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 > < P > < P > 이백 (701-762) 당대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을 소개할 수 밖에 없는 사람을 알고 싶다고 말해 주세요. 글자는 태백이고, 호는 청련거사이다. 본적은 Longxi 성기 (현재 간쑤 진안현) 이다. 선세는 수나라 때 죄 때문에 중앙 아시아로 이주했다. 백우무후장안 원년 (701) 은 안서도호부 쇄엽성 (현재 소련 키르기스 가맹 * * * 과 국토크마크시) 에서 태어났고, 약 5 살 때 아버지와 함께 촉중 면주 창롱현 (현재 쓰촨 강유현) 청련향으로 이주했다.
이백은 어린 시절 좋은 가정교육을 받았고, 열 살 때 시서를 암송하고, 백가를 구경하고, 시를 만들고, 검술을 배우고, 취미가 매우 광범위했다. 열 다섯 살쯤 되면 훌륭한 문장 한 수를 쓴다. 스무 살 이후 촉중에서 유람하며 쓰촨 의 장려한 경치를 실컷 구경했고, 사회생활을 접했고, 시야를 넓히고, 조국을 사랑하는 사상과 호방하고, 자유를 사랑하는 성격을 키우고, 유선출세의 소극적인 사상의 뿌리를 심었다.
개원 14 년 (726), 26 세의 이백은' 이 시기의 시는 자연산수와 유람생활을 많이 묘사하며, 작품에는' 정두호가',' 황학루',' 맹호연의 광릉',' 월중유람고',' 봄밤 낙성청피리' 등이 있어 스타일이 이미 성숙했다.
천보원년 (742), 42 세의 이백은 친구의 추천으로 베이징에 가서 한림을 모셔야 한다. 부름을 받았을 때 이백은 매우 흥분하여 "하늘을 우러러보며 크게 웃으며 외출했는데, 우리 세대는 쑥인" ("남릉별아 입경") 과 같은 시구를 써서 자신의 정치적 포부를 실현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현실은 무자비하게 그의 환상을 산산조각 냈다. 당시 당현종은 썩고, 관능적이고, 국정을 무시하고, 시인은 "지혜를 분발하고, 보필" ("대수산답맹소부 이동서") 의 자원봉사자가 실현되지 못하고, 결과는 오히려 밀려나고, 실망과 비통한 심정으로 장안을 떠나 2 년 미만의 제경 생활을 끝마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이 시기는 길지 않지만 시인은 궁정 생활의 내막과 상층통치그룹의 부패에 접하여 현실을 비판하는 시를 많이 썼다. 예를 들면' 고풍' 의 일부,' 행로난',' 양보음' 등 이 시들은 권세 있는 사람들을 채찍질하며 시인이 함께 더럽히고 싶지 않은 사상적 인품과 반항정신을 표현했다.
천보 3 년 (744) 봄, 이백은 장안을 떠나 이상 환멸의 고통과 비분을 품고 양원 (개봉) 을 중심으로 두 번째 로밍을 시작했다 천보가 3 년 가을 낙양과 변주에서 각각 두보와 고응을 만났고, 세 사람은 동행해 양원과 제남 등을 유람했고, 이두는 이때부터 깊은 우정을 맺었다.' 취면추 * * *, 손잡고 일행' (두보' 이십이와 함께 범십은거 찾기'). 이 시기는 시인 창작이 가장 풍부한 시기로, 대표작품은' 몽유천외음 유별',' 장진주',' 북풍',' 양원음' 등이다. 현실과 강한 반항정신을 깊이 폭로하는 것은 이 시기 작품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천보 14 재 (755), 안사가 난잡해졌고, 이백은 반란을 없애고 국가통일과 안정을 회복하는 지망으로 영왕 이규의 대열에 참가했지만, 뜻밖에도 영왕과 숙종이 왕위를 다투고, 숙종은 이규의 팀을 소멸했고, 이백은 죄를 짓고 야랑을 유배했다. 다행히 중도에 사면을 만나 돌려줄 수 있었다. 《조발 백제성》이라는 시는 당시의 심정을 기술하였다.
상원 2 년 (761), 이미 61 세인 이백은 태위 이광필이 군대를 이끌고 사조의를 추격하며 투항하기로 결정했다고 들었지만, 금릉에 가서 병으로 되돌아갔다. "하늘은 장사심을 빼앗고, 오경" ("이태위가 진병 백만 명을 대거 출정하였다")
이백은 정치적으로 이상을 실현하지 못했지만 시 창작에서 위대한 성과를 거두어 우리 문학사에서 숭고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굴원 이래 적극적 낭만주의의 시 전통을 계승하여 낭만주의 정신과 창작 방법을 새로운 최고봉으로 끌어올렸다.
그는 늘 분방한 열정으로 격투기풍운, 익신능의 포부와 제창생, 안사직의 이상을 표현한다. 시인은 강한 반항정신과 교만한 기슭의 불순한 태도로 사회를 비난하고 권세 있는 사람을 채찍질했다. 이백은 두보처럼 인민과 광범위하게 접촉하지는 않지만, 노동인민에게도 동정을 걸고 있다. 정두호가' 에서 뱃사공의 피와 눈물을 썼다. 추포가' 에 어민 야공의 어려움을 썼다. 첩박명',' 장간행',' 북풍' 등의 시에서 여성의 운명에 대한 동정을 썼다. 안사란 후, 그는' 백골성 (일작' 커버') 구산, 창생이 무슨 죄를 지었는가' ('강샤웨이 현 양재 증정') 라는 개탄을 내뱉으며' 신포만 애통해하고, 7 일 귀밑머리 얼룩' ('망도 중') 을 표현했다
그는 대량의 시편으로 조국의 산하의 장엄함을 노래하며 애국적인 애정을 기탁했다. 시인의 글 속에는 험준한 촉도, 기웨이의 군봉, 세차게 흐르는 강, 설사하는 폭포가 모두 장엄하고 감동적이다.
< P > 이백시에도 구선방문도, 연단약, 인생을 꿈과 시기적절한 즐거움으로 선전하는 부정적인 감정이 확실히 묘사되어 있어 감별해야 한다.
이백의 시는 자유자재로 천외에 빠지고, 하늘에 들어가, 정말 환상적으로 뒤섞여 있다. 기이한 과장, 장엄한 색채, 신화 이야기, 일화 전설, 시편에 주조하다. 그러나 그의 시구는 또 물 부용처럼, 조각하지 않고 장식한다. 하늘하늘하고 호방하며 웅장하고 소탈한 예술 풍격을 이루다. 그는 칠언가행과 절구를 가장 잘한다. 그의 절구는 후세 사람들에게 당인의 절문의 본보기로 추앙되었다. 두보는 이백에 대해 극도로 굴복했고, 그의 시에 대해 "붓이 비바람을 맞고, 시가 귀신을 울린다" ("12 백 20 운 보내기") 라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에는' 이태백 전집' 이 전해져 시 990 여 곡이 남아 있다. 청인 왕치의' 이태백전집주' 와 오늘인의 허물원, 주진성의' 이백집교주' 입니다. 곽모로의' 이백과 두보', 왕운희의' 이백연구', 왕요의' 이백', 복단대 중문학과 고전문학팀이 뽑은' 이백시선' 을 참고할 수 있다.
두보 (712-770), 자자미미, 본적 하남 공현. 할아버지 두심언은 당초의 유명한 시인이다. 청년기에 그는 이 장쑤, 절강, 허베이, 산둥 일대를 여행한 적이 있으며, 이백을 두 번 만나 두터운 우정을 맺었다.
당현종 천보 5 년 (746), 두보가 장안에 왔고, 이듬해 당현종 하조의 응시에 참가했고, 간신 이림보가 중간에서 방해를 받아 전체 응시자 중 한 명도 합격하지 못했다. 이때부터 진취적인 것은 문도 없고, 생활도 가난하다. 천보 14 년 (755) 이 되어서야' 우위율부 조군' 이라는 직위를 얻어 병갑창고를 관리한다. 같은 해 안사의 혼란이 발발하자 두보는 봉선 (오늘 산시 푸성) 에서 집을 탐험하고 있다. 이듬해 그는 유주 창촌 (현재 산시 부현) 에 가족을 정착시켜 영무 (오늘 간쑤성) 에 즉위한 숙종에 투항했다. 도중에 반군에게 포로가 되어 함락된 장안으로 끌려가는 동안 그는 반군 살육이 약탈한 폭행과 백성의 고통을 직접 목격했다. 지덕 2 년 (757) 4 월까지, 그는 위험을 무릅쓰고 숙종 임시 주둔지 봉상 (현재 산시 () 성 봉상현 () 으로 도피하여 수관에게 좌측으로 주웠다. 곧 스파 스 구조 주택 guangyan 때문에, 중국 국가 부문 전원 군대 로 강등 되었다.
그 이후로 그는 현실 정치에 매우 실망하여 관직을 버리고, 서행을 거느리고, 몇 차례 전전하다가, 결국 청두에 이르러, 엄무 등의 도움으로, 도시 라쿤화계변에 초당을 하나 지었는데, 세계는 "두보 초당" 이라고 불렀다. 이후 엄무에게 절도참모, 검교공부 원외랑으로 추천됐다. Yanwu 의 죽음 후, 그는 청두 (成都), 온 가족이 Zhuozhou (이 쓰촨 봉절 현) 에 거주하기 위해 떠났다. 2 년 후, 여주에서 강릉, 형양 일대를 전전하며 떠돌아다녔다. 당태종 대력 5 년 (770), 시인은 샹강의 작은 배 한 척에서 병으로 죽었다.
그의 시는 예술적으로 풍부하고 다채롭고, 때로는 웅장하고, 때로는 침울하고, 슬프거나, 미사여구이거나, 소박한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율시를 잘하며 신악부 시체의 창시자이기도 하다. 그의 시는 성률이 조화를 이루고, 글자를 고르고 정련하며, "성벽이 좋은 문장을 탐닉하고, 말은 놀라울 정도로 죽지 않는다" 는 것은 바로 그의 엄밀한 창작 태도의 진실한 묘사이다. 우리 문학사에는' 시성' 이라는 명칭이 있다. 그의 시는 지금까지 1,400 여 곡이 남아 있다. "두소릉집" 이 있습니다.
두보 초당은 최초의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 중 하나로 청두 서문 밖에 있는 라쿤화계변에 위치하여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 두보가 청두에 있을 때의 옛집이다.
두보 (기원 712 년-770 년), 자자미미, 자호 소릉노로, 임공부 학교 검사로, 두공부라고도 불린다. 하남 공현인은 당 왕조에서 쇠퇴에 이르는 전환점에 살면서, 일생이 울퉁불퉁하여 결국 뜻을 이루지 못했다. 시가 창작에서 이룬 휘황찬란한 업적으로' 시성' 으로 불리며, 시가 지금까지 약 1,400 여 곡이 전해지고 있다.
기원 759 년 늦겨울에 두보는 안사의 난을 피해 청두로 망명했고, 이듬해 봄, 친구의 도움으로 풍경이 수려한 라쿤화계가에 초가집을 지었다. 바로 그의 시에서 언급한' 만리교 서택, 백화담 북장' 의 청두 초당이었다. 그는 이곳에서 4 년 가까이 살면서' 봄밤 희비',' 촉상' 등 240 여 편의 시를 남겼다. 그 중' 초가집은 가을바람에 부서진 노래' 는 천고의 절창이다.
두보는 청두에서 우거교유하며 시를 짓고 그림을 그리며 멋진 작품들이 속출하고 있다. \ "두 오리올스 명나라 cuiliu, 푸른 하늘 에 백로 행. 창문에는 서령 천추설이 함유되어 있고, 문은 동오만리선을 정박한다. " 이' 절구 4 곡 (3)' 은 시인이 초당에서 본 보 일가의 봄빛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765 년 엄무병이 세상을 떠나 유일하게 의지하는 두보를 잃고 아픔을 참으며 청두에 작별을 고했다.
오늘의 두보 초당은 여러 차례 보수되어 면적이 240 여 묘로 청두 관광객들이 가장 집중된 관광지 중 하나이다. 초당 내 남목삼천, 매죽성림, 시냇물이 완곡하고, 교정이 서로 어우러져, 꽃길이 차이 문, 곡경로가 그윽하고, 원림 구조가 우아하고 아름답다. 건축은 정문부터 시작하여 차례대로 대묘, 시사당, 장작문, 공업부 사찰로 전달된다. 그중 대묘, 차이문은 두시에서 언급한 초당의 원래 건물이고, 시사당 정중은 두보 입상이며, 당에는 역대 유명 인사가 쓴 연련과 현판이 진열되어 있다. 공사부에는 두보 초상화가 모셔져 있고, 두시전인 육유, 황정견 배례가 있다.
1985 년 두보초당은 두보초당 박물관으로 이름을 바꾸었고, 관내에는 각종 자료 3 만여권, 문화재 2000 여점을 소장하고 있다. 송, 원, 명, 청대 두시정각본, 복사본, 필사본, 근대의 각종 활인본, 그리고 15 개 문자의 외역본과 북한, 일본에서 출판된 한각본 120 여 가지가 포함되어 있다. 두보는 평생 창작소장품이 가장 풍부하고 가장 잘 보존된 두보가 평생 1000 여 편의 시를 썼는데, 그중에는' 삼리' 가 유명하다. 두보시 () 는 인민에 대한 깊은 동정을 충분히 표현하여 봉건사회 착취자와 착취자 사이의 날카로운 대립을 폭로했다. "주문주육냄새, 길은 얼어죽는 뼈가 있다!" " 이 천고의 불후의 시구는 대대로 중국인들에게 기억된다. \ "경제 때 감히 죽음을 사랑하고, 외로움은 간담이 서늘하다! 클릭합니다 두보가 조국에 대한 비길 데 없는 사랑을 충분히 표현한 것으로, 그의 시는 매우 높은 인민성을 지녔다. 두보의 이런 애국 열침은' 춘망' 과' 문관군이 하남 하북' 등 명편에서도 매우 왕성하게 표현되었다. 삼리',' 삼별' 에서 많은 사람들이 모든 고통을 참는 애국정신에 대한 칭송은 그의 애국애민의 적심을 독자 앞에 드러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조국과 인민에 대한 사랑, 통치계급에 대한 사치스럽고 음탕한 면목과 화국의 재앙민에 대한 범죄는 반드시 강한 증오를 품고 있을 것이다. 이 점은 불후의 명편' 병차',' 려인행' 에서 더욱 통쾌한 표현을 얻었다. 위대한 애국자의 우국우민의 정은 반드시 다른 방면에서도 드러날 것이다. 두보의 영물, 서경의 시, 심지어 부부, 형제, 친구에 관한 서정시에도 조국과 인민에 대한 깊은 감정이 스며든다. 요컨대 두보의 시는 당제국이 성황에서 쇠퇴한 예술 기록이다. 두보는 적극적인 입세정신으로 매우 광범위한 사회현실을 용감하고 충실하며 깊이 반영하였으며, 어떤 험악한 상황에서도 그는 자신감을 잃지 않았다. 우리나라의 유구한 문학사에서 두보시의 인식 역할, 귀감 역할, 교육작용, 심미작용은 모두 따라올 수 없다.
두시의 가장 큰 예술적 특징은 시인이 자신의 주관적인 감정을 객관적인 묘사에 숨기고 사물 자체가 독자를 감동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리인' 에서 시인은 영 남매의 황음을 직접 꾸짖지 않았지만, 그들의 의상, 음식 등에 대한 구체적인 묘사에서 작가의 애증 태도가 드러났다.
두시어는 소박하고 통속적이며 사실적이지만 공력이 매우 뛰어나다. 그는 또한 인물 독백과 속담을 자주 써서 인물 성격의 개인화를 강조한다.
두시는 인물을 묘사할 때 특히 세부적인 묘사를 잘 포착한다. 예를 들면' 북정' 에서 아내와 자녀에 관한 한 단락의 글이 매우 두드러진 예이다.
두보 시풍은 변화무쌍하지만 전반적으로 침울한 좌절로 요약할 수 있다. 이곳의 침울함은 문장 () 의 깊은 의미 () 를 의미하고, 좌절은 감정의 우여곡절, 말투, 음절의 기복이 흔들리는 것을 가리킨다.
이 모든 것은 두보가 3000 여 년 동안 중국 문학사에서 가장 높은' 시성' 의 지위를 확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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