는 당송 시대 8 대 산문 작가의 총칭으로 당대의 한유, 류종원, 송대의 수시, 소진, 소철 (수시, 소경, 소철 부자는 삼수), 구양수, 왕안석, 쩡공 () 이다 (당 두 집, 송 여섯 집으로 나뉜다.) 명초 주후는 처음에는 한유, 류종원, 수시, 소경, 소추, 구양수, 왕안석, 쩡공 8 개 작가의 산문 작품을 함께 간행한' 팔선생문집' 을 편성했고, 이후 당순지는' 문편' 이라는 책에서도 이 여덟 명의 당송 작가의 작품을 선정했다. 명나라 중엽 고문가 모곤은 앞에서 정리하고 편성하여' 8 인 문지폐', ***160 권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당송 팔자' 는 이때부터 붙여진 이름이다.
당나라:
한유-유교반불을 소재로 한 것은' 원도',' 불골표',' 원성',' 사설',' 마설' 등이다 류종원-우화 이야기' 첸의 당나귀',' 영씨의 쥐', 철학론은' 비국어',' 정부',' 계절론',' 단형론',' 천설',' 천대',' 영주 팔기' 가 있다. 여기에는' 소석담기',' 서산연회 여행기',' 코발트 (gu) 담기',' 코발트탄 서소추기',' 원가갈증기',' 석수로기',' 석간기',' 소석성산기' 등이 포함된다
송나라:
구양수-'취옹정기',' 매미 푸',' 추성부',' 고사간서',' 친구 산문에는' 전적벽부',' 후적벽부',' 평왕론',' 유후론',' 석종산기' 등이 있다. 스와 개구리-,"루안 (루안) 도시집" 84 권, "루안 (루안) 도시 응조집" 12 권. 쩡공 (G)-'상구양사인서',' 상채학사서',' 여안 이생서 증정',' 왕평보문집 서문'. 왕안석-'유포선산기',' 상중영',' 사마간의서' 한유. 류종원 * * * 과 함께' 고문운동' 을 제창하여' 한류' 라고 부른다. 소견은 수시와 소철의 아버지이고, 수시는 소경의 형이므로 수시, 소경, 소경 세 사람이 합해서 삼수를 부른다. 왕안석 () 은 일찍이 구양수 () 를 스승으로 숭배한 적이 있기 때문에 당송 () 과 송육가 () (삼수 (), 구양 (), 쩡 (), 왕 () 으로 나뉜다. 쉬운 기억의 순순: 1, 삼수 구양, 한류증왕. 삼수 (수시, 소경, 소철) 구양 (구양수), 한 (한유), 류 (류종원), 쩡 (쩡공) 3, 한 리우 Ouyang, sansu zenggong 왕. 4, 삼수 왕 쩡, 구양수 류한. 5, 한류 삼수석 (왕안석) 공 (쩡공). 6, 한 리우 오 왕 쩡 삼수 (대략 시간순으로 정렬) 7, 삼수 (수시, 소서, 소철) 왕안석 (쩡공) 구타 (구양수) 한 (한유) 류 (류종원)
그는 이전 단어를 잘 사용하고, 당대 구어의 제련을 중시하여, 많은 새로운 어구를 창조할 수 있게 되었는데, 그중 상당수는 이미 성어가 되어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예를 들면,' 우물 아래 돌',' 툭하면 책임을 져야 한다',' 무질서하다' 등이 있다. 사상적으로는 중국의' 도통' 관념의 확립자이며, 유반불을 존중하는 이정표식 인물이다. 한유 (768 ~ 824) 단어 후퇴, 사후 문공, 그래서 세명 한문공, 당하남 하양 (오늘 하남 맹주시) 사람. 당송 팔족 중의 하나. 자칭 군망창리, 세칭 한창리 ('군망' 이라는 단어는' 군' 과' 희망' 의 합칭이다. "군" 은 행정구역이고, "희망" 은 명문족이고, "군망" 은 연용되어 특정 지역 국가 내의 명문대족을 나타낸다. 한유 세거 창리, 그래서 한창리라고도 함), 만년 인사부 시랑, 일명 한인사부. 당대의 고문운동 창도자, 송대 수시는 그를 "문기 8 대의 쇠퇴" 라고 불렀고, 명인은 그를 당송 산문 8 인의 우두머리로 추앙했고, 류종원과 함께' 한류' 라고 불렀고, 두목은 한글을 두시와 병행하여' 두시한필' 이라고 불렀고,' 문장 거공' 과' 백대문종' 이 있었다 "한창리집" 40 권, "외집" 10 권, "사설" 등이 있습니다.
인물생애
한유는 세 살 때 외롭고, 형수님 양육을 받고, 어린 시절 실향민으로 고생하며, 독서경세의 뜻을 가지고 있으며, 외롭고 가난하지만 열심히 공부한다. 스무 살에 장안에 가서 진사를 시험하고, 세 번의 시험은 제일이 아니다. 스물다섯 살 후, 그는 선진사 () 에 먼저 들어갔고, 세 번의 박학홍사과 () 는 할 수 없었고, 변주 동진 () 서주 장건봉 () 두 절도사 막부 () 로 재직했다. 이후 베이징으로 돌아가 4 명의 박사를 임임하다. 삼십육세 후, 어떤 감사 검열, 가뭄 의 기근 에 대한 편지 때문에, 세금 감면, 양산 주문 강등 하시기 바랍니다. Xianzong 북쪽 반환, 박사 guozi, 피곤 공식 왕자 오른쪽 서자, 하지만 뜻을 할 수 없습니다. 오십 세 후, 먼저 배도에서 오원제를 징발하고, 이후 형부 시랑으로 옮겼다. 간언으로 불골을 맞아 조주 도지사 () 를 폄하하다. 원주를 옮기다. 곧 북한, 달력 국자 제주, 병부 시랑, 인사부 시랑, 경조윤 등 직위, 57 세 끝. 정치적으로 비교적 성과가 있다. 시는 험난하고 신기한 것을 추구하고, 웅장하고 무거운 기세를 추구한다.
성과 및 기여
한유 (칠육팔팔팔팔이사), 정원팔년 (칠구이년) 진사, 당송팔족 중 한 명이다. 당나라 xianzong 때, 페이 duopei 와 함께 huaixi 정사 의 혼란을 내려 놓았다. 형부 시랑임 에서, 그는 상숙한 충고로 불골을 맞이하여 헌종을 화나게 하고 조주 도사로 강등되었다. 무종시 이후, 국자감제주로 불리며 경조윤과 병부, 인사부 시랑을 역임했다. 그는 당대의 유명한 수필가이자 중요한 시인이다. 그와 유종원의 정견은 불화했지만, 그들에게 영향을 주지 않았다. * * * 함께 손잡고 고문 운동을 제창하다. 그들은 지나치게 형식을 추구하는 산문을 반대하고 산문을 제창하며 문장 내용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당송 () 팔자 중 한 명인 한유 () 는 일찍이 불골 () 에 입언한 일 때문에 원주 () 를 비하한 적이 있다. 바로 지금 강서 이춘 () 이다. 원주에 재직하는 동안 한유의 정적이 탁월했고 당시 강서성의 첫 장원을 양성했다. 현재 이춘수강에는 사주 () 라는 장원주 () 가 있는데, 전설은 그해 학생들이 책을 읽는 곳이라고 한다. 이춘성 최고 산꼭대기에는 원루 () 가 세워졌고, 이춘시 () 에는 창리로 () 가 있는데, 모두 한유의 특별한 공적을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한유는 정치적으로 천하통일을 주장하고 정진 할거에 반대한다. 한유 시대의 시단은 이미 대력 시인의 좁은 천지를 돌파하기 시작했다. 한유는 더욱 독창적이고 새로운 시 유파를 만들었다. 그는 강건하고 강력한 필치로 종횡무진한 기세를 몰고 기이한 정취를 회복하고, 시와 사색에 진하고 아름다운 색채를 띠어, 번개와 번개의 장관을 연출하는 데 능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또 한시는 예술적으로' 글을 시로 삼는다' 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후세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 물론 한시에도 엽기적인 속임수를 추구하는 게임 문자가 있어 취할 수 없다. 한창리집' 40 권,' 외집' 10 권,' 사설' 등이 있다. 한유가 8 인의 1 위를 차지한 것은 당이 송전에 있었기 때문이 아니라 당송 고문운동에 걸출한 공헌을 했기 때문이다!
이 단락 편집 류종원 773-819
소개
류종원
류종원, 자두두께 순종 () 때 왕숙문 () 이 정권을 잡았을 때, 그는 예부 원외랑 () 을 임임하여 정치 개혁을 예리하게 추진하였다.
곧, 왕 shuwen 실패, 그는 또한 Yongzhou 시마, 류 저우 도지사 로 강등되었다. 남방에서 14 년 동안 유주로 죽었다. 당대의 유명한 사상가이자 걸출한 문학가. 당대의 고문운동 창도자와 당송 8 인 중 한 명인 류종원은 육조 이래 문단을 뒤덮은 아름다운 문풍을 반대하며 질박하고 유창한 산문을 제창했다. 유하동집' 45 권,' 외집' 2 권이 있습니다. 유종원 영주 8 기 중' 작은 석담기' 가 가장 유명하다. 유종원, 자자후는 우리나라 당나라의 유명한 문학가로, 세명은' 류하동' 으로, 당대의 한유, 송대의 구양수, 소서, 수시, 소철, 왕안석, 쩡공, 당송팔족이라고 불린다. 일생 동안 시문 작품을 600 여 편에 달하는데, 그 글의 성과는 시보다 크다. 당대의 하동해 (현재 산시 () 운성 해주진 () 사람들은 대종대력 8 년 (773 년) 경성 장안 () 에서 태어나 헌종원과 14 년 (819 년) 객으로 유주에 죽었다. 한 세대의 저명한 문학가 사상가는 향년 50 세 미만이다. 그는 하동인이기 때문에, 마침내 유주 도사임에서 유하동이나 유주라고 불린다. 류종원은 일생 동안 600 여 편의 시문작품을 남겼는데, 그 시는 우울증과 비분, 향수의 우의를 많이 표현하며, 그윽하고 험준하여 스스로 길을 열었다. 가장 세상 사람들이 칭찬하는 자는 정이 깊고 그윽하고 깨끗한 산수가 한가한 작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류종원과 당대의 또 다른 문학가 한유, * * * 와 함께 당대의 고문 운동을 제창했다. 그와 구양수, 수시 등은 후세에 의해' 당송 8 인' 이라고 불린다. 여행기 우화 등에서 류종원도 후세를 위해 극
의 훌륭한 작품을 남겼다. 영주 팔기' 는 이미 우리나라 고대 산수여행기 명작이 되었다. 이런 아름다운 산수여행기는 자연미에 대한 느낌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며 고전 산문이 생활을 반영하는 새로운 영역을 풍부하게 하여 산수여행기를 독립문학 장르로서 문학사에서의 지위를 확립하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 예술상의 성과로, 사람들에게 천고에 낭송되고 추앙을 받았다. 우화시 외에도 류종원은' 첸의 당나귀',' 영씨의 쥐',' 임강의 엘크' 등 많은 우화 이야기를 썼으며, 이미 고대 우화의 명편이 되었다. "나귀 솜씨가 가난하다" 는 성어가 되어 거의 모든 사람이 다 알고 있다. 어떤 우화는 편폭이 짧지만, 그의 산수기와 마찬가지로 천고에 낭송되었다.
논저
에는 철학, 정론 등 문과 의론 위주의 잡문이 포함된다. 필봉이 날카롭고 논증이 정확하다. 《천설》은 철학 논문의 대표작이다. 봉건론' 과' 단형론' 은 장편과 중편정론 대표작이다. 진문공이 수원의안',' 동엽봉동생 변론',' 이윤오, 걸안 짱' 등을 단편 정론 대표로 물었다. 그 철학 사상에는 소박한 유물론 성분이 있다. 그 정치사상은 주로' 세' 를 중시하는 진보사회사관과 유가의 민본사상으로 나타난다. 그러나 불교의 영향도 받는다. 특히 정치가 실의에 빠졌을 때 불교에서 정신적인 해탈을 찾는 경우가 많다.
우화
는' 장자',' 한비자자',' 여씨춘추',' 열자',' 전국책'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당시 사회의 추악한 현상을 풍자하고 비판하는 데 많이 사용되었다. 새롭고, 기발하며, 각종 동물의 의인화된 예술 이미지를 잘 이용하여 철리를 맡기거나 정견을 표현하다. 대표작으로는' 삼계',' 임강의 엘크',' 첸의 당나귀',' 영씨의 쥐',' 전기',' 요설' 등이 있다. 웃음과 욕설, 물쇼형 때문에 고도의 유머 풍자 예술을 표현했다.
전기
는' 사기',' 한서' 전통을 계승하고 혁신을 이룩했다. 대표작으로는' 단락 태위 일화',' 자인전',' 하간전',' 뱀잡이가 말했다' 등이 있다. 어떤 작품들은 실화를 기초로 과장된 허구를 가지고 있는데, 우화와 소설과 같다. 예를 들면 \ "송청전 \" \ "나무 곽 저낙타전 \".
산수여행기
가 가장 회자되는 것은 모두 비하된 후 영주의 작품으로 더 이긴다. 전범의 행위' 영주 8 기':' 서산연회 여행기'' 코울담 담기'' 코울담 서소추기'' 소석담기'' 원가의 갈증기'' 석수로기'' 석간기'' 소석성산기'. 이 작품들은 아름다운 경치를 빌려 자신의 처지와 원한을 품고 있다. 작가의 그윽한 심경에 대한 묘사도 있어 극도의 고민에서 벗어나 정신을 추구하는 기탁을 표현했다. 산수의 경치를 직접 묘사하면, 혹은 가파르고 깨끗하거나, 정숙하며, 정교한 언어로 자연의 아름다움을 재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영주 8 기" 는 원과 4 년 후입니다.
당시 류종원은 정치개혁 실패로 영주, 즉 현재 호남 영주로 강등되었다. 문장 (WHO) 는 당시 영주 부근의 산수 풍경을 모두 썼는데, 문장 짧고, 가볍고, 소박하고, 매끄럽고, 역대 칭송을 받았다. 그중에서도' 소석담기' 로 가장 유명하다. 작가는 그의 펜을 통해 사람들에게 조용하고 조용한 작은 석담 풍경을 묘사했다. 문장 () 는 사람을 흥미진진하게 하고, 의미심장하게 영영영한다. 처음엔 그 모양을 보지 못했고, 먼저 그 소리를 들은 표기법으로 작은 석담을 전시했다. 물고기로 담장을 쓰면 담수의 맑은 물이 보고 싶을 수 있다. 물고기로 사람을 쓰면, 사람이 물고기를 부러워하는 감정이 말로 넘쳐난다. 작가의 모양, 전신, 포영, 색감, 필묵경제, 수법이 뛰어나다. 결말은 고요하고 그윽한 경지로 쓸쓸하고 쓸쓸한 느낌을 쓰고, 정경이 어우러졌다.
사오푸
송인 엄우는 "당인 하지만 아들은 두터운 사오학을 얻었다" 고 말했다 이 이론은 상당히 타당하다. 류종원의 사부는 굴원의 사부의 전통을 계승하고 발양하였다. 그의 사부는 전통적인 형식을 이용했을 뿐만 아니라 굴원의 정신도 물려받았다. 이는 두 사람이 천년 떨어져 있지만 사상, 처지, 야망, 품격이 모두 통하기 때문이다. \ "올드 당나라 책 \" 이 패스 클라우드 리우 Zongyuan \ "모두 채널링, 관련 루, 울퉁불퉁 한 坑 (가구 b). 사오인의 울음 애도, 애정 서술, 이동은 반드시 글로, 소동문 수십 편을 위해, 구경꾼은 애처로운 측은함을 지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굴원의 작사부와 어찌 비슷한가. 류종원의' 구푸' 와' 열소' 는 확실히 당대의 부체 문학 작품 중의 좋은 작품으로, 진정에 초점을 맞추든 영물에 초점을 맞추든 모두 감정이 진지하고 내용이 충실하다. "징벌부", "민생부", "몽귀부", "수산부" 등 모두 "이소소", "구장" 형식을 사용한다. 또는 가슴을 직접 표현하거나, 고대의 자상을 빌리거나, 우화를 통해 풍자를 보내거나, 은사고어를 보내며, 억울한 본질을 깊이 파고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천대'' 진문'' 거편' 은 또 다른 타입으로' 천문'' 칠발' 을 본떠서 언어가 특이하고 심오하다. 또한 류집중에는 불교에 관한 비석, 명, 기, 서, 시 등의 작품들이 많이 있어 선종, 천태종, 율종 등 학설에 관련되어 있다. 정치 철학 사상 문학의 성과 외에 유종원은 또 유명한 사상가이다. 정치 혁신에 적극적으로 투신하는 사람은 반드시 사상가일 것이다. 류종원의 철학론은' 비국어',' 정부',' 계절론',' 단형론',' 천설',' 천대' 등이다. 이 논저에서 류종원은 한대 대유동중슈가 조장하는' 하상주 3 대 명령자' 의 부명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취하고, 동중서 같은 큰 인물을' 음무사' 라고 비난하며 그를' 난잡한 후손' 이라고 비난했다. 그는 천부, 천명, 천도제설에 반대하고, 신학을 비판하고, 인사를 강조하고,' 신' 대신' 사람' 을 사용하는데, 이는 천여 년 전 신학 미신사상이 지배권을 차지한 봉건 사회에서 매우 귀중하다. 류종원은 신학에 대한 비판을 정치에 대한 비판으로 바꾸고 소박한 유물주의적 관점으로' 천인의 행사' 즉 하늘과 사람의 관계를 설명하고 유심주의 천명론을 비판했다. 그의 철학사상은 당시 사회생산력의 발전과 자연과학이 달성한 수준에 부합했다. 그는 고대의 소박한 유물주의 무신론 사상을 새로운 높이로 발전시킨 것은 중당 시대의 걸출한 사상가이다.
이 단락 편집 Ouyang xiu 1007-1072
소개
Ouyang xiu
Ouyang xiu (1007 ~ 글자 영숙, 호취옹, 만년 또 육일거사 (육일 즉 장서 만 권, 집록 3 대 이후 금석 유문 천 권, 금 한 장, 바둑 한 판, 늘 술 한 주전자, 취옹 한 사람), 지안영풍 (지금은 강서) 사람, 자칭 여릉인; 천성진사. 르네, 피곤 풀 Zhizhi 법사, 핸린 학사; Hidemune, 상원 의원 부사 공식, 상원 정치 문제; 신종조 () 는 병부 상서 () 를 옮겨 태자 () 의 소사단으로 벼슬을 하였다. 문충을 급사하다. 범중엄 경경의 신정 지지자이자 북송시문 혁신 운동의 지도자이기도 하다. 그리고 xichangye 뒤, 수시 아버지와 zenggong, 왕안석 은 문 아래에 있습니다. 시, 단어, 산문은 모두 일시적인 면류관이다. 산문은 도리가 창달하고 서정이 완곡하며,' 당송 8 인' 중의 하나이다. 시풍과 산문은 비슷하고, 기세가 무겁고 자연스럽다. 그 단어는 깊고 완곡하며 남당의 여풍을 답습한다. 송기와 함께' 신당서' 를 수리했고,' 신오대사' 를 단독으로 저술했다.
또 금석 문자를 수집하는 것을 좋아하여,' 집고록' 으로 편찬하였다. "구양문충 공문집" 이 있습니다. 사후에 개봉신정 (오늘 하남 신정) 에 묻혔고, 신정시 신점진 구양사촌은 현재 구양수릉원으로 국가급 문화재보호단위입니다. 또 오늘 면양 남교에도 사당이 있는데, 이름은 육일당이라고 한다.
주요 작품
대표작으로는' 당론',' 오대사 영관전서',' 취옹정기',' 추성부',' 제석만경문',' 매유옹' 이 있다. 단어 "채삼자 (군방 후 서호 좋은)", "호소정 (아침 커튼 가을 서리)", "타사행 (후관 잔매)", "생묘자 (작년 1 월 때)", "조중조치 (평산울타리가 맑은 하늘에 기대어)", "" 시' 극답원진' 과' 눈썹새' 등.
이 단락 편집 소보 1009-1066
소개 이름: 소견자 명윤호 노천생졸년: 1009-1066 소속 왕조: 송대 소속 문학시대: 송대 문학소속 유파: 당송 한족. 글자 명윤, 호 노천. 미주 미산 (지금은 쓰촨) 사람. 시험에 응시하지 않고, 한기추천비서성 교서랑 문안현 주서를 거치다. 산문보다 길고, 특히 정론에 능하며, 의론이 분명하고, 필세가 웅장하다. "가우집" 이 있습니다. 27 세가 되어서야 분발하여 책을 읽는다고 하는데, 10 여 년의 폐문을 거쳐 열심히 공부하고 학업이 대진했다고 한다. 르네 Jiayou 년 (1056), 그는 bianjing, 예 핸린 학사 Ouyang xiu 에 수시, 스와 개구리 를 이끌었다. 구양수는 그의 \ "권서 \", \ "형론 \", \ "몇 정책 \" 등 문장, 지아 이순신, 유향과 견줄 수 있다고 생각하여 법원에 추천했다. 잠시 동안 공공 장관 학자 경쟁 노래, 따라서 큰 모리 Wenming. Jiayou 3 년, 르네 는 시험을 위해 sheren 병원 에 그를 소환, 그는 질병을 회피, 차오 에 응하지 않았다. 가우는 5 년 동안 비서성 교서랑으로 임임했다. 첸 저우 시앙 청 (현재 허난) 행정 장관 야오 동수 의식 책 \ "너무 자주 혁명 의식 \" 후. 곧 책, 즉, 사망, guanglusi 쳉 을 기증했다. 소견은 정치적 포부를 가진 사람이다. 그는 그의 작문의 주된 목적은 "언세의 요요" 이며, "현재에 주는 것" 이라고 말했다. 형론' 과' 상황제서' 등 중요한 의론논문에서 그는 정치 혁신의 전체 주장을 제기했다. 그는 나라를 잘 다스리려면' 정세',' 정상' 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는' 상웨이' 를 주장하고, 관리를 강화하고, 구차한 마음과 나태한 기운을 깨고, 천하인의 진취심을 불러일으키고, 송왕조를 진흥시켰다. 소견은 사회 실제를 비교적 잘 알고 있고 역사의 경험과 교훈을 총결하는 데 능숙하기 때문에, 그의 정론문에는 비록 우여곡절이 있을 수 없지만, 많은 관점이 여전히 시폐에 부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쩡 공 (Zeng gong) 은 스와 쉰 (su Xun) 이 "꽤 행복한 군인" 이라고 말했다. 소견의' 권서' 10 편,' 몇 책' 의' 심적' 편,' 형론' 의' 어장' 과' 병제' 편,' 상한추밀서',' 제적' 이 있다. 유명한' 6 국론' 에서 그는 6 국이 무너지고 폐단이 뇌물진에 있다고 생각한다. 사실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며 송왕조를 비난하는 굴욕 정책이다. "심적" 은 이런 뇌물적 정책의 실질을 더욱 폭로하는 것은 잔민이다. "병제" 는 병제 개혁, 무술 회복, 신용재능 등의 주장을 제시했다. 권서' 는 전략 전술 문제를 체계적으로 연구한다. 항적' 에서 그는 항적이 승승승장구할 수 없는 함양의 전략적 잘못을 지적했다. 그는 또한 실격 회피, 강공약, 기병과 의병 활용, 속결전, 돌격 승리 등 전략 전술 원칙을 강조했다. 소견의 서정적 산문은 많지 않지만, 우수한 장도 적지 않다. \ "shichang 연의 북쪽 리드 보내기 \" 에서, 그는 거란 의 친구 Shi changyan 강간 을 두려워하지 않고, 적을 경멸하고, 기세를 쓰고 싶어 했다. 장익주 초상화기' 는 장방평이 익주를 다스리는 사적을 기록하며 넓은 정애민의 봉건 관리 이미지를 형성했다. "목가산기" 는 물건을 빌려 서의를 표현하며, 우뚝 솟은 자립, 강직불아의 정신을 찬양한다. 소견의 산문 논점은 뚜렷하고, 논거는 힘이 있고, 언어는 날카롭고, 종횡무진하며, 웅변의 설득력이 있다.
구양수는 그를 "박변론이 웅장하다" 고 칭찬했다. "종횡위, 출입, 출입, 출입, 출입, 출입, 출입, 출입, 출입, 출입, 출입, 출입, 출입, 출입 쩡 공 (Zeng Gong) 은 또한 그의 문장 "분석, 인용문", "성가심, 방자" ("소명윤 애사") 에 대해 논평했다. 예술 풍격은 웅기를 위주로 하지만, 또한 변화가 풍부하다. 일부 문장 들은 또 우여곡절, 우서완으로 장관을 보았다. 소견은' 상전 추밀서' 에서도' 시인의 우유부단함, 소인의 맑은 깊이, 맹, 한의 온순함, 이주, 고체의 웅강, 손, 우의 간결' 을 자평했다. 그의 문장 언어는 고풍스럽고 간결합니다. 그러나 때로는' 중형자문보' 와 같은 생생한 비유로, 풍수 상격으로 자연성문의 한 구절을 비유할 수 있다. 바로 그 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소보 논문, 견해도 더 정교하다. 그는 화려하고 괴상한 시문에 반대하여 고문공부를 제창했다. 문장 강조' 내 맘을 얻는다',' 가슴 속의 말' 을 써라. 주장 문장 "유망 하 고", "단어" 해야 합니다. 그는 또 다른 문체의 * * * 같은 요구와 다른 표기법을 탐구했다. 그는 특히 비교에서 각 산문의 풍격과 예술적 특색을 품평하는 데 능하다. 예를 들면' 상구양네한 제 1 서' 는 맹자, 한우, 구양수 문장 평론이 매우 훌륭하다. 소견은 시가 많지 않아 오고 () 를 잘 쓰고 소박하고 창력 () 을 잘 쓴다. 송인 예몽은 그 시를 "심오하고 흥미진진하며, 말은 머리만 쓰지 않고, 바로 그 글과 같다" ("석림시화") 라고 평가했다. 그' 구양영숙 백토끼',' 연산배인',' 안서',' 답이임',' 오대제 중 복지담주 2 곡' 등은 모두 좋은 작품이지만, 총 성과는 산문보다 훨씬 못하다. 송대는 여러 가지 버전으로 유행했는데, 원래는 대부분 산실되었는데, 지금은 북송호 "류 편제 증광노소 선생전문집" 의 잔권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통행본에는' 4 부 총지' 영화 송지폐본,' 가우집' 15 권이 있습니다.
유명한 작품
lt; Lt; Yunxing 산 gt; Gt; 구름이 산에 흥성하고, 산악이 안개이다. 산적이 산적이 둔하여, 하늘이 정말 돌보지 않는다. 산천은 내가 즐기고, 나를 위해 백소한다. 어찌 하늘을 두려워하지 않겠는가, 이 하토를 애도하지 않겠는가. 반반농비둘기, 곡곡곡 새벽호. 날씨가 아직 비가 오지 않아, 나머지는 수고하지 않는다. 누가 산천이냐, 깃털보다 못하다. Lt; Lt; 야생 GT 에 거세가 있다. Gt; 거세가 들판에 있어, 신음할 수 없다. 자식이 내 선하지 않으니, 어찌 다른 사람이 없겠는가. 나는 마구간에 있는데, 내가 운전하지 않는다. 나를 만나도 끝이 없으니, 야에서보다 낫다. 대머리는 서리에, 고기는 늑대에게 보낸다. 차라리 나를 다치게 하고, 사람은 나를 돌보지 않느냐? 아들이 없으면 나는 잊는다. Lt; Lt; 터치 송아지 gt; Gt; 만지면 송아지가 있고, 다시 찌르면 안 된다. 아들이 이미 닿았는데, 안치된 뿔? 하늘이 실재하고, 자식은 이미 나를 원한다. 내가 한 짓을 악용하고,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을 빼앗는다? 아이 유 터치, http 케이블 리? Lt; Lt; 아사히 승천 gt; Gt; 아사히가 승승장구하고, 와사비 () 가 불량배를 태우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실내에는 성적이 있고, 들판에는 경작이 있다. 도중에 상인이 있고, 변두리에 징표가 있다. 천성적으로 서민을 낳고, 서로 기양하여 평화를 이루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왜 나를 화나게 하는 거야? 진영이 없다. 누가 나와 함께 시작, 지금 누가 나를 주 님 입니까? 내가 물어볼게, 안처가 나야? Lt; Lt; 나는 gt 까지 손님이다; Gt; 나는 손님까지 왔고, 나는 문을 맞이했다. 우리 당을 승진시키고, 와서 나의 존함을 마셔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수줍은 거북이가 이따금 내가 부지런하지 않다고 꾸짖는다. 제발, 제발, 제발, 제발, 제발, 제발, 제발, 제발. 손님 은 주인: 유일한 아들 나는 그렇게 했다. 아들을 많이 구하고, 책임감이 깊고, 기자가 현에 있다. Lt; Lt; 안서 40 운 gt; Gt; 르네 6 월 북쪽, \ "빈 저우 기념물 \" 에서 손. 루 공 쓰기 위해, 나는 지칠 줄 모른다. 루 공 실제 영웅, 관대하고 충직한 자세. 천보의 끝을 회상하며 어양사로 변하다. 용사는 감히 감당할 수 없고, 유생은 의기를 가로지른다. 감사 카운티 수십, 심지어 헹 버킷 창족 이순신. 새로운 기세는 아직 약해서, 후마력은 쇠퇴하지 않았다. 용병이 뜻밖에도 이기지 못하여, 탄식하는 것은 정말 기이한 일이다. 가오 형제 죽은 창산, 열사 눈물 이 가득 찼다. 노공은 적을 대적하지 않고, 천하가 모두 떠들썩하다. 죽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고래 지느러미를 밟게 하는 건 어쩔 수 없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공공 고체 두려움 죽음, 내 실제 슬픈 당시. 미얀마는 고의를 그리워하는데, 아쉽게도 나는 늦게 태어났다. 최근 이설을 보았는데, 저자가 누구인지 모르겠다. 운공은 본래 죽지 않았는데, 이 일도 이미 기이하다. < 또는 클라우드 공공 시체 솔루션. 죽이는 것을 보았지만, 실제로는 죽지 않았다. > 아마 세계 의 마음, 모두가 공공 생각 에 속한다. 죽지 않는 모습을 더해, 이 괴로움을 위로하고 비탄하다. 나는 공동묘지를 울려고 하는데, 무모하고 무모하여 알 수 없다. 평생의 흔적을 사랑하면 왕왕 혹은 혈혈혈이 남는다. 이 글자는 공무에서 나왔는데, 한숨 빼고 상담하는 것을 보았다. 대중이 책을 잘 못 쓰게 하여, 필묵이 와전되고 어리석게 되었다. 자신의 인생 을 생각, 제나라 는 도로 를 포기 견딜 수 있습니까? 이 단어는 꽤 이상하고 당당한 위형의입니다. 준이는 매우 깊고 안정적이어서 뼈가 늙어서 지리멸렬하다. 점화는 응당 맞아야 하고, 관계는 어긋나지 않는다.
한 사람 처럼, 코 눈과 귀 눈썹. 서로 외모가 다르고, 각자 서로 차원을 맺다. 하늘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은 서로 버티지 않는 것과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좌우 자결회, 혹은 싸움과 키로 삼다. 뼈가 엄하고 체면이 무거워, 안치할 위험이 없다. 인감 딩 우 큰 복부, 높은 집 약한 상인방 없음. 고기는 잣대에 맞고, 법물은 규칙적이어야 한다. 붓을 쓰기 시작하면, 점잖고 열등하지 않다. 위류들이 어찌 좋지 않겠는가, 귀찮은 구미를 끝내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필법이 아직 속세를 벗어나지 않았으니, 용손은 여전히 감히 엿볼 수 있다. 스스로 이 글자를 보면, 종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차 한 대는 백목이 될 수 있고, 도끼는 쉽게 할 수 있다. 라운드 그는 달, 결국 비 모양 을 그리는 것을 원한다. 충의심을 누가 알겠는가, 여력이 아직 늦지 않았다. 그래서 종이 몇 장이 나를 다시 한탄하게 했다. Lt; Lt; Ouyang yongshu 흰 토끼 gt; Gt; 독수리가 평원을 치고, 짐승은 풀이 어지럽다. 창망하면 포획하고 집행하고, 거꾸로 하면 모능을 보장할 수 없다. 흰토끼는 차마 죽일 수 없어 한숨을 쉬며 노인을 사랑한다. 외동 은 긴 체포, 야성이 놀라 교정되기 시작했다. 귀인은 새장을 알고, 길들이는 것은 점점 안아줄 수 있다. 산림이 넓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혈처가 꽤 좋다. 높은 鳔 이동 너바나 잎, 그룹 채널링 트랙 스윕. 이질은 스스로 숨기지 않고, 들녘을 비추고 있다. 사냥꾼은 웃음을 가리키며, 스스로 고생을 숨기기에는 이르지 않다. 어찌 두꺼비를 탈 것인가, 영공이가 스스로 으깬다.
이 단락 수시 1037-1101
소개
수시
수시 (1037-110) 편집 남송 고종조 () 는 태사 () 를 증정하여 사후 () 문충 () 을 쫓았다. 미주 미산 (즉 오늘 쓰촨 미산) 사람, 한족, 아버지 소견의 다섯 번째 아들로 북송 유명 문학가, 서예가, 산문가, 시인, 시인입니다. 여러 방면의 창작 재능이 있어 시, 단어, 산문, 서화 등에서 독특하고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세계는 소동파라고 불린다. 생애 소개 가우 2 년 (1057) 과 동생 소법이 함께 진사에 올랐다. 대리평사를 수여하고 봉상부 판관에 서명하다. 희녕 2 년 (1069 년), 부상수제 만료가 아직 북조하여 판관에게 고소했다. 왕안석 정견과 맞지 않아, 신법 시행에 반대하고, 외임 () 을 청하고 항주 통판 () 에서 나왔다. 밀주 (현재 산둥 여러 도시) 를 알고 서주를 옮기다. 원풍 2 년 (1079 년),' 우대시안' 이 발생해 황주 (지금의 후베이 황강) 단체훈련 부사를 수여하고 본주는 배치돼 공문에 서명할 수 없었다. 철종립, 고태후 임조, 조봉랑으로 뒤덮여 등주 (현재 산둥 봉래) 를 알고 있다. 4 개월 후, 의식 의사 로 이동; 어떤 열흘, 생활 scheeren 을 제외하고, 책 scheeren 을 이동 뿐만 아니라, 핸린 학사 는 의식 공물 을 알고, 비방 을 알고있다. Yuanyou 4 년 (1089) 알려진 항주, Yingzhou, 알려진 양주, Dingzhou 를 변경 한 후. 원우 8 년 (1093) 철종친정, 혜주 (오늘 광동 혜양) 를 멀리 폄하하고, 단주 (오늘 해남 희현) 를 폄하하였다. Huizong 는 왕위에 올라 사면 북한 반환, Jianzhong 징 guoyuan 년 (1101) 상주시 (현재 장쑤) 에서 사망, 65 년, ruzhou xucheng 카운티 (오늘 허난 xuxian) 에 묻혔다. 그와 그의 아버지 소경 (1009 ~ 1066), 동생 소철 (1039 ~ 1112) 은 문학으로 유명하며 세명은' 삼수' 라고 불린다. 한말' 삼조 부자' (조조, 조비, 조식) 와 이름이 같다. 삼수' 는 당송 8 명 중 3 명으로, 작품에는' 동파 7 회',' 동파악부' 등이 있다. 정치적으로 그의 아버지 소경, 즉' 삼자경' 에 언급된' 27, 분발하기 시작한' 수노천' 이다. 스와 작가의 [견권 화가 늦 었지만, 매우 열심히 일했다. 수시는 만년에 어릴 때 부친과 함께 책을 읽는 상황을 회상하며 자신이 부친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느꼈다. 물론, 만약 소견의 분발 독서가 없었다면, 수시의 유년기에 좋은 과외를 감당할 수 없었을 것이며, 연미간관인' 경사를 배우고, 문일 천언이다' 는 것은 더더욱 미래의 문학 모두를 가질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자세한 내용은 가우 원년 (1056 년), 허세 21 세의 수시가 처음으로 천으로 나가 조정의 과거시험에 참가했다. 이듬해, 그는 예부의 시험에 참가하여,' 형상 충후지론' 한 편으로 주임 구양수의 인정을 받았지만, 음차양잘못 고등학교 진사 2 위를 차지했다. 가우 6 년 (1061 년), 수시는 중제과 시험, 즉 보통' 3 년 경찰' 이라고 불리며 3 등에 들어가' 백년 1 위' 를 수여한다. 대리평론사, 봉상부 판사를 수여하다. Bianjing 의 모든 아버지가 사망 한 후, 딩 유 푸 장례식 반환. 향년 64 세.
소철 1039-1112
소개
소철 (1039 ~ 1112) 자자는 북송 산문가이다.
그의 아버지 스와 스와, 형 스시와 함께' 삼수' 라고 부르는 것은 모두' 당송 팔인' 열에 있다. 미주 미산 (지금은 쓰촨) 사람. 주요 작품
소에는' 후집',' 3 회', ***84 권,' 4 부 총지' 그림자 활자본이 있다. 또한, \ "루안 시 응조 세트 \" 12 권, \ "네 시리즈 \" 그림자 노래 지폐 가 있습니다.
이 문단 편집 왕안석 1021-1086
소개
왕안석
왕안석 (1021-) 북송의 걸출한 정치가, 사상가, 문학가, 개혁가, 당송 () 의 고문 () 여덟 명 중 한 명이 작은 관리 가정에서 태어났다. 레닌은 "중국 11 세기 중국에서 가장 위대한 개혁가" 라고 칭송받았다.
문학가 왕안석
왕안석은 뛰어난 정치가이자 사상가이자 훌륭한 문학가이다. 그는 자신의 정치적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문학 창작과 정치 활동을 밀접하게 연결시켜 문학의 역할이 먼저 사회에 봉사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서쿤파 양억, 유윤 등 빈털터리한 약한 문풍을 반대하며 "이른바 문인, 반드시 세상에 보탬이 될 것" 이라고 생각했다. 소위 말하는 사람, 유기의 조각화 회화도 있다. 쳉 그래서 qiaoxian 후아, 적용 할 필요가 없습니다; 성실히 적용해도 교묘하고 화려하지 않아도 된다. 적용을 근본으로 하고, 조각 그림을 용용으로 삼아야 한다. " 안석이' 보세' 라는' 적용' 관점을 문학 창작의 근본으로 여기고 있기 때문에, 그의 작품은 시폐를 많이 폭로하고 사회적 갈등을 반영하는 정치적 색채가 짙다. 현재' 왕림천집',' 임천집수거',' 임천 선생의 노래' 등이 있다.
쩡공 1019-1083
소개
쩡공 (1019-1083), 자자 고정, 남풍 ( 세계는' 남풍선생' 이라고 부르며 북송문학가,' 당송팔인' 중의 하나이다.
당정원과 시기에 한유 () 류종원 () 이 궐기하여 고문운동을 일으켜 당대의 산문을 극성까지 발전시켰고, 때로는 고문작가 벌기가 일어나' 어언 기침 침, 모두 주옥' 의 고조를 이루었다. 송대에 이르면 구양수를 우두머리로 삼았고, 그는 왕안석, 쩡공, 소경, 수시, 소철 등 산문가를 선발하고 지도해 그들의 산문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 중에서도 수시는 그가 개척한 세대의 문풍을 가장 잘 계승하고 발전시켰다. 한유 () 류종원 () 은 당대의 고문운동의 지도자이고, 구양수 () 는 송대 고문운동의 지도자이며, 삼수 등 5 명은 송대 고문운동의 핵심 인물이다. 그들이 연이어 일으킨 고문혁신의 물결은 고대 산문사의 수면을 뒤엎어 산문 발전의 낡은 면모를 새롭게 만들었다. 당정원과 시기, 한류들이 궐기하여 고문운동을 일으켜 당대의 산문을 극성까지 발전시켰고, 때로는 고문작가 벌기가 일어나' 사직 기침 침, 모두 주옥이 되었다' 는 고조 정세를 형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