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 구호, 연기, 구타는 경극의 네 가지 공연 형식입니다.
한때 핑 오페라(Ping Opera)로 알려졌던 경극은 중국 오페라의 5대 유형 중 하나입니다. 장면 배치는 자유형 붓놀림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곡은 주로 서피와 얼황을 동반하며, 징과 북은 중국과 중국 오페라의 정수로 간주됩니다.
안후이 오페라는 북경 오페라의 전신이다. 청나라 건륭제 55년부터 원래 남쪽에서 공연되었던 삼청(삼청), 육사(식시), 춘태(춘태), 하춘(화춘)의 안후이 4대 극단이 잇따라 호북(호북)의 한희 예술가들과 합작하여 들어왔다. 동시에 곤오페라(Kun Opera)를 받아들였으며, 진오페라의 일부 레퍼토리, 곡, 연주 방법은 일부 현지 민속음악을 흡수했으며 지속적인 교류와 통합을 통해 마침내 북경 오페라가 형성되었습니다.
경극이 결성된 후 청나라 궁중에서 급속히 발전하기 시작하여 중화민국이 유례없는 번영을 이루게 되었다. 경극은 베이징을 중심으로 중국 전역을 순회하며 중국 전통 예술과 문화를 소개하고 전파하는 중요한 매체가 되었습니다. 2010년 11월 16일, 경극은 '세계무형문화유산 대표목록'에 등재되었습니다.
경극 얼굴 화장 소개:
빨간 얼굴은 칭찬을 담고 있으며 충성심과 용기를 나타냅니다. 검은 얼굴은 중립적이며 맹렬한 지혜를 나타내며 녹색 얼굴도 중립적입니다. 무모한 영웅; 노란색 얼굴은 중립적이며 무모한 영웅주의를 나타냅니다. 얼굴과 하얀 얼굴은 경멸적인 의미를 가지며, 금색 얼굴은 신과 괴물을 나타냅니다.
경극 얼굴 화장의 채색 방법은 기본적으로 얼굴 문지르기, 얼굴 닦기, 얼굴 그리기 세 가지로 나누어진다. 얼굴 화장의 초기 기능은 극중 인물의 얼굴 특징과 얼굴 질감을 과장하고 과장된 기술을 사용하여 극중 인물의 성격, 심리적, 신체적 특성을 표현하여 극의 줄거리에 봉사하는 것이 었습니다. 전체 플레이.
그러나 이후 얼굴 화장은 단순한 것에서 복잡한 것으로, 두꺼운 것에서 가는 것으로,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얕은 것에서 깊은 것으로 진화하면서 점차 국가적 특성을 지닌 일종의 표현으로 자리 잡았다. 표현의 수단으로 사람들의 얼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