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모니터링 시스템은 크게 프론트엔드 장비와 백엔드 장비로 구성되며, 백엔드 장비는 다시 중앙 제어 장비와 서브 제어 장비로 나눌 수 있다. 프런트엔드와 백엔드 장비를 구성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이들 간의 연결(전송 시스템이라고도 함)은 케이블, 광섬유, 마이크로파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구현할 수 있습니다. 그림 1-1에서 볼 수 있듯이 TV 감시 시스템은 카메라 부분(때때로 마이크), 전송 부분, 제어 부분, 디스플레이 및 녹음 부분의 네 가지 주요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각 부품에는 보다 구체적인 장비나 구성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1 주요 장비
1.1.1 카메라 부분
카메라 부분은 TV 감시 시스템의 최전선 부분이자 '눈'입니다. 전체 시스템의 . 시야가 모니터링되는 부분 전체를 포괄할 수 있도록 모니터링되는 장소의 특정 위치에 배열됩니다. 감시 대상 면적이 넓은 경우가 있는데, 카메라 수를 절약하고 전송 시스템과 제어 및 표시 시스템을 단순화하기 위해 전기(원격 제어) 가변 초점(가변 배율) 렌즈를 카메라에 설치하여 카메라 캔 관찰 거리가 더 멀고 명확해집니다. 때로는 카메라가 콘솔의 제어를 통해 팬/틸트에 설치되어 카메라가 수평 및 수직으로 회전할 수 있습니다. 더 넓은 각도와 면적. 간단히 말해서 카메라는 전체 시스템의 눈과 같아서 모니터링하는 내용을 이미지 신호로 변환하여 제어 센터의 모니터로 전송합니다. 카메라 부분은 시스템의 전단이고, 모니터링되는 장소의 상황을 영상신호로 변환하여 관제센터의 모니터로 전송하므로 전체 시스템 관점에서 보면 카메라 부분이 원본이다. 시스템의 신호 소스. 따라서 카메라 부품의 품질과 그것이 생성하는 이미지 신호의 품질이 전체 시스템의 품질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시스템 노이즈 계산 이론의 관점에서 시스템 노이즈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큰 요인은 시스템의 첫 번째 단계 출력(여기서는 카메라의 이미지 신호 출력)의 신호 대 잡음비입니다. 따라서 카메라 부분을 신중하게 선택하고 다루는 것이 중요합니다. 카메라에서 출력되는 영상신호가 전송부와 제어부를 거쳐 모니터에 도달하게 되면, 라인, 증폭기, 신호의 도입으로 인해 모니터에 도달하는 영상신호의 신호대잡음비가 감소하게 됩니다. 소음으로 인해 변속기 및 제어 부분의 스위치 등.
위의 관련 논의 외에도 카메라 부품의 경우, 특히 실외 응용 분야에서 먼지, 비, 고온 및 저온, 부식 방지 등을 방지하기 위해 특별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카메라와 렌즈에 보호 커버를 설치해야 하며 짐벌에도 해당 보호 조치가 있어야 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나중에 관련 장에서 논의할 것입니다.
1. 1. 2 전송 부분
전송 부분은 시스템의 이미지 신호 경로입니다. 일반적으로 전송 부분은 이미지 신호의 전송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일부 시스템에서는 이미지 외에 사운드 신호도 동시에 전송해야 합니다. 콘솔을 통해 카메라, 렌즈, 팬틸트, 보호 커버 등을 제어하려면 제어 센터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시스템에는 제어도 포함됩니다. 신호 전송, 즉 여기서 말하는 전송 부분은 일반적으로 전송되는 모든 신호로 구성된 전송 시스템의 합계를 나타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전송 부분의 주요 전송 내용은 영상 신호입니다. 그러므로 영상신호의 전송방법과 전송에 있어서 관련된 문제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미지 신호 전송의 핵심 요구 사항은 이미지 신호가 전송 시스템을 통과한 후 눈에 띄는 노이즈나 왜곡이 발생하지 않고(색차 신호나 밝기 신호 모두 눈에 띄는 왜곡이 발생하지 않음), 원본 이미지 신호( 카메라에서 출력되는 이미지 신호), 선명도 및 회색조 수준이 크게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전송 시스템이 감쇠, 유입된 잡음, 진폭-주파수 특성 및 위상-주파수 특성 측면에서 우수한 성능을 가져야 합니다.
전송 방식에 있어서 현재 대부분의 TV 감시 시스템은 영상 베이스밴드 전송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카메라가 관제 센터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경우에는 무선 주파수 전송이나 광섬유 전송도 사용됩니다. 위의 다양한 전송 방법의 경우 사용되는 전송 구성 요소와 전송 라인이 상당히 다릅니다.
이는 장비를 절약하고 공간 점유를 줄일 수 있으며, 둘째, 일대일 대응을 표시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니터링되는 장소에서는 예상치 못한 상황이 동시에 발생할 수 없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특정 간격(예: 몇 초, 10초 또는 수십 초)으로만 표시하면 됩니다. 모니터링되는 장소에서 어떤 일이 발생하면 스위치를 통해 신호를 특정 모니터로 전환하여 지속적으로 표시할 수 있으며 콘솔을 통해 원격으로 추적하고 기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시스템에서는 일반적으로 카메라 대 모니터 비율이 4:1, 8:1, 심지어 16:1로 모니터 수를 설정합니다. 현재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카메라 대 모니터 비율은 4대 1입니다. 즉, 카메라 4대가 차례로 하나의 모니터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8대 1 또는 16대 1 설정 방식이 사용됩니다. 또한, "픽처 스플리터"의 적용으로 인해 카메라가 많은 일부 시스템에서는 픽처 스플리터를 사용하여 여러 카메라의 이미지 신호를 동시에 하나의 모니터, 즉 더 큰 화면에 표시합니다. 모니터에서 화면은 동일한 면적의 여러 개의 작은 사진으로 나뉘며 각 사진은 카메라에서 보낸 사진을 표시합니다. 이를 통해 모니터를 크게 절약하고 운영자가 더 쉽게 시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솔루션은 하나의 모니터에 너무 많은 분할 이미지를 동시에 표시해서는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일부 세부 사항을 명확하게 보기 어렵고 모니터링 효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4~9개 부문이 더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특별한 요구 사항이 없는 TV 모니터링 시스템의 경우 더 비싼 특수 모니터 대신 비디오 입력 단자가 있는 일반 TV 세트를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또는 TV)의 화면 크기는 14인치에서 18인치 사이여야 합니다. "화면 분할기"를 사용하면 더 큰 화면의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의 위치는 운영자의 시청 거리, 각도, 높이에 적합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메인 콘솔 뒤쪽에 전용 모니터링 선반을 설치하고 그 선반 위에 모니터를 배치합니다.
모니터 선택은 시스템의 전반적인 기능 및 전반적인 기술 지표의 요구 사항, 특히 장기간 지속적인 작업에 대한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모니터나 텔레비전은 이미 확립된 제품이고 누구에게나 친숙한 제품이기 때문에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시스템 설계:
1.2 중소형 TV 모니터링 시스템
일반적으로 TV 모니터링 시스템은 규모가 크지 않고 기능이 비교적 간단합니다. 범위가 매우 넓습니다. 모니터링 대상은 사람, 상품, 상품 또는 차량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일부 응용 시스템에는 천연 가스 탱크 및 고잉크 용광로 모니터링도 포함됩니다. TV 모니터링 시스템은 독립형 시스템일 수도 있고, 도난 방지 경보 시스템 또는 출입구 제어 시스템과 결합하여 포괄적인 보안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일반적인 중소형 TV 감시 시스템의 카메라 감시 지점 수는 32개를 초과하지 않으며 비용은 대부분 수만~수십만 위안입니다.
1. 2. 1 간단한 고정점 모니터링 시스템
가장 간단한 고정점 모니터링 시스템은 고정점 카메라를 설치하는 것입니다(카메라에는 고정 초점 장치가 장착되어 있음). 렌즈)에서 동축케이블을 통해 영상신호를 제어실의 모니터로 전송합니다. 예를 들어 소규모 공장의 출입구에 카메라를 설치하고 동축케이블을 통해 공장 사무실의 모니터(또는 TV)에 영상신호를 전송하면 관리자는 누가 지각하고 일찍 퇴근하는지 확인할 수 있고, 일찍 퇴근하는 사람. 공장에서 공장으로 물건을 가져왔나요? 비디오 녹화기가 장착된 경우 향후 검색 및 확인을 위해 감시 영상을 녹화할 수도 있습니다.
이 간단한 고정 소수점 모니터링 시스템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합니다. 카메라 수가 많은 경우 멀티플렉서, 화면 분할기 또는 시스템 호스트를 통해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외국 유명 기업의 본사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본사에서는 여러 번 고급형 노트북을 분실했습니다. 이후 각 층의 12개 출구 모두에 고정점 카메라가 설치되었으며 4개 스크린 스플리터 3개와 24개가 장착되었습니다. - 시간당 실시간 비디오 녹화, 효과적으로 위에서 언급한 도난 현상을 효과적으로 제거합니다.
어떤 게스트하우스에서도 이런 간단한 고정점 모니터링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1~6층 객실 통로 양쪽 끝에 고정점 흑백 카메라를 설치하는 것이며, 출입구, 현관, 뒷문, 주차장 등 감시 지점 4개소, 총 16개 카메라를 설치하는 것이다. , 16화면 카메라 스플리터, 29인치 대형 컬러 TV, 24시간 비디오 레코더를 구성해 완벽한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성한다.
감시 지점이 늘어나면 시스템 규모도 커지겠지만, 별도의 추가 장비나 요구 사항이 없다면 이러한 유형의 모니터링 시스템은 여전히 단순 고정 지점 시스템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슈퍼마켓의 폐쇄 회로 텔레비전 모니터링 시스템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슈퍼마켓의 넓은 영업 면적(상하층 총 면적 약 16,000m2)과 많은 선반으로 인해 총 48개의 고정 지점 검정색이 있습니다. 흰색 카메라가 설치되었습니다. 이 48개 카메라의 신호는 3개 그룹으로 나누어 각각 해당하는 16개 화면 분할기, 17인치 흑백 모니터 및 24시간 비디오 레코더를 수신했습니다(슈퍼마켓의 실제 프로젝트에는 도난 방지 경보 시스템 및 공영 방송도 추가되었습니다). 배경음악 시스템, 여기에서는 생략). 그림 1-2는 슈퍼마켓 TV 모니터링 시스템의 구조를 보여준다.
그림 1-2 슈퍼마켓 TV 모니터링 시스템 구성
1. 2. 2 간단한 전방위 모니터링 시스템
전방위 모니터링 시스템 고정점 모니터링 시스템의 고정초점 렌즈는 전자 줌 렌즈로 대체되고, 상하좌우로 움직일 수 있는 전방향 팬/틸트(팬/틸트 내부에는 2개의 모터가 있음) )를 추가하여 각 감시 지점의 카메라가 상하좌우 스캔이 가능하도록 부착된 렌즈의 초점 거리도 일정 범위 내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감시 장면을 확대 또는 축소할 수 있습니다.) 분명히 팬/틸트 및 전기 렌즈의 움직임은 시스템 호스트와 협력하는 컨트롤러나 디코더에 의해 제어되어야 합니다.
가장 단순한 고정점 모니터링 시스템에 비해 가장 간단한 만능 모니터링 시스템은 전방에 만능 팬틸트 및 전자 줌 렌즈를 추가하고 제어실에 컨트롤러를 추가하며, 예를 들어 SP3801 과 같은 추가 멀티 코어(10 코어 또는 12 코어) 제어 케이블을 프런트 엔드에서 제어실까지 배선해야 합니다. 소규모 의류 공장의 모니터링 시스템을 예로 들면, 의류 작업장에는 전방향 카메라 2대가 설치되고, 공장장의 사무실에는 일반 TV 1대, 스위처 1대, 컨트롤러 2대가 구성됩니다. 작업장에서는 스위치를 통해 특정 카메라의 사진을 선택하고 컨트롤러를 작동하여 카메라가 전체 모니터링 사이트를 스캔하도록 하거나 특정 부분의 고정 지점 모니터링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 적용에서는 모든 모니터링 지점을 포괄적으로 구성할 필요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전체 모니터링 시스템 중 소수의 특수 모니터링 지점에만 종합적인 장비가 장착됩니다. 예를 들어 위에서 언급한 게스트하우스의 고정점 감시 시스템에서는 주차장을 감시하는 고정점 카메라를 전방향 카메라로 변경하는 것(전동 줌 렌즈를 교체하고 전방위 카메라를 추가하는 것)을 고려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방향 팬/틸트) 후 제어실에 컨트롤러를 추가하면 주차장의 모니터링 범위가 확장되고, 주차장 전체를 스캔하거나 특정 부분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카메라를 앞으로 밀면 번호판 번호도 또렷하게 보인다. 그림 1-3은 고정점 감시 시스템에 전방위 감시점을 추가한 시스템 구조를 보여준다.
그림 1-3 고정점 감시 시스템에 전방위 감시점을 추가한 시스템 구조
1. 저가형 전방위 감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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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시스템에서는(그림 1-4 참조) 팬/틸트 렌즈 컨트롤러를 서브 컨트롤 키보드 SP8050으로 대체하므로 시스템 연결 케이블이 비교적 간단합니다. SP8050은 스위처(SP2000 시리즈)와 화면 분할기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스위처에는 알람 기능도 있습니다. 알람이 발생하면 알람이 울리는 현장 카메라를 자동으로 끄고 녹화할 수 있습니다. 비용 측면에서는 시스템 호스트/매트릭스 스위처를 사용하는 시스템보다 저렴합니다.
1. 2. 4 소형 호스트를 갖춘 모니터링 시스템
시스템 호스트를 장착해야 하는 시스템 크기에는 엄격한 제한이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감시 시스템의 전방향 카메라 수가 3~4대를 초과하면 소규모 시스템 호스트 사용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여러 단일 채널 컨트롤러 또는 다중 채널(예: 4채널 또는 6채널)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전방향 카메라 제어를 구현할 수도 있지만 이를 위해서는 더 많은 수의 제어 케이블(각 채널당 최소 1개)이 필요합니다. 10코어 케이블), 케이블 길이가 너무 길어지고(긴 와이어의 저항으로 인한 전압 강하로 인해 짐벌과 전자 렌즈가 느리게 움직이거나 심지어 움직이지 않을 수도 있음) 전체 시스템도 지저분해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시스템 호스트를 사용하면 전체 모니터링 시스템의 비용이 증가합니다. 이는 시스템 호스트의 비용이 일반 스위처보다 높으며 그에 맞는 전면의 가격이 높기 때문입니다. 엔드 디코더도 일반 스위치보다 높습니다. 그러나 배선의 관점에서 볼 때 각 디코더는 버스를 사용하여 시스템 호스트에 연결되므로 시스템의 케이블 수가 많지 않습니다(2코어 통신 케이블 하나만 필요함). 또한 대부분의 통합 시스템 호스트에는 도난 방지 경보 시스템과 TV 모니터링 시스템을 쉽게 통합할 수 있는 경보 감지기 인터페이스가 있습니다. 감지기가 경보를 울리면 호스트는 자동으로 메인 모니터 화면을 경보가 발생한 현장 카메라가 촬영한 스크린샷으로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그림 1-5는 시스템 호스트를 이용한 소형 TV 공중 감시 시스템의 구조를 보여준다.
그림 1-5 시스템 호스트를 이용한 소형 TV 모니터링 시스템의 구조
1. 2. 5 사운드 모니터링을 갖춘 모니터링 시스템
TV 모니터링 시스템 현장 사운드(예: 은행원 모니터링 시스템)를 모니터링하는 데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시스템 구조 관점에서 전체 TV 모니터링 시스템은 이미지와 사운드의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사운드 신호의 수집 및 전송이 증가함에 따라 시스템 규모는 순수 고정 소수점 이미지 모니터링 시스템의 두 배에 해당하며, 이미지와 사운드 신호의 동기화도 보장되어야 합니다. 전송 과정.
간단한 일대일 구조(카메라-비디오 레코더-모니터)의 경우 모니터링 헤드와 오디오 전송 라인만 추가하면 비디오 및 오디오 신호를 표시, 모니터링 및 녹음할 수 있습니다. 함께. 모니터링 시스템 전환을 위해서는 다수의 입력 비디오 및 오디오 신호 중 선택된 비디오와 해당 오디오 신호를 전환하여 출력할 수 있는 비디오 및 오디오 동기화 스위처 구성이 필요합니다.
1.3 대형 및 중형 TV 모니터링 시스템
대형 및 중형 TV 모니터링 시스템의 모니터링 지점 수가 늘어났습니다. 전방위 모니터링 지점은 도난 방지 경보 시스템과 통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앙 제어실에 수집되는 수많은 비디오 및 오디오 신호로 인해 다양한 비디오 및 오디오 장비를 결합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많은 시스템에는 여러 개의 하위 제어 센터(또는 하위 제어 지점)가 필요합니다. 시스템 규모가 상대적으로 크다.
1. 3. 1 대형 및 중형 TV 모니터링 시스템의 정의
대형 및 중형 TV 모니터링 시스템은 원칙적으로 앞서 언급한 중소형 TV 모니터링 시스템과 동일합니다. 대형 TV 모니터링 시스템. 여기서 말하는 '대형 및 중형'은 두 가지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첫째, 전면 카메라 수, 중앙 제어 장치 수 등 시스템의 대규모를 의미합니다. 중앙 통제실도 매우 크고 측면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거대한 모니터 월은 다양한 크기의 실시간 모니터링 장면을 동시에 수십 개 또는 수십 개 표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관련 부서에는 하위 제어 시스템이 있습니다. 둘째, 시스템이 매우 복잡하고 작동이 어려우며 전송 조건이 가혹하여 다스 포인트 모니터링 시스템의 구축 및 디버깅이 더 어렵습니다. 일반 슈퍼마켓이나 사무실 건물에 있는 동일한 10개 또는 수백 개의 지점입니다.
1. 3. 2 다중 호스트 다중 레벨 TV 모니터링 시스템
기존 TV 모니터링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대형 및 중형 시스템에도 호스트를 추가하는 것 이상입니다. 카메라 수를 늘리고 하위 제어 시스템 수를 늘립니다. 그러나 일부 특수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단일 호스트와 여러 하위 컨트롤러의 구현 방법은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할 수 없습니다. 대규모 공장의 모니터링 시스템을 예로 들면, 사용자는 상대적으로 독립된 각 공장 영역에 폐쇄 회로 텔레비전 모니터링 시스템을 설치해야 합니다. 각 공장 영역에는 독립적인 모니터링 룸이 있으며 관리자는 시스템을 운영 및 제어할 수 있습니다. 할 것이다.
또한 전체 공장에서는 각 공장 영역의 하위 시스템을 통합하고 대규모 TV 모니터링 센터를 구축하기 위한 대규모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해야 합니다. 이 센터에서는 공장 영역의 특정 카메라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카메라의 클라우드를 제어 데스크와 전동 줌 렌즈로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이는 대규모 TV 모니터링 시스템이 각 공장 영역의 여러 호스트로 구성되어야 한다는 요구 사항을 제시합니다.
각 호스트의 내부 구조와 작동 원리는 동일하기 때문에 일반 매트릭스 호스트와 비교하여 이 다중 호스트 시스템의 각 호스트에는 이전 호스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추가 주소 식별 코드가 있습니다. .레벨 호스트 선택, 각 카메라의 영상은 2차 또는 3차 전환을 통해 중앙 중앙 제어실의 모니터로 선택됩니다.
TV 모니터링 시스템의 프런트 엔드 장비
TV 모니터링 시스템의 프런트 엔드 장비는 일반적으로 카메라, 수동 또는 전자 렌즈, 팬 틸트, 보호 커버, 모니터, 경보 감지기 및 다기능 그것은 자신의 임무를 수행하고 유선, 무선 또는 광섬유 전송 매체(비디오/오디오 신호 전송 및 제어 및 제어)를 통해 중앙 제어 시스템의 다양한 장비와 해당 연결을 설정하는 디코더 및 기타 구성 요소로 구성됩니다. 경보 신호). 실제 TV 모니터링 시스템에서는 이러한 프런트 엔드 장치가 반드시 동시에 사용되는 것은 아니지만 모니터링 현장에서 이미지 수집을 위해서는 카메라와 렌즈가 필수적입니다.
2.1 카메라
카메라는 감시 현장 이미지를 얻기 위한 프런트엔드 장치이며, 영역 배열 CCD 이미지 센서를 핵심 구성 요소로 사용하고 동기화 신호 생성 기능도 제공합니다. 회로, 비디오 신호 처리 회로 및 전원 공급 장치 등 최근에는 새로운 저가형 MOS 이미지 센서가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으며, MOS 이미지 센서를 기반으로 한 카메라가 고화질을 요구하지 않는 비디오폰이나 회의용 텔레비전 시스템에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해상도, 저조도 등 MOS 이미지 센서의 주요 지표는 당분간 CCD 이미지 센서만큼 좋지 않기 때문에 TV 모니터링 시스템에 사용되는 카메라는 여전히 CCD 카메라입니다.
카메라는 흑백과 컬러로 나뉘는데, 흑백 카메라는 해상도가 높고 조도가 낮은 장점이 있어 특히 적외선 하에서 영상을 촬영할 수 있기 때문에 TV 모니터링 시스템에서는 흑백 CCD 카메라로 사용된다. 여전히 시장점유율이 높습니다. 그런데, 여러 가맹점이 나열한 CCTV 감시 장비 목록에 있는 카메라에는 일반적으로 렌즈가 없습니다(통합 카메라 제외). 따라서 실제 적용에서는 모니터링 현장과 사용자의 실제 환경에 따라 카메라를 구성해야 합니다. 요구 사항에 적합한 렌즈가 장착되어 있어야 합니다(자세한 내용은 이 장의 섹션 2-2 참조).
2. 1. 1 흑백 CCD 카메라의 주요 매개변수
TV 감시 시스템에서 카메라를 선택할 때 일반적으로 몇 가지 주요 매개변수, 즉 해상도를 살펴봐야 합니다. , 최소 조도 및 신호 잡음 비율 등 또한 카메라의 추가 기능, 가격 및 향후 서비스와 같은 요소도 고려해야 합니다. 다음은 카메라의 여러 주요 매개변수에 대한 소개입니다.
A. CCD 크기 및 픽셀 수
CCD 크기는 CCD 이미지 센서의 감광면의 대각선 크기를 의미합니다. 초기 CCD 크기는 2L로 비교적 컸습니다. /3in, 1/2in 등. 따라서 최근 TV 감시 카메라에 사용되는 CCD 크기는 1/3in입니다.
픽셀수는 카메라 CCD 센서의 최대 픽셀수를 의미하며, 500H*582V 등 가로, 세로 방향의 픽셀수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고, 제품값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처음 두 개(예: 300,000픽셀)입니다. 특정 크기의 CCD 칩의 경우 픽셀 수가 많을수록 각 픽셀 단위의 면적이 작아지므로 칩으로 구성되는 카메라의 해상도가 높아집니다. 예를 들어, TV 감시 카메라에 사용되는 CCD 센서의 픽셀 수는 480,000픽셀에 달합니다.
B. 해상도
해상도는 카메라의 품질을 측정하는 중요한 매개 변수입니다. 모니터의 해상도(카메라의 해상도보다 높아야 함)를 의미합니다. 볼 수 있는 최대 행 수입니다.
이 선 수를 초과하면 화면에 회색 패치만 보이고 검은 선과 흰색 선을 더 이상 구분할 수 없게 됩니다.
산업용 감시 카메라의 해상도는 보통 380~460라인인 반면, 방송용 카메라의 해상도는 약 700라인에 달한다.
C. 저조도
저조도란 피사체의 밝기가 카메라에서 출력하는 비디오 신호 레벨이 특정 값 이하로 낮아질 정도로 낮은 경우를 말합니다. 장면의 밝기 값입니다. 이 매개변수를 측정할 때 렌즈의 최대 상대 조리개도 기록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F1.2 렌즈를 사용하면 장면의 밝기 값이 0.04lx만큼 낮을 때 카메라에서 출력되는 비디오 신호의 진폭은 최대 진폭의 50, 즉 350mV에 도달합니다. 표준 비디오 신호의 최대 진폭은 700mV입니다. 이 카메라의 최소 조도는 0.04lx/F1입니다. 촬영되는 장면의 밝기가 아무리 낮아도 카메라에서 출력되는 비디오 신호의 진폭은 350mV에 도달하지 못합니다. 모니터 화면에 반사되면 하나로 구별하기 어려운 회색 이미지가 됩니다. 화면.
D. 신호 대 잡음비 및 감마 보정 계수
신호 대 잡음비 역시 카메라의 주요 매개변수입니다. 기본 정의는 신호 대 잡음 비율에 20log를 곱한 값입니다. 일반적으로 카메라에서 제공하는 신호 대 잡음 비율 값은 AGC(자동 이득 제어)가 꺼졌을 때의 값입니다. 신호도 그에 따라 증가합니다. CCD 카메라의 신호 대 잡음비의 일반적인 값은 일반적으로 45~55dB입니다. 신호 대 잡음비 매개변수를 측정할 때 비디오 클러터 측정 장비를 카메라의 비디오 출력 단자에 직접 연결해야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감마 보정 계수의 일반적인 값은 γ=0입니다. 대부분의 최신 카메라는 고정된 γ 값을 사용합니다.
2. 1. 2 흑백 CCD 카메라의 부수적 기능
위에서 소개한 기본 매개변수 외에도 다양한 브랜드의 대부분의 카메라에는 자동 기능과 같은 몇 가지 부수적 기능이 있습니다. 조리개 인터페이스, 전자 셔터, 자동 게인 제어, 역광 보정, 라인 잠금 동기화 및 외부 동기화 등에 대해 아래에서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A. 전자 조리개 인터페이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표준 CCD 카메라에는 선택할 수 있는 드라이버가 함께 제공되며(예: JETCOM의 JC 시리즈 카메라) 일부에는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온보드 비디오 처리 보드의 다양한 소켓 위치 중에서 선택하고 공장을 떠나기 전에 방법을 설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