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저택의 꿈』의 저자는 자무에 대해 세 가지 특징을 지닌다. 첫째, 그녀는 평범한 엄마가 아니라, 더 높은 지위와 복잡한 환경을 지닌 노할머니이다. 그는 중국 사회의 가장의 힘과 재능을 보여줍니다. 셋째, 그는 중국 대가족의 가장 완전하고 생생한 예가 되었습니다.
'붉은 저택의 꿈'이나 수많은 이야기 속 바오다이의 사랑 이야기는 지아 저택 무대를 떠날 수 없다. 이러한 가부장적 씨족제도에 대하여 저자는 렝자싱(長興興)에게 서두에서 총론을 하도록 의뢰하였다. 이를 통해 우리는 높고 넓은 이 금령탑 꼭대기에 자무(Jia Mu)라는 높은 황금 돔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Jia Mu 자신에 따르면 처음 결혼했을 때 증손자 며느리도 있었고 지금은 증손자 며느리도 있습니다. 영영(寧寧)과 영(寧)의 집에 사는 3~400명의 사람들은 모두 이 조상의 이름으로 가려졌습니다. Jia의 어머니는 Rongguo Gong의 장남 Jia Daishan의 아내이자 Jinling 가문의 Shihou의 딸이었습니다. 그녀는 Jia She와 Jia Zheng이라는 두 아들을 낳았습니다. 그녀는 현 황실 후궁 가위안춘의 할머니이기도 하다. 71장에서 그녀가 '팔십번째 생일'에 치른 화려함과 의례를 살펴보면 그녀의 고귀하고 명예로운 모습을 엿볼 수 있다.
펑 자매가 말했듯이, 그녀는 귀족 가문에서 태어났고, 남편도 아버지의 그늘 아래 있었고, 지능도 풍부하고 건강도 뛰어났습니다. - 세상사에 정통하다. 게다가 이 노인은 많은 번영하는 자녀와 손자, 하인의 집단, 다소 강한 몸매를 가지고 있으며, 노부인도 의식적으로 마음껏 즐거움을 누리고 있습니다. 그녀는 낙관적이고 정교하며 삶을 공허하게 두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39장에서 자목은 시골 할머니 유할머니를 만나 그녀를 사로잡아 그녀의 삶을 새로운 재미로 풍요롭게 만든다. 그래서 이번에도 흥미롭고 예리하게 대조되는 묘사를 보게 되면서, 한 사람 한 사람의 목소리를 듣고 한 사람 한 사람의 모습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아무가 이끄는 '붉은 저택' 전체에는 수많은 예능 장면이 있다. 노부인은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들을 다른 사람들이 다치게 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애완동물을 보호하려는 것처럼 개입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개입이 정의에 의해 정당화됩니까? 다음 예를 살펴보겠습니다. 그녀는 중앙에 있는 신중하고 부지런한 개인 소녀 Yuanyang을 특히 존경합니다. Yuanyang 부인의 출발은 그녀의 일상 생활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둘째, 그녀는 특히 순종적이고 유능한 손녀 Xifeng을 용납했습니다. Feng 자매가 Jia Lian의 스캔들을 발견하고 "Feng 자매가 질투를 던지는" 드라마를 연출했을 때 Jia의 어머니는 실제로 Jia Lian을 "더러운 씨앗"으로 무차별적으로 꾸짖으며 주장했습니다. 그를 죽일 때 Xiang Xifeng은 "나와 동행합니다". 그녀가 그들의 진정한 본성을 모르는 것이 아니라 Jia Lian이 항상 그녀를 기쁘게하고 싶어했던 Xifeng을 화나게했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Jia의 어머니는 항상 Baoyu를 보호했으며 Baoyu가 구타당하자 아들 Jia Zheng에게 분노하여 그와 관계를 맺지 않겠다고 위협했습니다. 이는 그녀가 이 똑똑하고 잘생기고 '신이 주신 상서로운' 손자를 자신의 것으로 여겼기 때문입니다. 유일한 희망이자 영적인 양식입니다.
'행복을 누리기 위해 태어난'(류 할머니의 말) 이 노부인 역시 정통 가족론을 갖고 있다. 예를 들어 54장은 여신사의 이야기를 듣는 모든 사람들에 대한 청년 남녀 '풍추황'의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다. 책의 시작 부분에서 그녀는 자유로운 사랑을 요구하는 젊은이들을 "귀신이 될 수 없는 유령, 도둑이 될 수 없는 도둑"으로 윤리와 교육을 위반하는 주제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이 봉건 노부인이 가져야 할 의식이다. Jia의 어머니가 Bao Dai가 사랑에 빠졌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마자 배려의 규범을 어기고 Bao Dai의 결혼 생활을 파괴하기 위해 가장 높고 잔인한 결정을 내린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가씨 가문이 뿌리부터 쇠퇴하면서 가부장제의 정점에 있던 이 늙은 보살은 권력을 잃었다. 그녀는 자신이 물려받은 "Tian En Zude"가 이렇게 단명할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고 재난의 책임은 과거의 조상이 아니라 후손의 죄에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Gao E가 쓴 16장에서 Jia 가족이 쇠퇴한 후 Jia Mu가 하늘에 기도하는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Jia Mu는 무릎을 꿇고 향을 공양하고 여러 번 절하고 부처님의 말씀을 낭송했습니다. 한 번 이름을 부르고 눈물을 흘리며 하늘과 땅에 기도했습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황제의 보살이 위에 있습니다. 나 가문시가 보살의 자비를 간절히 구합니다. 나 가문은 여러 생애 동안 아무것도 하지 않았습니다. 나는 감히 잔인하고 포학하게 남편과 아들을 도왔습니다. 비록 선을 행할 수는 없지만 감히 악을 행하지는 않습니다."
미래 세대의 자녀와 손주들은 오만하고 방탕하며 천연자원을 낭비하여 정부의 조사를 받게 되는 것이 틀림없습니다. 이제 내 자식들과 손자들이 감옥에 갇히게 되니, 당연히 좋은 일보다 불행이 더 많을 것입니다. 모두 내 죄 때문이고, 내 자식들과 손자들을 가르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황제께 축복을 기원합니다...나 혼자 책임을 기꺼이 짊어지겠습니다...저에게 조기 죽음을 주시고, 제 자식들과 손자들의 죄를 용서해 주십시오! ” 이 말을 조용히 하고 나자 나는 슬프고 흐느껴 울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너무 늦어서 탑신부와 함께 탑 꼭대기도 무너져 내렸습니다. 『붉은 저택의 꿈』의 원작자는 이 늙은 할머니를 성공적으로 그려냈다. 영광스러운 시대를 지나온 평범한 노인들처럼 과거를 회상하기만 좋아하고 미래에 대해서는 전혀 인식하지 못하는 그녀는 종종 현실을 직시하지 않고 주변에서 약간의 즐거움만 필요로 하는 것이 특징이다. 우리 중국식 노인들이 조심해야 할 것이 바로 이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