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5대 가마는 중국 송나라 시대에 도자기를 굽는 5개의 큰 가마를 말하며, 즉 준 가마, 여요, 관 가마, 정 가마, 거 가마입니다.
중국의 5대 유명 가마는 공식적으로 소성실용기와 장식용기의 '도자기' 시대를 열었습니다. 실제로 송나라 이전에는 우리나라의 소성실용기와 장식용기의 대다수가 도자기였습니다. 도자기는 종류가 다양하므로 5대 명가마의 도래는 진정한 의미에서 도자기 시대의 도래이다.
2. 자세한 소개:
준 가마
송나라의 유명한 도자기 가마 중 하나입니다. 가마는 현재 허난성 위저우시 팔괘동굴에 위치해 있습니다. "금은 귀하지만 준은 값을 매길 수 없다", "준 도자기 한 점은 부잣집만큼 좋지 않다"는 평판을 누리고 있습니다.
준 도자기는 우리나라 송나라 5대 명요 도자기 중 하나로, 독특한 가마 변형 예술로 유명하다. 재산이 많은 집은 준 도자기만큼 좋지 않습니다.”” 명성. 허난성 위저우시 심허진에 있는 독특한 국보 도자기로 단순한 모양, 절묘한 장인 정신, 복잡한 유약 매칭, "한 가지 색이 가마에 들어가고 많은 색이 나온다"는 마법의 가마 변신을 자랑합니다. 호수와 산, 구름과 안개, 인간과 동물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으로 알려져 있으며, 끝없이 변화하는 그래픽과 색상, 꽃과 새, 곤충과 물고기의 놀라운 매력으로 중국 5대 5경 중 첫 번째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명한 도자기." 신중국 건국 이후 저우언라이(周恩來) 총리의 직접 관리 하에 준 도자기의 복원 및 소성이 시작되었으며, 특히 개혁 개방 이후 준 도자기의 생산 기술과 수준이 향상되었습니다. 획기적인 방식으로 세계에 등장합니다.
관가마
관가마는 송나라 5대 명가마 중 하나이다. 청나라. 송나라에서는 정부가 직접 건립하여 북송관요와 남송관요로 나누어졌다. 원나라 경덕진의 공식 가마는 "수부 가마"라고 불렸습니다. 명청 시대 경덕진의 공식 가마는 "현덕 가마", "성화 가마", "강희 가마" 등과 같이 현대 황제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명청시대의 관가마는 '황요(皇窯)'라고도 불리고, 관요 이외의 가마는 '민요(私窯)'라 불렸다.
북송의 공식 가마는 북송 말기 송나라 희종 때까지 굽기 시작하지 않았으나 구체적인 가마터는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 송나라 고종이 남하한 뒤 임안(현재의 항저우)에 또 다른 가마를 세웠고, 그 중 한 가마는 '수내시'에 두었고, 나중에는 '교외의 제단 아래에' 새로운 가마를 세웠다. . 분석에 따르면 '슈네이시관요'는 항저우 봉황산 기슭에 있고, '교탄관요'는 항저우 우귀산 지역에 위치해 있다. 구별을 하기 위해 북송의 관요를 '구관'이라 부르고, 남송의 관요를 '신관'이라 불렀다. 그 중 '구관'은 두껍고 무겁고, '신관'은 가볍고 얇다.
송나라 관용 가마 도자기는 화려한 조각이나 화려한 그림이 없는 단순함이 대부분이며, 요철과 볼록한 직선 모서리와 끈 무늬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몸빛깔은 철흑색이고 유약색은 분홍빛이 도는 녹색이다. '자구철발'은 청자몸통에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 심플하고 우아한 아름다움을 더해준다. 재질은 3.5~5정도로 제품 가장자리에 얇은 유약이 노출되어 회색 또는 회자색을 띠고, 유약이 긁혀 노출된 밑부분은 짙은 갈색 또는 짙은 회색을 띤다. 접시, 접시, 세면대 등의 일반적인 모양 외에도 공식 가마의 도구는 상, 주, 진, 한 왕조의 고대 청동에서 발견되는 다양한 스타일의 병 및 용광로를 모방합니다.
우리나라는 세계적으로 도자기 나라의 명성을 누리고 있다. 눈부시게 배열된 중국 도자기 중에서 북송 관요의 청자는 탁월하고 정교하며 고대의 매력이 가득하고 단순하고 단순하며 보물로 간주됩니다. 관용자기는 관영 도자기 가마에서 제작되었으며, 왕실에서만 사용되었던 것으로, 북송 말기 송희종 시대의 왕실 자기로, 유력 관료나 귀족들도 눈으로 볼 수 있는 정도의 도자기였다. 하지만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있습니다. 따라서 고귀함과 희귀함은 북송 왕조 관용 도자기에 대한 사람들의 첫인상이 되었습니다.
관가마가 지어진 뒤 궁궐 내시들이 와서 점검하고, 흠집이 발견되면 부숴버렸다고 한다. 남은 좋은 제품들만이 왕실에 사용하기 위해 궁전에 바쳐질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공식 가마는 거의 존재하지 않습니다.
여요
송나라의 '5대 명가마' 중 하나. 고대와 현대에 가장 유명한 중국 도자기 가마입니다. 이 가마는 현재 허난성 보봉현 청량사(清良寺)에 있으며 송나라 여주(瑞州)에 속했기 때문에 그 이름이 붙여졌다. 유약 색상에는 주로 하늘색, 하늘색, 연 분홍색, 분홍색 파란색, 달 흰색 등이 포함됩니다. 유약 층은 얇고 반짝이며 유약 거품은 크고 희박하므로 "아침 별처럼 거의 없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약에는 "게 발톱 패턴"이라고 불리는 작은 패턴이 있습니다.
여자기는 우리 나라 송나라의 5대명자(여관자기, 관자기, 준자기, 정자) 중 첫 번째로 꼽혔는데, 당시 궁궐용 자기로 지정됐다. 시간.
루저우는 루 도자기의 고향입니다. 루 도자기의 모양은 단순하고 우아합니다. 그 유약은 "비가 온 후 맑은 구름으로 부서지고" "푸른 파도가 수천에서 녹색입니다." 흙이 곱고 촉촉하며 몸은 동체와 같고 유약은 두껍고 소리같고 밝으나 눈부시지 않으며 "배껍질, 게발, 참깨꽃"의 특징이 있다. 세상에서는 "옥과 같은 것이 아니라 옥보다 나은 것"이라고 합니다.
1952년 저우언라이(周恩來) 총리는 “조국의 문화유산을 발전시키고 여가마 생산을 재개하라”고 지시했다. 수백 번의 실험과 연구 끝에 1958년 Ru 도자기의 고향인 Ruzhou No.1 Rucier Factory의 전문가들이 첫 번째 콩 녹색 유약 모조 Ru 도구를 발사했습니다. 1983년 8월 Ru 도자기 하늘색 유약이 통과했습니다. Ru 도자기 공장은 전문가의 시험 소성에 성공했으며 도자기 전문가들로부터 송나라의 Ru 가마 수준에 도달하거나 그 이상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여주는 오랜 역사와 풍부한 자원을 가지고 있다. 수나라의 문제가 재위 초기에 임여를 이주로 세웠고, 양제의 대업은 초기에 여주로 바뀌었다. 루저우의 시작은 그때부터였다."
게 가마
송나라의 '5대 유명 가마' 중 하나인 게 가마는 대대로 전해지는 게 가마를 가리킨다. 몸 색깔은 흑색, 진회색, 연한 회색, 황토색 등이 있으며, 유약은 모두 실투유백색 유약이며, 유약색은 회록색이 주를 이룬다. 일반적인 식기로는 스토브, 병, 그릇, 접시, 세면대 등이 있으며 모두 품질이 좋고 솜씨가 좋습니다. 이는 모두 민요 도자기와는 매우 다릅니다.
가요의 도자기는 송나라 무덤에서는 출토되지 않았고, 가마터도 발견되지 않았기 때문에 연구자들은 일반적으로 이 가요가 송나라의 공식 도자기 가마에 속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사람들은 주로 문헌 기록과 전승물을 중심으로 연구해 왔습니다. 남송 예지가 쓴 《탄자이벽행》은 남송에 두 개의 공식 도자기 가마가 있음을 분명히 지적하고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Xiuneisi의 공식 가마로, 가마의 주소는 아직 찾을 수 없습니다. 명나라 홍무20년에 간행된 조조(曹趙)의 『거곡요륜』에 나오는 슈네이사 관요의 특징에 대한 기록에 따르면, 일부 학자들은 전승되는 거요가 송나라의 슈네이사 관요라고 생각하고 있다.
정가마
송나라 시대 북부의 유명한 도자기 가마. 가마는 허베이성 취양시 Jianci 마을에 위치해 있습니다. 당나라 말기와 오대(五代)에 불타기 시작하여 북송(宋宋)에 번성하였고, 진(晉)나라와 원(源)나라를 거치면서 점차 쇠퇴하였다. 접시와 그릇은 지나치게 타서 유약이 처지고, 유약이 처져 찢어진 자국이 있는 특성이 있습니다.
정 가마는 송나라 5대 가마 중 하나이며 현재는 하북성 취양시 건즈 마을과 둥시옌 마을에 위치해 있어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 당나라 때 창건되어 북송과 금나라에서 정점에 이르렀고, 마침내 원나라에서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백자 생산으로 유명한 이곳은 흑유, 소스 유약, 유약 도자기도 생산하는데, 문헌에서는 각각 "하이딩", "자주정", "녹색정"이라고 불립니다.
딩가마는 싱가마를 계승한 백자 가마이다. 당나라에서는 그릇이 주된 종류였으며, 송나라에서는 그릇, 접시, 병, 접시, 상자, 베개 등이 주된 종류였으며, 순수한 병, 소라 및 기타 불공물도 제작하였다. 가볍고 품질이 단단하며 색상이 매우 투명하지 않습니다. 정가마는 적층과 재소성 방식으로 만들어지며 대부분의 테두리에 유약을 바르지 않은 것이 "망커우"라고 불리는 것이 정가마 제품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딩 가마 도자기는 풍부하고 다채로운 문양 장식으로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주요 장식 기술은 백색 유약 인쇄, 백색 유약 조각 및 백색 유약 긁기, 백색 유약 조각 및 금색 추적입니다. 인쇄는 주로 연꽃, 국화, 원추리, 모란 등의 꽃과 원앙, 용, 봉황, 사자 등의 동물 패턴을 기반으로 합니다. 그림은 엄격하고 대칭적이며 깔끔하고 우아합니다. 흰색 유약 인쇄 세트는 항상 도자기 예술의 보물로 여겨져 왔습니다. 북송 초기 정가마의 조각, 구성, 문양은 단순하고 주로 무거운 연꽃잎을 사용했으며 얕은 부조의 아름다움으로 장식되었습니다. 북송 중후기의 조각과 장식은 정교하고 독특합니다. 단일 치아 또는 이중 치아 빗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깊이와 얕음이 다른 주선과 보조선으로 구성된 이미지를 생생하고 자연스러우며 강한 입체 효과로 조각합니다. 장식 테마는 꽃입니다. , 과일, 연꽃, 오리, 새, 떠 다니는 새, 구름 용 등이 주요합니다.
송나라와 금나라 시대에는 작은 도자기 베개가 널리 유행했습니다. 가장 단순한 직사각형 모양부터 호랑이 모양 베개, 여의구름을 닮은 여의형 베개 등 동물 모양의 베개까지 다양했습니다. 루이 베개는 상서로운 의미에서 선택되었으며 아기들에게 인기가 있었습니다. 베개는 더 복잡한 모양 중 하나입니다. 유아 문양은 송나라 시대에 큰 인기를 끌었으며 대대로 전해지는 송자기 중 아기나 어린이가 노는 문양을 그린 작품은 복잡한 기법을 사용한 북청자 시리즈, 경덕진 그림자 청자 시리즈, 자주요 시리즈에서 볼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이 작품이 속한 Ding Kiln 시리즈입니다.
정가마는 원래 민간 가마였으나, 북송 말기에 궁궐에 사용하기 위해 도자기를 굽은 적도 있어 큰 영향을 미치며 곳곳에서 모방되기도 했다.
"Tuding", "Xinding", "Beiding", "Nanding", "Funding" 및 기타 모조품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