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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우 가족 연결 예비 연구
2010/05/12 찾아보기 446
글꼴: 대 중 < 그러나 항우의 신세에 대해서는' 사기',' 한서' 또는 앞으로의 사료가 모두' 항적, 하상인, 자우' 로 되어 있다. 먼 옛날의 삼황오제의 번식맥락에 대해 모두 똑똑히 쓸 수 있는 사마천, 항우의 신세를 이해하지 못합니까? 사료에 기재된 역사를 보면 그렇지 않은 것 같다. 사마천이' 사기' 를 집필하기 전후를 하기 때문에 직접 강화이 일대 민간에 가서 고찰을 한 적이 있고, 사마천이' 사기' 를 쓴 시간은 항우가 실패한 지 100 년도 채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일부 전문가 학자들은 한신의 사마천 () 으로서 한고조의 라이벌 항우에게 필묵을 많이 쓸 수 없다고 분석했다. 따라서 항우의 신세와 항씨 가문의 족보는 천고의 수수께끼가 되었다.
최근 몇 년 동안 항우 문화 연구에 열심인 전문가 학자들은 기존 자료에 근거하여 항우 가문의 족보에 대해 심도 있고 어려운 검토를 진행했다.
항목의 기원과 방송
항목의 성은 고대 하위 국가에서 유래했다. 고항자국은 서주의 일부 봉자작국으로, 그 땅은 현재 허난성 항성현 동남부, 심추현의 대부분이다. 항목의 자식국은 진국의 부속국이고, 전국시대에는 초였다.
항씨의 출처에는
1 은 국가를 기준으로 하는 두 가지 주요 채널이 있다. 정초' 통지 대족략' 에 따르면 "항씨나 연희성의 나라, 고성은 진주 항성현 (구도시 부지는 현 심추현 회화점진) 에서 북동쪽 1 리이다" 고 한다. \ "숫양 전기 \", \ "밸리 리앙 전기 \" 는 봄과 가을 공작 의 멸종 항목, \ "주오 전 \" 은 루 사이 공 17 년 루 멸종 항목 을 말했다. 망국 후의 항국 자손은 원국명을 성으로 기념한다.
둘째, 읍을 씨로 한다. "사기 항우본기" 에 따르면, "항씨 세세는 초장이고, 항목에 봉하여 항씨라고 부른다." 노국이 멸망한 시간추산에 따르면 항우의 증조부는 기원전 249 년 초 추코리 왕과 함께 노공을 공략하고, 공로로 항목에 봉쇄되어 항우 가문이 식읍지를 씨로 삼았다고 한다.
항씨족들은 원래 중원 일대에 살았고, 주왕조 말쯤에 군웅이 사방에서 전쟁을 벌여 여러 해 동안 장쑤, 절강, 동남연해 일대를 향해 점차 번식하고 있다. 이천여 년의 긴 역사를 거쳐 현재 항씨의 후손들은 이미 우리나라 각지에 널리 퍼져 있다.
항목 성은 중화민족 대가족에서 큰 성이 아니다. 송나라가 편찬한' 백가 성' 중 125 위를 서열로 했다.
1982 년 전국 인구조사 통계 이후 항성은 163 위로 전국 한족 인구의 0.06 을 차지했다. 그러나 그것은 중국 역사상 명성이 멀리 퍼져 인재가 배출되었다. 역사적을 처음 본 항씨의 유명인은 춘추시대의 항저였다.' 사기 장리자 간모열전' 은' 항저 7 세가 공자사' 라면' 회남자' 에서도' 항저 7 세, 궁난공자를 스승으로 삼는다' 고 적었다. 항씨의 당호' 성사당' (유종당) 은 여기에서 유래했다.
그러나 초국이 멸망하고 항우가 실패하자 한때 혁혁했던 항씨족들은 자취를 감추고, 주련을 두려워하기 위해 원씨족들은 고향을 떠나 먼 곳이나 깊은 산에 정착했다. 초나라 통치센터는 처음에는 강남에 있었고, 항우는 강동에서 다시 일어섰기 때문에 항씨의 후손들은 대부분 중원을 떠나 동남, 남서쪽으로 절강, 장쑤, 안후이, 푸젠, 호남, 후베이, 운남, 구이저우 등 외진 곳으로 도피했다. 현재 저장성 경내 항리, 항가, 항포, 항구 등은 모두 항씨 선조의 집중 거주지이다. 저장과 인접한 안후이 남부 산간 지역 (휘주 등) 에도 항씨 후손이 많다. 또 다른 이유는 서한왕조가 건립된 후, 어떤 항목 성은 유방봉후에게 리우라는 성을 주었고, 어떤 것은 피난으로 인해 그의 성으로 바뀌었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공, 페이지, 금 등이다. 따라서 오늘날의 숙천과 하남 항성, 심추 일대의 항목 성조거지에서는 항목 성수가 이미 매우 적다. 1982 년 전국 인구조사 통계에 따르면 절강 호남 호북 구이저우 4 성 내 항목 성인구만 전국 한족 성인구의 74 를 차지한다. 청나라부터 일부 성은 또 해외로 가서 새로운 사업을 개척했으며, 지금은 싱가포르 등지에서 외국인으로 거주하고 있다.
항목 깃털 가문의 번식과 방송
항우 가문은 항씨의 망족이다. 전국 시대 진 말, 항연, 항량, 항우 일족 3 대, 위진 열국, 명문제후. 기원전 223 년, 진 () 파 대장 왕 () 이 60 만 대군을 거느리고 추 () 를 공격하였으며, 추 () 는 항연 () 을 용감하게 대적하여 완강히 전사하여 강한 애국정신을 나타냈다. 진승, 오광,' 벌벌 무도, 폭진' 과 농민 봉기를 발동할 때도 항연이라는 깃발을 내세워야 한다. 항량은 농민 봉기군의 지도자 중 한 명으로 용맹하고 계략이 있어 반진 투쟁에서 큰 역할을 했다. 항량이 죽은 후 항우는 거록전에서 진군의 주력을 파괴하고 폭진을 전복하기 위해 한왕조를 세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항우의 역사적 공적과 영웅적인 기개는 청사에 이름을 떨쳐 후세에 칭송되었다.
허난성 심추현의 문사 종사자 고증에 따르면 항연의 아버지 세대가 봉항지를 받은 후, 항목지에 수도를 건설하지 않았다고 한다. 봉쇄된 지 얼마 되지 않아 기원전 245 년에서 240 년경, 중원 전란을 피하기 위해 초인이 물에 임해 사는 습관에 따라 동족을 전략적 요충지인 서주에서 멀지 않은 곳으로 옮겼으며, 풍경이 쾌적하고 땅이 비옥한 초나라 영토 아래 상경내에 있는 사수동해안에 정착했다. 현재 장쑤 성 숙천시 숙성구 내의 항왕고리는 항우 가문의 조상 거주지이다. 항우가 손으로 심은 아카시아 나무는 여전히 남아 있고, 항우의 출생지인 오동골목의 오동나무는 여전히 남아 있으며, 항우 가족의 조상 거주지에 대한 역사적 증거가 되고 있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인심을 모으기 위해 기원전 201 년 겨울, 유방은 항백이 술상에서 사전 윤윤윤택한 친척이자 밀고공한 몫으로 성을 없애고 가족을 참수하는 방법을 취하고 항보 등 4 명의 항씨 인물을 사양후, 도후, 평고후 등으로 봉해 유성을 주었다.
' 승자왕, 패자구' 의 전통관념의 영향으로' 사기' 와' 한서' 는 항연, 항량, 항보, 항우, 항목 소리 등 11 명의 씨족만 기재했다
이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숙천시의 문화재 근로자들이 항우 가문의 후손 번식을 찾기 시작했다. 조사를 거쳐 숙천 지역은 규모가 작은 두 항장밖에 없다. 대흥진 항장 촌민 항계현은 그들이 살고 있는 항장이 현재 50 명의 성이 있다고 소개했다. 1937 년, 한 번 연속 계보를 한 적이 있었는데, 후에 타버렸다. 족보상으로 볼 때 우리는 항우의 후손이다. 그러나 언제 정착할 것인지, 족보 상황이 어떠한지, 그들은 잘 알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러나 저장 () 은 숙상 () 에서 장사하는 항목으로 선생을 먼저 축원하며, 초나라 대장 항연의 후손이라고 자칭하며, "사당 () 의 증거, 족보 () 를 근거로 한다" 고 말했다.
이 단서에 따르면 조사자들은 반가운 심정으로 저장성으로 특별히 간 뒤 임해시, 타이저우시, 선거현, 동양시를 차례로 찾아다녔다. 현지에서 항씨 종사와 여러 편의' 항씨 종보' 를 보았다.
조사위원들이 본 이 몇 편의' 항씨 종보 이 스펙트럼은 서문에서 이렇게 썼다. "우리 민족은 주백새의 손음식에서 채취한 후 나라를 씨로 하여 춘추루사이 17 년 계절의 소멸에 이르러 세택침쇠퇴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항백은 한 () 으로 돌아가고, 고조 () 는 열후 () 가 더욱 유씨 () 로 봉하였다. 건안항 () 과 환관 () 현군 복성 항씨 () 에 가다. 양팔부 장군 항염토가 온락청양곡향에서 사냥을 하고, 20 세 조조조돈자천유가 선지의 도계로 이주하고, 도계로부터 천대, 황과 본읍 남당, 백암, 대홍 등지에서 별거했다. "
"진한사이 절강성에는 우항씨의 발자취가 있다." "절강 항씨는 대부분 양공의 씨이다. 클릭합니다
사료와 항씨 계보를 열람함으로써 조사자들은 항백이 사양후로 봉쇄되어 재직한 지 10 년 후 (효혜 3 년) 사망해 아들이 유죄로 세습에 실패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항백의 후예는 절강에 가서 번식했다. 천여 년의 시간을 거쳐, 항씨족족은 저장성 전체와 인접한 안후이구 휘주 일대에 두루 퍼졌다.
이' 항씨 계보' 는' 항씨 봉봉의 그림' 에서 항씨 가문의 족보를 열거했다. 그림에는 숙도가 시조, 항연이 숙도의 8 세 손일 뿐만 아니라 항연이에게 세 아들이 있고 각 단전이 기록되어 있다. 그 중: 장남 항목 슈퍼, 장손 항목 차용; 둘째 아들 항량, 둘째 손항리; 세 아들 시앙 (보), 세 손유종. 그리고 특히 세 단락의 문자로 항목 성의 기원과 변화를 설명한다. 첫째,' 숙도' 방주:' 본성은 희, 주무왕은 주공자 백금 () 을 루 () 에 봉하고, 이후 식읍은 항목 () 에 있다. 제나라 환멸항 이후, 자손은 나라를 씨로 삼는다. 클릭합니다 두 번째는' 유유' 방주에 있다.' 한고조가 즉위하고, 항백은 열후 (사양후) 로 봉하고, 유씨라는 성을 주었다. 스라소니의 아들도. " 셋째, 제 11 세 손인' 유화' 방주: "건안 25 년 (기원 220 년) 한망서이, 병란, 율자익이 적정한 선양 (현재 저장성 김화시 일대), 복성 항씨."
이' 항씨 계보' 족보에 따르면 항우 가족 족보는 다음과 같이 나열될 수 있다.
황제 성희)-아니-후아-공주-축제-황종-차버-파괴-공비-개척-고왕자-아궁이-할아버지 둘째,' 족보표' 에서' 숙도 백금류의 손도' 라고 적었다. " 조사 결과, 숙도는 백금류의 손자가 아니라 백새의 숙부였다. 셋째, \ "한서 고혜 고후문 공신 표 제 4 \" 에서, 명나라 리우 2u (항보) 는 사양후, 리우 시앙 (항씨 친) 은 도안후였다. 이는 유 () 와 유양 () 이 유 () 성을 부여받은 두 항씨 인물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그러나 \ "족보 표 \" 는 리우 2u, 리우 시앙 을 한 사람으로 착각했다. 넷째, 리우 시앙 시앙 유 아버지 형제 경우, 다음 리우 유 (시앙 보) 는 시앙 유 의 친 삼촌 이 아니다, 현재 절강 항목 일족 은 시앙 유 직계 후손 이 아니다.
' 항씨 계보' 에서 의문점이 나타난 이유는 무엇일까? 이 족보에 따라 열거된 항우 가족 가계표가 사실인가요? 항우 가문의 후예들의 실제 번식과 파종 상황은 어떻습니까? 이것들은 모두 진일보한 조사와 고증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