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항저우 량주 문화 박물관 소개 2. 량주 박물관 전체 정보 3. 량주 박물관 예약 방법 항저우 량주 문화 박물관 소개
량주 박물관 건축 영국 출신 수석 디자이너 David Chipperfield가 디자인한 이 건물은 거칠고 장엄한 외관을 갖고 있으며 장식이 없는 회백색 벽이 단순하고 매끄럽게 보이며 긴 강과 녹색 잔디가 있는 주변 Meilizhou 공원과 대조를 이룹니다.
2005년 3월 착공 후 3년 반 만에 우리는 드디어 건축 면적이 1만 제곱미터에 가까운 저장성 유일의 전문 박물관에 서서히 입장할 수 있게 됐다.
박물관에는 3개의 전시실이 있다.
Shi Xingeng 선생의 양주 시범 발굴부터 Su Bingqi 선생의 '고대 항저우'에 대한 애도, 고대 도시 양주 발견 및 고대 성벽과 성문의 복원까지, 70 - 양주 문명의 고고학적 과정은 실제와 같은 조각상 하나하나가 실제에 가까운 모조품과 복원품으로 충실하게 재현되었습니다.
투어 가이드는 첫 번째 전시관이 "진리의 발견과 추구"라고 불리며 판산 왕릉의 획기적인 발견, 요산 유적과 회관산 유적 발굴, 대규모 박물관이라고 말했습니다. 묵아산궁의 스프레이 페인팅 등. 단어와 사물의 조합은 고고학 지식을 두 배로 늘리기에 충분합니다.
첫 번째 전시장을 떠나려 하면 체험교실에서 고고학의 재미도 체험할 수 있다. 프로젝터의 디스플레이에 이어 도구, 발굴현장, 발굴방법 단계를 선택할 수 있다. 영화처럼 단계별로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고고학 여행을 완성해 보세요.
제1전시관과 제2전시관 '량주고국'은 고대 성벽의 복제품으로 연결되어 있어 우리가 장엄한 고대 도시에 들어서고 있음을 미리 알려준다.
소리, 빛, 전기 등 첨단 수단의 적용으로 고대 국가가 살아납니다.
보세요, 어떤 사람은 방적하고, 어떤 사람은 나무를 만들고, 어떤 사람은 도자기를 만들고, 어떤 사람은 옥을 만들고, 어떤 사람은 궁궐을 짓는 고지대에 서 있고, 어떤 사람은 바람과 비를 맞으며 섬유를 당기고 있습니다. 5천년 전 우리 조상들의 생산과 생활을 보는 것 같습니다.
구불구불한 나무다리 위를 걷다 보면 몸을 숙여 그들과 속삭일 수도 있다.
Shuhu Image가 제작한 양주 박물관의 가상 낚시 프로젝트
가자, 앞으로 더 많은 일이 남아 있다.
제가 처음 양주를 언급했을 때 떠오른 것이 옥콩과 옥담이었던 기억이 납니다.
이제 세 번째 전시관 '양주 문명'에 들어서 자마자 우리의 눈은 갑자기 압도되었습니다. 양주 문명은 옥이 특징이며 월의 절묘한 전시와 함께 비공과 중층묘는 아름답게 가꾸고 전시된 고대 양주옥을 통해 전혀 다른 세계로 여러분을 안내합니다.
마지막으로 4차원 영화 '고국의 꿈'도 감상할 수 있다.
40석 규모의 전시장은 물분사, 에어제트, 진동, 음향 등 체험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현재 항저우에서 유일하게 3도를 결합한 새로운 영화 및 TV 제품이다. 자유 입체 영화와 스턴트 극장.
꿈속의 주인공을 따라 고대 양주국으로 돌아가 당시의 풍습과 풍습을 체험하고 폭풍, 천둥, 번개, 비, 충격, 물 등의 감각 효과를 경험하게 됩니다. 안개.
티켓은 어른 20위안, 어린이 10위안이다
이러한 박물관은 어른들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박물관"을 탈 수 있다는 점을 덧붙이고 싶습니다. Birds', 'Fire Eyes', 'Seeker', 'Jigsaw' 등 흥미로운 인터랙티브 게임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양주 문화에서 발견한 다양한 모조 문화 유물을 직접 만들고 이어붙일 수도 있습니다.
박물관은 화요일부터 일요일(월요일은 유지보수로 인해 휴관), 오전 9시부터 17시까지 개관하며, 입장료는 무료인 것으로 알려졌다.
Moganshan Road, 신구 104 국도, North Ring Road 등을 통해 도달 할 수 있습니다.
2년여의 기다림 끝에 총 투자금 1억 위안이 넘는 새로운 양주문화박물관이 마침내 완공돼 국경절 이전에 대중에게 무료로 공개될 예정이다.
여기는 고대의 양주(梁柱)의 세계이자, 삶과 문명, 고고학에 관한 모든 신비의 답을 찾을 수 있는 곳이자 카페가 있는 가장 현대적인 문화 공간이기도 합니다. 보육원은 세련되고 신선하며 여기서 재미를 찾지 못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 국경일에는 좋은 맛을 추구하고 싶다면 5000년 전으로 돌아가 양주족의 생활 방식과 고대 문명을 경험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 당신도 할 수 있습니다. 처음으로 일류 현대 박물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알림
량주 문화 박물관 신관에 어떻게 가나요?
버스: 화저광장에서 K348번 버스를 타고 량화역에서 하차하세요. 허무신촌에서 313번 버스를 타고 량화역에서 하차하세요.
자율주행: 모간산로(Moganshan Road)를 따라 북쪽으로 이동하여 104번 국도 원형 교차로를 통과하고 상탕 고가도로(Shangtang Elevated Road)를 통해 순환 도로를 이용하여 량주(Liangzhu) 교차로에서 하차한 후 104번 국도를 통해 운전합니다.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새 박물관이 마지막 질주를 하고 있습니다
새 박물관은 옛 박물관과 매우 가깝습니다. Moganshan Road를 따라 북쪽으로 가서 104번 국도 로터리를 지나면 됩니다. 곧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적이고 우아한 새 건물입니다.
새 박물관 개관 카운트다운을 앞둔 지난 며칠 동안 새 박물관 안팎에서 마지막 '스프린트'가 진행되고 있다. 그 자리", 타일은 그냥 쓸려가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먼지가 쌓이면 매끈한 얼굴이 드러날 수 있습니다. 박물관에는 더 많은 사람들이 서두르고 있고, 세 걸음마다 경비원이 보물을 면밀히 감시하고, 청소부들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캐비닛을 반짝이게 닦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순간 박물관 안의 신비한 '양주 세계'가 더욱 매력적이다.
개방적이고 조용한 복도에 청록색 수영장이 푸른 하늘을 반사합니다.
성벽만큼 높은 짙은 갈색의 커다란 나무 문은 마치 고대로 향하는 문을 여는 듯 '삐걱' 소리와 함께 천천히 열렸다. 10미터가 넘는 높이의 컨트리' 전시장, 작은 세상이 여유롭게 다가온다.
푸른 하늘, 푸른 땅, 쟁기질, 낚시, 직물 모두 신나는 활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무거운 짐을 짊어진 농부 부부가 밭에서 일을 하고 있는데, 빛과 소리가 만들어내는 '달콤한 비'가 떨어지면서 밭에 진흙이 튀며, 어부 부부는 수확물을 대나무 바구니에 담는다. , 아이들은 털게를 가지고 놀고 Dezhenghuan
양주 고대 도시의 고고학 유적지에서 직접 "노출"된 고대 성벽은 모조 성벽에 박혀 있으며 여전히 희미한 황토 냄새로 가득 차 있습니다 .
고대 성벽 한쪽에는 "모자오산 건설"을 묘사한 거대한 유화가 그려져 있습니다. 수백 명의 장인이 상의를 벗고 멀지 않은 황야에서 요리하는 부엌의 연기 속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건설중인 고대 도시를 막연하게 볼 수 있습니다.
마을회관의 보물이 곧 공개됩니다
그리고 '량주문명' 전시관은 보물창고입니다.
현재 구 양주문화박물관은 폐쇄되었으며, 많은 전시물이 새 박물관으로 옮겨졌습니다.
대략적인 계산에 따르면 현재 새 박물관에는 천 개가 넘는 전시물이 있으며 가장 중요한 전시물은 모두 여기에 있습니다.
새 박물관에 오시면 양주문화박물관이 늘 소중히 여겨온 보물인 '부적각옥'을 놓치지 마세요.
중국에는 부적이 새겨진 옥이 3점밖에 없고 나머지 2점은 상하이박물관과 저장성박물관에 있다.
이 보물은 창고에 숨겨져 있어 한 번도 나타난 적이 없기 때문에 국경일은 그 '첫 번째 쇼'이다.
박물관 보물의 신비를 유지하기 위해 전시장 옆 수납장에 있는 남자들이 거의 모두 참석했지만, 부적이 새겨진 옥은 등장을 꺼려왔다.
"보안 등을 고려하여 부적이 새겨진 옥은 끝까지 착용하지 않았습니다.
"경비원이 취재진에게 설명했다.
박물관의 보물 데뷔 외에도 기존 박물관에 비해 새 박물관에는 옥, 도자기, 석기, 칠기, 목기, 무덤 및 기타 컬렉션도 많이 추가되었습니다.
여타 박물관의 단순한 가구와는 달리, 이곳의 전시물에는 상세한 그림과 텍스트가 갖춰져 있어 소장품이 어디서 발굴되었는지, 그 유래가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판산묘지 14호분에서 출토된 옥무덤의 전시물에는 '양저사회의 옥제례제도'가 구체적으로 언급되어 있다. 그들은 옥을 만들 때 옥으로 만든 그릇을 사용하여 귀족과 서민을 구별하는 방법을 알고 있었습니다.
어머니 관광객을 위한 보육원 설치
우리 성에서 가장 고급 시설을 갖춘 최신 박물관 중 하나인 새로운 양주 문화 박물관에서는 특이한 것들을 많이 발견할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이곳의 표지판과 표지판은 각각 중국어, 영어, 한국어, 일본어의 4개 언어로 되어 있어 외국인들이 이곳에 오면 길을 잃지 않을 것입니다.
중국 관객들에게 가장 사려깊은 것은 인간화된 디자인이다.
기복에도 불구하고 어떤 전시장에도 계단이 없습니다. 이곳의 전환점은 모두 완만한 경사입니다.
전시장 조명이 어두워서 계단을 이용하면 관람객들의 이동이 용이할 것이라는 우려 때문이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새 박물관에는 자녀를 전시회에 데려오는 젊은 엄마들을 위한 보육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 아이방은 약 20㎡ 규모로 내부에는 소파와 스툴이 있다.
이는 새 박물관이 좀 더 인간적인 방향으로 노력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신호다. 일부 엄마들이 아이를 데리고 전시를 관람하는 것을 생각하면 공공장소에서 기저귀를 갈아주고 모유를 수유하는 것이 정말 불편하기 때문에 이런 배려가 필요하다. 독립된 공간이 훨씬 더 편해요.
전시관 내에서는 음식물 섭취가 금지되어 있어 신축 박물관에는 특별히 작은 카페를 마련해두었습니다. 쇼핑에 지치면 이곳에서 커피를 마시며 책을 읽을 수도 있습니다.
항저우 중심에서 북서쪽으로 약 13km 떨어진 곳에 위항구 량주진이 있습니다. 이곳은 평범한 마을이지만 매우 시적인 이름을 갖고 있습니다. '물 속의 아름다운 섬'이라는 뜻입니다. .
1936년 양주(梁zhu) 출신의 석흥(吳興) 선생이 발견한 이 아름답고 시적인 이름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고, 이때부터 양주는 유명해졌습니다. 양주 박물관 상세 정보
양주 박물관의 전신은 1994년 ***에 의해 설립 및 개관한 양주 문화 박물관입니다. 위항구 양주진 메이리저우 공원에 있습니다. 박물관은 2005년 3월 착공하여 2008년 9월 29일 정식으로 일반에 공개되었습니다. 양주문화를 전문으로 하는 고고문화 박물관입니다. 양저 박물관의 건축 디자인은 영국 디자이너 데이비드 치퍼필드(David Chipperfield)가 디자인했으며, 회색과 흰색의 벽에 아무런 장식도 없이 심플하고 매끄럽게 보입니다. 녹색 잔디밭.
기본 소개
중국어 이름: Liangzhu Museum 카테고리: 역사, 문화 위치: Yuhang District Liangzhu Town Meizhou Park 완료 시간: 2008년 9월 29일 개장 시간: 9:00- 17:00 (입장 마감 16:30), 법정 공휴일을 제외한 매주 월요일 휴무. 여행 전에 꼭 읽어야 할 명승지 소식, 명승지 소개, 주요 정보, 명승지의 아름다운 사진, 소개, 건축 배치, 정면 홀, 제 1 전시실, 제 2 전시실, 제 3 전시실, 꼬리 홀, 문화 유물 수집 , Yaoshan 옥 명판, Yaoshan Jade Key, Yaoshan Bead String, Yaoshan Jade Dagger, 고고학 연구, 명예, 방문 정보, 소개 박물관은 면적 40,000m2, 건축 면적 10,000m2, 전시 면적은 4,000제곱미터가 넘으며, 일반 전시실 3개, 임시 전시실 1개, 문화재 특별 창고, 대중에게 공개되는 여가 공간이 있습니다. 양저 박물관 건물은 "땅에 흩어져 있는 한 줌의 옥 원뿔"이라는 설계 컨셉을 기반으로 하며 완전히 평행하지 않은 4개의 긴 건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물 수집용 상자"라고 합니다. 건물 전체가 단순함, 거칠음, 묵직함, 웅장함의 특징을 강조하고, 산수와 잡초가 어우러진 황량한 풍경과 푸른 하늘과 흰 구름 사이에 사람들이 강하게 느낄 수 있는 풍경을 선사합니다. 일종의 예술과 자연, 역사와 현대의 조화로운 조화. 건물의 외벽은 모두 노란색 석회화로 만들어져 멀리서 보면 옥처럼 보입니다. 3개의 파티오 스타일 테마 안뜰이 안뜰에 산재해 있으며 중국 정원 건축 요소를 사용하여 미용 의자와 같은 건축 스케치로 장식되었습니다. 양저 박물관 기본 전시의 일반적인 주제는 "량주 문화는 중국 문명 5천년을 보여줍니다"로, 중국과 세계의 유사 또는 동시대 문명 중에서 양주 문명의 위상을 강조합니다. 전시 디자인 컨셉은 우아함, 우아함, 친근함입니다. 이번 전시는 전시 개념을 혁신하고, 선진 전시 방법과 수단을 합리적으로 활용하며, 양주 문화의 전문적 요소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여 보고, 배우고, 만지고, 놀 수 있는 민간 박물관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3개의 상호 연결된 독립 전시관에는 '진리의 발견과 탐구', '양저고국', '양저문명'의 3가지 주요 콘텐츠가 각각 전시되어 있으며, 제1전시관과 후면전시관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홀. 소개와 결론으로. 건축 배치 정문 2007년 고대 도시 양주(梁柱)의 발견으로 항저우 건국 역사를 3000년 앞당겼다. 따라서 정문의 아이디어는 항저우에서 양주를 입체적으로 바라보는 것이다. 고대 도시인 양주(梁柱)와 묵아오산(碗蘭山)을 강조하는 평면 전시 형식. 궁전, 범산왕릉 및 기타 중요한 유적지와 “정교하고 조화로우며 분위기 있고 개방적인” 현대 항저우 간의 시공간적 관계를 조명합니다. 전면 홀의 첫 번째 전시실. 이 전시실은 "5 천년 중국 문명을 보여주는 성지로서의 양주 유적"을 커뮤니케이션 테마로 삼고 있습니다. 1936년 양주유적의 발견, 1959년 양주문화의 명명, 2007년 양주문명의 성립까지 약 70년간 일련의 중요한 발견혁신과 연구혁신의 과정을 보여준다. 고고학자들이 양주 유적을 이해하고, 양주 문화에 이름을 붙이고, 양주 문명을 형성하는 고고학적 과정을 모두가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목적이다.
여기에는 충격적인 왕릉 발굴 현장이 있습니다. 대규모 무덤 배경 그림, 영상 해석, 고고학 발굴 현장 복원, 고고학 자료 및 도구의 물리적 전시를 결합하여 그 추진력과 스타일을 종합적으로 해석합니다. Fanshan 묘지의 왕릉. 양저문화의 전신은 마가방문화(Majiabang Culture)와 송택문화(Songze Culture)로, 기원이 같고 태호 주변에 분포하며 장강 하류의 가장 유명한 고고학 문화지역이 되었다. 제2전시관에는 양주 선조들의 노동 현장, 양주 고대 성벽의 단면, 묵아오산의 건설을 반영한 소리, 빛 등 현대 첨단기술 수단을 생생하게 전시하고 있다. , 전기를 사용하여 양주 사람들의 삶을 파노라마로 복원하고 재현합니다. 생산과 생활 방식은 5천년 전 고대 양주 국가의 화려함과 화려함을 보여줍니다. 양주시대 고대 양주국의 농업생산성은 송택시대와 마가방시대에 비해 훨씬 높았다. 쌀 외에도 양주족은 주로 가축을 사육하고 고기 자원을 얻기 위해 어업과 수렵 활동을 병행합니다. 농업의 발달과 잉여생산물의 등장으로 수공업과 농업이 분리되면서 도자기, 옥, 목공 등으로 대표되는 다양한 전문 장인이 탄생하게 되었다. 분업의 복잡성은 정신 노동계층과 육체 노동계층을 차별화시켰고, 이는 양주 문명 형성의 중요한 전제가 되었다. 묵아오산궁 건설 프로젝트의 대형 유화. 유화는 높이 6.6m, 길이 35m, 면적 200㎡가 넘는다. 양주(梁柱) 조상들이 묵오산 프로젝트를 건설한 장엄한 장면을 보여주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세 번째 전시실 이 전시실의 전시 디자인은 도구와 중요한 유물을 중심으로 실제로 양주 박물관에서 수집한 유물의 핵심입니다. 옥을 특징으로 하는 양주 문명은 중국과 세계 동시에 또는 유사한 문명에서 중요한 위치와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양주 문명의 미당 5천년 전, 양주의 번영이 중국 문명의 영광과 뒤섞였으나, 고대 국가와 한 세대의 수도가 지하에 묻혀 있던 지 오래입니다. 고고학자들은 70년의 추위와 여름을 탐험하면서 우리를 시간의 터널로 안내하고 우리 조상들이 살았던 시대를 감상했습니다. 한숨을 쉬는 동안에도 우리는 방문을 제외하고 해결해야 할 미스터리가 너무 많습니다. 우리의 보존 활동은 아직 갈 길이 멀습니다. 여기에는 "새를 타고 양저 유적지를 방문하는" 인터랙티브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새를 타고 양저사 앞 마을에서 양저의 수도인 묵아오산까지 날아가서 인류의 풍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5000년 전 고대 양주국. 문화재 소장 야오산 M7: 34옥종: 높이 4.4, 지름 7.5, 구경 6.4 cm. 큰 적갈색 얼룩이 있습니다. 내부 구멍 벽이 약간 볼록하고 모서리가 구부러진 정사각형 외관을 갖춘 속이 빈 난쟁이 기둥 몸체입니다. 네 모퉁이돌기에는 모퉁이를 중심축으로 하여 신화속의 동물문양이 새겨져 있다. 각 볼록한 표면에는 한 세트의 패턴만 새겨져 있습니다. 윗부분은 깃털 문장을 상징하는 화음 띠 2개로 장식되어 있으며, 눈구멍은 타원형으로 솟아 있고, 눈 사이에는 부채꼴 모양의 이마가 있으며, 코는 편평하고 넓으며 앞으로 튀어나와 있습니다. 패턴의 왼쪽과 오른쪽 하단 모서리에는 얼굴을 나타내는 호가 새겨져 있습니다. Jade Cong Yaoshan 옥판 장식 Yaoshan M7: 55 옥판 장식: 폭 7, 높이 3.9, 두께 0.42 cm. 메달의 모양은 평면적으로 약간 삼각형이며 바닥에 날카로운 호가 있습니다. 전체 장치는 투각 및 네거티브 라인 조각 기술을 채택하고 있으며 신화적인 동물의 패턴입니다. 각 쌍의 모서리에 둥근 구멍을 뚫어 눈을 형성합니다. 눈의 양쪽을 라인 컷팅 방식으로 확장하여 눈구멍을 형성하고 눈꺼풀 가장자리를 절개합니다. . 이마와 눈 사이에는 불규칙한 긴 구멍이 있고, 콧구멍에는 권모무늬가 새겨져 있다. 코 하단의 곡선 가장자리에 십자형 구멍이 있어 입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눈구멍 아래 양쪽에 톱니 모양의 돌기가 있어 마치 개구리 발톱과 흡사하다. 십자 모양의 구멍과 양쪽의 모양이 개구리 뒷다리에 더 가까우며 전체가 변형된 모습이다. 개구리. 야오산 삼지창 모양 도자기 야오산 M7: 26 옥삼지창 모양 도자기: 높이 4.8, 너비 8.5, 두께 0.8cm. 세 갈래로 갈라진 기관에는 노란색 반점이 있습니다. 왼쪽 및 오른쪽 포크는 수평이고 중간 포크는 더 낮으며 수직 직선 구멍이 있습니다. 한쪽은 새겨져 있고 다른 쪽은 무지입니다. 왼쪽과 오른쪽 갈래에는 옆에서 서로 마주보는 신의 머리가 새겨져 있으며, 깃털 관을 쓰고 있으며, 얼굴은 네모지고 눈은 하나이며, 윗면과 아랫면에는 깔끔한 두 줄의 이빨이 있다. 입. 가운데 포크의 상단에는 5조의 곧은 깃털 문양을 장식하여 깃털관을 표현하였으며, 하단에는 음선에 동물탈 문양을 새겨 상징적인 원형으로 새겼다. 눈, 사자의 코, 송곳니. 그것은 신과 동물의 얼굴의 또 다른 조합입니다. Yaoshan Jade Key Yaoshan Jade Key: 너비 1.84-3.52, 두께 0.47cm. 옥수저는 백옥으로 제작되었으며, 손잡이와 수저 가장자리만 남아있습니다. 기관은 편평하고 측면에서 볼 때 약간 오목합니다. 손잡이 끝부분은 약간 사다리꼴 모양으로 되어 있으며 타원형의 천공이 있고 표면이 오목한 부분에 신화적인 동물문양이 새겨져 있다. 문양은 상부와 하부로 나누어져 있으며, 하부에는 천공 주위에 권운무늬를 새겨 넣었다. 윗부분의 문양이 손상되어 한쪽 눈은 타원형으로 보이고, 다른쪽 눈도 손상되어 있습니다. 중앙에는 권운무늬로 이루어진 코가 있고 수직의 브릿지와 넓은 코 날개가 있다.
입은 수평으로 편평하고 입에는 4개의 송곳니가 돌출되어 있으며, 안쪽 2개는 위쪽, 바깥쪽 2개는 아래쪽을 향하고 안쪽 2개 사이에는 아래쪽 부채꼴이 있다. Yaoshan 구슬 끈 Yaoshan M7: 136개의 구슬 끈: 170개의 단일 구슬 조각으로 구성됩니다. 회색과 갈색 얼룩이 있습니다. 허리는 드럼 모양이며 크기가 다양합니다. 구슬 요산 옥 단검 모양 용기 요산 옥 단검 모양 용기: 폭 2.55-3.15 cm, 두께 0.5-0.63 cm. 백옥 단검 모양의 물체로, 세 부분으로 부서졌고, 한쪽 끝이 부러지고 일부 가장자리가 손상되었습니다. 전체적인 모양은 편평하고 넓으며 옆에서 보면 호형이고 손잡이 끝에는 편원형의 둥근 구멍이 있다. 손잡이 끝부분의 안쪽 오목면에는 사각틀을 새겼고, 안쪽 면에는 말려 있는 구름무늬를 새겼다. 볼록한 표면의 근위 말단에 편평한 원형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 용기 끝의 한쪽에는 노치가 있으며, 이는 왕관 모양 용기의 상단 절반과 비슷합니다. 고고학 연구 1936년, 서호 박물관의 시신갱(1912-1939, 양주 유적의 주요 발견자 중 한 명)이 양주진과 양주 기판릉, 순산, 창명교, 중가촌 주변에서 흑색 도자기 유적을 발견했습니다. 시험발굴을 실시하여 양저항위리(梁柱衆器), 금가룡(金嘉龍), 마오안첸(毛庵泉), 주춘도우(朱春施) 등 10여 곳의 유적이 발견되었으며, 흑색토기와 석기가 다수 출토되었다. 양주 박물관 1937년 서호 박물관의 허천흥은 "항현 양주진의 석기, 옥, 흑자기"를 출판하여 양주에서 출토된 검은 도자기 그릇에 새겨진 조각이 중국 최초의 글이라고 믿었습니다. 1938년, 스신은 『량저—항현 제2구 흑자 문화유적 예비 보고서』를 편찬하여 간행했는데, 이는 양저 문화에 관한 최초의 고고학 보고서였다. 1939년 양시용은 《제6차 태평양학술회의저널》 제4호에 "용산문화 - 중국문명의 선사시대 중 하나"라는 글을 게재하여 용산문화가 북부 산둥해안지역으로 나누어져 있다고 믿었다. 허난 지역과 항저우만 지역 항저우만 지역의 량주 유적은 “무시할 수 없는 확실한 지역적 차이를 보여주며 다른 두 지역과도 다르다”는 지적이 나온다. 1955년 양저진 주춘두 마을 주민들이 창펀 연못을 파던 중 대량의 검은 도자기를 발견했다는 소식을 듣고 저장성 문화관리위원회와 저장성 박물관이 소규모 구출 발굴을 진행해 대규모 유물을 입수했다. 검은 도자기와 기타 유물의 수. 1957년 저장성 우싱(Wuxing) 치우청(Qiucheng) 유적 500㎡에서 마자방(Majiabang), 송택(Songze), 양주(Liangzhu) 문화와 청동기 우웨(Wuyue) 문화의 유물 4겹이 겹겹이 발견되었습니다. 1959년, 하내이는 장강유역 기획처 문화유적고고팀 지도자 회의에서 '량주문화'라는 명칭을 공식적으로 제안했다. 1961년, 저장성은 양주유적을 성 중점문물보호단위로 지정했다. 1963년 안시(Anxi) 쑤자촌(Sujia Village) 유적지가 발굴되었으며 면적은 300제곱미터가 넘으며 양주문화의 집적물이 발견되었습니다. 동시에 황니커우, 변당산 등 유적도 발견됐다. 1972년 장쑤성 우현(吳縣) 조사산(曹沙山) 유적이 처음으로 발굴되었으며 면적은 550㎡에 달하며, 마자방(兩庵房) 전기·후기·초기·후기의 4대 석기 지층이 발견됐다. 송택 후기, 양저 초기와 후기, 기하학적 각인 토기 유적이 중첩되어 있고 유물이 풍부하여 태호 분지의 고대 문화 계열에서 가장 대표적인 유적지 중 하나입니다. 1973년 장쑤성 오현(吳縣) 조사산(曹沙山)유적 2차 발굴에서 후기 양저문화층에서 198호 묘가 발견되었으며, 다량의 옥과 토기가 출토된 최초의 양저문화 옥 매장지이다. 과학적 발굴로 발견된 무덤. 1979년 장쑤성 우진(吳津) 사돈(沙村) 유적지가 처음으로 발굴되어 수많은 옥기가 출토되었는데, 이곳은 양주(梁竹) 문화의 고관들의 묘지였습니다. 1980년에는 절강성 문화유적고고연구소가 설립되어 양주 지역에서 계속해서 대량의 고고학 작업을 수행했다. 1981년에 오자부 유적지가 발굴되었으며 면적은 1,300제곱미터가 넘고 마자방(Majiabang), 송택(Songze) 및 양주(Liangzhu) 문화의 세 시대의 문화 축적물이 발견되었습니다. *** 마자방문화 8개 고분, 양주문화, 송택문화 20개 고분을 정리하여 도자기, 석기, 옥 등이 다량 출토되었습니다. 이는 양주 유적군 최초의 대규모 고고학 발굴로, 양주 문화 유적 외에도 유적군 내에는 이전의 마가방 문화 유적과 송택 문화 유적도 있음을 입증한다. 1982년 장쑤성 지질광물자원국은 리양(Liyang)에서 트레몰라이트 연옥 퇴적물을 발견한 후 천목산(Tianmu Mountain)과 일리산계(Yili Mountain System)의 남은 광맥이 양주 문화의 옥 재료의 원천임을 확인했습니다. 1983년 상하이 칭푸(靑浦) 푸취안산(富泉山) 2차 발굴에서 량주(梁竹) 문화무덤 6기가 발견됐는데, 옥과 도자기 등이 인위적으로 쌓은 흙 언덕에 묻혀 있었다. 푸취안산은 송택문화, 양저문화, 마자방문화, 전국시대 신석기시대 유물 등 6000~7000년 전 다양한 역사적 시대의 문화유적이 중복되어 완벽하게 보존되어 있어 '상하이 발상지'로 알려져 있다. ". 1984년에 량주진 내 허커다이, 수이커우, 묵가, 탕자터우 4곳에서 시범 발굴이 이루어졌으며, 모든 곳에서 량주 문화의 유적이 발견되었습니다. Zhucundou 북서쪽과 Xunshan 동쪽에서 새로운 유적지가 발견되었습니다.
1985년 태호유역 6개 도시의 박물관에서는 '태호유역의 고대동물, 고대인류, 고대문화 합동전'을 개최하고 학술심포지엄을 개최했습니다. 1986년에 절강성 고고학 연구소는 량주(梁竹) 창밍(長寧)향 지산(象山)촌에서 기획 발굴 작업을 진행해 주 부두 서쪽 660평방미터를 구출하고 량주 문화의 대형 무덤 11개를 정리하고 옥을 발굴했습니다. , 돌, 도자기, 상아, 주상감 옥, 옥 상감 칠기 등 귀중한 문화 유물이 1,200 점 이상 (세트) 있습니다. 출토된 장례 유물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옥기는 종류가 풍부하고 잘 만들어졌으며 성스러운 얼굴 문양이 많이 새겨져 있다. 저장성에서 발굴된 최초의 양저문화 고급 고분이며, 양저문화의 완전한 신문 문양도 최초로 발견되었습니다. 판산묘지는 지금까지 발견된 양저문화 고위 인사들의 묘지 중 최고 수준입니다. 절강성 문화부, 절강성 문화유적고고연구소, 절강성 박물관, 난징박물관, 상하이 박물관 등이 주최하는 '량주문화 발견 50주년 기념 학술심포지엄'이 항저우에서 개최됐다. . 1987년에 야오산에서 처음으로 양저문화 제단 유적이 발견되었고, 양저문화 고분 11개가 철거되었으며, 수천 점의 옥기가 출토되었습니다. 판산(Fanshan)과 야오산(Yaoshan)의 발굴은 중국의 '7차 5개년 계획' 기간 중 10대 새로운 고고학 발견으로 평가되었습니다. 같은 해 묵자오산 유적지 남동부 발굴조사에서 다량의 붉은 불에 탄 흙과 식물재의 버려진 퇴적물이 발견되었고, 그 퇴적물을 돌파한 양주문화의 작은 무덤도 발견되었습니다. 양주문화시대에 인공적으로 지어진 대규모 건축물로 확인되었으며, 학계에서는 이곳이 양주문화센터의 소재지로 추정되고 있다. 1988년에는 펑차오(Fengqiao) 유적지, 가오자링(Gaojialing) 유적지, 저장성 하이닝(Haining)의 허예디(Heyedi) 유적지, 상하이의 진산 팅린(Jinshan Tinglin) 유적지, 닝보(Ningbo)의 츠후(Cihu) 유적지가 발굴되었습니다. 헤이디유적 9호분에서 출토된 돌쟁기는 양저문화분에서 최초로 발견된 것입니다. 돔 형태의 제단 형태가 처음으로 발견된 이 묘지의 발굴은 양저문화에서 계층적 묘지의 개념을 제시하였다. 1989년에는 장쑤성 우장의 용남 유적과 신의화정 유적, 저장성 위항의 사찰 유적, 가흥의 고분 유적, 상하이 쑹장의 야오가취안 유적이 발굴되었습니다. Yaojiaquan 유적지는 Songze 문화에서 Liangzhu 문화로의 전환을 연구하는 데 큰 의미가 있습니다. 1990년 상하이 박물관은 '량주문화전'을 개최했고, 문물출판사는 '양주문화옥'을 출판했으며, 상하이에서 '양주문화심포지엄'을 개최했다. 1991년에 핑야오 회관산 유적지에서 구조 발굴이 이루어졌으며, 발굴 면적은 약 1,600평방미터에 달하며, 양주 문화의 고분 4기와 제단 등 173점의 문화 유물이 출토되었습니다. 무덤에서는 도자기, 옥, 석기 등이 출토되었습니다. 이는 제단이 다중 계층적 3차원 구조여야 함을 증명한다. 이는 그해 중국에서 발견된 10대 새로운 고고학적 발견 중 하나로 평가되었습니다. 1992년에는 양주문화박물관이 착공됐다. 장쑤성 쿤산 자오링산(Zhaolingshan) 유적지 발굴 조사에서 젊은이들이 '살인'과 인간 제물로 희생된 양주 문화 무덤이 다수 발견되었습니다. 그 중 77호 묘주인은 옥 125개와 솜씨가 매우 뛰어난 도자기, 석기 등이 다수 매장되어 있다. 이 유적지의 발견은 양주(梁竹) 시대의 사회 현상 연구에 큰 의미가 있으며, 중국 10대 고고학 성과 중 하나로 평가되며 장쑤성 문화 유물 보호 단위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1993년 1993년 저장성 위항시 헝산촌 유적지, 안시성 메이위안리 유적지, 저장성 하이닝시 다푼둔 유적지가 발굴되었습니다. 1994년 1994년 평요 화원리 유적지가 발굴되었으며 면적은 400평방미터에 달하며 양주 문화 시대의 석조 건축 기초가 발견되었습니다. 중국 국가문화유산관리국은 저장성 위항(Yuhang)에 있는 양주(梁竹) 유적을 '세계유산목록' 예비목록에 추천했다. 양저문화박물관이 공식 개관하였습니다. 1995년 1995년에는 장쑤성 푸닝의 루좡 유적지와 쿤산의 자오링산 유적지가 발굴되었습니다. 1996년 중국 국무원은 량주 유적(그룹)을 국가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승인했습니다. 같은 해, 회관산(Huiguanshan)과 묵아오산(Mojiaoshan) 유적의 발굴은 제8차 5개년 계획 기간 동안 중국의 새로운 10대 고고학 발견 중 하나로 평가되었습니다. 1999년에 Huiguan Mountain은 Liangzhu에 대한 유적지 보호 및 전시 계획을 구현하기 위한 시범 현장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동시에, 2000년부터 2001년까지 핑야오의 원가산 유적지, 두산 유적지, 중산 유적지에 대한 회관산 유적지의 건설 과정과 규모를 보다 명확하게 이해하기 위해 추가 발굴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저장성 Yuhang이 발굴되었습니다. Jiashan 현장에서 구조 발굴이 이루어졌으며 총 면적은 약 1,300m2입니다. 원가산 유적에서는 양저문화 고분 18기가, 중가산 유적에서는 양저문화 고분 4기가 발견되었으며, 옥, 석기, 토기가 다수 출토되었다.
2003년부터 2005년까지 절강성 위항구 가산 유적에서 3차례 발굴조사가 이뤄져 총 면적 2,600㎡에 달하는 양주 문화 고분 66기, 대형 재 도랑 2기, 목재 잔교 1기, 부두 유적 3기 등이 발굴됐다. 이곳에서는 옥, 돌, 도자기, 나무, 뼈 등의 유물이 1,000여 점 이상 발굴되었으며, 특히 잔이 달린 옻칠한 목제 그릇이 많고 종류도 풍부하며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그 중 타원형 원통형 칠기가 처음으로 발견됐다. 2004년 절강성 위항시 헝웨일리 유적지에서 구조 발굴이 이뤄져 1,200㎡ 규모의 양저문화묘지 26곳, 가옥터 2곳, 대형 재 도랑 2곳이 발굴됐다. 무덤 윗부분을 포함해 다양한 형태의 유물이 많이 발굴됐다. 2006년부터 2007년까지 절강성 위항 푸투판(Putufan) 고고학 발굴을 기회로 양주 고대 성벽이 발견됐다. 시험 발굴과 대규모 시추를 통해 얻은 예비 결과에 따르면 고대 양주 성벽은 동서 길이가 약 1,500~1,700m, 남북 길이가 1,800~1,900m, 둘레가 6,000~7,000m에 이른다. 양주 고대 성벽의 배치는 모서리가 둥근 약간 직사각형이며 북쪽과 남쪽을 향하고 있습니다. 성벽의 바닥은 일반적으로 돌을 기초로 깔고, 그 위에는 바닥의 폭이 약 40~60미터 정도 된다. 잘 보존된 성벽 부분의 높이는 약 4m이다. 양저문화 전체에서 이 정도 규모와 정교한 관리를 갖춘 유적은 매우 드물며, 이는 이 유적지가 양저문화의 특정 시기나 지역의 중심 수도였음이 틀림없다는 것을 입증한다. 2008년 양저고성의 고고학 발견은 2007년 중국 10대 고고학 발견 중 하나로 평가되었습니다. 10월 1일, 양주박물관이 완공되어 개관하였습니다. 우등상 수상: 1996년 절강문명박물관. 1998년 위항구 청년문명사업 및 항저우시 청년문명사업. 2000 위항구 여성문명시범소 및 절강성 청년문명사업. 2005년 절강성 공안 시범단, 절강성 애국심 교육 기지 전시 창의상, 절강성 우수 청년 문명상, 항저우 선진 문화 유물 작업 단위. 2006년 전국청년문명상. 2007년에는 위항의 10대 명승지 중 하나인 항저우의 여성 노동자 모델 포스트로 선정되었으며, 위항구 청년 개척자들의 활동을 배려하고 지원하는 선진 집단입니다. 방문 정보: 372번 또는 389번을 타고 량주 박물관역까지 오세요. B번 8번을 타고 량주 박물관 정문역에서 하차하세요. 양주 박물관 예약 방법
량주 박물관 예약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양주 박물관:
1단계: WeChat에서 검색하고 '양주 고대 도시' 애플릿을 엽니다.
2단계: "티켓 예약 및 구매"를 클릭하세요.
3단계: "량주 박물관"을 선택하고 "티켓 예약"을 클릭하세요.
단계 4: 양저 박물관 예약에 필요한 티켓 수와 날짜를 선택하세요.
5단계: 양저 박물관 방문 예약 정보를 입력하세요.
6단계: 해당 정보를 입력한 후 "주문하기"를 클릭하세요.
소개:
량주 박물관은 저장성 항저우시 위항구 량주 거리 메이저우 공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양주를 수집, 연구, 전시 및 홍보하는 곳입니다. 문화 유적지 박물관. 2005년 3월 착공해 2008년 10월 대중에게 공개됐다. 2017년 8월, 양저 유적과 양저 문화에 대한 최신 고고 학적 결과를 바탕으로 양주 박물관의 기본 전시물을 개조하고 업그레이드하여 2018년 6월에 다시 대중에게 공개했습니다.
박물관의 총 면적은 40,000제곱미터가 넘고 건축 면적은 10,000제곱미터에 달합니다. 영국의 유명한 건축 디자이너 데이비드 치퍼필드(David Chipperfield)가 디자인했습니다. 박물관의 상설 전시 면적은 4,000평방미터가 넘으며 3개의 전시실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정기 전시회의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양주 유적은 중국 문명 5천년 역사를 보여주는 성지입니다.
전시회는 '물의 나라', '문명 성지', '옥혼의 나라' 3개 전시관을 통해 양주 유적의 고고학적 성과와 유산 가치를 종합적이고 입체적이며 진실하게 전시한다. 양주 문화는 중국 문명의 '다양성과 통일'이라는 역사적 발전 과정에서 양주 문명의 중요한 위치와 독특한 기여를 구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