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중국 기업 정보 - ' 연못달빛': 주지청의 외로움과 추구: 연못달빛 주지청 원문

' 연못달빛': 주지청의 외로움과 추구: 연못달빛 주지청 원문

' 연못달빛' 강의는 보통' 요 며칠 마음이 꽤 조용하지 않다' 라는 첫 문장으로 시작한 뒤 4 ~ 5 개 소절의' 달빛 아래 연못' 과' 연못의 달빛' 을 손잡고 경치 묘사에서 저자를 석출한다 하지만 이렇게' 연못의 달빛' 을 말하는 것은 너무' 자원 낭비' 인 것 같다. 문장 전체가 꼬집고 중간에 있는 두 단락만 음미하여 편일률적으로 문장 무결성을 소홀히 하고 작가와 학생에게도 미안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필자는' 연못달빛' 전문을 깊이 읽었지만 또 다른 발견이 있었다. 주지청의 심정은' 은은한 기쁨' 이 아니라 강한 외로움과 자유에 대한 갈망이었다.

문장 시작은' 요 며칠 마음이 꽤 조용하지 않다' 는 것이다. 조용하지 않은 원인은 무엇이고, 평론계의 견해는 일치하지 않는다. 필자는 추측하는 것보다 추측하지 않는 것이 낫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가 왜 조용하지 않든, 텍스트에 대한 해석은 글로부터 시작되어야 하고, 정치환경과 가정환경 등은 보조수단일 뿐이다. 문장 주목할만한 말 "이것은 고독의 묘미다. 나는 이 끝없는 호향월색을 잘 활용하고 있다" 며 저자를 즐겁게 하는 것은' 호향월색' 뿐만 아니라' 혼자' 도' 혼자' 라고 할 수 있다. 작가는' 혼자' 때문에 자연의 모든 것을 더 세밀하게 느낄 수 있기 때문에 후문이 세심하다

뿐만 아니라, 주자청에게 고독은 자유를 의미한다. 그는 시끌벅적하고 사교적인 것을 좋아하지만, 냉정하고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낮의 잡일과 걱정거리를 잊고 평소와는 다른 자아를 얻길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는 "나도 평소의 나 자신을 넘어 다른 세상으로 가는 것 같다" 며 "이 망망한 달 아래 어떤 것도 생각할 수 있고, 아무것도 생각할 수 없고, 자유인이라고 느낄 수 있다" 며 "낮에 꼭 해야 할 일, 꼭 해야 할 말, 지금은 무시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낮의 세계는 현실 세계다. 이 세상에서는 마음에 들지 않는 일과 말이 가득하지만, 그는 분명히 현실 세계를 피하고 또 다른 조용하고 자유로운 개인 세계를 추구하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여기서 작가는 강한 피세 사상을 드러냈고, 많은 사람들이 술에 취해 독선한다는 뜻을 드러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여기서 작가는 세속에 용납할 수 없는 무력감과 고독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여기서 그가 추구해야 할 것은 자유다.

문장 4, 5, 6 절은 연못의 경치를 서술하는 단락이다. 이는 저자가 연못의 아름다움을 쓰고 있는 것보다 그의 꿈을 쓰고 있는 것이 낫다. 작가가 글을 쓰는 것은 매우 부드럽고 몽환적인 색채로 가득 차 있다. 물 속의 잎은 춤치마와 같고, 봉오리가 맺힌 꽃은 별, 구슬, 향기는 은은하고, 없는 경우 푸른 안개는 얇고, 달빛은 가벼운 망사를 감싸고 있는 꿈과 같다. 이 모든 것은 가볍고 미묘하다. 이 문구들은 오해의 소지가 되어 연못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있다고 생각하게 했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가파르게 귀신처럼' 라는 말에 의문을 제기하고, 이 말이 미감을 파괴한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하지만 다른 각도에서 생각해 보면 작가는 연못의 아름다움을 쓰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연못이 그에게 준 느낌에 지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가 쓴 것은 꿈과 같은 연못이다. 꿈속에는 즐거운 광경과 두근거리는 장면이 모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끌벅적한 것은 그들의 것이고, 나는 아무것도 없다" 는 말과 "나 그리고 이 끝없는 향기로운 달빛이 좋다" 는 것은 일대일 대응 관계를 이루고 있다. "나" 라는 문구는 연못으로 들어가는 문장이자 꿈에 들어가는 문장이다. "나는 아무것도 없다" 는 것은 연못을 벗어나는 문장이자 꿈에서 벗어나는 문장이다. "유용하다" 와 "없다" 는 것은 특히 음미할 만하다. 작가는 연못에서 평온을 얻을 수 있고, 위로를 받고, 해방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했다. 세속과 나는 서로 어울리지 않지만, 적어도 연못은 잠시 가까이 갈 수 있다. 그러나 매미 소리와 개구리 소리가 그의 꿈을 깨웠다. 원래 그는 "아무것도 없다" 고 했다. 이 천지는 "나" 가 아니라 "그들" 이었다. "나" 는 이 천지 밖의 한 사람일 뿐, "나" 는 원래 다른 세계에 도착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는 자연스럽게 고향을 떠올렸다.

주지청이 향토를 사랑하는 정서는 매우 짙다. 열여덟 살 때 집을 떠나 베이징에 가서 예과에 진학한 이후 줄곧 밖에서 뛰어다니며 집에 갈 수 있는 시간이 매우 적다.

홈 도로 가을 후, 주홍 ziqing 가족 피곤 꽤 무겁고, 항주, 온주, 베이징 을 뒤척이며, 가족 을 돌볼 마음이 있지만 집에 갈 수 없다. 게다가 노부가 나날이 쇠약해지고 남방의 정국이 불안정해지면서 그는 고향을 더욱 그리워하고 어린 시절의 그 낙토를 그리워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는 지난 5 월' 계량여행, 어디선가' 라는 문구 ('이백보살만') 를 썼고, 이전에는' 편지 한 통',' 나의 남방' 등 산문과 시에서도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드러냈다. 그래서 그는 고향을 제외하고는 고향을 썼다 남조 채련의 옛일은 그렇게 자유롭고 자연스럽고 순박하다. 요동원녀, 뱃사공 약속' 은 봄심이 싹트는 것이 아니라 자연의 순박함이다. 주자청은 세속에서 자유를 얻을 수 없고, 자연에서는 자유를 얻을 수 없고, 고향에 대한 추억에서만 찾을 수 있다. 그러나 그의 이 기대는 곧 허사가 되었다. 아쉽게도 우리는 지금 이미 복이 없다.

"무복소감" 은 은밀히 "유용하다" 라는 단어로, 주지청은 청화원의 연못도 "쓸 수 없다" 는 고향의 연못도 쓸 수 없다. 이왕이면 그의 마음속에는 연못을 부정하는 생각이 또 생겨 "오늘 밤 채련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곳의 연꽃도 출세한 셈이다" 고 발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그러나 흐르는 물의 그림자를 보지 않으면 안 된다 "고 한탄했다. Zhu Ziqing 은 다시 한 번 세상으로 돌아 왔습니다. 아내와 자녀들과 아버지를 대면하든, 그는 더 많은 책임을 져야하며 삶의 자유를 갈망합니다.

우리가 이 문장 속에서 본 것은 외롭고 어쩔 수 없는 영혼이다. 그는 세속과 양립 할 수 없고, 자연히 그를 귀찮게 하고 싶었지만, 그도 연못을 용납할 수 없었다. 그래서 고향을 돌아보고, 고향도 그를 용납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그가 추구하고 싶은 것은 마음의 자유이지만, 자유는 그에게 사치품이다. 주자청이 봉행하는' 찰나주의' 는 자신이' 지금의 생활 속에서 서글프지 않고 과거를 걱정하며 미래를 걱정하고 있다' 고 희망하고 있다. 이런 사상은 주자청이 책임을 버릴 수 없다는 것을 결정하고, 짐을 내려놓고 잊어버리고' 자유' 를 추구한다. 그의 정신은 현실 사회의' 슬그머니' 에서도 황급히 한 순간일 뿐이다.

저자단위: 상하이 체육전문학원 부속중학교 (20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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