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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들에게 체스를 배우도록 가르치는 방법

1. 초급 단계

1. 먼저 체스 ​​발전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갖고, 체스 말의 움직임, 말 잡기, 승패 결정을 배우고 숙달합니다. , 체스 동작 기록, 간단한 규칙 및 기본 상식.

2. 체스의 기본 킬링 방법과 좀 더 간결하고 간단한 엔드게임 예시와 기본 공식을 배우고, 킹 킬과 엔드게임에 대한 추론과 분석 방법 및 기법을 이해합니다.

3. 레이아웃의 종류를 이해하고, 일반적인 레이아웃의 기본 변화를 단계별로 선택적으로 학습하며, 레이아웃의 기본 이론, 기본 전술 및 실무 킬링 방법을 이해합니다.

4. 중게임 킬링법부터 시작하여 중게임의 전략과 전술을 익힌 후 중게임의 전술원리 등 기본이론을 이해한다.

5. 유명 선수들이 하는 경기를 관찰하거나 기록하고, 경기 해설과 분석을 통해 유명 선수들의 전략과 전술을 배워보세요.

6. 학습된 레이아웃을 결합하고 실제 전투 훈련을 적절하게 배치하며 주요 형태로는 바퀴 전투, 일대일 시뮬레이션 경기 또는 다게임 경기 등이 포함되어 경쟁 형식을 이해하고 요구 사항. 가능하다면 시간 제한이 있는 대회를 적절하게 배치하고 실제 전투를 경험하고 기록을 유지하며 점진적으로 검토 능력을 연습해야 합니다.

2. 강화 및 개선 단계

1. 약간 복잡한 살해 방법에 대한 심층 연구, 고대 공식의 승리 위치를 독립적으로 추측하는 데 중점을 두고 점차적으로 암산 기술을 연습합니다. 실제 죽이는 위치를 배우고 분류하고, 죽이는 조건과 공격 및 죽이기의 순서를 숙지하고, 체스를 죽이는 느낌을 개발합니다.

2. 엔드게임을 더 깊이 있게 연구하고, 소주제 연구 형태로 약간 복잡하고 실용적인 예와 공식을 배우고, 유명 플레이어들이 실제로 플레이한 엔드게임을 제대로 연구하고, 점차 체계화합니다.

3. 3~5가지 유형의 1차 및 2차 레이아웃을 각자의 특성, 조건, 선호도에 따라 선택적이고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점진적으로 모방에서 독립된 레이아웃 시스템을 형성하는 방식으로 전환하며, 레이아웃 특성, 형성 원리 및 일반적인 실제 전술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

4. 중간 게임 이론의 실제 전투 경험, 게임 리뷰 의사 결정 및 계산 방법을 결합하여 약간 복잡한 중간 게임의 다양한 전술에 대한 심층 연구, 레이아웃에서 전환 문제 해결에 중점 게임 중반까지, 게임 중반부터 엔드 게임까지, 점차적으로 전략적 사고와 전술적 인식을 겸비하는 능력을 배양합니다.

5. 레이아웃 학습 과정과 결합하여 목표로 삼은 시뮬레이션된 실제 전투를 적절하게 배열합니다. 가능하다면 대회의 요구 사항을 엄격하게 준수해야 합니다. 경쟁 형식은 그룹 주기, 대규모 주기, 포인트로 배열될 수 있습니다. 배열, 멀티 게임 대결 또는 제거 시스템 등 빠른 체스도 적절하게 연습할 수 있습니다. 대회를 통해 경기규칙과 특징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고, 경기 후 복습과 의사소통을 하며, 점진적으로 독립적인 암기 및 요약(전략전술, 심리, 실기 등 포함)을 구현하는 것이 필요하다.

6. 유명 플레이어로부터 실제 게임을 최대한 많이 배우고, 게임 심리, 전략 구상 및 전술적 수단의 구현을 이해하도록 노력하십시오.

위 내용은 초보자를 위해 준비한 일반적인 체스 학습 과정입니다. 초보자는 자신의 수준과 관심에 따라 선택하고 준비할 수 있지만, 간단한 단계부터 복잡한 단계까지 따라야 합니다.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1단계의 기본과 원리를 잘 이해한 다음 전체적인 상황을 살펴보세요. 위의 과정에 따라 일정한 기본 지식을 습득한 후, 좋은 기초를 다지고 높은 수준으로 발전하는 것은 믿을 수 있는 전제 조건과 보장을 갖게 됩니다.

3. 실제 게임 플레이

실제 게임 플레이는 체스 실력을 향상시키는 주요 수단입니다. 학습과 연습은 실제 전투를 통해서만 이해와 소화를 깊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책의 내용을 흡수하는 것입니다. ; 실제 전투를 많이 한 후에야 우리는 "종이 위에서 말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점차적으로 직접적이고 유익한 경험과 이해를 축적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들은 실제 전투 시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1. 게임 수를 합리적으로 배열해야 합니다. 게임 수가 너무 적거나 너무 많으면 레벨 향상에 영향을 미칩니다. 게임이 너무 적으면 배운 지식과 이론이 제때에 확인되지 않으며 체스 학습에 대한 관심도 줄어들 수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운동이 부족하여 게임을 너무 많이 하면 종종 체스를 하게 됩니다. 오로지 흥미와 욕구만을 바탕으로, 속도에 욕심을 내고 두뇌를 사용하지 않는 것은 하루에 10개 이상의 게임을 하는 것은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가볍게 체스를 두는 습관을 길러줄 것입니다. 신중하고 신중하게 게임하십시오. 일반적인 상황에서 어린이의 경우 연간 평균 150~180개의 게임, 성인의 경우 120~150개의 게임이면 충분합니다.

2. 게임의 퀄리티에 주목하세요.

우선, 상대의 레벨은 당신과 비슷해야 하며, 레벨이 가깝고 의사소통이 쉬워야 하며, 이는 레벨이 너무 다른 상대와 대결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게임의 효과를 얻으려면 기분과 관심에 영향을 미치기 쉽습니다. 둘째, 게임을 할 때는 상대의 레벨에 관계없이 모든 게임과 모든 동작을 진지하고 책임감 있게 플레이해야 합니다. 주의 깊게 생각해야만 그 자리에서 두뇌 기계가 최대한 활성화되고 사고 능력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최대한 활용하고 개선합니다. 게임의 품질을 개선해야만 학습된 지식을 잘 테스트하고 진정으로 이해하고 흡수할 수 있습니다.

3. 게임이 끝나면 시간 내에 게임을 검토하고 득실을 주의 깊게 요약해야 합니다. 수준이 높은 체스 플레이어에게도 이는 매우 중요한 기술 연습입니다. 게임을 복습하려면 동작을 즉석에서 녹음하거나, 게임이 끝난 후 조용히 외워도 됩니다. 단, 동작 순서를 잘못 기억하면 안 됩니다. 승리 여부에 관계없이 게임을 주의 깊게 검토해야 합니다. 승리할 때 경험을 요약할 뿐만 아니라 실패 후 단점도 찾아내야 하며, 교훈을 요약할 뿐만 아니라 진행 상황도 확인해야 합니다. 또 다른 싸움. 이를 통해 뇌에 대한 인상이 깊어지고 기억, 이해, 흡수가 촉진되어 다음 라운드에서 더욱 발전하게 됩니다.

4. 복습을 할 때에는 자신의 게임을 좀 더 높은 수준에서 분석해야 하며, 이론과 사고방식, 계산방법을 중심으로 객관적이고 변증법적으로 분석하고, 규칙적인 문제를 찾아야 합니다. 단지 각 움직임의 좋은 점이나 나쁜 점이나 기술적인 이득과 손실에만 집착하는 것이 아닙니다. 조건이 있으면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분석하고 지침을 제공하며 장단점을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인식하지 못한 부분도 발견하고 예술적 개념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자신의 실제 게임과 결합하여 관련 체스 기록을 참조하여 최소한 레이아웃 및 최종 게임에 대한 논문을 찾아 단점을 찾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대가들이 하는 관련 게임을 비교하고 공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자신의 수를 잘 비교하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실제로 대가들 사이의 사고 방식과 체스 이론의 차이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전투를 통해 자신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5. 경기기록을 적시에 정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첫째, 기술적, 이론적 이득과 손실을 간결하게 기술해야 한다. 둘째, 기록을 시간순으로 분류하여 저장해야 한다. 언제든지 데이터로 상담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6. 게임을 진지하게 플레이하고 겸손하게 연구하고 요약한 후, 이론적인 이해와 경험을 실제 전투에 적용하여 테스트, 요약, 학습을 반복해야 하며 이러한 끝없는 과정을 통해 지식이 확고해집니다. 배우고, 새로운 문제를 발견하고, 새로운 방향을 찾고, 실제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킵니다.

4. 탄탄한 기초 마련

여기서 강조하는 것은 초급 단계에서는 체스 오프닝, 중간 및 최종 게임에 대한 지식과 이론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무엇인가를 배우고, 이해하고, 현실적으로 꾸준히 발전해 나가십시오. "높은 빌딩이 땅에서 솟아오르는 것." 미래 발전을 위한 견고한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수십 년 동안 체스를 하다가 가끔 기사와 기사 사이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하는 최종전을 마주했지만 승리하지 못한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는 게임을 후회했고, 탄탄한 기본 실력이 없었기 때문에 확실히 그의 발전과 성장을 방해했습니다. 개발.

초보자는 어떤 지식(실제 전투 포함)을 배울 때 더 많은 이유를 질문해야 하며 동일한 유형의 더 많은 상황을 비교할 수 있고 더 많은 가능성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병 대 단일 병사 부족의 최종전을 연구하는 경우 고위 병사와 하급 병사(및 2열 병사 또는 3열 병사)의 차이와 위치의 영향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상대 병사와 코끼리의 결과, 기병이 지휘관의 힘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공격에 협력하는 질리의 기술 등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이러한 유형의 상황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지식을 더 확고히 파악하며, 더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또한, 배운 지식을 점차 체계화하고, 진행 중인 자신의 부족한 점과 약점을 신속하게 발견하고, 학습과 운동을 통해 끊임없이 수정하고 보완하며, 체스 지식을 끊임없이 향상시켜야 합니다.

5. 규정을 준수하여 효율성을 높이세요

객관적인 보편적 법칙에 따르면 학습하고 개선하는 과정은 "파도 같은 발전과 나선형 상승"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시간을 들여 가능한 한 많이 배우고 잘 배워야 할 뿐만 아니라 이 규칙을 따라야 하며 여러 단계에서 적절하게 요구 사항을 제시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진전이 뚜렷할 때는 기본 기술 훈련 강화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적극적으로 깊이 있고 폭넓게 발전해야 하며, 진전이 조금 더디더라도 장기적으로 상승 추세를 유지해서는 안 됩니다. 조급함을 갖고 감정 조절과 학습 리듬에 주의를 기울이면 지표가 적절할 수 있습니다. 조금 낮추면 가능한 한 빨리 정상으로 돌아가는 데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효율성은 일정 기간 동안의 작업량 대비 효과의 비율을 의미하며, 학습 규칙을 준수하는 동시에 학습 효율성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체스의 경우, 학습에 대한 투자는 대부분 수준의 증가에 비례하지만, 학습자가 체스를 배우는 시간, 성별, 연령, 이해도와 창의성, 열심히 하는지, 잘 배우는지, 학습 조건 등의 차이로 인해 발생합니다. 훈련 및 대회 등 요인이 학습 효과에 영향을 미칩니다. 학습자와 코치는 이에 주의하고,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적절한 대책을 강구하고, 훈련에 과학적인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6. 자기 수양 강화

체스에서 발전하고 계속해서 정상에 오르려면 인간이 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이것은 매우 필요합니다. . 오랜 세월에 걸쳐 체스 선수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기준은 체스의 도덕성, 체스의 자질, 체스 실력의 순으로 이루어져 왔으며, 도덕성이 최우선이며 능력과 정치적 청렴성을 모두 갖추고 있음을 강조해 왔습니다. 체스를 좋아하는 사람, 특히 어린이는 자기 수양을 강화하는 데 최우선을 두어야 하며, 어릴 때부터 높은 야망을 세우고 자신을 엄격히 요구하며 사회 윤리와 운동선수의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조국을 사랑하고, 근면하고, 학구적이고, 집단을 배려하고, 정직하고 겸손하며, 문명화되고 예의바르며, 규율과 법률을 준수하고, 열심히 훈련하며, 오만하지도 성급하지도 않은 훌륭한 도덕풍격을 기르십시오. "Xiangqi 경기 규칙" 제8조에는 체스 플레이어를 위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이를 주의 깊게 연구하고 엄격히 준수해야 합니다.

체스의 대중화와 발전으로 현대 체스 기술과 이론은 새로운 정점에 도달했으며 점차 공식화되고 있는 모든 수준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졌으며 체스 플레이어의 심리적 역할은 요인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제 체스와 심리학을 결합하여 체스 심리학이라고 부릅니다. 체스의 심리학을 배우고 익히는 것은 과학적 선택, 훈련 및 경쟁에 도움이 됩니다. 체스는 지식이고, 연습과 연습은 사람에 의해 운영되며, 초보자는 의식적으로 학습과 운동을 강화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체스 학습과 경쟁에서는 뇌가 빠른 속도로 작동하는데, 좋은 신체 없이는 불가능합니다. 매니아는 정상적인 신체적, 정신적 발달을 촉진하기 위해 다양한 스포츠 활동과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다양한 기능을 향상시키며 체력을 향상시켜야 합니다.

우리나라 송나라의 위대한 시인 육유는 『시자옥』에 “시를 배우고 싶다면 시를 열심히 해야 한다”라는 두 줄의 대사가 있다. 체스에 빌려 말하면, "쿵푸는 체스 밖에 있다"는 뜻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 외에도 철학의 변증법적 방법론, 군사학의 전략, 수학, 문학, 군사학 등 다양한 분야에도 참여해야 합니다. 역사, 음악, 서예 등. 그림 등은 자기 수양을 강화하고 체스 실력을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초보자를 위한 체스 배우는 법" - Liu Dianzhong

레이아웃을 배우는 방법

"모든 것은 처음에는 어렵다"라는 속담처럼 좋은 시작은 절반입니다. 초보자가 레이아웃을 잘 배우고 싶다면 레이아웃도 잘 배워야 합니다. 이는 쉬운 일이 아니며 학습 과정에서 자신의 오랜 시간 동안의 광범위한 게임 연습과 체계적인 이론 연구가 필요합니다. 노력과 선인들의 귀중한 경험을 배우는 것과 과학적인 학습 방법을 채택하는 것도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레이아웃을 배우는 방법은 학습 내용과 방법이 적절하다면 체스 애호가들에게 주목할 만한 문제입니다. , 우회를 피하면 효과가 더 좋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절반의 노력으로 두 배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잘 해결하려면 문제는 먼저 무엇을 배워야 하는지 알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여기서는 학습 레이아웃의 핵심 사항을 다음과 같이 요약합니다. 얕은 것부터 깊은 것까지 이론에 중점을 두고, 가장 시급한 요구 사항을 먼저 배우고, 스타일과 과학적인 계획을 따르고, 덜 정확하지만 광범위합니다. 점차적으로 시스템이 연구 및 전투와 결합됩니다.

(1) 이론 기반

각각 고유한 특성을 지닌 다양한 레이아웃 변형이 있으며 레이아웃 이론은 항상 녹색이며 레이아웃 이론은 항상 그렇습니다. 레이아웃 이론은 사람들이 수많은 레이아웃 변경을 통해 요약한 규칙적이고 과학적인 경험이기 때문에 레이아웃 이론을 사용하여 장점을 분석하고 판단하는 것이 더 합리적입니다. 레이아웃 변경의 단점 레이아웃 이론을 사용하는 것이 더 합리적입니다. 레이아웃 변경의 선택은 더 정확할 것입니다. "순간의 승패는 힘에 달려 있고 시대의 성공 또는 실패는 이유에 달려 있습니다." 레이아웃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매니아는 동시에 레이아웃의 구체적인 변화를 배워야 하며, 레이아웃에 대한 체계적인 이론적 지식을 배우고 지속적으로 요약하고 풍부해지면 레이아웃을 배우고 익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더 좋고 빠르게 변화하고, 레이아웃 필수 사항을 이해하고, 레이아웃 수준을 향상시키는 것은 초보자가 일상 학습에서 해야 할 일이며, 이론적인 이해와 이해까지 지식을 높이는 데 주의를 기울이고 이를 무대 목표로 삼아야 합니다.

(2) 얕은 것에서 깊은 것까지

레이아웃 변경과 이론을 배울 때 초보자는 얕은 것에서 깊은 것까지 점진적인 진행의 객관적인 규칙을 따르고 먼저 몇 가지 간단한 레이아웃 변경과 쉬운-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자신의 수준에 맞는 레이아웃 이론을 이해해야 합니다. 기본 지식과 상식을 바탕으로 학습과 실습을 통해 점차적으로 지식을 심화하고 확장할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 것을 욕심내지 말고 얕은 수준에 그치지 말고 오랫동안 피상적인 수준에 머물도록 하라.

(3) 급하게 필요할 때 배운다

급하게 필요할 때 배운다는 것은 레이아웃을 학습할 때 기본에 충실하는 것을 전제로 병행할 수 있다는 뜻이다. 실제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사항을 파악하고 먼저 레이아웃 유형 및 변형을 알아보세요. 예를 들어, 몇 가지 일반적이고 실용적인 레이아웃 변형을 표시하는 데 집중할 수 있으며 일부 관련 레이아웃 트랩을 적절하게 배울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학습 효과가 높아질 뿐만 아니라 흥미가 증가하고 이해력과 기억력이 강화되며 학습 속도가 빨라집니다.

(4) 스타일에 적합

사람마다 성격이 다르기 때문에 체스 플레이 스타일과 습관도 다릅니다. 예를 들어 레이아웃을 배울 때 몇 가지를 집중적으로 배워야 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체스 스타일의 레이아웃을 변경하면 자신의 강점을 개발하고 레벨을 향상시키며 학습에 대한 강한 관심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당신의 스타일이 공격과 살인과 같다면 먼저 강렬한 대결의 레이아웃과 변형을 배워서 강점을 극대화하고 약점을 피하기 위해 안정된 레이아웃을 먼저 배우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성능 및 향상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물론, 일정한 기초를 다진 후에는 다른 유형의 레이아웃이나 동일한 유형의 다양한 선택을 탐색하고 연구하여 서로의 장점을 배우고 자신을 향상시키는 것도 필요합니다.

(5) 과학적인 계획

학습 레이아웃에 대한 과학적인 계획은 전체 목표, 시간 배치, 구체적인 단계 및 조치 등을 포함해야 합니다. 계획과 배치는 포인트와 영역의 결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다양한 레이아웃에 대한 폭넓은 사전 이해뿐만 아니라 명확하고 목표가 있는 단계별 주요 목표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계획이 수립된 후에는 질과 양에 따라 실행되어야 하며, 계획 내의 주요 목표에 주력을 집중해야만 우리 자신의 효과적인 레이아웃 시스템을 가능한 한 빨리 형성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고 동쪽에서 망치를 사용하고 서쪽에서 망치를 사용한다면 결국 학습된 구조는 일반적인 이해일 뿐이고 치명적인 무기를 형성하지 못할 것입니다. 계획의 내용은 내가 먼저 배워야 하며, 유용하지 않은 것을 먼저 배워야 계획을 더욱 합리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계획에 문제가 있거나 완료할 수 없는 경우 적절한 수정 및 조정을 할 수 있지만 계획이 있어야 합니다.

(6) 덜 정확하고 광범위하게

계획을 수립하는 목적은 계획을 점차적으로 체계화하는 것입니다. 적은 것부터 시작하여 점차적으로 다듬는 것이 좋은 경험입니다. 일시적으로 포기할 수 있는 레이아웃 시스템과 변경 사항이 많기 때문에 계획된 레이아웃 시스템을 하나씩 정복하는 데 시간과 에너지를 집중하세요. 안정적인 체스 플레이어이고 페이즈 게임을 먼저 비행하는 방법을 배우고 싶다면 퍼스트 무버의 관점에서 블랙의 3 대 5 페이즈(중앙 대포, 궁전 대포, 기사 대포, 기사 대포)에 대응하면 됩니다. , 전진), 우리는 그들에게 도전하기 위한 더 나은 방법을 배우고 숙달해야 하며, 주요 변형을 깊이 연구해야 합니다. 백핸드로 페이샹주를 상대한다는 관점에서 위의 변화 중 한두 가지를 선택해 심도 있게 연구하고 적용할 수 있다. 이렇게 1차 동작에서는 포병 타격, 병력 진격 등의 변화를 포기하고, 2차 동작에서는 비행 단계 상황에 대처하는 변형을 대부분 포기해 적지만 더 좋은 성과를 낸다. 변경 옵션의 수를 줄이는 것은 덜하지만 더 정확한 결과를 얻는 열쇠입니다. 다른 레이아웃도 유추할 수 있습니다.

광범위함은 정밀도를 기반으로 레이아웃 변경 영역을 점차 확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직접 비행 단계 게임 외에도 군대 전진 게임이나 말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백핸드에 대한 다양한 대응 방법을 광범위하게 연구할 수 있습니다.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점차적으로 분야를 넓히는 이 방법은 아이디어를 확장하고, 서로에게서 배우고, 최선을 다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7) 단계별 시스템

단계별 시스템은 실제 전투의 필요성과 레벨 향상에 따라 초보자도 점차적으로 자신을 만들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레이아웃이 시스템이 됩니다. 즉, 선택한 레이아웃의 범위 내에서 각 변경은 상대적으로 능숙한 1~2개의 변경으로 준비하고 점차 깊이와 폭을 향해 나아가야 합니다. 배치를 체계화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덜 정확하고 광범위하게 하는 것이 변증법을 준수하는 올바른 방법이며, 점진적인 시스템은 배치를 학습하는 데 달성되는 목표이자 실제 전투에도 필요합니다.

(8) 연구와 전투의 결합

연구와 전투의 결합은 학습 레이아웃이 실제 전투와 결합되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즉, 학습 결과를 통해 테스트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실제 전투를 통해 더 많은 연구와 학습을 통해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실제 전투에 투입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실전에서 시작"하고 지속적인 학습, 즉 이론과 실습을 결합한 학습을 ​​통해서만 레이아웃 시스템을 점차 풍부하게 하고 개선할 수 있으며 시대의 발전을 따라가고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Liu Dianzhong의 "체스 레이아웃의 본질")

"재인쇄" 악보를 배우고 쓰고 사용하는 방법

"자두"와 "오렌지"부터 체스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 그 당시 상하이의 유명인사 도경명 선생이 평론한 『매화신판』, 『비할 데 없는 제품의 매화스펙트럼』, 『매화봄』과 『비밀에 관한 신노트』를 골랐다. '오렌지의'(양관린 대사), '오렌지의 비밀 전체 분석'(류젠칭). Tu Lao의 세 권의 매화 책은 잘 검토되었으며 거의 ​​반복되지 않습니다. 여기에는 고서에 나오는 병마의 본질, 특히 강에 맞서 싸우는 방법을 밀어 붙인 매화 봄의 "수레에 갇힌 버려진 말"장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순찰차의 역사 속 높이는 여전히 긍정적입니다. 내가 『거중미』를 두 권 샀다는 것은 사람마다 문제를 바라보는 관점이 다르기 때문이다. 이 고서에 대한 두 민족의 스승인 양(楊)과 유(劉)의 해석을 참고하면 더 많은 '의외의 이득'을 얻을 수 있다. ".

내가 만난 상대가 더 이상 구푸 수준에 국한되지 않자 구푸의 레이아웃이 거칠다는 느낌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1994년 "북방 체스 예술"에서 왕가량 선생님이 진행한 체스 통신 과정에서 초급, 중급, 고급 및 후기 아마추어 마스터 클래스 전체 세트에 참여했습니다. 오늘 이런 기회가 없다면 돈을 많이 아껴서 감사해야 합니다. Wang 선생님은 이 수업의 모든 튜토리얼을 2003년 Shanghai Dictionary Publishing House에서 출판한 "신개념 체스 자습 튜토리얼"로 개정했기 때문입니다. 이 책은 혼자 공부하기에 매우 적합합니다. 또한 아마추어 마스터 클래스의 보조 교재는 Shang Wei 마스터의 "레이아웃 트랩을 위한 108 동작"입니다. Shang 마스터의 다른 작품은 "내부 표절" 의혹과 거의 불가분의 관계에 있지만 이 108 동작은 유일한 것입니다. .혈액을 찾는 것은 당신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통신 수업을 마치고 실제 네트워크 전투와 시가전 무대를 시작했습니다. 이때 내 레이아웃이 정말 고급지고 고급져서 한동안 상대 찾기가 힘들었다. 그러나 결국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실제 전투에서 나는 다음과 같은 당황스러운 상황에 자주 직면합니다. 레이아웃이 지배적이며, 중간 게임이 균등하고, 최종 게임이 패배합니다. 곰곰히 생각해 보니 게임의 중간과 끝을 컨트롤하는 능력이 부족하다는 것을 발견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Dragon Slaying Formation은 아무것도 없지만 Kunai에는 Dragon Slaying Knife가 있습니다.

이때 "The Complete Collection of Killings"와 "Detailed Description of Basic Chess Endgames"는 Jia Titao의 유명한 "New Theory of Endgames"가 나를 미치게 만들었습니다. 중간 게임에 관해서는 황소룡 대가의 "실제 중간 게임 책"과 흑룡강 대가 장잉푸의 "장판 중간 게임 안내서"는 모두 희귀하고 좋은 책입니다.

엔드게임을 공부하던 중 우연히 레이아웃의 일반성을 종합적으로 설명하고 있는 황소룡 선생님의 『체스 오프닝 전략』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스펙트럼 자율학습의 문으로 여러분을 안내합니다. 이 책에 대한 몇 가지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황은 10여년 만에 원작에 매우 충실한 "신판 체스 오프닝 전략"을 다시 출판했습니다. 나의 예비 통계에 따르면 새로운 내용은 약 5%입니다. 과거의 걸작을 보는 것이 너무나 사실입니다. 모든 체스 팬들이 기뻐할 자격이 있는지, 아니면 좌절감을 느낄 자격이 있는지 정말 모르겠습니다.

체스 특별 기록을 공부하느라 바빠서 체스 실력이 눈에 띄게 좋아진 것을 느끼지만, 여전히 실제 전투에서는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 2000년에 나는 운이 좋게도 상하이로 출장을 가게 되었고, 투징밍 선생님에게 내 고민에 대해 물어볼 수 있어서 더욱 운이 좋았습니다. 노신사는 나에게 오프닝, 중간, 최종 게임을 연구할 때 그것들을 분리해서 보지 말고 세 가지 사이에 내재된 유기적 연결을 분리해서 보면 안 된다고 말하면서 정곡을찔렀습니다. Tu Lao는 안내 체스를 할 자격이 없고 대가의 지도를 받아들일 수 없다면 유명 선수들이 하는 게임을 공부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를 활용하여 게임의 오프닝, 중간, 엔드 게임의 세 단계에 대한 변형, 파악 및 계획을 학습합니다. 동작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마스터의 생각을 배우는 것입니다!

게임 리뷰는 책이 셀 수 없이 많다. 개인적으로 '체스아트' 잡지에 실린 게임 리뷰나 연예인 리뷰를 모으는 걸 선호한다. 또한, "Lü Qin's Chess Guide"와 "The Master's Chess"는 내가 읽은 두 가지 가장 포괄적인 게임 기록입니다. "Yinchuan Chess Road"는 체스를 넘어서는 영감을 줬습니다. 단 45개의 게임에서 Xu Yinchuan의 사심 없는 헌신이 응축되었습니다. 많은 유명한 변화의 기원, 게임의 주요 동작에 대한 이론적 기초, 사고 방법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게임 종료 순서 :

1. 먼저 서로 웃기, 두마차 패기, 낚싯대, 고낚기 말 등 기본적인 살상법을 익힌다. , 봄에서 마시는 두 마리의 말, 돌이켜 보면 집의 자동차 포병, 문을 두드리는 두 명의 유령, 무거운 Luo 포병 등 ...

2. 실용적인 최종 게임을 배우기위한 특별한 책이 있습니다. 이는 강력한 기반을 구축하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3. 그런 다음 실제 엔드게임을 배우세요(다양한 마스터와 그랜드 마스터의 실제 엔드게임)

4. 레이아웃을 배우세요(많은 사람들이 이 단계를 무시합니다. 그들은 레이아웃이 인위적이라고 생각합니다. ) 실제 전투에서는 배열이 불가능한 상황이므로 학습 배열이 쓸모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매우 피상적인 이해입니다.) 배열은 무술의 루틴과 같습니다. 무술을 연습할 때 루틴을 연습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루틴은 격투동작의 본질을 쪼개어 루틴으로 정리하는 것이기 때문에, 꾸준한 연습을 통해 연습은 그 본질적이고 실용적인 동작을 완벽하게 만들어줍니다. 실제 전투에서 손을 들어올리기만 하면 조건 반사를 형성할 수도 있습니다! 체스의 레이아웃도 마찬가지입니다. 체스의 본질을 게임으로 정리한 것은 체스의 각 말의 힘을 충분히 탐구하고 말 사이의 영리한 협력에 대해 더 깊은 이해를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

<지렁이가 용을 정복하다>를 제대로 공부하지 않은 사람은 전차와 병사의 활용에 있어서 완벽을 달성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들판의 야생마'를 공부하지 않은 사람은 마차와 말을 사용하는 데 있어서 심오한 수준에 도달할 수 없습니다.

'일곱별 모으기', '나홀로 수천마일 걷기' 등 유명한 게임도 있다.

위의 답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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