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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코드 플레이어'는 어느 시대에 인기가 있었나요?

범주: 엔터테인먼트 및 레저>>음악

문제 설명:

제가 어렸을 때 집에 레코드 플레이어가 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아주 큰 라운드였어요. 레코드판을 넣고 돌리면서 노래를 부르는 거죠.

그런 음반이 언제 중국에서 유행했고, 언제 없어졌는지 묻고 싶다.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알고 싶습니다.

분석:

1890년대에 유럽,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축음기가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동시에 기록이 중국에 빠르게 소개되었습니다. 1897년 난징루(Nanjing Road)에 있는 영국 소재 Merchants Company는 최초로 왁스 실린더 축음기와 원통형 왁스 실린더 레코드를 상하이에 소개했습니다. 이렇게 소리를 담을 수 있는 기계를 상하이 사람들은 축음기라고 부르고, 스스로 노래를 부를 수 있는 디스크를 레코드라고 부릅니다. 살인이 기록을 가장 먼저 소개했다는 점에서 당시 상하이에서 신문을 총칭하여 '신고서'라고 불렀던 것처럼 오랫동안 기록을 총칭하여 '살인 기록'이라고 불렀습니다.

당시 수입 음반에는 대부분 외국 음악이 포함되어 있어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어려웠기 때문에 외국 사업가들은 중국인의 기호에 맞춰 노력했다. 20세기 초, 프랑스인 르 방생(Le Bangsheng)은 "외국인이 웃는다"라는 음반을 무료로 틀기 위해 상하이에 노점을 세웠습니다. 슬로건은 "10센트에 외국인이 웃는 소리를 한 번 들으면 웃을 수 있습니다." 듣는 사람마다 웃지 않으면 한 푼도 얻지 못할 것입니다.” 2분 32초 길이의 이 음반은 당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잘 팔리며 많은 사람들의 마음에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은 이 '웃는 외국인'을 중국에 소개된 1세대 기록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닭과 개 대결'

이후 외국 사업가들은 상하이에서 음반을 제작하기 시작했고, 주로 중국에서 녹음한 뒤 해외로 보내 음반을 만든 뒤 출하했다. 판매를 위해 중국으로 돌아갑니다. 예를 들어, 1904년 Victory Records는 북경 오페라 예술가 Sun Juxian의 "Catch and Release Cao"와 같은 음반을 녹음했습니다. 이는 중국 음반 산업 시작의 상징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음반을 생산하고 판매하기 위해 중국에 공장을 설립한 최초의 회사는 프랑스 EMI 회사와 영국 축음기 회사였습니다. 1908년 EMI는 상하이 난양교(현재 ***남로) 근처에 집을 임대하고 Le Bangsheng이 운영하는 "Oriental EMI Record Company"를 설립했습니다. 음반 상표는 우는 수탉이었습니다. 몇 년 후, Lebang은 좋은 관리 덕분에 1915년경 Xujiahui Jinji Bridge, No. 1434 Xujiahui Road(현 Hengshan Road)에 토지를 구입하고 레코드 제조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중국. 영국 축음기 회사는 1898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이듬해 회사 사장은 Francis Baraud의 그림 "축음기를 듣는 강아지"와 그 저작권을 100파운드에 구입했습니다. 그래서 그 그림의 이름을 '그의 주인의 목소리'(주인의 목소리, 줄여서 'HMV')라고 하여, 이후 회사를 HMV컴퍼니라고 불렀다. 'EMI'와 거의 동시에 'HMV'는 중국에서 녹음 및 음반 제작을 시작하며 음반 업계에서 'EMI'와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두 회사의 음반 상표가 각각 '수탉이 울다'와 '나팔을 듣는 개'였기 때문에 이번 상업 경쟁은 언론에서 '수탉-개 싸움'이라는 별명을 붙였다.

'대중화', '초승달', '만리장성'

1920년대 이후 상하이 경제는 크게 발전했고, 음반 판매도 신문의 황금기에 접어들었다. 및 정기 간행물 인터넷에는 거의 매일 자신의 영광을 놓고 경쟁하는 다양한 음반 회사의 광고가 있습니다. EMI, Shengli(HMV) 외에도 Gaoting, Beikai, Golin, Pagoda 등 여러 나라의 유명 음반사들이 상하이에 공장과 매장을 잇달아 설립하고 중국 음반사들도 자체 음반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플레이어.

1917년 쑨원(孫文)은 일본의 켄웨이케이(Keng Wei Kei)를 초대하여 상하이에 음반 공장을 설립하게 되었고, 중일 합작 회사인 Great China Record Company는 훙커우 대련로에 공장을 열었습니다. 상표 "더블 앵무새". "중화권"에서 제작된 음반은 다양한 색상의 심지를 사용하여 음반 유형을 구별합니다. 빨간색은 북경 오페라, 녹색은 노래, 파란색은 지역 오페라입니다. 1924년에는 쑨원(孫文) 선생의 연설문도 여러 장 녹음했는데, 이는 '대중화' 역사상 가장 영광스러운 페이지였습니다. 1927년 '대중화'는 일본 자본을 철수하고 중국인이 독자적으로 운영하게 되면서 중국 최초의 진정한 중국 음반 공장이 됐다.

Crescent Gramophone Records Company는 당시 상하이의 또 다른 영향력 있는 국내 음반 회사였습니다. "중국의 사업 자본, 중국 제조업"은 그들이 적극적으로 추진한 슬로건이었습니다.

'초승달'은 1930년에 결성됐다. 주요 멤버 대부분이 광둥인이다. 다량의 광둥음악을 녹음한 것 외에도 중국 초기 영화음악에도 기여했다. 1930년에 나온 중국 최초의 유성영화 '잡초와 꽃'에 사용된 음반은 '초승달'이 녹음한 것이다. Sun Yu가 작사하고 Jin Yan과 Ruan Lingyu가 부른 이 음반은 중국 영화 노래의 선구자이자 중국 영화의 노력과 발전에 대한 귀중한 기록이 되었습니다.

'초승달'은 영화 음악을 녹음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만리장성'은 중국 경극을 녹음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1931년 6월, 상하이 명인 두웨셩(Du Yuesheng)이 완공되었습니다. 그 중, 4명의 유명 배우 메이란팡(Mei Lanfang), 쳉(Cheng)이 공동 주연을 맡은 "오화동"(Five Flower Cave)이 있습니다. Yanqiu, Xun Huisheng 및 Shang Xiaoyun은 Du Ancestral Hall 프로그램에서 가장 흥미로운 공연이었습니다. 회의가 끝난 후 만리장성 기록은 아이디어를 내놓았는데, 상하이의 유명한 연극 평론가이자 매화관의 주인인 정화보(Zheng Zibao)가 나서서 4명의 유명 무용수를 초청하여 '오화동(Wuhua Cave)'의 기록을 녹음했습니다. 많은 우여곡절 끝에 4명의 유명 배우가 합작한 <오화동>이 마침내 1932년 1월 11일 저녁에 성공적으로 녹음되었습니다. 오랫동안 Great Wall Records는 이 영화를 자랑스러워해 왔으며 광고 슬로건은 "전례 없는 불멸의 걸작"입니다. 실제로, 경극 역사상 네 명의 대가가 같은 무대에서 여러 번 공연했지만, 그들의 진심 어린 협력으로 보존된 성악 자료는 단 하나뿐이며, 이는 4명의 유명한 단단이 예술적 정점에 이르렀을 때 노래한 내용을 기록한 것입니다. 귀중한.

주인공은 여전히 ​​'EMI'다

경쟁이 치열하지만 음반업계의 선두주자는 여전히 'EMI'다. 1930년대 EMI의 홍보 슬로건은 "모든 동시대 유명곡은 EMI에 속하며, 영화계의 모든 영웅은 한 가족에 속한다"였습니다. 이는 당시 EMI의 압도적인 힘을 충분히 보여줬고 EMI는 이를 자랑스럽게 수행했습니다. 당시 EMI는 민속 예술, 오페라, 기악 및 노래를 포함하여 가장 다양한 음반을 출판했으며 그중 중국어 팝송이 가장 많고 가장 많이 화제를 모았습니다. 1930년대 전반에 걸쳐 EMI는 대중음악 음반 시장의 70% 이상을 점유했고, 최고의 창의적이고 편곡적인 재능을 보유했으며, 우수한 자격을 갖춘 벨로루시 밴드 반주자를 고용했습니다.

당시 EMI 씬은 유명 가수들은 녹음실을 갖고 있었고, 작곡가들은 피아노를 갖춘 사무실을 갖고 있었습니다. Zhou Xuan, Bai Hong, Yao Li, Li Xianglan 등 대중 음악계에서 가장 유명한 가수들은 모두 EMI 소속이며 Hu Die, Ruan Lingyu 등 반인기 영화배우입니다. , EMI에 대한 노래 목소리도 표현했습니다. 그 당시 신문이나 정기간행물을 펼치면 거의 매일 EMI의 대형 광고를 볼 수 있고, 상하이의 일부 라디오 방송국에서도 EMI 음반을 항상 틀어놓고 있습니다. EMI는 당시 음반 업계의 큰 형님이었습니다.

스타 창출

음반 산업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많은 스타가 탄생하고 경력 개발 경로가 넓어졌습니다. 초기 대중가요의 대부분은 "Drizzle", "Peach Blossom River", "Poor Qiuxiang" 등과 같은 가무단의 공연에서 나왔습니다. Liming Hui, Wang Renmei, Li와 같은 인기 가무 배우 릴리 등은 자연스럽게 1세대 녹음스타가 됐다. 그들은 '노래도 하고 연기도 한다'며 이후 영화계에 발을 들여 영화계의 유명 스타가 됐다. 1930년대 후반부터 1940년대까지 Bai Hong, Gong Qiuxia, Bai Guang 등과 같은 몇몇 중요한 가수들도 이 길을 따라 유명해졌습니다.

동시에 일부 영화배우들은 노래 실력이 만족스럽지 못하더라도 인상적인 명성과 매력을 바탕으로 각종 음반사의 타깃이 됐다. Xu Lai, Chen Yunshang, Li Lihua, Jin Yan, Zhao Dan, Mei Xi 등과 같은 유명 영화배우들이 음반을 녹음했으며 Jin Yan의 "Song of the Road', 조단의 'In Spring' 등

또한 당시 일부 영화에서는 Lang Yuxiu가 부른 '가', Sheng Jialun이 부른 'Midnight Song' 등 막간을 부르기 위해 정통 성악가를 선택했기 때문에 이번 움직임은 대중가요의 인기를 높였고, 학계 출신 음악가들도 '음반스타'가 됐다.

이러한 힘에 힘입어 음반의 영향력은 점점 더 널리 퍼졌고 모든 수준의 청취자들 사이에서 가까운 친구를 찾았습니다.

당시 벨로루시가 샤페이로(현재의 화이하이로)에 문을 연 음반 가게는 넓은 공연장과 풍부한 영화 소스를 갖추고 있어 음악 애호가들이 자주 찾는 성지였습니다.

편안한 장면

오래된 영화나 오래된 사진에서 이런 즐거운 장면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옆에 한 쌍의 아이들이 껴안고 있는 커플과 온 가족이 즐겁게 듣고 있는 모습입니다. Columbia Diamond 레코드 플레이어나 Baofang Company의 꽃껍질 수동식 레코드 플레이어에서 나오는 멋진 음악을 들어보세요. 하지만 레코드를 재생할 때마다 핸들을 감고 바늘을 바꿔야 합니다. 78rpm 레코드의 경우 매 플레이를 넘기는 데 최대 2~3분이 걸립니다.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상하이 사람들은 항상 패션을 따르는 것을 좋아했으며 직원이 있는 가족은 여전히 ​​​​총알을 물고 사서 신중하게 대접할 것입니다. 확실히 집에 있는 매우 귀중한 물건이므로 아이들이 함부로 만지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사실 위에서 언급한 레코드 플레이어는 여전히 평범한 유형입니다. 고급형 럭셔리 레코드 플레이어는 부유한 사람들의 거실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종종 레코드 플레이어와 라디오를 결합한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양이 서 있고, 기계에 설치되고, 캐비닛에 배치되는 것은 멋지고 특별합니다. 물론 가격도 놀랍습니다.

축음기 음반이 흔한 것은 아니지만 대중에게 미치는 영향은 과소평가할 수 없다. 레코드 플레이어는 가족뿐만 아니라 친척, 친구, 이웃, 급우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요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기사에서 그러한 줄거리를 자주 읽을 수 있습니다. 한 무리의 젊은이들이 몰래 동급생이나 친구들의 작은 방에 모여 마법의 나무 상자에서 흘러나오는 아름다운 음악을 듣는 이야기입니다. 그런 신비한 장면은 종종 젊은 사람들의 마음에 지울 수 없는 인상을 남길 것이고, 수십 년이 지난 후에도 그들은 항상 그 오두막, 그 거대한 스피커, 레코드판의 바늘 긁는 소리를 생각할 것입니다.

레코드 플레이어 쇠퇴의 역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frchina/forumnew/viewthread.php?tid=251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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