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고전음악 10위권에는 '산유수', '세매화골목', '봄강화달밤', '한궁가을달', '봄에는 흰눈', "어부와 나무꾼의 질문과 답변", "후가의 18 박", "광링 산", "평사 낙염", "사방에서 매복". 이름만 들어도 중국의 매력이 느껴지네요. 우보야는 강가에서 피아노를 쳤지만 종자기는 산의 웅장함과 물의 깊이를 이해했고, 샘물 위에 달이 떠올랐고, 나뭇잎이 달린 작은 배와 작은 어불이 물 아래에 떠 있었다. 달, 차가운 매화는 서리를 마주하고 눈을 자랑하며, 그 희미한 그림자는 달을 빛나게 하고, 고향을 떠나는 쓸쓸함과 그리움이 섞여 있습니다. , 울고 불평하고 사방에서 매복을 당하고 사방에서 포위 된 노래를 듣고 산을 들어 올릴 힘이 없지만 영웅이 숨이 차고 첩이 자살하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괴롭다 가을달 가을바람 가을밤이 길고 고향의 그림자가 어찌 그리 외로울까 지강이 죽고 지금까지 한 번도 보지 못한 광릉삼이 다시 나타나느니라 왕을 암살하는 Nie Zheng의 기사도 정신과 용기는 오늘날 사람들이 그를 만나는 것이 행복하고 행운입니다.
1. 높은 산과 흐르는 물
진나라 이전의 현악기 제작자인 백야(Boya)는 한때 척박한 산에서 나무꾼인 종쯔기(Zhong Ziqi)를 연주했다고 합니다. , 이것이 '야망이 있는 높은 산'과 '광활한 바다'를 묘사한 것임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보야는 놀라며 "참 대단하다, 내 마음도 내 마음과 같다"고 말했다. 쯔치가 죽은 후 보야는 고통에 시달려 친구의 소리를 잃었다.
선진(前秦)의 현악기 제작자인 보야(Boya)는 한때 척박한 산에서 비파를 연주한 적이 있는데, 나무꾼 종쯔기는 이것이 '우뚝 솟은 자'에 대한 묘사임을 이해했다고 한다. 야망은 산에 있다', '원대한 야망은 흐르는 물에 있다'. 보야는 놀라며 "너무 좋다, 내 마음도 내 마음과 같다"고 말했다. 보야는 쯔치의 죽음 이후 친한 친구를 고통으로 잃고 하프를 떨어뜨리고 현을 끊고 남은 기간 동안 다시는 연주를 하지 않았다. 그의 삶, 그래서 "산과 흐르는 물"이라는 노래가 탄생했습니다.
2. 광링 산친 음악(Guangling Sanqin Music)
'광링 지시(Guangling Zhixi)'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Xianghe Chu 중 한 명은 한 왕조와 위 왕조를 노래합니다. 지강은 사마의 독재에 반대하다 살해당했다. 그는 처형되기 전에 이 음악을 조용히 연주하여 생계를 유지했다. "광링 정지"라고도 합니다. Xianghe Chu 중 한 명은 한 왕조와 위 왕조를 노래합니다. 지강은 사마 가문의 독재에 반대했다는 이유로 살해당했으며, 이 곡은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조용히 연주했습니다. 현존하는 피아노 악보는 "진치 미푸(Qinqi Mipu)"에서 처음으로 등장했습니다. (현 안휘성 수현현) 동한말의 민속음악. 진, 치터, 성, 주 등의 악기로 연주되었으며, 현재는 "마법비악"에 가장 먼저 기록된 고대 진 음악만 남아 있습니다. 초기에는 내용에 대한 기록이 없으며, 현재 대부분의 진 선수는 섭정이 한왕을 암살했다는 민간 전설에 따라 해석하고 있습니다(공식 역사와 다름). 진조(秦曹)에 따르면 섭정(寂政)은 전국시대 조선 사람이었다. 그의 아버지는 한왕을 위해 칼을 만드는 일에 늦어 살해당했다. 아버지의 원수를 갚기 위해 태산에 가서 10년 동안 열심히 피아노를 배웠고, 몸에 칠을 하고 숯을 삼킨 뒤 목소리와 외모가 바뀌었고, 귀국해 궁에서 멀지 않은 곳에서 피아노를 연주했다. 뛰어난 피아노 솜씨로 행인을 멈추게 하고 소와 말의 발길을 멈추게 했습니다. 이를 알게 된 한왕은 그를 궁궐로 불러들여 연주를 하게 했고, 그의 준비가 부족한 틈을 타 피아노 배에서 단검을 뽑아 한왕을 찔러 죽였다. 그는 어머니를 해치지 않기 위해 몸을 훼손하고 자살했습니다.
후세대는 고금 음악 '광링산'에 섹션 제목을 추가했으며, 그 중 일부는 이야기에 해당하는 줄거리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음악에 표현된 감정은 실제로 이 비극적인 전설과 매우 유사합니다. . 《마비보》에 기록된 "광릉산"은 (1문단), 소서문(3문단), 대서문(5문단), 본성(18문단), 임의성(10문단), 추신(8문단)을 가리킨다. 단락) ***45개 단락. 이 곡은 단종된 지 오래되었으며, 해방 이후에야 많은 피아니스트들이 번역하여 연주하게 되었다. 음악은 특별히 조율되었으며 두 번째 현과 첫 번째 현이 동일한 사운드를 가지므로 베이스 멜로디가 이 두 현에서 동시에 연주되어 강한 음향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기러기는 평평한 모래 위에 떨어진다
이 노래는 명나라 때 '기러기가 평평한 모래 위에 떨어진다'라고 불렸다. 선율은 감미롭고 부드러우며, 기러기가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모습을 통해 기러기 떼가 착륙하기 전 하늘을 맴돌고 있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옌뤄핑샤(Yan Luo Ping Sha)" 또는 "핑샤(Ping Sha)"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저자는 당나라의 진장(陳張), 송나라의 모민중(毛minzhong), 명나라의 주권(朱權) 등으로 알려져 있는데, 의견이 분분하다. 이 작품의 악보는 명나라 말기 『귀인정종』(1634)에 처음으로 기록되었다. 출시 후 진 연주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고, 널리 유통되었을 뿐만 아니라 섹션 수, 튜닝, 모드, 예술적 개념 등에서 다양한 특징을 지닌 여러 버전으로 가공 및 개발되었습니다. 가장 인기있는 진 음악 중 하나입니다.
노래의 분위기에 대해선 '청명한 가을과 기러기의 날아다니는 소리'라는 뜻으로 가을 풍경을 표현하는 사람들도 있다. 선비', 백조기러기의 '뒤를 돌아보는 심정, 위아래로 농담하는 태도, 솟아올랐다가 모이는 모습, 깜짝 놀랐다가 다시 일어서는 기운'을 읽는 사람도 있다. 떨어지고, 모래는 평평하고 물은 멀다, 기분이 편안하고 마음이 편안하고, 친구가 의심이 없고, 남자와 여자가 대화를 나눈다." 세상이 위험한 것이 아니라 위험하다는 감정을 표현한다. 기러기만큼 좋아. 현재 유통되는 곡들은 대부분 7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음색과 음악적 이미지는 거의 동일하며, 멜로디가 오르락내리락하며 지속되며, 음색은 조용하지만 고요함 속에 움직임이 있다. Zhucheng School의 "Pingsha"에는 고정된 소리 패턴을 배경으로 날아다니는 기러기의 모습을 시뮬레이션 기술을 사용하여 표현하는 섹션이 추가되었습니다.
4. 매화 삼차선
이 노래는 사물을 빌려 매화의 순백함과 향기, 내한성을 활용하여 고상한 성실함을 지닌 사람들을 찬양하는 노래입니다. 이 노래는 서로 다른 미세한 위치에서 세 번 반복되므로 "Three Nongs"라고 불립니다.
이 노래는 매화의 하얗고 향긋하며 내한성을 통해 사물을 빌려 고상한 감성을 지닌 사람을 찬양하는 노래이다. : "3개 차선".
5. House of Flying Daggers
음악은 기원전 202년 Gaixia에서 발생한 추한 전쟁의 마지막 결전을 묘사합니다. 한군은 사방에서 매복대형을 동원해 초군을 격파했다. Xiang Yu는 Wujiang River에서 자살했고 Liu Bang이 승리했습니다.
전통 비파곡 중 하나. "Huaiyang Pingchu"라고도 알려진 이 악보는 "Huaqiu Pin Pipa Score"(1819)에서 처음으로 나타났습니다. Ming Wang Bao (1598-1662) "사조당 컬렉션." 《당비파전》에는 비파 명인 당영이 한때 "초와 한"을 연주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초한나라의 노래. 두 군대가 결투를 벌일 때 소리가 천지를 진동시키고 기와가 날아가는 소리가 난다. 천천히 보면 금소리, 북소리가 들린다. , 금, 칼, 사람과 말이 바뀌는 소리가 들리지만 오랫동안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분개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것은 초의 노래이며 슬프고 강한 것은 왕의 목소리입니다. Xiang의 비극적 인 노래와 관대 한 목소리, Daze에 빠질 때 말을 쫓는 소리가 있고 Wujiang에 도착할 때 Xiang 왕이 자살하는 소리와 나머지 기수들의 소리가 있습니다. Wang의 목소리는 처음에는 듣는 사람을 흥분시키고, 마지막에는 슬프고, 마지막에는 울지 않게 만든다. 그려진 장면, 소리, 색상은 오늘날의 "Ambush from Flying Daggers"와 매우 유사합니다. 전체 노래는 13개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목은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부분:
(1) "거짓말"은 전체의 서곡입니다. 전투 전 황금북과 전쟁 나팔을 연주하며 일제히 환호하는 모습, 모두가 함성을 지르는 감동적인 장면. 음악은 점점 더 빨라지고, 모드의 복잡한 특성과 교대적인 변형은 음악의 불안정성을 가중시킵니다.
(2) "부수고 두들겨 패다".
(3) '포인트 일반'이라는 주제를 연속적인 긴 휠 핑거 테크닉(단 휠, 한 문장 휠, 한 브러시 휠)과 "버클, 와이프, 플릭"의 결합 운지법으로 표현합니다. , 닦아"라고 장군을 표현합니다. 강력한 태도.
(4) "배열".
(5) 'Walk in Line'의 음악은 전작과 일정한 대조를 이루며, '덮고 나누기'와 '덮고 나누기' 기술을 사용하여 영웅적이고 활발한 군대의 모습.
제2부:
(6) 매복은 결전 전날 밤 한군이 이곳에 매복을 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분위기는 차분하고 긴장되어 있었다. 다음 두 단락.
(7) 지명산에서의 소규모 전투. 초군과 한군이 근접전을 벌이면서 칼과 총을 들고 숨을 헐떡이며 음악이 펼쳐지기 시작했다.
(8) 구우리산 전투는 두 군대의 생사를 건 투쟁을 그린다. 말발굽 소리, 칼 부딪치는 소리, 함성이 얽혀 사람들의 마음을 흔들었다. 먼저 "스트로크, 로우, 스트럼, 로우"의 교대 연주 방법을 사용한 다음 이중 현 연주, 밀고 당기기 등의 기술을 사용하여 음악을 클라이막스로 밀어냅니다.
제3부:
(9) 항왕이 패배했습니다.
(10) Wujiang Suicide는 먼저 동음이의의 산발적인 리드미컬한 반복과 빡빡한 말발굽 소리를 번갈아 가며 적을 돌파한 후 항왕과 한군이 그를 쫓는 장면을 보여줍니다. 그런 다음 비극적인 멜로디가 나옵니다. Xiang Yu가 자살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마지막 네 줄의 "획"이 갑자기 "떨어짐"("정지"라고도 함)이고 음악이 갑자기 멈춥니다.
원곡에는 다음도 포함됩니다.
(11) 모두가 승리합니다.
(12) 장군은 장점을 놓고 경쟁합니다.
(13) 승리 후 캠프로 돌아갑니다. 웨이종락 씨의 공연은 '자기 목을 자르는 것'으로 끝났고, 마지막 세 부분은 삭제되어 재생되지 않았습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가족은 이 방법을 채택합니다.
곡 전체를 보면 '시작하고, 계속하고, 돌리고, 끝내는' 배치 특성도 갖고 있다. 첫 번째 부분에는 "시작 및 운반 부분"으로 5개의 섹션이 포함되어 있고, 두 번째 부분에는 "회전" 섹션으로 3개의 섹션이 포함되어 있으며, 세 번째 부분에는 "결합" 섹션으로 2개의 섹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6. 노을피리와 북(봄강 꽃 달빛밤)
아름답고 부드러운 선율이 돋보이는 서정적이고 자유분방한 곡이다. 1925년경 상하이 다퉁 음악 클럽(Shanghai Datong Music Club)은 이 작품을 비단과 대나무 작품인
"봄 강의 달빛 밤(Moonlight Night on the Spring River)"으로 각색했습니다. 최초의 버전은 1842년의 "일몰 피리 노래"입니다. 1864년 이전에 작성된 "금락 텍스트 연구"에서는 이를 전통 비파 노래인 "일몰 피리 노래"라고 불렀습니다. 1895년에 "쉰양 비파"로 개작되었을 때 이전 6개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10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섹션은 당나라 월부에서 제목을 빌려 1932년에 민속 음악 앙상블로 변경되어 "봄 강화 달빛 밤"이라는 이름도 원래의 "늦가을 이별"에서 발전했습니다. 강으로' 봄기운이 가득하여 더욱 건강하고 기분 좋게. 신선하고 아름답게. 해방 후 노래 전체는 10장의 연속된 그림처럼 밴드 합주를 통해 10부분으로 나누어졌다: 1. 강탑의 종과 북, 2. 동쪽 산에 떠오르는 달, 3. 물로 돌아가는 바람, 4 . 꽃 그림자의 테라스, 5. 깊은 물과 구름, 6 , 어부가 늦게 노래하고, 7. 해안으로 돌아와 해안을 두드리며, 8. 라디에이터가 멀리서 노래하고, 9. 배로 돌아갑니다, 10. 결말
7. 어부와 나무꾼을 위한 질문과 답변
이 노래는 30가지가 넘는 족보가 각 시대를 거쳐 전해지며 그 중 일부에는 가사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음악은 푸른 산과 푸른 물 속에서 어부와 나무꾼이 즐기는 모습을 표현합니다.
알고 보니 '일몰 피리와 북'(일명 '일몰 피리 노래'라고도 함, '쉰양 비파'라고도 함), '쉰양 야월', '쉰양 노래'라는 비파 독주로 밝혀졌습니다. ). 1925년경에 이 작품은 처음으로 전국 관현악곡으로 개작되었습니다. 해방 후 많은 사람들의 편집과 개작으로 더욱 완성도가 높아져 국내외 관객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게 되었습니다. 완곡하고 단순한 선율, 부드럽고 변화무쌍한 리듬, 독창적이고 섬세한 관현악, 세심한 연주를 통해 달밤 봄강의 매력적인 풍경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강남 수향 마을의 우아함과 아름다움을 마음껏 찬양합니다. 노래 전체가 마치 긴 산수화 두루마리처럼 섬세한 붓놀림과 부드러운 색감, 우아함과 우아함이 매혹적입니다.
첫 번째 문단인 '장탑 종소리'는 강물에 반사되는 지는 해와 바람의 잔물결을 묘사하고 있다. 그런 다음 밴드는 같은 톤으로 연결된 프레이즈와 함께 아름답고 칸타빌레적인 테마를 연주했으며, 베이스 드럼은 부드럽게 굴러 심오한 예술적 개념을 만들어냈습니다(조각 1). 두 번째와 세 번째 단락은 "동산 위의 달"(조각 2)과 "바람이 바람으로 돌아가고 흐르는 물"의 예술적 개념을 표현합니다. 그러면 그것은 강물에 부는 미풍, 흔들리는 꽃과 식물, 물에 비친 한 겹 한 겹의 황홀한 모습을 보는 것과 같았습니다. '깊은 물과 구름'의 다섯 번째 구간에 들어서면 '강과 하늘은 먼지 하나 없이 같은 색이고, 밝은 하늘에 달은 홀로 있다'는 장엄한 풍경이 저절로 드러난다. 밴드는 일제히 연주하며, 마치 흰 돛이 점처럼 찍혀 있고, 멀리서, 먼 곳에서 가까운 곳으로 차례차례 들려오는 고기잡이 노래처럼 속도를 높인다. 일곱 번째 부분에서는 물레를 사용하여 비파를 연주하는데, 이는 마치 어선이 물을 가르고 파도가 해안에 부딪히는 움직임과 같습니다. 전곡의 클라이맥스는 아홉 번째 부분 '아라스 나이 배로 돌아가다'로, 물을 깨고 파도가 튀며 먼 곳에서 가까운 곳까지 노를 젓는 '아라스 나이' 소리를 통해 배로 돌아간다는 예술적 개념을 표현했다. . 배로 돌아와서 떠나면 모든 것이 조용해지고 봄강은 더욱 평화로워 보입니다. 전체 노래는 선율적이고 느린 멜로디로 끝나서 사람들의 뒷맛을 끝없이 만듭니다.
8. 호자십팔
동명의 시를 바탕으로 작곡한 곡이다. 반영된 주제는 "Wen Ji가 한 왕조로 돌아옴"입니다. 한나라 말의 전쟁 중에 채문기는 12년 동안 남부 혼족에서 살며 좌현왕의 아내로서 고향을 몹시 그리워했습니다. 조조가 사람을 보내 자신을 본토로 데려갔을 때, 두 아이를 두고 갈 수 없게 되자, 집으로 돌아가는 기쁨은 살과 피를 이별하는 고통으로 가득 찼고, 마음이 몹시 괴로웠습니다.
한나라 말, 유명한 작가이자 고금 연주자 채용의 딸인 채연(문기)이 전쟁 중에 흉노에게 포로가 되어 남쪽에 머물렀다. 흉노는 좌현왕의 첩이 되어 두 아이를 낳았다. 나중에 조조는 사람을 보내 그녀를 데려가게 했고, 그녀는 자신의 비극적인 인생 경험과 아들에 대한 향수병을 묘사한 장문의 시를 썼습니다.
전체 시는 18개의 노래 세트로 구성된 18개 섹션으로 구성됩니다. Guo Moruo에 따르면 터키어로 "Shou"는 "Pai"라고 불리고 "Eighteen Pai"는 18개의 노래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이 시는 후지아의 애도에 대한 그녀의 응답으로 그녀가 지었다고 해서 "호가의 18박" 또는 "호가명"이라고 명명되었습니다.
원래는 진(秦) 노래였지만, 위(魏)나라와 진(晉) 왕조 이후에는 점차 "대호가명(大胡記命)"과 "소호가명(孝胡貝命)"이라는 두 가지 다른 악기로 발전했습니다. 전자는 "Hujia의 18 Pats"의 직접적인 후속작입니다.
당나라의 진 연주자 황정란(黃智蘭)이 이 곡을 연주하는 솜씨로 유명하다. Li Qi의 시 "동달이 호가를 연주하는 것을 들으며": "채여는 한 곡에 18박자로 호가의 소리를 냈는데, 호인들은 눈물을 흘리며 풀을 만졌고, 한 사신들은 상심하여 손님에게 돌아왔습니다. ." 곡의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 기존의 악보는 1425년에 간행된 《마법비악서》 《대소호가》에 처음으로 등장하며, 모두 가사가 없는 기악이다. 노래할 수 있는 진 노래 "호가의 18박"은 명나라 만리 39년(1611년)에 손비현이 판화한 "진시"에 처음 등장했으며, 현재 가장 인기 있는 악보이며 그 가사가 쓰여 있습니다. Wen Ji의 "인생 초기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습니다..." 음악은 기본적으로 초기 노래의 특징을 살려 음표 단위로 접근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첫 번째 박부터 아홉 번째 박까지, 그리고 12, 13번째 박까지 모두 같은 결말을 갖고 있는데, 한나라의 항하대곡의 영향을 받은 흔적이 있다. 전체 노래는 6음 깃털 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모달 음으로 사용되는 성형에서 상승하는 정음(5번)과 고음(1번)이 형성됩니다. 그 분위기가 슬프기도 하고 설레기도 하고, 감동도 깊다.
9. 한궁의 가을달
이 노래는 두 가지 대중적인 연주 형식을 가지고 있는데, 하나는 정 노래이고 다른 하나는 이호 노래입니다. 기록에 따르면 얼후(Erhu)는 유천화(Liu Tianhua) 선생에게 전해졌습니다. 『한궁의 가을달』은 고대에 억압받던 궁녀들의 원망과 슬픔을 표현하고, 그들의 불행에 대한 연민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작품이다.
이 노래에는 두 가지 인기 연주 형식이 있는데, 하나는 정가(鄭歌)이고 다른 하나는 이호가(erhu song)입니다. 기록에 따르면 얼후(Erhu)는 유천화(Liu Tianhua) 선생에게 전해졌습니다. 『한궁의 가을달』은 고대에 억압받던 궁녀들의 억울함과 슬픔을 표현하고, 그들의 불행한 경험에 대한 공감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작품이다.
10. 봄에 흰 눈
전설에 따르면 춘추시대 진국의 시광이나 제국의 유연자가 썼다고 한다. 기존 피아노 악보에 나오는 '양춘'과 '하얀 눈'은 두 개의 기악곡으로, '양춘'은 만물이 봄을 알고 잔잔한 바람이 씻어낸다는 뜻이고, '하얀 눈'은 장엄한 청정함과 눈과 대나무를 뜻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