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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대조명의 종류와 무대조명 설치방법 소개

무대 조명은 '무대 조명' 또는 줄여서 '조명'이라고도 합니다. 무대예술 모델링 방법 중 하나. 무대 조명 장비(예: 조명 기구, 슬라이드, 제어 시스템 등)와 기술적 수단을 사용하여 플롯이 전개됨에 따라 밝은 색상과 그 변화를 사용하여 환경을 표시하고,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중심 캐릭터를 강조하고, 무대 공간과 시간의 감각을 파악하고 무대 공연의 외부 이미지를 형성하고 필요한 조명 효과(예: 바람, 비, 구름, 물, 번개) 등을 제공합니다. 오늘은 무대조명 종류와 무대조명 설치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무대구분 : 무대와 객석을 기준으로 프레임형과 오픈형

1. 프레임형 : 무대프레임을 갖춘 무대로 기본특징은 무대 입구는 경계로 공연장(무대)과 객석을 서로 다른 두 공간으로 나누는 역할을 합니다.

2. 개방형 무대: 무대 틀이 없고, 무대와 객석이 함께 있는 무대입니다. 같은 공간에 있어요. 무대와 객석의 다양한 배치 형태에 따라 중앙형, 확장형, 터미널형, 다기능형으로 구분되며

무대 조명의 각 램프 위치 및 기능 소개

무대 조명은 공연 공간의 중요한 부분이며 줄거리 전개에 따라 요구되는 캐릭터 및 특정 장면에 대한 종합적인 시각 환경 조명 디자인이며 의도적으로 전달됩니다. 시각적 환경에 대한 디자인 의도를 이미지 방식으로 관객에게 재현하는 예술적 창작물입니다. 인물과 플롯의 공간 모델링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고려하고, 모델링 규칙을 엄격히 준수하며, 모델링 기법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표면 조명 1개

무대 커튼 외부에 설치, 첫 번째 및 두 번째 표면 조명을 포함한 강당 상단의 조명, 그 뒤의 발코니 표면 조명 , 중앙 스포트라이트 등도 비슷한 효과를 갖습니다.

무대에서는 면조명이 필수입니다. 주로 무대 앞 공연장(커튼라인 뒤 8~10m)에 던져져 캐릭터 모델링이나 무대 위 물체의 입체감을 형성한다.

대부분 스포트라이트, 조정 가능한 초점 및 조리개, 소량의 백라이트, 후속 조명 설치 가능성을 사용합니다.

측면 조명 2개

극장 2층 객석 양쪽 날개에 설치된 일부 램프는 양쪽에서 무대 앞 공연장까지 빛을 비춘다

표면 조명 보충

동일 면 조명

슬랩 3개

왼쪽 및 오른쪽 슬랩이 있으며 외부 왼쪽 및 오른쪽에 설치됩니다. 프로시니엄 입구 근처의 무대 커튼. 무대 공연장을 향해 빛이 들어옵니다.

면광과 유사하게 무대 공연장 중앙으로 십자형으로 방출되어 무대 풍경과 소품, 캐릭터의 입체감을 높여준다. 무대에 없어서는 안 될 조명이며, 특히 배우들과 함께 흐르는 댄스의 쫓는 빛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슬랩은 무대의 모든 부분에 도달해야 합니다.

스포트라이트, 백라이트

상단 조명 4개

커튼 상단의 스포트라이트는 일반적으로 리프팅 가능한 현수교에 설치되거나 다음 위치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붐은 무대 중앙과 후면 공연장에 주로 투영되며, 무대 처마부터 후면까지 순차적으로 설치된다. 상단 조명 1개, 상단 조명 2개, 상단 조명 3개, 상단 조명 4개이다.

중앙에 투영됨 후방 성능 영역은 클램프로 파이프에 장착되어 원하는 위치에 배치됩니다. 또한 붐(추적 메커니즘 등)에 매달릴 수도 있습니다. 위의 사항이 필요합니다. 전면, 상단, 후면 단계에서 각각 투사할 수 있으며, 다양한 시간 요구 사항에 따라 방향, 광선 및 조리개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스포트라이트

상단 조명 열 5개

무대 상단의 조명 열은 각 캐노피 뒤의 붐에 설치되어 열을 형성합니다. 스트립 조명이 한 줄의 빛, 두 줄의 빛, 세 줄의 빛 등이 됩니다.

공연장이나 풍경에 사용되는 무대 전체에 균일한 조명을 제공해야 균일한 조명 배치를 위해서는 상단 조명과 일정 거리를 유지해야 합니다. 회의, 보고, 공연 등에 꼭 필요한 무대조명입니다. 일반적으로 극장에는 3~4열이 설치되어 있으며, 심도가 깊은 무대에서는 1~2열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투광 조명

6열 조명

무대 커튼 양쪽의 램프는 "개폐식 이동식 프로시니엄" 또는 수직에 설치됩니다. 철제 프레임을 사용하여 무대 내부에서 공연장까지 빛이 투사됩니다. 순서대로 두 개의 빛 기둥, 세 개의 빛 기둥 등으로 부를 수 있습니다. 사다리 조명, 내이 조명, 내이 조명이라고도 합니다.

부족한 얼굴인식과 뺨때림을 보완해보세요. 그 기능은 처음 두 개와 비슷합니다. 컬러 칩을 대체하거나 빛을 쫓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램프의 투사 거리가 상대적으로 짧고 전력도 작습니다. 일반적으로 스포트라이트가 사용됩니다. 소량의 부드러운 빛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광 7개

커튼 바깥쪽 무대 가장자리에 설치된 스트립 조명. 조명을 닫은 후 테이블에서 위쪽으로 배우의 얼굴이나 커튼 아래쪽으로 빛이 투사됩니다.

가파른 얼굴 조명을 보완하고 코 아래의 그림자를 없앨 수 있습니다. 또한 플롯의 필요에 따라 배우의 예술적 모델링을 향상시켜 상단 조명과 측면 조명의 부족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닫힐 때에는 커튼 바닥에 투사되며, 뮤지컬에서는 컬러빛을 사용하여 커튼의 색상을 변경할 수도 있고, 배우의 하체 의상과 발을 조명하여 효과를 높일 수도 있습니다. /p>

구형, 포물선형 또는 타원형 반사경을 사용하는 램프 열은 균일한 간격의 조명입니다. 전력은 60~100W 또는 200W입니다.

측면 조명 8개

무대 양쪽 고가에 설치된 조명은 양쪽 높은 곳에서 무대 위로 빛을 비춥니다. 고가도로는 낮은 것부터 높은 것 순으로 1개의 측면등, 2개의 측면등, 3개의 측면등으로 나눌 수 있으며 왼쪽등과 오른쪽등으로 나눌 수 있으며 교량등이라고도 합니다.

조명 보조 배우의 얼굴 조명으로 현장의 품격을 높여줍니다.

스포트라이트

9일간의 조명 배치

상부 붐에 설치 어닝 앞 무대, 오버헤드 캐노피 조명에 특별히 사용되는 램프입니다.

스카이 세팅 조명에 사용되며 일반적으로 캐노피 상부 조명 브릿지에서 2~6m 떨어져 설치됩니다. 캐노피의 레벨은 하늘 설정을 위해 충분한 밝기가 필요합니다. 램프의 전력이 크고, 조명 색상 변경이 많고(4-6 색상), 색상 회로 수가 많고, 조명도 필요합니다. 평행하고 균일합니다. 1열 또는 2열로 설치가 가능하며, 열을 상층과 하층으로 나눌 수 있다

투광등은 균일한 조도와 최대한 큰 투사각이 요구된다

10- 지상등 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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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노피 전면 데크 또는 특수 설계된 트렌치에 위치하여 캐노피 위를 비추는 램프입니다. 어닝이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경우, 역광 조명을 위해 램프를 어닝 뒤 바닥에 배치할 수도 있습니다. 램프 열은 무대 뒤 바닥에 고르게 배치되거나 어닝에서 1~2m 떨어진 바닥 홈에 설치됩니다. 수평선, 수평선, 산, 일출, 일몰 등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하늘과 수평선(수평선) 사이의 지상 조명을 사용하면 "무한 거리"의 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투광 조명은 낮, 밤, 아침, 황혼, 사계절, 구름 변화 등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구름 조명 및 효과도 사용해야 합니다. 램프, 슬라이드 등이 캐노피를 아래쪽에서 비춰줍니다.

11. 흐르는 빛

테이블 위에 언제든지 흐를 수 있는 조명 스탠드가 있는 램프를 말합니다. 무대 측면 커튼에 위치하여 분위기를 더욱 돋보이게 하며 임시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램프의 높이는 약 2m이며 일반적으로 높은 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햇빛처럼 배우를 옆에서 비춰주세요.

따라서 무대 양쪽 커튼 근처에 일정 개수의 걸쇠를 설치하고 무대 바닥에 설치한 뒤 덮어야 한다

스포트라이트, 리턴라이트, 소프트라이트 등을 활용한다.

1. 공연 장면을 형성하는 데 필요한 이미지, 역할 및 창의적인 설명

A) 외부 이미지 설명 - 주 광원, 주변 조명, 윤곽선 백라이트

B) 심리적 묘사 – 대화, 독백, 기억, 희망, 환상

C) 창의적 묘사 – 구체적, 추상적, 현실적, 비현실적

2. 무대 공간 플롯을 표현하는 데 필요한 시간 환경

A) 공간 환경의 성능--

B) 시간 환경의 성능--

C) 계절의 성능 환경--

D) 기타 환경의 표현 -

3. 공연 플롯에 필요한 무대 분위기 구성 관계 파악

A) 밝기 관계 - 공식화 밝기/원근감/가장 밝은 것, 어두운 것들은 후퇴/빛과 어둠의 대비 조절/하이키 - 핵심 포인트 강조/로우키 - 중요한 효과

B) 색상 관계 - 현실감/장식/ 채도/색온도/원색 대비-보조 색상 대비

다) 시간과 공간의 관계 - 시간과 색의 변화/빛의 면적과 공간의 변화/원근감/거리감

D ) 시청과 퍼포먼스의 관계 - 정서적 소통/심리적 공명

E) 형식적 관계 - 자연적/과장된/추상적

F) 미적 관계 - 퍼포먼스와 창작의 미적 기준 및/표현 효과; /자질

G ) 주관적 및 객관적 관계 - 플롯 개념의 주관적 표현

H) 기본 및 보조 관계 - 주요 캐릭터 및 비주요 인물, 인물과 풍경의 효과 - 인물과 풍경의 효과 밝음, 핵심 포인트 강조 - 비핵심 약화, 지역적 지지점 - 전반적인 수행 영역

I) 상황 관계 - 동일 장면은 다양한 조명의 조명 효과를 생성할 수 있으므로 장면에 감정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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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 창의적인 어휘 관계 - 독립적으로 플롯과 밀접하게 관련됩니다. 연속 사진의 조명 구성 효과는 코 아래의 그림자를 제거하고 플롯의 요구에 따라 배우의 예술적 모델링을 향상시켜 부족한 상단 조명과 측면 조명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닫힐 때에는 커튼 바닥에 투사되며, 뮤지컬에서는 컬러빛을 사용하여 커튼의 색상을 변경할 수도 있고, 배우의 하체 의상과 발을 조명하여 효과를 높일 수도 있습니다. /p>

구형, 포물선형 또는 타원형 반사경을 사용하는 램프 열은 균일한 간격의 조명입니다. 전력은 60~100W 또는 200W입니다.

측면 조명 8개

무대 양쪽 고가에 설치된 조명은 양쪽 높은 곳에서 나오는 빛을 무대로 비춥니다. 고가도로는 낮은 것부터 높은 것 순으로 1개의 측면등, 2개의 측면등, 3개의 측면등으로 나눌 수 있으며 왼쪽등과 오른쪽등으로 나눌 수 있으며 교량등이라고도 합니다.

조명 보조 배우의 얼굴 조명으로 현장의 품격을 높여줍니다.

스포트라이트

9일간의 조명 배치

상부 붐에 설치 어닝 앞 무대, 오버헤드 캐노피 조명에 특별히 사용되는 램프입니다.

스카이 세팅 조명에 사용되며 일반적으로 캐노피 상부 조명 브릿지에서 2~6m 떨어져 설치됩니다. 캐노피의 레벨은 하늘 설정을 위해 충분한 밝기가 필요합니다. 램프의 전력이 크고, 조명 색상 변경이 많고(4-6 색상), 색상 회로 수가 많고, 조명도 필요합니다. 평행하고 균일합니다. 1열 또는 2열로 설치가 가능하며, 열을 상층과 하층으로 나눌 수 있다

투광등은 균일한 조도와 최대한 큰 투사각이 요구된다

10- 지상등 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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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노피 전면 데크 또는 특수 설계된 트렌치에 위치하여 캐노피 위를 비추는 램프입니다. 어닝이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경우, 역광 조명을 위해 램프를 어닝 뒤 바닥에 배치할 수도 있습니다. 램프 열은 무대 뒤 바닥에 고르게 배치되거나 어닝에서 1~2m 떨어진 바닥 홈에 설치됩니다. 수평선, 수평선, 산, 일출, 일몰 등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하늘과 수평선(수평선) 사이의 지상 조명을 사용하면 "무한 거리"의 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투광 조명은 낮, 밤, 아침, 황혼, 사계절, 구름 변화 등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구름 조명 및 효과도 사용해야 합니다. 램프, 슬라이드 등이 캐노피를 아래쪽에서 비춰줍니다.

11. 흐르는 빛

테이블 위에 언제든지 흐를 수 있는 조명 스탠드가 있는 램프를 말합니다. 무대 측면 커튼에 위치하여 분위기를 더욱 돋보이게 하며 임시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램프의 높이는 약 2m이며 일반적으로 높은 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햇빛처럼 배우를 옆에서 비춰주세요. 따라서 무대 양쪽 커튼 근처에 일정 개수의 걸쇠를 설치하고 무대 바닥에 설치한 뒤 덮어야 한다

스포트라이트, 리턴라이트, 소프트라이트 등을 활용한다.

1. 공연 장면을 형성하는 데 필요한 이미지, 역할 및 창의적인 설명

A) 외부 이미지 설명 - 주 광원, 주변 조명, 윤곽선 백라이트

B) 심리적 묘사 – 대화, 독백, 기억, 희망, 환상

C) 창의적 묘사 – 구체적, 추상적, 현실적, 비현실적

2. 무대 공간 플롯을 표현하는 데 필요한 시간 환경

A) 공간 환경의 성능--

B) 시간 환경의 성능--

C) 계절의 성능 환경--

D) 기타 환경의 표현 -

3. 공연 플롯에 필요한 무대 분위기 구성 관계 파악

A) 밝기 관계 - 공식화 밝기/원근감/가장 밝은 것, 어두운 것들은 후퇴/빛과 어둠의 대비 조절/하이키 - 핵심 포인트 강조/로우키 - 중요한 효과

B) 색상 관계 - 현실감/장식/ 채도/색온도/원색 대비-보조 색상 대비

다) 시간과 공간의 관계 - 시간과 색의 변화/빛의 면적과 공간의 변화/원근감/거리감

D ) 시청과 퍼포먼스의 관계 - 정서적 소통/심리적 공명

E) 형식적 관계 - 자연적/과장된/추상적

F) 미적 관계 - 퍼포먼스와 창작의 미적 기준 및/표현 효과; /자질

G ) 주관적 및 객관적 관계 - 플롯 개념의 주관적 표현

H) 기본 및 보조 관계 - 주요 캐릭터 및 비주요 인물, 인물과 풍경의 효과 - 인물과 풍경의 효과 밝음, 핵심 포인트 강조 - 비핵심 약화, 지역적 지지점 - 전반적인 수행 영역

I) 상황 관계 - 동일 장면은 다양한 조명의 조명 효과를 생성할 수 있으므로 장면에 감정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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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 창의적인 어휘 관계 - 플롯과 밀접하게 관련된 독립적인 창의성; 연속 사진의 조명 구성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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