면서 많은 독특한 생활방식, 민속습관, 문화예술을 이어가고 있다. 쿤밍 지역에 사는 각 민족 동포들은 친절하고 후대를 잘하며, 노래와 춤, 민풍이 순박하며, 사람을 대하는 예절, 독특한 음식, 화사하고 다채로운 의상, 풍격이 각기 다른 민가 건물, 미묘한 운치가 넘치는 결혼 등 뚜렷한 민족적 특색을 느낄 수 있다.

수많은 민족 명절 중 이족의' 불의 축제', 백족의' 삼월거리',' 삼령',' 태족의' 발수절', 묘족의' 꽃산 밟기',' 단호족'

명절마다 각 민족 군중은 손으로 자수로 염색한 민족 의상을 입고 사방팔방에서 모여 씨름, 투우, 노래 등을 한다. 세절령에 따르면 음력 3 월 초 3 일 서산조 축제, 정월 초 9 일 금전 나설 봄, 구구중양의 우봉이 오르고, 추석 밤의 대관달 등 많은 풍습이 민간에서 매우 유행하고 있다.

쿤밍 지방문예의 종류는 다양하다. 윈난극, 화등, 곤곡, 민가단조, 소수민족극종, 민간 서사장시, 민간 전설 등이 수백 년의 발전과 칭송을 거쳐 많은 인민 대중에게 반가움을 자아냈다.

3. 부이족의 과외는 구세대가 후배들에게 자신의 민족 윤리를 선교하는 한 가지 방법이며 가훈이라고도 할 수 있다. 바이이 족은 "과외는 엄격하지 않다. 자손에게 해를 끼치다. "

부이족 인민은 예의 바르고 후대를 잘하며 검소하고 겸손하며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선치악을 부축하며, 구세대가 자신의 몸가짐과 고구파심에 엄한 언교에서 길러낸 것이다. 부이 노인은 늘 스스로 격려했다. "족왕가흥은 모두 사람에 의지하고, 나무는 잎이 무성하게 뿌리에 의지한다."

중화 인민 * * * 와 국가가 성립되기 전에는 부이족이 입학을 거의 하지 않았고, 태어날 때부터 죽을 때까지 모두 가족의 범위 내에 살았다. 따라서 부이족의 가정은 자식들의 일생을 위한 교육 기지이며, 과외는 평생의 교육 방식이다.

부이족의 과외는 유년시절부터 시작했다. "작은, 큰 굽힘", "가르치지 않고, 세상을 보고 타락한다" 는 것은 노인이 젊은 부모에게 경고하는 말이다. 젊은 부모들은 항상 나이든 세대가 전해 준 행동 규범에 따라 자애로운 태도로 아이를 교만하고 게으르고 욕심이 많은 나쁜 습관에 물들지 않도록 최대한 몸소 가르치려고 노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들은 아이들을 교육한다. "짐은 단단히 묶고, 일은 예의를 알아야 한다.", "어수룩한 사람은 책을 읽지 않고, 독서인은 어수룩하지 않다", "영인은 시간을 다투고, 어수룩한 사람은 시간을 보낸다", "랑탕이 낡은 둥지를 떨어뜨리고, 후배는 선배를 따라 배운다."

노인들의 젊은이들에 대한 교육은 어떻게 사람이 되는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예를 들면: "맛있지 않으면 많이 먹고, 영언은 다 말할 수 없다", "부모님이 얕게 먹고 얕게 먹으니, 사람을 빼앗지 마라. 부모는 깊이 먹고, 남을 함정에 빠뜨리지 마라. ","교차는 직설적으로 말해야 하고, 일은 예의바르게 해야 한다. ","짝퉁에 어려움이 있으면 많은 도움이 되고, 자기 집은 하늘이 무너지고 사람들이 버티고 있다. ","바른 길의 재물은 많지 않다. 불의한 재물은 만지지 마라. ","어수룩한 사람은 많이 보살펴야 하고, 영인은 덜 도와야 한다. "

전통적인 부이족 가정은 가부장제를 실시하고, 연세가 가장 오래된 사람은 길다. 3 세 동당, 4 세 동당의 인가가 많아 과외를 위해 토양과 조건을 제공하였다. 부이족 중 외지에서 일하거나 벼슬을 하는 사람에게 노인의 경고 언어는 "벼슬을 위해 문화를 알아야 하고, 벼슬을 하려면 왕법을 깨야 한다", "하청이 밑바닥을 볼 수 있고, 관청이 마음을 볼 수 있다", "관관이 만족할 줄 모르고, 목간 백성들이 울어야 한다" 는 것이다. ......

부이족은 대대로 과외전통을 가지고 있다. 신부가 시집갈 때, 그 어머니는' 임혼훈녀' 교육신부' ...... 하늘신은 모두의 하늘이고, 부모는 자기 집의 하늘이고, 맛있는 것은 시부모님께 남겨야 한다. 너는 남이 네가 나무를 알고 예의를 안다고 말하지 않는다. ...... "

부이족 노인이 위독하게 임종할 때, 채중 명망있는 노인들은 위독한 노인을 대신해 자녀에게' 유훈가' 를 불러야 한다. 후세 사람들에게 노인의 유산에 대해 훈계하다. "형제는 서로 나누어진다. 자매는 서로 나누고, 마음은 좁고, 마음은 싸우지 말고, 마음도 미워하고 싸우지 마라. 노인 앞에서 창피를 당하거나 친구 앞에서 창피를 당하지 않도록 하라."

대가족 생활은 후배들이 노인이 하는 일을 직접 목격하게 하는 경우가 많으며, 부모들은 늘 솔선수범하여 다음 세대에게 모범을 보이곤 한다. 노인의 실수는 또 늘 다음 번 보완을 요구한다. 이런 끊임없이 완벽한 과외를 하고, 이족리민, 이국리집, 세계는 많은 우수한 부이 자녀-나평현 종산향 소덕강마을의 이지를 만들어 어려서부터 부이족 과외의 영향을 받아 근면하고 순박하며 의용을 보았다. 40 초 청년을 이끌고 토호열신에게 청산 투쟁을 벌였다. 유격대와 당 조직에 가입한 후, 물류 업무를 맡고, 마을을 돌아다니며, 식량 모금을 마련하다. 부대가 나가서 새로운 구역을 개척할 때, 그는 종종 부대가 목적지에 도착하기 전에 부대의 숙식을 준비하는 준비를 하여, 여러 해 동안 하루처럼 노고를 마다하지 않고 원망을 마다하지 않는다. 이씨네지는 불행하게도 손아귀에 빠진 후 적의 고문에 직면하여 강인하고 용감했으며, 결국 적에게 혀를 베고 껍질을 벗기고 경련을 일으켜 장렬하게 희생되었다. 부이족 * * * 산당원의 고상한 기절을 표현했다.

나평현 제 8, 9, 10 회 부현장인 부의족 딸 웅수핀, 평생 청렴하고 자율적인 생활, 생활이 소박하고, 일이 진지하고, 접근하기 쉽다. 부현장이 되었을 때, 간부 인사 업무를 분담했지만, 애인은 농민이었다. 곰은 남편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지만, 자신의 수중에 권리가 있기 때문에 남편에게 일을 안배해 주지는 않았다. 임종 전, 현의 몇 명의 책임자가 그녀에게 개인적인 요구를 해 달라고 부탁했다. 그녀는 단지 그녀에게 죽은 후에 장례를 치르는 모든 것을 간소하게 해달라고 요구했다. 또 그녀의 남편, 자녀들에게 무슨 보살핌이 필요하냐고 묻자 곰 부현장은 잠시 침묵을 지킨 후에야 대답했다. "내 애인은 늙고 좋은 사람이고, 농촌에서는 습관이 되어 부지런하고 발이 빠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현 정부 게스트 하우스는 잡일이 많아 임시직을 자주 찾는다. 게스트하우스가 바쁜 계절에 그가 먼저 게스트하우스에 와서 임시직으로 일하도록 하세요. "

부이족의 과외는 우리나라의 귀중한 도덕유산 중 하나이다. 벼슬꾼이 부이족의 가훈을 익히고 받아들일 수 있다면 부패죄의 진흙 구덩이에 빠지는 것을 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국민을 위해 부이족의 가훈을 익히고 받아들일 수 있다면 자신을 문명적이고 선량한 사람으로 만들 수 있다.

4. 묘족 민속풍정

묘족 선민은 진나라와 한 () 시대에' 오계' 지역, 즉 오늘 산시 (), 동남 () 등에 거주하고 있다. 중국 고대 전적에는 오천여 년 전 묘족 선민에 대한 기록이 오래전부터 있었다. 황하 유역에서 장강 중류까지 남쪽으로' 남만' 으로 불리는 씨족과 부족이다. 묘족의 역사는 오래되었는데, 그 선민은 아마도 고대 삼남의 일부일 것이다. 은주 시대의' 갈기' 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진나라와 한 왕조는 주로' 창사, 무릉변' 또는' 오계만' 이라는 명칭을 포함하여 서남 각지의 산간 지역에 거주하고 있다. 그리고 고대의' 구리' 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쓰촨, 구이저우, 호남의 묘족은 지금까지 치우를 자신의 조상으로 삼았다. 전설에 의하면 치우는' 구리' 의 군으로, 5000 년 전, 구리 부족은 황제부락과 충돌하여 패하여 황하 하류에서 물러나 장강 중하류를 차지했다고 한다. 점차' 삼모' 를 형성하다. 기원전 2 세기 이후 묘족 선민들은 대부분 호남, 호북, 천, 구이저우 등지로 이주했다. 하이난의 묘족은 16 세기에 광시에서 간 병사이다.

묘족은 주로 구이저우성 동남부, 광서대묘산, 해남도, 구이저우, 호남, 후베이, 쓰촨, 운남, 광시 등 성의 교계지대에 거주하며 인구는 970,000 명이다. 묘족의 역사는 유구하다. 중국 고대 전적에는 오천여 년 전 묘족 선민에 대한 기록이 있었다. 황허 유역에서 장강 중류까지 남쪽으로' 남만' 으로 불리는 씨족과 부족이다. 묘족은 글이 없고, 묘어는 한장어계 묘요어족 묘어지이다. 묘족은 고산 지대에 거주하며, 농업을 위주로 하고, 농작물에는 밭벼가 있다. 포곡, 메밀, 감자류, 콩류, 경제작물은 마이고, 보통 스스로 마작을 심고, 스스로 방직한다. 묘족 사람들은 고가, 시, 발라드 등과 같은 풍부한 민간 구두문학을 가지고 있다. 묘족도 춤을 잘 추는데, 루생춤이 가장 유행한다.

윈난묘족 인구는 90 만 7000 명으로 중국 묘족 인구의 12.2 를 차지한다. 주로 문산장족 묘족 자치주, 홍해하니족 이족자치주, 소통지역, 무정, 루권등 현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묘족은 본민족의 언어 문자를 가지고 있다.

< P > 묘족은 자신의 언어를 가지고 있으며, 묘어는 서남, 동남, 천구이저우의 세 가지 주요 방언으로 나뉜다. 1956 년 이후, 라틴 알파벳 형태의 문자 방안이 설계되었다. 묘족과 한족의 오랜 교제로 인해, 많은 묘족 겸 중국어를 겸용하고 한문을 사용한다.

묘족 지역은 농업을 위주로 사냥을 보조한다. 묘족의 꽃, 자수, 비단, 바틱, 오려내기, 장신구 제작 등 공예미술이 화려하고 다채로워 중국과 외국에 유명하다. 그중 묘족의 바틱 공예는 이미 천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묘족 의류는 130 여 종에 달하여 세계 어느 민족의 복식과 견줄 만하다. 묘족은 노래와 춤을 잘 추는 민족으로, 특히 발라드와 술노래로 명성을 누리고 있다. Lusheng 은 미아오 족의 가장 대표적인 악기입니다.

묘족은 노래와 춤으로 유명하다. 묘족 민요는 특히 풍부하다. 매년 음력 정월 초 2 월 5 일 화산절 (즉, 화산을 밟는 것), 청년 남녀들이 모여 북을 밟고, 갈대춤을 추며, 노래에 서정적이고, 배우자를 찾고, 꽃대를 오르고, 싸움을 벌이는 경기가 열린다. 묘족은 삼베 짜기, 자수, 왁스염색에 능하여 공예가 정교하여 국내외에서 깊은 찬사를 받았다.

젊은 남녀는' 오색반옷' 을 즐겨 입고, 바틱 염색과 자수를 한데 모아 화려하고 다채롭다. 묘족은 주로 가업에 종사한다. 과거에는 사냥이 주요 부업으로 활과 총으로 사냥감을 포위하고,' 산을 사이에 두고 새를 잡는 자 몫' 을 분배하는 방식을 실시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냥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일부 묘족 동포들은 민간 다신교와 기독교를 믿는다.

1 산시: 양고기 거품은 산시 () 의 풍미미관, 특히 서안 () 의 가장 유명한 곳이다. 그것은 무거운 맛이 순수하고, 고기 국물이 진하고, 힘줄이 매끄럽고 향기가 넘치며, 식후에 뒷맛이 궁창이 없고, 따뜻한 위 기능이 있다. 양고기 찜은 고대에' 양갱' 이라고 불렸고, 송대 스시는' 곰랍, 진팽만 양갱' 이라는 시구가 있다. 전승에 따르면 소와 양고기 거품은 기원전 11 세기 고대' 소와 양 수프' 를 기초로 진화한 것으로 전해진다. 서주 시대에는 일찍이' 소와 양 수프' 를 국왕과 제후의' 예찬' 으로 나열한 적이 있다. \ "노래 책 \" 기록에 따르면, 북부와 남부 왕조, 마오 xiu 는 노래 황제 에 소와 양 수프 를 제공 하기 때문에 이 멋진 맛, 황제 는 너무 공식 역사 로 밀봉 하고, 이후 대법관 guanglu 의사로 승진했다.

2 베이징: 춘빙. 매년 입춘일에 베이징 사람들은 춘전을 먹어야 하는데, 이름은' 봄을 물어뜯는다' 이다. 춘전을 먹는 풍습은 역사가 유구하다. 명궁사 음식이 좋다' 는 기록은 "입춘 전날 순천부가 동직문 밖, 범훈치, 내신, 달관, 무사. 다음날 입춘까지 귀천이 모두 무를 씹고, 이름은' 물봄' 이라고 부르며, 서로 초대하며, 이 풍습은 진까지 추격할 수 있지만, 당에서 흥이 난다. 식사와 음식도 중요시하는데, 제철 요리의 마음 (예: 부추, 시금치 등 채 썰기, 볶음, 요리) 입니다. 어떤 곳에서는 메추라기 등 익은 고기로 봄떡에 끼는 것도 신경을 쓴다. 춘빙을 먹는 것은 요리와 함께 싸서 처음부터 끝까지 먹는 것을 중시하며, "머리가 있고 꼬리가 있다" 는 뜻으로 길리의 뜻을 취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춘빙을 먹을 때 온 가족이 둘러앉아 낙인이 찍힌 춘빙을 찜통에 넣고, 먹는 대로 들고, 따스한 기운을 먹기 위해서다.

중원 문화는 넓고 심오하며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겉으로 보면 그녀는 일종의 지역 문화이다. 심층적으로 보면 그녀는 일반 지역 문화가 아니라 중화민족 전통문화의 뿌리와 줄기로 중화문화 발전사에서 두드러진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그녀는 최소한 다음 10 가지 방면의 주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a) 신룡 문화

신룡은 지혜, 용기, 길상, 존귀한 상징이다. 하남은 용의 고향이다. 인문시조로 불리는 태호 복희가 이번 주구 화이양 일대에서' 용사로 용의 이름을 짓는다' 며 드래곤 토템을 개척해 상고시대의 여러 부족들의 첫 큰 융합을 이루었다. 또 다른 인문시조로 불리는 황제는 황하 유역의 각 부족을 통일한 후 각 부족의 사상과 정신을 결집하기 위해, 현재 신정 일대에서도 용을 새 부족의 토템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오늘날 우리 중국인은' 염황자손' 과' 용의 후계자' 라고 불리고 있다. 출토된 유물을 발굴한 것을 보면 하남에서 발견된 용문물은 역사가 오래되었을 뿐만 아니라 가장 정통하다. 푸양 홍합룡은 지금으로부터 6400 년 전 중국 최초의 용 이미지로 고고학계에서' 중화 제 1 용' 으로 칭송받고 있다. 한하 제수도' 이내부 유적지에서 발견된 대형 녹송석룡형기는 지금으로부터 최소 3700 년 동안 학자들에 의해' 중국용' 으로 명명되었다. 이 용문화의 유적은 여름, 상, 주도면밀한 한당, 명청일맥에서 모두 중화민족 용토템의 원천이며, 형태적으로는 모두 베이징 고궁에서 각종 용형상의 조상이라고 할 수 있다. 중원 대지에서 생겨나고 보완된 용상은 현재 중화민족의 상징, 중화문명의 정신적 핵심, 중화민족 단결의 유대, * * * 같은 정신적 버팀목이 되고 있다.

(2) 한자 문화

한자는 중화문화를 전승하고 발양하는 중요한 전달체이며 중화민족의 기본 상징이자 중화문명의 뚜렷한 상징이며 북한 한국 일본 갑골문 등 국문 문화에 크고도 큰 영향을 미친다. 4,000 여 년 연속 한자 문화사는 중원 한자사, 한자의 출현, 그리고 거의 모든 중요한 발전 단계가 중원 대지에서 발생했다고 할 수 있다.

전설에 의하면 황제 시대의 창호 () 는 하남 () 에 있다. 허난 (Henan) 에서 발굴 된 최초의 완벽한 중국어 문자 시스템 오라클 세트; 진시황이' 서동문' 을 돕고 규범을 제정하여' 소전' 을 쓰는 리스는 하남 상채인이다. 세계 최초의 사전을 집필하고 한자생성 법칙을 귀납하며 통일자의분석을 하는 문자학자 허신은 하남 뤄하족으로 고향에서' 설문해자' 라는 한자학 거작을 완성했다. 지금까지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규범적인 글씨체' 송체' 는 하남 개봉에서 생겨났고, 유명한 활자 인쇄술도 이곳에서 발명되었다.

(3) 성문화

하남은 중화성의 요람으로, 중화성은 시초와 대량 파생에 관계없이 중원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중화성대전' 의 한족 성 4820 개 중 하남에서 유래한 성은 1834 개로 성씨의 38% 를 차지하며, 그 포함 인구는 오늘 한족 총인구의 84.9 이상을 차지한다. 오늘날의 300 대 성 중 하남에 뿌리를 둔 사람은 171 개로 57% 를 차지한다. 인구수에 따라 배열된 100 대 성 중 78 개 성의 근원과 일부 근원은 하남에 있다. 이, 왕, 장, 유가 대표하는 중화 4 대 성, 임, 진, 정, 황이 대표하는 남방 4 대 성, 그 뿌리는 모두 하남에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하남은' 만성동근, 만종동원' 이라는 주제로 성문화제를 개최하며 국내외의 광범위한 인정과 호응을 받아 전 세계 중국인들 사이에서 하남, 순례, 하남, 배조, 하남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성씨 문화는 하남 특유의 문화 현상이다.

(4) 농경문화

농업은 최초로 중원 지역에서 출현했다. 중원 농경 문화에는 수많은 특색 경작 기술, 과학 발명이 포함되어 있다. 배이강 문화 관련 유류에서 많은 농업 생산 공구가 출토되어 초기 농경문화의 발전을 위한 실물 증거, 특히 정제된 맷돌 방망이를 궁리해 우리나라에서 발견한 최초의 식량가공 도구가 되었다. 아시다시피, 삼황의 우두머리인 복희가 사람들에게' 그물 만들기' 를 가르쳐 어렵경제 시대를 열었습니다. 염제는' 신농씨' 라고 불리며 사람들에게 파종 수확을 가르치고 농업 시대를 열었다. 우우 () 는 물 관리를 소홀히 하는 방법을 채택하여 우리나라 수리사업의 발전을 촉진하고 수학 측량 교통 등 관련 기술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전국시대에 하남 정국이 주재한' 정국운하' 는 관중 지역의 농업 생산 조건을 크게 개선했다. 민족의 융합, 특히 중원인의 남천에 따라 선진 농업 기술과 이념이 남방으로 전파되면서 중국 고대 농업 수준의 향상을 촉진시켰다. 중국 농업의 기원과 발달, 농업 기술의 발명과 창조, 농업의 제도와 이념이 모두 하남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할 수 있다.

(e) 상업문화

중국 상인, 상업 및 상업문화의 기원은 중원에서 고고학, 사학계의 * * * 지식이다. 예로부터 중원지구는 비교적 자각하는 상업의식을 가지고 있어 중화상업문화의 많은 1 위를 만들었다. 상대의 왕하이는' 수레를 끌고 소원복 지아', 즉 처음으로 소차로 화물을 끌고 먼 곳으로 가서 장사를 하며 상업의 원조로 추앙받았다. 첫 번째 유교 상인 공자의 고족자공, 하남 준현인, 관직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장사에 능하여 부자가 되었다. 첫 번째 공익사업으로 후세 사람들에게 상성으로 불리게 된 범려 () 는 남양인으로, 월왕이 오복국을 멸한 후 조용히 은퇴하여 장사에 쓸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익, 공익, 공익, 공익, 공익, 공익) 첫 번째 애국상인은 신정인현고로 장사 도중에 진사의 침입을 만나 자신의 15 마리의 소를 대가로 진군을 물리쳤다. 게다가, 중원은 중국 상업의 많은 1 등을 낳았다. 예를 들어, 중국 역사상 최초의 직업상인들은 서주 () 시대의 낙양 () 에서 태어났고, 정부가 반포한 최초의 상인 이익을 보호하는 법규' 질맹세' 는 춘추시대의 신정 () 에서 탄생했고,' 성문의 징정 ()' 으로 대표되는 최초의 관세징수는 춘추시대의 상구 () 에서 발생하였다. 첫 번째 전략적 사고를 가진 산업상인은 동주 () 때 낙양 () 인 백규 () 였다

세계 최초의 진정한 의미의 인구가 백만 명이 넘는 국제화 대도시는 북송시대의 개경 (오늘 개봉) 으로 당시 인구가 150 여만 명에 달했고, 송대 유명 화가 장택단인' 청명 상하도' 는 이 성황을 실감나게 묘사한 것으로, 유럽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발달한 도시 중 하나인 런던에는 당시 5 만 명에 불과했다. 청대 공의의 강백만 가문은' 12 대 이상, 400 년 만에 무패' 를 기록한 상업 신화. 이로써 중원 상업문화는 중화문화체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6) 사상문화

중원 사상문화는 중화민족 사상문화의 핵심이다. 복희가 하남 회양 일대에서 팔괘를 연기한 뒤 주문왕은 복희팔괘의 기초 위에서 하남 안양유리성 교도소에서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치는 <역경> () 를 썼다. 제자백가의 대부분은 하남인이고, 활동 지역은 주로 하남에 있다. 도가의 노자와 장자는 모두 하남인으로 각각 하남에서 깊은 영향을 미치는' 덕경' 과' 장자' 를 썼다. 공자는 유학의 개산 인물로, 산둥 태극팔괘 조상 하남 상구, 그리고 공자가 강의하고 로비하는 주요 행사 지역이 중원에 있다. 법가 사상의 대표 인물인 한비, 상양, 신불해는 모두 하남인이다. 또한 묵가의 묵자, 종횡가의 수진과 장의를, 병사의 오기와 잡가의 여부웨이도 하남인이다. 동한 때 불교는 중원에 도입되어 하남을 중심으로 전국에 전파되고, 빠르게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사상유파가 되어 결국 유가와 도가 사상과 함께 중국 사상문화의 핵심을 형성하였다. 동한 왕충이 낙양에서 쓴' 논형' 은 유물주의 철학의 거작이다. 남북조 때 하남인 범엄의' 신멸론' 은 무신론의 사상을 체계적으로 서술하여 중요한 진보의 의의를 가지고 있다. 소림 스님은 유 (), 해석 (), 도 () 를 융합하여 깊은 영향을 미치는 선종을 창설하였다. 낙양인 정호, 정이가 개척한 송대 이학이 또 유학을 새로운 사상 최고봉으로 밀어 송원 명청 이래 지배적인 주류 이데올로기가 되었다. 전반적으로 중원 사상문화는 강건하고, 자강불식, 중용상화의 생활철학을 전달하며,' 일신' 의 변혁 진취정신을 함축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우호 * * * * 처처, 평화를 갈망하는 정신경지를 반영하고 있다. 이러한 사상문화는 중화민족의 기본 문화 형태와 성격을 형성하여 중화민족 정신의 보고를 풍요롭게 하고 세계 문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7) 과학기술문화

중원 과학기술문화는 비교적 발달하여 내용의 광범위성, 발명창조의 실용성, 역사 발전의 계승성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안양 은허에서 출토된' 사모' 대범정처럼 지금까지 발견된 가장 크고 무거운 청동기로, 그 야주 기술과 공예는 그 시대의 가장 선진적인 수준에 달할 뿐만 아니라 현대인들조차도 감탄을 자아냈다. 삼문협에서 출토된 서주 () 시대의 구리 손잡이 철검 () 은 현재 우리나라 최초의 인공야철 실물로' 화하제 1 검' 으로 불린다. 정주에서 발견된 한대 제철 용광로는 세계 최초의 타원형 용광로이다. 동한 하남인 두시가 발명한' 수행' 북풍 기술은 유럽보다 1000 여 년 빠르다. 도자기, 도자기도 하남에 최초로 나타났다. 양사오채도' 는 모양이 정교하고,' 당삼채' 는 중국과 외국으로 유명하며, 균자 색채가 다채롭고, 여자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모두 역사상 도자기 제작 기술의 최고 수준을 대표할 뿐만 아니라, 매우 높은 미적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속담에 "집에 재산이 만만치 않으니, 균자 하나만큼 좋지 않다" 는 말이 이 이치를 설명한다. "코성" 으로 불리는 동한 태사령장형입니다. 발명된' 지동계' 는 서방보다 1700 년 빠릅니다. 창설된' 훈천설' 은 동시대의 그리스 천문학자 프톨레마이오스의' 우주 이론' 보다 훨씬 진보했다. 당대 하남인 승일행은 세계 최초의 자동타이머를 발명했을 뿐만 아니라 영국 천문학자 할리보다 1000 년 앞서' 별 자체' 라는 관점을 제시했고, 동료들과 세계 최초의 자오선 실측 활동을 진행한 만큼 고대 천문학 발전의 이정표가 되었다. 중국의 4 대 발명품은 모두 중원에서 잉태되어 발명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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