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다른 공간 쉐이프 형식은 전체 형태의 형식 의미 표현에서 다릅니다. 수평 순서 조직 부스 공간은 전시품이 관람객의' 운동' 방향과 맞물려 전시장이 수평선을 따라 펼쳐져 자연스럽고 편안한 시각적 감각을 제공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수직형 공간 조형은 깊고 높은 공간으로 들어가는 데 자주 사용되며 필드 깊이의 변화와 수직 방향의 높낮이에 따라 서로 다른 시각적 심리적 감각을 얻을 수 있다. 삼각체 공간 모델링의 3 면 길이 크기의 변화는 다른 심리적 느낌을 줄 수 있다. 원형, 원형 공간 스타일링도 공간 표현에서도 풍부해 필요에 따라 변형해 새롭고, 동적이고, 부드럽고, 친절한 부스 공간을 만들면서 신기하고 공상 과학 같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곡선형 공간 조형은 움직임과 변화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부드럽고 가벼우며 아름다운 느낌을 준다. 부드러운 곡선은 사람들에게 친화력, 편안한 심리적 느낌을 준다. 불규칙한 기복의 곡선은 유동, 격동감 등을 준다. 규칙적인 변화의 곡선은 부드러운 리듬감과 운율미를 준다. 물론 이러한 공간 모델링 형식은 고립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전체 형태의 설계에서 조합하고 산재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06 해협 양안농업성과전람회 및 프로젝트 개회 안후이전시장 디자인은 공간조형상 안후이성 세기를 뛰어넘는 대교 안칭시 장강대교를 블루본으로, 다리 밑에는 대칭형 반원형 협상구역이 있어 안후이성과 대만성 사이에 경제무역교를 세우고 양안농업우세보완, 합작윈윈의 목적을 달성한다는 의미다. 공간 조형에는' 수평 서열식',' 수직식',' 원형',' 원형 공간 조형' 등의 형식을 적용해 강렬한 시각적 심리적 느낌을 주면서 부드럽고 가볍고 아름다운 느낌을 준다. 동적 형식감은 정적인 전시 과정에서 일종의 동태를 추구하는 것으로, 현대전시디자인에서 가장 인기 있는 형식 중 하나로, 낡은 정적전시와는 달리 활동식, 조작식, 대화형 등을 채택하고 있다. 관객들은 전시품을 만지고, 전시품을 조작하고, 표본과 모형을 만드는 것이 더 중요한 것은 전시품과 상호 작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관객들이 제품의 기능과 특징을 더 직접적으로 이해하고, 움직임과 정적의 결합을 더 직접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 동적 형식에는 전기제어식 전시대, 회전부스, 대형 스크린에서 재생되는 DV 가 포함됩니다. 이 규격은 크고 큰 회전대는 자동차를 배치할 수 있고, 작은 장식품 보석, 휴대폰, 컴퓨터 등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관객이 전시품을 전방위적으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관객이 어디에 있든 관람할 수 있는 기회는 동등합니다. 이를 통해 전시품의 활용도를 높이고 사용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슬라이드, 홀로그램, 레이저, 비디오, 영화, 멀티미디어 등 현대 단상 기술, 가상 현실 기술을 교묘하게 활용해 정적 전시품을 넓혀 생동감 있고 활기찬 분위기의 전시 환경을 조성하며 몰입감 있는 효과를 보이고 있다. 2004 년 베이징국제모터쇼 포드 자동차 부스와 같이 30 여 개의 대형 디스플레이로 부스 배경벽을 구성해 디자인 이념이 움직이는 정적 결합에 반영됐다. 대형 화면을 위해 끊임없이 변화하는 이미지를 방송해 관객의 눈을 직사하고, 푸른색에서 연한 푸른색까지 푸른색에서 진한 파란색까지 변화무쌍하다. 푸른색의 기조는 또 조용하고 냉정한 느낌을 주는데, 전체 배치는 사람을 매우 쉽게 상념하게 한다. 디자인 의미는 남달라 관중의 눈길을 끌었다.
동적 표현과 참가자의 심미 관계는 동정의 결합이다. 그 형식미는 입체적, 다각적, 다층적, 역동적인 공간에서 펼쳐져야 한다. 과학기술 수단을 이용하여 관람의 흥취를 높이고, 관중의 시각주의를 더 잘 끌어당긴다. 색채는 눈에 광감 자극 작용을 하는데, 시각 예술에서는 늘 선성이 사람의 힘을 빼앗는다. 색채도 미감 중 가장 보편적인 형식이어서 사람들의 감정 반영과 변화를 불러일으키기 쉽다. 전시 디자인에서 색채는 사람의 시각을 통해 풍부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의 심리적 감정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사람마다 색채에 대한 느낌이 다르다. 민족별, 지역별, 개인별, 민족적 습관, 지각 경험, 감정 상태, 사회패션에 따라 색채에 대한 선호도가 크게 다르다. 하지만 성공적인 전시 디자인 형식에서 색채의 운용은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을 것이다.
각기 다른 색채가 서로 다른 심리적 감정을 표현하기 때문에, 예를 들어 빨간색은 강렬한 자극성을 가지고 있어 사람을 흥분시키고, 열렬하고, 기쁘게 한다. 노랑색은 모든 색깔 중에서 가장 밝고 가장 빛나는 색으로, 밝고, 휘황찬란하고, 경쾌하고, 순수한 인상을 주며, 파랑은 냉정함, 묵상, 지혜, 자연을 정복하는 힘 등을 준다. 다양한 색상의 조합은 전체 형태의 색상 처리에 반영된 전시 디자인의 주요 색조를 결정하는 색상의 톤을 생성합니다. 그 중에서도 빛의 색채 변화 아이디어는 적은 노력으로 더욱 다채로운 시각 효과를 만들어 형식적인 의미의 전달을 높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