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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오 노인" 의 주요 인물의 성격 분석

1, 고리오

고리오는 도대체 어떤 인물일까? 어떤 사람들은 그가 투기로 무너진 벼락부자라고 말했고, 봉건 체제를 지키는 봉건 가장이라고 말했고, 다른 사람들은 그가 다른 사람의 동정을 받을 만한 아버지의 이미지라고 말했다. 고리오의 이미지 포지셔닝에 대해서는 항상 의견이 분분했다. 우리는' 고령자' 에 대한 깊은 해석을 통해 이 고전적인 인물 이미지를 분석했다.

프랑스 대혁명이 발발하기 전, 고리오는 더 이상 평범하지 않은 국수 사무에 불과했지만, 단 몇 년 만에 몸값 수백만 달러의 자본가로 변신했다. 프랑스 대혁명이 발발한 후 사회 불안과 식량이 부족했고, 고리오는 저가로 매입하여 밀가루를 고가로 팔아 수백만 자산을 빠르게 축적했다.

바로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그를 고귀한 출신과 좋은 문화훈도가 없는 자산계급 벼락부자로 정의했지만, 필자는 이런 주장이 정확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우선, 발자크는 소설에서 고리오가 출가한 과정을 거의 일부 글로 묘사하지 않았으며, 다른 자본가들처럼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고 전란의 시기를 이용해 법률의 틈을 뚫고 어느 정도의 경제적 이익을 얻었다고 말할 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그가 번 돈도 자신의 고된 경영과 장거리 운송을 통해 얻은 것임을 부인할 수 없다. 그래서 저자가 이 이미지에 대한 포지셔닝은 이익만을 추구하는 자본가가 아니다. 둘째, 고리오는 자신이 번 돈을 삶의 향락과 사치 소비에 쓰지 않았기 때문에 그를 자산계급 벼락부자로 포지셔닝한다는 말은 정확하지 않다. 고리오의 아내는 중년에 불행하게도 세상을 떠났고, 소설에는 그가 가혹한 봉건예제로 그의 아내를 대했다는 언급이 없다.

< P > 그의 두 딸에 대해 고리오는 줄곧 그들에 대해 세심한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딸을 매우 귀여워한다. 그가 두 딸에게 거액의 시집을 준 것을 보면 한 아버지의 딸에 대한 애착을 쉽게 알 수 있다. 따라서 봉건 학부모로 고리오를 정의하는 것은 옳지 않다. 소설은 처음부터 고리오가 딸에게 준 생활에 대해 이렇게 묘사했다. "생활의 럭셔리는 마치 돈 많은 할아버지가 키운 여인 같다." 두 딸이 시집갈 때까지, 그는 여전히 고액의 재산을 딸의 혼수에 사용했기 때문에, 두 딸이 이미 다른 사람의 여자와 결혼했을 때, 그도 절약해서 딸의 용돈을 보조할 것이다.

결국 고리오의 죽음에 이르기까지, 무엇이 그를 매우 걱정하게 하여 정신이 좋지 않아 세상을 떠나게 했는가? 딸에 대한 사랑이에요! 자신이 이미 궁핍해졌을 때, 그는 딸이 직면한 어려움에 대해 조급해했지만, 자신은 무능하여 결국 지탱할 수 없게 되어 세상을 떠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소설에서 고리오가 딸을 위해 한 모든 일에 대한 묘사를 보면 발자크가 아버지가 산처럼 사랑하는 고리오를 형성해야 한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런 강한 아버지의 사랑으로 가득 찬 캐릭터는 왜 이렇게 비극적인 삶을 살게 되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적나라한 현실이 고리오를 궁지에 몰아넣은 것이다.

고리오의 원래 의도는 딸이 편안하고 부유한 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랐다. 그는 두 딸을 각각 레스토 백작과 은행가 뉴겐건과 결혼했다. 그의 두 사위는 딸에게 풍성한 혼수를 차지했지만 용돈을 주지 않아 이기적인 딸이 결혼 후 끊임없이 고리오에게 돈을 요구했다. 원래 아름다운 본연의 관계는 금전관계로 대체되었고, 두 사위는 이익에 이끌려 인류가 가져야 할 본연의 애정과 선함을 잃었다.

고리오는 평생 총명하지만 딸을 상류사회에 시집보내야 한다는 것은 잘못된 일이다. 이것이 바로 발자크가 비판하는 잔혹한 현실이다. 서로 다른 사회계층의 사람들이 근본적으로 존재하는 차이는 돈으로 없앨 수 없다. 고리오의 비참한 결말도 대자산계급과 대귀족이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고 중소자산자를 궁지에 몰아넣는 현실을 세상에 드러낸다.

2, 오도나 특 라스티네는

라스티네는' 고령자' 의 전체 이야기 서술을 관통하는 중심 인물이다. 처음에 그는 초라한 귀족과 인생의 이상을 품고 있는 청년의 이미지로 소설에 나타났다. 라스티네는 처음 파리에 왔을 때 법을 배우기 위해 자신의 분투를 통해 운명을 바꾸려고 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파리의 등불, 와인, 녹색이 점차 그의 첫 인생 투지를 부식시켰다. 라스티네는 파리의 세나 강 양안을 자주 누비고 있는데, 오직 한 강밖에 떨어져 있지 않은 양안민들은 하늘과 땅이 다른 생활을 하고 있다. 오른쪽 해안은 화려한 세인트 제르만 지역의 호문귀가이고, 왼편은 복개 아파트를 대표하는 라틴구의 빈실 뒷골목이다. 강한 현실 대비로 라스티네는 잔혹한 사회 현실을 인식하고 상류 사회의 호화로운 생활에 대한 열망을 불러일으켰다.

집에 다시 돌아올 때마다 가난하고 힘든' 고된 날' 을 보내면서 상류사회에 대한 열망이 더욱 강해졌다. 이 직관적인 물질적 자극은 라스티네의 초기 인생 이상에 약간의 흔들림을 불러일으켰다. 라스티네는 파리에서 한동안 살다가 보사이온 자작 부인을 알게 되었고, 시간이 지날수록 보사이온 자작 부인과 친해지며 상류사회 생활의 상태에 대해 더욱 구체적으로 이해하게 되었다.

실제로 라스티네에게 가장 본질적인 변화를 가져온 사람은 자작부인으로, 라스티네의 사회 생존의 법칙은 약육강식이라고 가르쳤다. 이때 라스티네는 자신의' 소시민 이상' 을 완전히 잊고 돈과 권력에 대한 무한한 동경으로 가득 찼다. 자작부인이 라스티네가 자산계급에 오른 첫 선생님이라면, 볼트냉랭함은 라스티네에서 자산계급으로 가는 길의 선두주자라고 할 수 있다.

< P > 복탈냉은 라스티네에게 한 사람을 죽이면 앞으로의 호화로운 생활을 바꿀 수 있다고 조언한 적이 있다. 볼트냉은 항상 가장 직접적인 언어로 사회의 가장 추악한 현실을 밝히는 데 능숙하다. 예를 들어 그는 라스티네에게 "수석검사의 부족함, 프랑스 통관 * * * * 은 20 개, 후보는 2 만 명, 그 중 일부는 염치가 없고, 승진하기 위해 부자가 되기 위해 아내와 자식을 팔아먹는 것을 아끼지 않는다" 고 말했다. 복탈냉도는 인간성의 추악함과 현실의 잔혹함을 드러낸다.

< P > 라스티네는 두 딸에 대한 고영감의 아픔을 직접 목격하고, 고노인으로부터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부성애를 알게 되었지만, 두 딸과 흑심의 사위가 고리오의 포기와 잔인함, 심지어 고리오의 죽음까지 목격하고 외로움과 절망 속에서 죽었다. 이 직접 목격한 사실은 날카로운 칼 한 자루가 라스티네의 가슴에 심하게 찔린 것과 다름없다.

그는 더 이상 이전에 인식한 세계를 믿지 않는다. 라스티네는 고령자를 묻을 때 이렇게 썼다. "그는 묘혈을 보고 젊은이들의 마지막 눈물을 묻었다." 그 후 라스티네는 투기를 하며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돈을 쫓으며 자산계급 야심가가 되었다. 하지만 우리는 라스티네와 명실상부한 자본가들이 다르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다. 그가 고령자의 외로움과 무력감에 직면했을 때, 그는 가장 진실한 동정과 불쌍함을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 P > 고 노인이 죽은 후, 그는 못 박힌 관을 열고 배지를 관에 넣으라고 요구했다. 그의 이 행동에서 그가 냉혈한 자산계급이 되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기 때문에 그는 양심이 없어지지 않은 자산계급 야심가이다. 따라서 라스티네라는 인물의 이미지는 고전이라 할 수 있는데, 현실주의의 금욕과 인간성의 가장 근본적인 선함을 모두 보여 준다.

셋, 복탈냉

복탈냉은 횡포한 이익 추격자이자 함축적인 사회 철학자이기도 하다. 발자크의 글에서 그는 생동감 있는 문학 이미지로 만들어졌다. 그의 성격은 겉으로 보기에 매우 모순적이다. 그는 사회의 더러운' 게임 규칙' 을 싫어하지만, 또 이런 규칙 아래서' 게임' 을 쉽게 조종한다.

그는 이상하고 야박하지만 동정심이 많다. 소설에서 그는 라스티네에게 자신의 이익을 위해 사람을 죽이라고 말했는데, 그는 극단적이고 악랄하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았다. 그는 사회에 개인주의의 극단적인 보복으로 가득 차 있다. 복탈냉한 행동 스타일은 강양 도둑처럼 보이고, 미친 듯이 부를 약탈하고, 흥청망청 흥청망청 먹고 즐기지만, 강호의 의리로 가득 차 있어 친구의 옆구리에 칼을 꽂는 충간의담으로 가득 차 있다.

그는 매우 명석한 머리를 가지고 있다. 그는 비판가처럼 사회의 더러움과 추함을 비판했다. 그는 당시 사회의 법제와 제도를 이렇게 묘사했었다 당신들은 헌병대와 사법요원을 키우고 이런 도덕을 지키기 위해 3 천만 달러를 쓰고 있습니다. "그의 언행은 모두 극단적인 모순의 느낌을 주는데, 불냉한 몸은 여러 가지 모순된 것을 모아 놓은 것 같지만, 이러한 정반대의 특성들은 또 하나가 되었다.

복탈은 "나는 루소의 제자다. 나는 사회계약과 같은 큰 사기에 반항한다" 는 대사를 가지고 있다. 이 말에서 볼 수 있듯이, 복탈냉은 정치적 신념과 독립사상을 가진 사람이며, 그가 소자산계급 급진민주주의를 믿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발자크의 복탈냉이라는 인물에 대한 묘사는 절대 더럽고 지저분한 반인물이 아니다. 사악하고 무지막지하고 횡포한 이 성격에서 우리도 그의 특유의 인간성의 빛을 읽었다.

사실, 복탈냉은 사회 군중 속의 한 부류의 사람들의 구현이다. 그들은 죄악의 근원이자 죄악의 증오자이자 강도이자 의로움이 가득한 호걸이다. 그는 개인의 행복을 동경하고 행복을 추구하지만, 또 현실에 찬물을 끼얹었다. 그의 왜곡된 인격은 사회 현실에 의해 개인의 행복 추구에 타격을 받아서 생긴 것이다.

확장 자료:

작품 주제

' 고령자' 는 자본주의 세계 사람들 사이에 적나라한 금전 관계를 비판하는 것을 강조한다. 소설은 1819 년 말부터 1820 년 초까지의 파리를 배경으로 주로 평행하고 교차하는 두 가지 이야기를 썼다. 은퇴한 밀가루상인 고리오 영감은 두 딸에게 소외되어 복개 아파트의 다락방에서 비참하게 죽었다. 청년 라스티네는 파리 사회의 부식 속에서 끊임없이 변화했지만, 여전히 정의와 도덕을 유지하고 있다. 동시에 보사이온 부인과 복탈냉의 이야기도 끼어들었다.

초라한 아파트와 호화로운 귀족 살롱이라는 두 가지 끊임없이 번갈아 가는 주요 무대를 통해 작가는 파리 사회물욕이 횡포하고 극도로 추악한 모습을 그려 금전세력이 자산계급의 도덕적 전락과 사람 사이의 냉혹한 무정함을 드러내며 자산계급의 공격으로 귀족 계급의 필연적인 멸망을 드러내며 버번 왕조 복원 시기의 특징을 실감나게 반영했다

' 고령자' 에서 발자크는 라스티네와 고령자의 운명을 통해 계급과 계급의식 사이의 복잡한 관계를 성공적으로 묘사했다. 이런 복잡한 관계는 역사적 근거를 가지고 있으며, 귀족과 자산계급은 두 개의 다른 계급으로서 서로 다른 경제 기초와 생활방식을 가지고 있으며, 서로 다른 가치관을 가지고 있으며, 각기 다른 역사적시기에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프랑스에 이르기까지 라스티네의 상승이든 고령자의 추락이든 특정 역사적 시나리오의 필연적인 산물이다. 소설이 세운 맥락은 1819 년이었다. 버번 왕랑의 회복기였지만 이런 퇴보는 국부일 뿐, 역사 발전의 전반적인 추세는 되돌릴 수 없었고, 자본주의 생산 방식은 갈수록 견고해졌고, 자산계급의 의식도 불가피하게 주도적으로 자리잡고 있다. 자산계급 의식이 점차 주도적으로 자리잡는 과정은 귀족들이 전체적으로 패멸되는 것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라스티네와 같은 일부 귀족 개체들이 자산계급에 의해 편성되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이것은 귀족의 통치가 외부에서 패배했을 뿐만 아니라 내부에서도 결국 와해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동시에 이 과정은 자산계급 내부의 불순한 멤버 (예: 고노인) 를 도태시켰다. 내부에서 자산계급을 공고히 했다. 이는 자산계급이 귀족을 대신하는 역사적 과정의 복잡성을 보여준다. 양자의 투쟁은 외부뿐만 아니라 내부에서도 일어난다. 혁명의 형태로 나타날 뿐만 아니라 의식투쟁의 방식으로 표현될 수 있다.

< P > 보사이온 부인과 복탈냉은 매우 총명한 사람으로 꼽힌다. 그들은 겉으로는 보기 좋고, 뼈도 더럽고 더러운 사회에 대해 모든 것을 통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 오묘함을 분명하게 말할 수 있다. 그들은 라스티네크가 부끄럽지 않은' 멘토' 이며, 그들의 이런 고심 없이 라스다

하지만 라스티네크 대청을 깨닫게 된 것은 이 두' 멘토' 의 언전 외에도 고령자의' 몸 가르침' 덕분이다. 우리가 이렇게 말하는 것은, 고리오를 나쁜 사람으로 여기거나, 그가 사람을 볼 수 없는 나쁜 일을 했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 고리오의 그 불쌍한 저축은 그의 두 딸에 의해 깨끗이 짜여진 후, 결국 외롭게 죽었다. 라스티네크는 이 비극적인 사건의 전 과정에 대한 증인이었다.

바로 여기에서 라스티네크는 이 세태가 서늘한 사회를 간파하고, 사람들 사이의 이른바 정의, 애정, 친절 등에 대해 더 이상 환상을 품지 않고 도전자의 자세로 상류 사회의 싸움터에 들어가기로 결심했다. 과연, 몇 차례의 발버둥과 격투 끝에 독자들이 발자크의 다른 작품에서 이 청년을 다시 만났을 때, 그는 이미 개인적인 모습을 섞었다. 당연히, 이것은 후언이다. 그것은 더 이상' 고노인' 이라는 작품의 내용에 속하지 않는다.

참고 자료: 고령자 _ 바이두 백과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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