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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수향의 건축양식?

강남 수향 마을의 민가의 역사는 약 7000년 전 허무두 문화로 거슬러 올라간다. 조상들은 이 땅에서 살고 번성하며 모든 거주지와 생활 방식을 물려받았습니다. 상나라 시대에는 이곳에 주거 정착지가 형성되기 시작했습니다. 한나라 때부터 관리들이 이곳에 거주하기 시작했으며, 위(魏), 진(秦), 남조(南朝) 시대에 북쪽의 전쟁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남쪽으로 이주하게 되었고, 이는 남쪽의 급속한 경제와 문화 발전으로 이어졌습니다. 경제의 중심이 남쪽으로 이동했습니다. 당나라 시대에는 이곳에 상당한 규모의 관저가 형성되었으며, 송나라 그림인 '천리산'과 '평강화'에는 강남 민가의 건축 배치가 구체적이고 생생하게 묘사되어 있습니다. 항저우를 남송의 수도로 정하면서 강남은 정치, 경제, 문화 면에서 유례없는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강남은 전국에서 가장 경제적, 문화적으로 발전한 지역이 되었습니다. 고위 인사, 지주, 부유한 사업가, 문인 모두 이곳을 선택하여 각자 고유한 주택, 별장, 정자 및 정자를 지었습니다. 형질. 인구가 많고 토지가 소중하기 때문에 강남의 건물은 공간 절약형이지만 높이에 대한 노력으로 인해 건축 예술은 우아함보다 정교합니다. 하지만 숙련된 장인의 손길을 거쳐 졸졸 흐르는 물 속에 세워진 집들은 여전히 ​​매력적이다.

원인

남부의 덥고 습한 기후가 건축에 미치는 영향. 예를 들어, 거실의 벽은 높고 칸막이는 넓으며, 통풍이 용이하도록 앞문과 뒷문이 연결되어 있으며, 습기를 방지하기 위해 많은 2층 건물이 1층과 목재로 지어졌습니다. 위층에 있는 구조물.

남쪽은 지형이 복잡하고 주거용 안뜰이 작으며 주변 주택이 하나로 연결되어있어 남쪽의 기후 조건에 적합합니다. 주택 조합은 비교적 유연하고 적합합니다. 고르지 않은 지형을 위해.

남쪽에서는 집의 박공이 대부분 말 머리 모양을 하고 있는데, 고대에 인구가 밀집된 일부 남부 도시에서는 지붕보다 높은 박공이 실제로 화재 예방 역할을 할 수 있었고, 그들은 또한 매우 좋은 장식 효과를 발휘합니다.

남쪽은 일년 내내 붉은 꽃과 버드나무가 있고, 주거용 건물의 외벽은 대부분 흰색이어서 햇빛을 반사하기 좋습니다. 벽과 검은색 타일, 그리고 집들의 색상이 더욱 우아해지며, 특히 여름에는 사람들에게 상쾌하고 쾌적한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남쪽에는 작은 강이 잔잔히 흐르고 있습니다. 집 앞이나 집 뒤에는 물을 얻을 수 있어 매우 편리하며, 바로 식수와 세탁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은 중국 남부 민가의 독특한 풍경이다. 물이 민가를 둘러싸고 있고, 민가는 물 때문에 기운을 갖고 있다. 수로는 또한 교통의 주요 동맥이기도 합니다. 사람들은 새로운 세계를 만들고 새로운 집을 짓기 위해 북쪽과 남쪽, 바다를 횡단했습니다.

건축 형태

장난(Jiangnan) 민가의 또 다른 건축 형태가 있는데, 이는 벽돌과 목재로 이루어진 2층 구조로, 일반적으로 한 가구당 하나의 만이 있고 긴 형태이다. 10가구 정도의 골목마다 도로가 열립니다. 강남 지역은 하천망이 촘촘하고 마을이 번화하며 넓은 주거지를 찾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건물 배치와 거리 방향에 정해진 패턴이 없다. 주거지는 대지의 크기와 지형에 따라 유연하게 배치되며, 환기, 채광 문제를 해결하고 방의 방향을 조정하기 위해 테라스를 설치하며, 종종 강물 흐름을 따라, 그리고 조건을 충족한 후 거리와 골목이 확장됩니다. 사람들의 흐름을 위해 거리는 넓고 넓게 추구되는 것이 아니라 때로는 넓고 때로는 좁은 지형을 따라 지그재그로 형성되어 북부 민가와는 전혀 다른 건축 구조를 형성합니다. 물 마을 특성을 지닌 주택은 소흥 창교 지 거리의 석자이로 대표됩니다. 소흥 도시 지역의 수로망으로 인해 물 근처에 지어진 주택은 일반적으로 거리를 향하고 뒤쪽을 향하고 있어 독특한 풍경을 이루고 있습니다. 강으로 향하고 있으며, 본관은 3개의 만을 넘지 않으며, 테라스가 1~2개 있고, 주방과 화장실이 강을 향하고 있으며, 물 근처에 베란다, 부두 등이 있습니다. 하천 운송 및 국내 수자원의 편리함.

건축 구조

지앙난 민가의 구조는 대부분 양동이형 나무 프레임으로 되어 있으며, 들보 대신 기둥을 사용하여 도리를 직접 지탱하고, 얇은 속이 빈 양동이 벽 또는 대나무 타일은 가장자리 주위에 지어졌으며 대부분 흰색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지붕 구조도 북부 주택에 비해 얇습니다. 벽의 바닥은 잔해로 깔아두는 경우가 많고, 실내 바닥에도 습기를 방지하기 위해 석판을 깔아 놓았습니다. 사용 목적에 따라 홀 내부는 전통 덮개, 선풍기, 스크린도어 등으로 자유롭게 분리된다. 빔 프레임은 정교한 조각이 적고 밤색, 갈색, 회색 및 기타 색상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집 외부의 목재 부분은 갈색, 검정색, 짙은 녹색 등의 색상으로 칠해져 흰색 벽과 회색 타일을 보완하며 색상이 우아하고 선명하며 주변 자연 환경과 결합하여 그림 같은 물가를 형성합니다. 스타일.

사례 설명

쑤저우 저우좡

쑤저우 저우좡은 강이 흐르는 거리로, 소박하고 밝고 조용한 곳을 보여주는 전형적인 곳이다. 장강 남쪽에 있는 작은 다리, 흐르는 물. , 사람들"은 900년이 넘는 우여곡절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고대 수향 마을의 원래 스타일과 패턴을 완벽하게 보존하고 있습니다.

쑤저우의 저우좡(Zhouzhuang)은 조용한 환경과 단순한 건축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을의 주거용 건물 중 60% 이상이 여전히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의 건물입니다. 면적이 0.47평방킬로미터에 불과한 이 고대 도시에는 거의 100채에 달하는 고전적인 주택과 60개가 넘는 벽돌로 조각된 주거용 건물이 여전히 고대 스타일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Shen Hall 백작과 Zhang Hall입니다. 동시에 Zhouzhuang에는 14개의 독특한 고대 다리가 보존되어 있어 "작은 다리, 흐르는 물, 사람"의 멋진 수변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쑤저우 주좡에 위치한 신당(Shen Hall)은 전체적으로 깔끔한 구조와 다양한 현지 스타일을 갖춘 청나라 스타일의 안뜰 주택입니다. 남쪽은 덥기 때문에 '신전'은 처마가 깊고 내부가 높고 개방되어 있어 단열과 통풍이 용이합니다. 안뜰은 과도한 햇빛이 들어와 집의 온도를 높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가능한 한 좁아야 합니다. 주거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Shen Hall"은 여러 개의 방이 별도로 배치된 깊은 레이아웃을 채택했습니다. 각 방에는 약 3개의 방이 있으며 얕은 안뜰 또는 안뜰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방의 수가 베이징 안뜰의 수와 같을 때 빛의 양은 훨씬 적습니다. 폭이 좁아 집 내부가 높고 개방적이어서 통풍 효과가 더 좋습니다. 특히 무더운 여름에는 자연풍이 좁고 긴 그늘진 주택가 통로를 통과해 빠르게 식어 주민들이 자연온도보다 낮은 시원한 바람을 대량으로 받을 수 있게 해준다.

쑤저우 주좡 신당(Shen Hall)은 청나라 건륭 7년(1742년)에 심완산(Shen Wansan)의 후손인 심본인(Shen Benren)이 건축했습니다. 7개의 출입구와 5개의 대문이 있으며, 길이 100m의 중심축을 중심으로 양쪽에 다양한 크기의 집 100여 채가 분포해 있으며, 면적은 2,000제곱미터가 넘습니다.

쑤저우 저우좡에 있는 션홀은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앞 부분은 수벽문과 하항으로 가족들이 배를 정박하고 빨래를 하는 데 사용되며, 중간 부분은 성문탑, 다실, 손님을 태우고 배웅하는 대청, 결혼식과 장례식을 치르고 회의가 열리며 뒤쪽은 로비 건물이고 작은 홀은 거실입니다. 전체 홀은 "앞홀과 뒷홀"의 전형적인 건축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집과 뒷집은 건물과 복도 파빌리온을 건너 연결되어 있습니다. 거대한 워킹 타워를 형성합니다. 본당은 '송마오홀'로 면적 170㎡이다.

조정당의 벽돌로 조각된 문루는 5개의 문루 중 가장 웅장하며 높이가 6m에 달하며 중앙에 '빛의 오랜 역사'라는 명판이 붙어 있습니다. 인물과 동물을 묘사한 "붉은 매화 봄을 환영합니다"의 부조 조각으로 정자, 오페라 이야기 등은 쑤저우 왕시 정원의 벽돌로 조각된 문탑과 비교할 수 있을 만큼 생생하고 표현력이 뛰어납니다. 뒤쪽에는 크고 작은 홀 건물이 있으며 그 건축 양식은 본당과 매우 다릅니다.

절강성 동양의 루자이

절강성 동양의 루자이는 동양시 동쪽에 위치한 이 고대 건축물 단지의 총칭이다. 돌 조각, 벽돌 조각, 조각 및 회화를 통합합니다. 여씨 가옥의 주요 양식은 여씨 사당을 중심으로 화정당, 수영당, 서덕당의 세 축에서 뻗어나온 여러 건물군이 이를 둘러싸고 있는 명·청 민가 양식이다. 초승달.

집은 강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강을 건너는 9개의 다리가 집 안과 밖을 연결하고 있다. 집 앞 큰길은 서쪽 동양시 동문으로 이어진다. 대문 앞의 많은 아치형 입구를 보면 이곳이 대대로 관직을 맡아온 가족들이 모이는 장소임을 알 수 있습니다.

절강성 동양 노자이수용당은 명나라 경태 7년(1456년)부터 천순 6년(1465년)까지 건립된 노씨 공회당이다. 폭이 3개이고 좌우로 2개의 방이 있으며 10개의 도리를 깊이 파서 연결합니다. 앞면 처마의 도우공은 밝은 방에 4개의 꺾쇠로 만들어졌고, 보조방에는 3개의 괄호가 뒤쪽의 구체 기둥에 의해 받쳐져 있다. 들보 사이에는 멜론 기둥이 없지만 앉은 양동이와 무거운 들보는 기둥 밖으로 뻗어 있으며 다양한 패턴으로 조각되어 있습니다. 능선 도리 아래에는 구름판을 사용하고 문양도 새겨 넣었다. 괄호, 대들보, 서까래, 도리를 가리지 않고 조각하고 칠할 수 있는 곳은 모두 문양과 선을 새기거나 다양한 문양으로 칠해 동양의 목각과 회화 솜씨를 엿볼 수 있다. 수영당의 홀과 거주지는 엄격하고 규칙적이며 대칭적이며 고대 건축의 뛰어난 대표자입니다.

동양 루 하우스에도 수직 축이 있습니다. 루 하우스에 들어가기 전에 Feng Ji Family, Da Fang Bo 및 Jing Biao Zheng Jie의 세 가지 아치형 통로가 여러분을 맞이합니다. 루 하우스를 보기 전의 매우 넓은 복도. 첫 번째 출입문을 기점으로 총 길이 320m의 중심축이 남북을 관통하고 있다. 이 중심축에는 크기가 다른 9개의 건물(예: 9개의 출입구)이 배열되어 있습니다. 그 배치는 자금성과 유사하며 "앞쪽 홀과 뒤쪽 침실"이라고 불립니다. 앞쪽 홀은 루 가문의 공회당으로 가족의 후손들이 제사, 모임, 오락 등을 거행하는 데 사용됩니다. 시쿠멘 뒤편은 가족과 하인들이 생활하는 공간으로 평소에는 닫혀 있으며 외부인은 출입할 수 없습니다. 중국에서는 자금성과 공자묘만이 황제로부터 멀리 떨어진 동양에서 수백년 동안 '비밀'을 유지할 수 있는 '초표준' 건물을 가지고 있다. 남송시대 여씨의 지배력. 둘째, 집안 사람들은 감히 비밀을 누설하지 않으며, 외국 성씨는 깊이 연구하기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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