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n [赣, gòng(ㄍㄨㄥˋ)으로 발음되며 gàn(ㄍㄢˋ)으로도 발음될 수 있습니다.]
1. 성의 유래:
첫 번째 유래 : 춘추시대 위(魏) 사람 단목(端木)에게서 유래한 성(姓)에서 유래한 것이다.
춘추시대 공자(孔子)에게 학문을 배워 도교에 능통한 72명의 성인 중에 단목자(端木施)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예명은 자공(紫康)이었다. 단목자는 위(魏)나라 출신으로 장사를 잘하고 공자의 제자들 중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이었습니다. Duanmuci는 토론을 잘하고 일을 처리하는 데 능숙했습니다. 그는 한때 Lu 국가의 총리를 역임했지만 "부자이고 겸손하고 예의를 준수"했기 때문에 그의 가족은 매우 번영했습니다.
두안무 가문은 성스러운 학문을 저술한 선조들과 학자 가문, 역대 수많은 재능을 지닌 오랜 역사를 갖고 있다. Duanmuci의 후손은 이제 88대에 걸쳐 번식했습니다. 단목자공성인 이후 단목가문은 체계적인 계보를 갖고 있으며, 번식과 이주도 질서있게 이루어지고 있다.
한나라의 유명한 학자 유향(劉祖)이 지은 『유향설원』에는 단목이 붙인 인물을 자간(紫干)이라 부르며, '자공'이 '자간(子干)의 실수'임을 지적하고 있다. 단목이 노국의 재상이라는 칭호를 받았을 때, 여공은 단목에게 "자간"이라는 글자를 부여했다. 왜냐하면 "간"의 고대 발음이 공(ㄍㄨㄥˋ)이었기 때문에 후세들이 그를 불렀기 때문이다. "Zigong"도 발음이 잘못되었습니다. 이 말은 한대 고전 《석경》에도 수정되어 있다: "공물은 간이어야 한다."
"간"이라는 단어의 발음은 간(ㄍㄢˋ)으로 되어 있다. 토(To)는 중국의 8대 방언 중 간 방언의 특징으로 오늘날 사람들이 생각하는 고대 오월족의 현지 발음이다.
두안무치의 많은 후손은 2,500년 이상 이어져 수십 세대에 걸쳐 이어져 현재는 국내는 물론 해외로까지 퍼져나가고 있다. 단무 씨족은 공 씨족, 두안 씨족, 무 씨족, 무 씨족, 간 씨족 및 일부 린 씨족으로 나뉜다. 간씨(甘氏)는 조상인 단무(端木)가 지어준 자(紀)를 따서 간씨(甘氏)라고 부르는 사람이다.
두 번째 유래 : 기씨는 서주(周周)나라의 은둔자인 간루자(甘樂子)에서 따온 것으로 조상의 이름을 따서 붙인 성이다.
송나라 학자 소사는 『형결』 제3권에 기록되어 있다. “감로, 『한서의문지』: 제나라에 감로자라는 은자가 있었는데 다섯 권의 책을 지었다. " 역사서 "동지 · "씨족 보고"에도 주나라 때 간루의 아들이 있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간로우자(Gan Louzi)의 후예들은 조상인 '간로(Gan Lou)'의 이름을 복합성으로 따서 간로우씨(Gan Lou family)라고 불렀으며, 이후 일부 사람들은 이를 루씨(Lou family)와 간루씨(gòng)로 단순화하여 불렀습니다. ㄍㄨㄥˋ).
세 번째 유래 : 지씨에서 유래한 것으로, 고대 한국(冥國)의 후예인 건족(關族)의 후예들이 사는 곳에서 유래한 이름이다.
고대에 황제 동맹에 한족이 있었는데, 그 우두머리인 한애는 한때 황제를 위해 마차를 몰았고 한족의 조상이었다.
고대에는 '한'이라는 단어와 '건'이라는 단어가 같은 의미를 가졌고, '한애'를 '건'이라고도 불렀습니다. 황족과 한족은 서로 결혼하여 딸을 황제의 아들 청양과 결혼시켜 아들 소고를 낳았다. 하왕조 때 한탁은 백명씨에게 쫓겨나 동이씨 후의를 재상으로 삼아 망명했다. 그러나 한주오는 "집에 아첨하고 싶었고, 밖에서 뇌물을 받고 백성을 속였다." 후이가 준비가 안 되었을 때, 그는 큰 나무막대기로 후이를 죽이고 권력을 장악하고 후이의 아내와 강제로 결혼하여 두 아이를 낳았다. 두 아들을 낳고 큰 아들 한초에게 궈이(지금의 산둥 성 예현)를, 둘째 아들 한치에게 게이(현재 강소성 연운항)라는 칭호를 주었다.
이후 하왕조가 부활하자 소강은 초국에 의해 멸망하고, 소강의 아들 후주는 거에게 멸망당했다. 그때부터 한족은 건족과 게족이라는 두 부족으로 나뉘었습니다. Qian은 한족의 용감함과 무기 제작 기술에 능숙함을 보여주는 방패입니다. 현재의 산둥성 웨이현현은 고대 한나라가 있던 곳으로 고대에는 '한팅'이라고 불렸습니다.
하왕조에 의해 한나라가 멸망한 후 부족민들이 남쪽으로 이주했기 때문에 사료 '건왕백씨성'에는 "치안이라는 성은 영천현에서 나왔다"고 기록되어 있다. 역사서 『성씨조사』에는 “건씨가 흥양과 영천을 바라보았다”고 기록되어 있다.
상나라 때 한족은 방패를 만들고 쓰는 데 능숙했는데, 그리고 방패 제작에도 능숙했기 때문에 '건'을 나라로 삼았고, '건'을 성으로 삼아 건씨라고 불렀다. 그것은 대를 이어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
은나라 말기에 한(Qian) 사람들은 쉬저우(Xuzhou)와 장시(Jiangxi)로 이주했습니다. 쉬저우(Xuzhou)는 여전히 "한산(Hanshan)"이라고 불리며, 장시(江西)의 간장(Ganjiang) 강과 가까운 동쪽에 간위현(Ganyu County)이 있습니다.
주나라 중기 이후 고대 건국은 서주(徐州)에서 남쪽으로 임회(臨淮)로 이주했다. 한족(邑)이 린화이(臨淮)에 나라를 세우고 일정한 곳에 정착하였기 때문에 그 후손들은 한(Han)이라는 단어에 어근인 '邑'을 붙였다. 린화이(Linhuai)는 한(Han)으로 현재 장쑤성 쓰홍(Sihong)시에 해당하는 지역이다.
춘추시대에는 가신국가들이 끊임없이 전쟁을 벌였고, 건(한)나라는 다시 남쪽으로 이동하여 지금의 강소성 양주시 지역으로 쳐들어갔으나 나중에 멸망했다. 우 주. 역사상의 오건(吳藤)의 싸움은 매우 잔인했다. "과거 오건이 싸울 때 이기지 못한 사람은 군대에 들어갈 수 없었다. 나라의 왕자들은 이빨을 뽑았다." 들어가니 건국이 흥성하더라...' 즉, 항오전쟁에 참전하기 위해 건국의 많은 젊은이들이 미리 이를 깎아 이를 보여주었다는 뜻이다. 그들은 싸울 수 있도록 성인이었습니다.
건(한)나라가 멸망한 후 건(한)족의 일파가 원래 린화이(Linhuai), 한(Han) 등지에 머물렀다가 나중에 송(宋)나라에 편입되었다. 키안 일족. 이후 송나라 관료 전기, 한나라 서위천현, 징조인천기연, 삼국시대 손무군고문 전기, 진나라 장군 전찬, 신채인 삼기장시천보 등이 있다. , 모두 이 Zhigan(Han) 씨족의 후손입니다.
또 다른 건(한)족은 남쪽으로 계속 남쪽으로 이동하여 소주의 한산 지역에 이르렀고, 나중에 오나라에 통합되어 역사상 건오족으로 알려졌습니다. 건(한) 왕국은 오(吳) 왕국에 의해 멸망했지만, 그곳에는 여전히 건(한) 사람들이 살고 있었습니다. 당시의 "건식 터널"은 건(한) 왕국의 수도로 이어지는 터널이었을 수도 있고, 한구는 "장강과 회하를 연결하는 오성한"이라는 운하였을 수도 있습니다. 나중에 유명한 검을 만드는 명인 Qianjiang은 이 Zhigan (Han) 사람들의 후손이었습니다. 그의 검을 만드는 기술은 정교하고 매우 날카롭습니다. 춘추말기에 월나라 구천이 오나라를 멸망시키고, 전무족은 전악족이 되었다. 장시성 위간지역으로 남쪽으로 이주한 감족은 월족, 월장족, 양월족 등과 합쳐져 모두 감월족이 되었고, 마침내 모두 합쳐져 한 국적. 명나라 시대, 강희 시대의 Gaochun Jiao Yu Qianfeng, 효자 Qian Xiansi, 청나라 강희 시대의 Gongsheng Xingzi County Gante 등 장시성 Xingan (Gan) 현의 대건 가문은 모두 후손입니다. 간(한) 씨족의 분파입니다.
또한 오월족과 합병되지 않고 간강 유역에서 혼자 살고 번식하는 한족도 있는데, 이들은 키가 크고 건장하며 '간거인'으로 알려져 있다. " 역사상 "간족(Gan people)"으로 알려진 샤오양(현재의 장시성). 장시성 포양(Poyang)에 살았습니다. 이들 간족의 후손 중 많은 사람들이 "간"을 성으로 삼아 간족(ㄍㄢˋ)으로 발음하는 간족이라고 부릅니다. 역사서 『만흥통포』에는 “한나라에 간수(甘隆)가 있었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이는 그들이 이 지간(한) 씨족의 후예임을 의미한다.
성씨를 받은 조상 : 두안무치(端無比, Zigan, Zigong).
간씨 가문은 춘추시대 단목 가문 출신이다. 공자가 가장 좋아하는 제자가 있었는데, 바로 자간(자공)이었다. , 그는 또한 Lu, Wei, Qi 및 기타 국가에서 총리를 역임했습니다. 후에 공자(孔子)의 총애를 받아 유명해진 자도 있고, 아버지의 성을 따서 만든 사람도 있고, 아버지의 성을 따서 만든 사람도 있다고 한다. 그리고 그들의 성은 간(Gan)으로 전해졌습니다. 그러므로 간씨 가문의 조상은 단목자(端木施)이다.
2. 희망 카운티:
루 카운티: 루 주(Lu State) 및 루 주 카운티(Lu State County)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서한(西汉) 초기에 진(秦)나라 원래 설현(薩縣)을 노(魯)나라로 바꾸고 그 통치권을 노현(현재의 산동성 취푸)에 두었다. 삼국시대에는 조위(曹魏), 금(晉)나라 때 여현(魯縣)으로 바뀌었고, 당시 관할 지역은 산동성 곡부(曲府), 사수(淸守), 자양(紫陽)이었다. 남조와 북조 시대에 북제 왕조는 인 성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수나라 때에는 노현이 있었고, 당나라 때에는 연주에 노현이 있었다. 원양현(文陽縣)으로 변경한 후 취푸(曲府)의 원래 이름을 복원하고 옌저우(燕州)의 관할 구역을 모두 동일하게 하였다.
광평현(廣平縣): 광평현(廣平縣)은 중원(中源) 초기(기원전 149년)에 서한(西汉)의 경제(景帝)가 창건한 현으로 한단현에서 분리되어 광평(현재의 지저)의 관할을 받았다. 허베이성). 관할권은 런셴(renxian), 난허(nanhe), 지저(jize), 취저우(quzhou), 융녠(yonnian), 허베이성 핑샹(pingxiang) 북서부 일부, 페이샹(feixiang) 북동부와 유사하다. 나중에 광핑 주로 변경되었습니다. 동부 한 왕조 시대에 Julu County에 버려졌습니다. 삼국시대 조위는 광평현을 회복하고 관할권을 확대했다. 그는 수나라 초기에 폐위되었다.
영천현: 전국시대 진나라가 남한을 멸망시킨 후, 진나라 승리 17년(기원전 230년)에 획득한 한국 땅을 이용해 영천현을 세웠다. 영천현이라는 이름이 붙은 이유는 영수강이라는 이름의 강이 있고 그 상류 지류가 현의 대부분을 관통하기 때문이다. 현 소재지는 양채(지금의 허난성 위저우)였으며, 당시 관할 구역은 현재의 쉬창시, 창거현, 덩펑시, 보봉현의 동쪽, 웨이시현과 옌청현의 서쪽, 미이남이었다. 현. 예현과 우양시 북쪽의 광대한 지역. 남북조 때 동위 무정(五丁) 때 행정 소재지가 영음(현 허난성 쉬창)으로 옮겨졌고, 북제(秦皇) 때 창서현(長沙縣)으로 바뀌었다. 수나라 초기에 영천현이 폐위되었다. 당나라 시대에는 창사(長沙)로 이름이 바뀌었고, 후에 쉬저우(徐州)는 영천현(永泉縣)으로 개칭되었다.
순양현(善陽縣) : 서진(西晉) 융흥(永興) 원년에 순양현(宣陽縣)을 설치하였고, 행정구역은 순양(現 Jiangxi Jiujiang)이었다. 당나라 때 주장현을 강주(江州)로 개칭하였고, 당천보 원년(742년)에 하양현으로 개칭하였다.
싱양현(興陽縣): 진나라 때 건립된 현으로 현재의 허난성 원양시를 관할한다. 서한시대에는 허난성 싱양시 북동쪽 지역을 관할하였다. 삼국시대 조위(曹魏)가 재위 3년(서기 242년)에 하남현을 여러 현으로 나누고 행정청을 하남성 흥양현(興陽縣)으로 옮기면서 현재의 남부 지역을 다스리게 되었다. 싱양현(興陽縣) 황하(黃河)에서 허난(河南)성 주현(珠玄)진까지, 현재의 카이펑(甲峰)시를 포함해 정저우(鄭州)시 등 8개 현(縣)이 있다. 북위왕조 때 현재의 싱양현(興陽縣)으로 옮겨졌다. 남조와 북조 시대에 북제 왕조는 성가오 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수나라와 당나라 모두 정저우(鄭州) 성양현(興陽縣)이었다.
포양군: 포양은 고대에는 소양(蘇陽), 판이(百井)라고 불렸다. 범현은 기원전 221년에 설립되었으며 주장현에 속한다. 서한시대에는 판수북을 다스렸다고 해서 판양(象陽)이라 불렸다. 동한시대에는 포양으로 바뀌었다. 수나라 때 요주(老州)를 다스렸다. 원나라 시대에는 요주로(Raozhou Road)가 통치했습니다. 명청시대에는 요주현(老州州)의 관할을 받았다. 1949년 5월 1일 해방되었으며, 차례로 포양주와 부량주에 속했다. 1952년에 상요현에 이양되었다. 1957년에 포양군으로 개칭되었고, 2003년 12월 17일 국무회의 승인을 받아 포양군이라는 이름이 복원되었다.
3. 역사적 유명인:
간수이(Gan Sui): (생년월일과 사망년은 미정) 한나라 때 현수를 맡은 유명한 장로 유교, 그의 종파에는 수백 명의 학생과 제자가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