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의 사원은 조로아스터교의 예배 장소이다. 페르시아인들은 이 신전을 아타스카다("불의 집")라고 불렀으나 오늘날에는 그리스 이름인 피라테이아(불의 신전)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가장이 일생 동안 화로에 불을 피워 두던 풍습에서 유래한 것으로 생각된다.
이 전통은 나중에 신성한 것을 기념하고 상징하기 위해 예배 장소에 살아 있는 영원한 불꽃으로 발전했습니다. 초기 이란 종교는 불 그 자체이지만 지상의 불을 초월하여 신들의 왕인 아후라 마즈다(Ahura Mazda)가 창조한 신성한 존재가 된 불의 신 아타르(Attar)를 숭배했습니다.
조로아스터(기원전 1500~1000년경)가 유일신교를 세운 후 아후라 마즈다가 최고 존재가 되었고, 아타르는 옛 종교와 연관되었다. 이 종교의 다른 많은 신들이 함께 모여 신의 화신(화신)이 된다. 유일하신 참 하나님. 이 당시 불의 사원은 야외 제단에서 벽으로 둘러싸인 울타리로 변형되었을 수 있으며, 이는 아케메네스 제국(기원전 550~330년) 동안 이 지역에 처음 나타났을 수 있습니다. 그리스인들은 조로아스터교인들을 "불 숭배자"라고 불렀지만, 그들은 이 사원에서 불 자체가 아니라 불을 통해 자신의 내재성을 나타내는 신을 숭배했습니다. 불의 활력, 따뜻함, 보호 및 변형 특성은 신성한 힘의 동일한 측면을 상징합니다.
악과 어둠에 대항하여 불로 상징되는 빛의 권세는 항상 서 있고, 이 불은 성전 안에 항상 타오르고 있습니다.
불의 사원은 파르티아 제국(기원전 247년 - 서기 224년) 동안 확고히 세워졌으며 사산 왕조(서기 224년 - 서기 651년) 동안 가장 복잡해졌습니다. 서기 651년 ***의 침입으로 사산 왕조가 멸망한 후, 불의 신전은 파괴되거나 ***사원으로 개조되었다.
조로아스터교인들은 이 사원의 불 중 일부를 비밀리에 피웠으나, 이 불꽃은 후기 사원에서 불을 피우는 데 사용되었으며, 특히 조로아스터교를 보존한 인도의 파르시스에 의해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나중에 Fire Temple State가 설립되었습니다. 오늘날 이러한 화재는 조로아스터교 공동체가 보존하고 있는 이란, 인도 및 세계 다른 지역의 사원에서 계속 타오르고 있습니다.
초기 종교, 조로아스터교, 조바니교
초기 이란의 종교는 다신교였으며, 아후라 마즈다는 신들의 왕으로서 다른 많은 신전을 관장했습니다. 이 신들 중 가장 중요한 신은 미트라(계약, 떠오르는 태양, 우주 질서, 왕권의 신), 아나히타(다산, 의학, 물, 지혜, 전쟁의 여신), 흐바르 크사타(모든 태양의 신), 베레스라냐(전사)입니다. -선의 신/수호자), 티슈트리아(농업과 비의 신), 하오마(수확, 건강, 활력의 신), 아타르. 이 신들은 어둠, 혼돈, 악의 군주인 앙그라 마이뉴(아흐리만이라고도 알려짐) 및 그의 악마 군단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사람의 삶은 어느 쪽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결정되며, 이 선택은 죽음 이후의 운명도 결정합니다.
조로아스터는 신들과 유일신교를 확립한 후에도 이 믿음을 유지했으며, 이제는 단일 신 아후라 마즈다의 화신으로 축소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여전히 미트라나 아타르 또는 다른 신들에게 기도할 수 있지만, 이들은 신들 자신이 아니라 사람들이 어둠의 세력과 싸울 수 있도록 돕는 단일한 신성한 실체의 대표자들이라는 것을 이해하십시오. 학자 John R. Hinnells가 설명하듯이, 삶 전체는 이 투쟁의 맥락에서 볼 수 있습니다.
조로아스터교인들에게는 선과 악을 연관시키는 것보다 더 큰 죄는 없습니다. 좋은 세상은 악령의 창조임을 암시합니다. [게다가] 하나님을 악과 연관시키는 것보다 더 큰 죄는 없습니다. 선과 악은 어둠과 빛, 삶과 죽음처럼 반대 현실입니다. 그들은 동일한 현실의 서로 다른 측면이 아니라 반대되는 물질입니다. 악은 단지 선의 부재가 아니라 실제적인 실체이자 힘입니다.
선과 악은 단독으로 존재할 수 없습니다. 그들은 서로 파괴적이며 궁극적으로 서로 반대되고 화해할 수 없는 두 가지 주요 원인에서 발생해야 합니다. (44)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로아스터교는 전능하고 전능한 신은 오직 한 분뿐이라고 주장하며, 이는 악의 기원에 대한 의문을 제기합니다. 만약 아후라 마즈다가 악이 아니라면 아후라 라 마즈다는 창조물을 창조했습니다 세상, 그러면 악은 어디서 오는가? ?이 문제는 조르반교(아마도 후기 아케메네스 제국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종종 이단적인 조로아스터교라고도 함)의 신앙 체계에 의해 해결되는데, 이는 조르반(무한한 시간)이 최고의 창조주이고 아후라 마즈다와 앙그라 마이뉴가 피조물이라고 주장하는 것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쌍둥이가 되었기 때문에 아후라 마즈다는 악을 창조하지 않았습니다. 앙그라 마이뉴는 자신의 자유 의지를 행사하여 세상에 악을 가져왔습니다.
그러나 이는 자유 의지라는 조로아스터교의 중심 교리와 운명을 결정하는 데 있어 인간 선택의 중요성과 모순됩니다. 이제 시간은 최고의 신이기 때문에 삶과 개인 선택에 있어서 숙명론이 발전하게 됩니다. 전통적인 조로아스터교인들은 이 개념을 거부하고 결국 앙그라 마이유가 다른 신과 마찬가지로 아후라 마즈다의 화신이지만 더 큰 선을 섬기는 대신 세상에 악과 어둠을 가져오기 위해 자신의 신을 추구하기로 선택한 신이라는 이해를 발전시켰습니다. 이 어둠 속에서 불로 상징된 빛의 권세가 굳건히 서 있었고, 이 불은 성전 안에서 계속 타오르고 있었습니다.
기원과 발전
불은 항상 고대 페르시아 종교의 중요한 요소였습니다. 그것은 가정의 열과 빛의 원천이었을 뿐만 아니라 법적인 문제에서 피고인을 화형시켜 그의 유·무죄를 결정하는 데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불은 Atar의 물리적 표현으로 간주되므로 피고인은 불 속을 걷거나 가슴에 뜨거운 금속을 쏟아부어야 합니다. 사람이 죽으면 유죄로 간주되는 반면, 살아 있으면 Atar가 그들을 보호하여 그들의 입증을 입증합니다. 무죄.
불의 사원은 화덕의 불에서 제단의 불로, 그리고 중앙 제단을 둘러싼 건물과 영원한 불꽃으로 진화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벽난로는 모든 사람의 삶에 없어서는 안될 부분이었으며, 실제적인 사용을 넘어 법적인 문제와 마찬가지로 가정에 하나님의 임재를 상징했습니다. 자신의 화로에 불을 피워 집을 짓고 집주인이 평생 동안 그 불을 피워 두는 관습은 불의 종교적 사용에 영감을 주었으며 불이 계속 타오르는 제단을 중심으로 한 야외 의식으로 발전했다고 생각됩니다. 이러한 의식에서는 불, 공기, 땅, 물의 요소가 존중되며 각각은 신으로 대표되지만 불이 중심입니다.
초기 이란의 종교는 조로아스터교와 마찬가지로 구전 전통이었습니다. 이 텍스트는 사산 왕조 시대까지 기록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초기 신앙에 대해 알려진 정보는 로아스터교 텍스트의 조로아스터교 인용문에서 나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초기 의식의 형태나 불의 사원이 어떻게 발전했는지 아는 것은 불가능하다. 아베스타(조로아스터교 경전)에는 불을 통해 신을 숭배한다는 언급은 있지만 불의 신전에 대한 언급은 없습니다. 불의 사원은 화로의 불에서 제단의 불로, 그리고 중앙 제단과 영원한 불꽃을 둘러싼 건물로 진화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불의 사원, 불의 종류, 불을 둘러싼 의식에 대한 정보는 Bundahisn과 같은 후기 조로아스터교 작품에서 유래합니다.
형태, 역사 및 의식
불 사원은 부지에 세워졌습니다. 그곳은 이미 신의 신성한 장소로 여겨졌습니다. 학자 AT Olmstead는 기본 형태를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전체적으로 볼 때, 불의 사원은 메디아 마을을 보호하는 아시리아 부조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은 전형적인 높은 요새를 내구성이 더 뛰어난 석회암으로 단순히 복제한 것입니다. 그것은 벽이 진흙 벽돌 정착지로 표현된 직사각형의 신성한 구역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주민의 집으로 만든 내부 건물 기둥의 바닥에 마름돌이 있습니다. 탑이 위치한 산의 높은 곳에는 좁고 가파른 계단에서 시작하여 크고 작은 문까지 올라가는 일련의 넓고 낮은 플랫폼이 외부에 있습니다.
전체 높이의 절반인 가장 낮은 층에는 입구도 창문도 없습니다... 2층에는 검은 석회암으로 표현된 나무로 된 단순한 틀에 문이 있고, 그 문은 작은 가짜 창문 아래에 있습니다... 내부에서 타오르는 성스러운 불은 갑작스러운 외풍으로부터 보호되어야 하고 자체적으로 충분한 빛을 발산해야 했기 때문에 창문은 단순한 장식용이 되었습니다. (64-65)
옴스테드의 설명은 다리우스 1세(기원전 522-486년)가 건설한 불의 신전 유적을 바탕으로 하고 있는데, 이는 아케메네스 왕조의 창시자인 파사르가다에를 모델로 한 것이라고 생각된다. 제국, 키루스 2세(기원전 522-486년, 그의 수도는 기원전 550-530년). 그러나 아케메네스 제국 시대의 어떤 건축 유적도 조로아스터교의 불의 사원으로 확인되지 않았으며, 다리우스 1세의 사원은 이전 종교의 신들, 또는 특정 신을 기념했을 수도 있습니다.
초기 아케메네스 왕조는 전통적으로 조로아스터교로 간주되었는데, 그 이유는 단지 그들의 통치 기간 동안 종교가 매우 잘 확립되었고 그들의 비문이 이러한 결론을 뒷받침하는 것 같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비문은 아후라 마즈다 외에 "다른 신들"을 언급하는 다리우스 1세의 베히스툰 비문의 경우처럼 초기 신앙에 대한 언급으로 쉽게 해석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중에 확인된 불의 신전 유적에 따르면 다리우스 1세는 초기에 살았던 것으로 보이며, 그는 키루스 대왕의 통치를 세심하게 모방했기 때문에 이 관행은 키루스의 불의 신전을 재건하는 데까지 확대되었습니다. 그리스 작가들은 이러한 구조를 일찍이 키루스 대왕 시대부터 아케메네스 제국까지 추적했습니다. 화덕불에서 전해지는 전통에 따르면, 왕이 즉위할 때 불이 붙었다가 그가 죽은 뒤에는 꺼진다고 합니다.
각 왕은 자신만의 불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이는 그의 통치뿐만 아니라 그 통치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 신들이 내린 신성한 은총(farr)을 상징합니다. 왕이 죽으면 하나님의 은혜가 다른 왕에게로 물러가서 불이 꺼졌습니다. 군주의 장례식이 완료되자 후계자를 위한 새로운 불꽃이 타올랐습니다.
일부 그리스 역사가(디오도루스 시쿨루스, 헤로도토스, 파우사니아스, 스트라보 등)에 따르면 불은 계속 타고 있었다. 제단에 있는 뜨거운 숯으로 생명을 유지하며, 하루에 다섯 번씩 제사장이 바롬 가지(땅을 상징함)를 들고 성전에 홀로 들어가 기도를 드린 후 뜨거운 숯 위에 놓아 다시 불을 붙인다.
그런 다음 신부는 신에게 기도를 드리고 제물을 바칩니다. 목사님과 함께 들어가는 설교도 없고 회중도 없습니다. 그것은 목사님과 하나님과의 개인적인 교제일 뿐입니다. 그리스인들은 이 의식을 불을 계속 타오르게 하는 신비로운 주문으로 여겼지만, 같은 보고에 따르면 성전 제단의 불꽃은 석탄으로 타오르고 대신 다른 불(화재라고 함)이 있었습니다.
불의 유형과 전설
세 가지 불은 다음과 같습니다:
Adur Gushnasp(전사의 불)
Adur Farnbag(사제) 불)
Adur Burzen-Mihr (농민의 불)
이 세 사람은 창조 초기에 세상에 태어나 항상 사제들의 보살핌을 받았다고합니다. 누가 그들을 돌봐주었나요? 가장 많은 수의 순례자들을 각자의 장소로 끌어들이려는 시도에서 이 사제들 사이의 경쟁은 그들을 둘러싼 많은 전설을 불러일으켰고, 이로 인해 그것이 어떻게 유래되었는지 또는 대부분의 경우 정확히 어디에서 유래했는지 아는 것이 불가능해졌습니다. Adur라는 단어는 "거룩한 불"을 의미하며, 두 번째 이름은 불에 의해 존경받는 사람을 의미하며 종종 그 창시자로 간주됩니다. 전설에 따르면 세 개의 불 모두 원래 Ahumazda 자신이 켰다고 합니다. 위대한 천상의 황소인 스리속(Srisok)은 그것들을 궁극적으로 불태워지는 곳으로 데려갔습니다.
아두르 구쉬나스프(Adur Gushnasp)는 사산조 군주들에 의해 대화재 중 가장 위대한 인물로 여겨졌는데, 사산 왕조는 전사 계급이었고 이 주제와 다른 주제에 관해 쓰여진 글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아두르 구쉬나스프(Adur Gushnasp)가 항상 최악의 화재로 간주되었는지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당시 성직자들에 의해 논쟁의 여지가 있음) 현대 이란 서부 아제르바이잔 지방의 타크티 솔레이만(Takht-i Soleyman)에서 고고학적으로 확인되고 보존된 유일한 화재라고 합니다. 구쉬나스프(Gushnasp)는 "종마"를 의미하며 불의 창시자(전사)에 대한 신화를 암시하는데, 불길이 그의 말의 갈기에 달라붙어 현장으로 옮겨진다.
Adur Farnbag는 이란의 파르스(현대 파르스)에 보존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Farnbag는 영광이나 행운을 암시하며 Sasanian 성직자들은 이 불을 세 가지 중 가장 큰 불이라고 불렀습니다. 이름에 언급된 '영광'은 하나님을 섬기는 것과 관련이 있고, '행운'은 불의 창시자와 같은 뜻이다. 사제들은 이 불이 최초의 필멸의 왕 이마(신화 속의 인물) 시대에 유래했으며 따라서 가장 오래되었고 최고의 영예를 받을 자격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기적과 치유의 전설은 Adur Burzen-Mihr와 마찬가지로 Adur Farnbag와도 많이 연관되어 있습니다.
Adur Burzen-Mihr는 다른 두 곳의 성직자들에 의해 겉보기에 가장 낮은 것으로 간주되는 농민 화재였지만 다른 사람들에게는 높은 존경을 받았습니다. Burzen-Mihr는 "Exalted is Mithra"로 번역되며 창립자의 이름으로 생각되지만 비옥함을 담당하고 계약의 신인 Mithras를 기리기 위해 불을 붙인 것을 암시할 수도 있습니다. 가뭄과 수확 실패의 악마. 이 화재는 이란 북동부에 보존된 것으로 생각되며 파르티아 시대에 시작되었을 수 있지만, 언급된 바와 같이 전설에 따르면 훨씬 더 오래되었다고 주장합니다.
세 가지 불은 모두 생성될 수 있는 최고 등급의 화염이었습니다. 이는 atash behram("승리의 불")으로 알려진 등급으로, 서로 다른 위치에서 발생한 16개의 다른 불에 의해 생성되었습니다. 장작더미의 불, 왕의 불, 충실한 조로아스터교인의 난로, 목자의 난로, 빵 굽는 오븐, 맥주 가게 등이 생산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이러한 다양한 화재가 결합되어 각 유형의 화재를 생성합니다. 현대 불의 신전에서 계속 타오르는 불은 여전히 같은 패턴을 고수하며 여전히 어둠의 세력과 인류 사이에 서 있다.
멸망과 부흥
서기 7세기 후반 사산왕조는 ***족의 침입을 격퇴했으나 결국 서기 651년에 사산왕조에 무너졌다. 그들의 손에. 그 후 조로아스터교는 페르시아 문화의 다른 측면과 함께 억압되었습니다. 불의 신전은 조로아스터교 경전과 함께 파괴되거나 ***신전으로 개조되었다. 이 기간은 해당 지역의 불 사원 유적을 식별하기 어려운 이유로 학자들에 의해 가장 자주 인용됩니다. 파괴가 너무 완벽하기 때문에 *** 사람들에 의해 파괴되거나 개종되지 않은 유적은 파괴되거나 완전히 말살되었습니다. 나중에 몽골의 침략.
서기 7세기와 8세기 동안 많은 조로아스터교인들은 현대 이란 지역을 떠나 다른 지역으로 이주했으며, 여기에는 전통과 보존된 문헌을 인도, 특히 구자라트와 이후 봄베이의 파르시스로 가져왔습니다. 그곳에서 그들은 새로운 조로아스터교 공동체를 설립하고 종교를 부활시켰으며, 그 종교는 오늘날까지 보존되어 왔습니다. 이란 조로아스터교에 대한 사람들의 박해가 완화된 후, 이란에서도 종교가 부활하여 불의 사원이 재건되거나 성지에 새로운 사원이 세워졌습니다.
이란에서 현존하는 가장 큰 불의 사원 중 하나는 야즈드 아타쉬 베흐람(서기 1934년 야즈다 지방에 설립됨)으로, 이 불의 사원은 서기 470년부터 불타고 있다고 전해진다. 그렇다면 이 불은 ***백성들의 박해 중에 비밀리에 조심스럽게 이곳 저곳으로 옮겨진 불이었을 것입니다.
구자라트와 뭄바이에 있는 불의 사원은 수세기 동안 우뚝 서 있으며 우드와다, 구자라트, 뭄바이에 있는 50개의 사원 중에서 가장 유명한 사원 중 하나입니다. 그들은 종종 "미트라의 문"인 다르이 미흐르(dar-I Mihr)라고 불리며, 고대 신들은 계속해서 종교 의식에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2017년 뭄바이의 조로아스터교인(및 기타) ***은 새로운 지하 지하철을 건설할 계획인데, 이로 인해 불의 사원 지역에 있는 두 명의 조로아스터교인이 피해를 입고 그곳에서 타는 화재에 대한 보호 능력이 약화될 것으로 우려됩니다. 3년이 지난 지금도 지하철 지지자들은 계획대로 완공을 위해 계속 추진하고 있는 반면, 사찰 지지자들은 부지 훼손이나 화재의 영력 확산을 피하기 위한 대안을 제시하는 등 문제는 여전히 해결되지 않고 있다. 수년에 걸쳐 가장 최근에 나온 이 사건은 혼돈의 세력에 대항하는 신성한 질서의 상징으로서 불의 사원이 오늘날에도 계속해서 갖고 있는 영적, 문화적 중요성을 강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