옌안은 산시성(陝西省) 북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국 혁명의 성지이자 중국 현대사에서 특별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옌안은 황하(黃河) 중류와 산시(陝西)고원 북부에 위치하며, 동쪽은 황하(黃河)를 사이에 두고 산시성(山西省)에 접해 있고, 서쪽은 자우령(紫吳河)에 접해 있으며 간쑤성(甘肃省)과 접해 있다. 북쪽은 본 성의 위린구이고 남쪽은 우리 성의 웨이난, 퉁촨, 셴양 3개 시이다. 지리적 위치는 동경 107도 41도, 북위 35도 21분이다. 북위 37도 31분, 도시 지역의 남북 직선 거리는 239.12킬로미터, 동서 거리는 257.85킬로미터이며, 옌안에는 2,769만 9천개의 숲이 있습니다. 삼림피복률은 42.9에이커, 천연초원면적은 1856.9만에이커, 한약재는 500여종에 달하며, 석탄 매장량 71억 톤, 석유 4억 3천만 톤 등 10개 이상의 검증된 광물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천연가스 매장량은 33억 입방미터에 달하며, 옌안(Yan'an)은 대략 5천만 톤이 넘는 바오타구(Baota District)를 관할하는 옌안시 관할 13개 현(구)을 가리킵니다. Yanchang County, Yanchuan County, Zichang County, Ansai County, Zhidan County, Wu Banner County, Ganquan County, Fuxian County, Luochuan County, Yichuan County 및 Huangling County의 총 면적은 37,037평방킬로미터이고 상주 인구는 205.59만명입니다. 도시 인구는 596,400명, 인구 밀도는 평방 킬로미터당 55.5명이며, 평균 고도는 1,000m, 평균 강수량은 500mm, 평균 무상 기간은 170일입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옌안이라고 부르는 것은 넓은 의미의 옌안을 의미합니다.
협의적인 의미의 옌안은 오늘날의 탑구를 의미합니다. 시당위원회이자 시정부이며 산시성 북부의 경제, 문화 중심지이며 총 면적은 3,556평방킬로미터이고 총 인구는 331,900명(농업인구는 198,700명)이다. 1인당 경작 면적은 2.48무이며, 1982년 국무원에서 전국 최초의 24개 역사문화 도시 중 하나로 발표했으며 1992년, 1994년, 1996년, 2000년에 국가 이중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민정부와 군사위원회 정치총국이 '모범 도시'를 지원합니다. 옌안은 '두 개의 황과 두'에 위치해 있으며 산시성 북쪽 관광의 '황금 삼각지대'의 정점입니다. "성인"이 건설한 곳으로 우수한 문화가 풍부하게 축적되어 있어 옌안은 유명한 관광 도시이기도 하며 "중국 혁명 박물관 도시"라는 명성을 갖고 있습니다.
옌안은 옌저우(Yanzhou)라고 불렸습니다. 고대에는 산시성 북부의 정치, 경제, 문화, 군사 중심지였으며 바오타산, 칭량산, 봉황산이 교차하고 옌허강과 펀촨강이 교차하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군사전략가들의 전쟁터가 되었으며, '목막이', '강군성'으로 알려져 있으며, '삼진의 관문과 오로의 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937년에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가 들어왔고 같은 해에 산시-간쑤-닝샤 국경 지역의 정부 소재지이다. 1949년에 현으로 개칭되었으며 1972년에 시로 재편성되었으며 국무원이 발표한 최초의 24개 역사문화 도시 중 하나입니다.
옌안시는 광대한 영토를 가지고 있습니다. 천연 2차림 면적은 163만 에이커, 목재 저장량은 308만 입방미터에 달하며, 감초, 알루시아 나무껍질, 우엉, 표범, 늑대, 돌닭, 뻐꾸기 등이 있습니다. 100종 이상의 포유류와 조류가 있으며 땅은 비옥하고 빛이 충분하며 적합한 작물이 많이 있습니다. 재배, 축산, 임업 및 과일 산업의 발전을 위해. 밀, 옥수수, 기장, 메밀, 대두, 녹두, 팥 등의 식량작물 외에도 풍화담배, 야채, 땅콩, 참외, 감자 등 환금작물도 풍부하다.
황하(黃河) 중류에 위치한 옌안은 한때 인류의 조상인 황제(黃帝)가 살았던 곳이다. 국내외에 잘 알려져 있으며 개방과 교류를 확대할 수 있는 독특한 조건을 제공합니다. 이 도시에는 848개의 보호된 역사 유물, 잘 보존된 송나라 석조 동굴 18개, 석굴 사원 14개, 당나라 때 건설된 탑산 등 고대 건축물 12개, 오래된 혁명 유적지 6개가 있습니다. 현재 관광이 가능한 국가 및 성급 문화재 보호 단위는 47개이며, 매년 70만명의 중국 및 외국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관광 산업을 활발히 발전시켜 스타 타워, 봉수대, 절벽 조각 등 50여 곳의 명승지를 복원했습니다. "자연 공원"완화산에는 200에이커의 삼림 피복률이 추가되었습니다. '산'은 55.4에 달해 산림부로부터 국립삼림공원 조성 승인을 받았다.
홍길의 감상
——우리 신문의 '옌안로 다시 걷기' 시리즈 인터뷰 활동 노트
“연으로 돌아오다” '라는 꿈에서도 여러 번 '탑산을 잡아라'는 우리에게 익숙한 구절이다. 4월 초, 중국 예술 뉴스 옌안로 인터뷰 팀의 산시 지부가 옌안에 도착했고 탑산이 실제로 우리 앞에 나타났을 때 우리는 이 시와 우리의 꿈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마침내 실현되었습니다. Taihang Mountains의 Shanxi 팀, Xibaipo의 Hebei 팀, Zunyi의 Guizhou 팀도 어디서나 Yan'an 정신을 느낍니다. 반달간 옌안, 태항태항, 서백포, 쭌이 등의 성지에서 설렘 가득한 심층인터뷰를 진행하며 『스피치』 출간 60주년 이후의 소중한 추억을 발굴하고 수집했다. '스피치'의 영적 인도 아래 중국 땅에서 자란 예술의 꽃은 사람들 사이에 퍼진 예술, 위인, 혁명에 대한 감동적인 이야기를 탐험합니다. 4월 5일부터 6월 초까지 우리는 뉴스레터, 뉴스, 사진 등을 포함한 약 40개의 보고서와 5개의 특별판을 포함하여 "옌안로 다시 걷기"에 대한 일련의 보고서를 출시했습니다. 이 보고서가 발표된 후, 인터뷰 팀의 동료들은 삶에 깊이 들어가 역사를 기록하고 시대에 발맞추어 중국 마르크스주의 문학과 예술의 변화를 목격했기 때문에 매우 위안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지면의 제약으로 인해 인터뷰 중 생생한 이야기를 많이 담지 못한 점 또한 아쉽습니다. 두 달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세부 사항은 우리 마음 속에 끊임없이 재생됩니다. 오늘 우리는 우리의 마음 속에 깊이 각인된 이러한 세부 사항을 여러분에게 이야기하여 우리의 감정을 공유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마오쩌둥은 이 작은 강 탁자에 기대어 유명한 시 '진원의 봄눈'을 썼다.
우리는 선인들의 노고 정신에 감동을 받았다.
"북국의 풍경/수천리의 얼음/수천리의 눈이 떠다니는..." 우리는 마오쩌둥의 장엄한 시를 수없이 낭송해 왔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마오쩌둥은 농가의 작은 강 탁자에 누워 이 시를 썼습니다. 와야오바오(Wayaobao)에서 이 작은 강 테이블을 소개받았을 때, 그리고 옌안 혁명 기념관 제2전시실 '홍군 동방 원정' 구역에서 마침내 이 작은 강 테이블을 만났을 때 우리는 그것을 영원히 기억했습니다. 젊은 평론가는 1936년 2월 5일 마오쩌둥과 펑더화이가 동방 원정군을 이끌고 칭젠현 위안자거우에 가서 농부 바이위차이의 집에 살았다고 말했습니다. 마오쩌둥의 야간 작업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집주인이 주도적으로 이 작은 강 테이블을 옮겼습니다. 2월 6일, 산시성 북부에 상서로운 눈이 내려 원가구의 산과 능선이 하얀 눈으로 뒤덮였습니다. 마오쩌둥은 이 광경에 감동받아 2월 7일 이 작은 강 탁자에 누워 유명한 시 '진원·눈의 봄'을 썼다. 마오쩌둥이 원가구를 떠난 후 집주인은 이 작은 강 테이블을 소중하게 보관하여 후손에게 가보로 물려주었습니다. 1972년 6월, 연안혁명기념관에서는 이 작은 강 탁자를 수집하여 중요한 전시물로 전시하기 시작했습니다. 평론가가 다정하게 들려준 이 잘 알려지지 않은 역사는 우리에게 소강탁을 영원히 기억하게 했고, '진원춘·눈'의 사상적 의미를 더 깊이 이해하게 했으며, 또한 마오쩌둥을 위해 열심히 일하고 낙관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정신상태는 감탄으로 가득 차 있었다.
이러한 낙관주의와 자부심은 천이의 시에도 반영되어 있다. 옌안 문예계 연합 예술가들을 인터뷰할 때 모두가 무심코 진의(陳怡)의 청량산(靑梁山)을 칭송하는 시를 언급했다. 옌안시 북동쪽에 위치한 청량산은 옌안 시대에는 명승지와 유적지가 모이는 곳일 뿐만 아니라 언론과 출판사들이 모이는 장소였다고 한다. 신화통신사, 해방일보, 중앙인쇄소, 신화라디오 방송국이 모두 이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당중앙의 목소리는 통신사와 신문사, 라디오방송국을 거쳐 항일기지 전역에 급속히 퍼져나갔고 영국친구 마이클 린의 령도아래 설치된 영어방송국을 통하여 전 세계로 퍼져나갔다. 따라서 Qingliang Mountain은 Yan'an과 외부 세계를 연결하는 다리가 되었습니다. 진의(陳儀)는 이것을 느끼고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습니다. 중국의 백년의 약함을 한탄하고 연안의 8년의 싸움. 규슈의 책임자가 누구인지 물어 보겠습니다. 모든 시선이 청량산에 쏠려 있습니다.
이후 지역 예술가들과의 논의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 시를 언급했다. 시에는 고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끈질기게 추구한 혁명선열들의 정신이 고스란히 담겨있습니다.
산시성 우샹에 위치한 태항팔로군 기념관에서 우리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혁명가들의 낙관적인 정신상태와 영웅시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기념관에서 우리는 주덕이 3년 동안 싸웠던 태항전선을 떠나 연안으로 돌아오기 전에 지은 시를 보았습니다. 황하(黃河)는 눈으로 볼 수 있을 만큼 멀다. 대만해협 양쪽의 전쟁의 불길은 불길처럼 붉다. 이번 여행은 같은 증오를 위로할 것이다. 피비린내 나는 전투와 수많은 어려움과 위험에도 불구하고 Zhu De는 여전히 의욕이 넘치고 혁명적 대의의 승리에 대한 확신으로 가득 차있었습니다.
물론 총격의 연기 속에 있는 혁명가들만이 그런 감정을 갖고 있는 것은 아니다. 문학예술 종사자들에게도 어려운 환경의 시험을 치르며 탁월한 답을 전달해 주었습니다. 예전 옌안 루쉰 미술학원 터 뒤편 언덕에는 낮고 좁은 방갈로가 있습니다. 옌안시 문예계 연맹 동지들의 소개를 듣고 우리는 이 눈에 띄지 않는 작은 방갈로가 시안 싱하이가 "황하 칸타타"의 음악을 작곡한 곳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낮은 지붕 아래, 아무것도 아닌 듯한 단순한 조건에서 시안 싱하이는 자신의 아우라와 재능, 사랑을 활용하여 숨막히는 "황하 칸타타"를 작곡했습니다.
“옌안 사람들을 위해 더 많은 노래를 부르고 싶다”
옌안과 사람들을 향한 아티스트의 깊은 애정에 감동받았습니다.
산시성(陝西省)에 찾아와 애도의 뜻을 전한 예술가들과 현지 문예계와의 인터뷰를 통해 각 예술가와 옌안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알아봤다.
베이징에서 유명한 화가 장딩(Zhang Ding)을 인터뷰할 때 우리는 옌안에서 가져온 대추와 기장을 특별히 가져왔습니다. 옌안문학예술포럼에 참석한 이 노인은 매우 기뻐했습니다. 옌안에서의 생활이 그의 눈앞에 있었다면.
영화예술가 위란에게 옌안은 이룰 수 없는 꿈이 아니라 사랑스럽고 다정한 어머니이다. "옌안은 나의 어머니이다. 1938년, 나는 18세 때 어머니 품에 안겼다. 나는 연안에서 조를 먹었고, 옌허 물을 마셨으며, 무엇보다도 나는 당의 교육을 받았다. 『연설』은 내 인생을 인도했고, 인민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능력을 가르쳐 주었으며, 내 삶을 행복으로 가득 채웠습니다. “사람의 젊음과 직업, 심지어 사랑까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면 어떨까요? 옌안과의 인연? 잊을 수 없는 추억? 80세가 넘은 유란의 얼굴과 그녀의 열정적인 말에서 답을 찾는다.
옌안에 대한 깊은 감정을 갖고 있는 화가 리치는 자신의 감정을 다른 방식으로 표현한다. 옌안 청량산 기슭 해방극장 앞, 인파와 함께 극장을 향해 걸어가던 리기는 멈춰 서서 눈앞의 황혼에 싸인 탑산을 바라보다가 추락했다. 깊은 생각. 이런 상황에서 그의 옆에 서 있는 이 노인은 9세에 옌안에 와서 9년을 보낸 이 노인이 얼마나 젊은 시절의 행복과 평온함을 기억 속에 간직하고 있는지 모릅니다. 그는 단지 우리에게 혼잣말처럼 부드럽게 말했습니다. "옌안에 올 때마다 탑산을 잘 봐야 하는데..."
우리에게 잊혀지지 않는 것은 가수 궈란잉(Guo Lanying)의 양가링(Yangjialing) 공연. 옌안(Yan'an) 마을 사람들이 함께 양코(Yangko)를 추는 장면. 옛 연안문학예술포럼 자리에서 궈란잉은 흰 양배 스카프를 두르고 허리북을 들고 현지 농부와 함께 양코를 추었습니다. 모두의 박수 속에 궈란잉은 "수놓은 금패"를 다정하게 불렀고, "주삼수수..."를 부를 때 그녀는 더 이상 흥분을 감추지 못하고 목이 메어 더 이상 노래를 부를 수 없었다. 궈란잉은 눈물을 닦으며 "옌안 사람들을 위해 더 많은 노래를 부르고 싶다"고 말했다. , 문예계 연맹 부비서 진즈강(秦志康)은 작품을 수집하기 위해 옌안에 갔던 옛 문예가들을 만났고, 우리 가족이 예전 옌안 문학 유적지에 도착했을 때, 아트포럼에서는 모두가 "스피치"의 발상지에서 사진을 찍어야 한다고 만장일치로 말했습니다. 모두가 이 단체 사진에 매우 감정적으로 투자했습니다. 모두가 이 사진을 영원히 간직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산시성 문예계 연맹 회장이자 옌안 출신의 유명 작가인 리 루오빙(Li Ruobing)은 소년의 얼굴처럼 행복한 미소를 지으며 옌안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는 항상 옌안을 마음속에 품고 있으며 옌안을 자신의 어머니이자 생명의 원천이라고 부릅니다. “나는 옌안에 대한 시를 쓰는 데 감정적으로 깊이 관여했습니다.
그녀는 아버지가 된 직후 Zuo Quan의 죽음에 대해 이야기했을 때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우리 대부분은 이미 눈이 충혈되고 눈물이 납니다. 우리는 젊은 관광객을 무작위로 인터뷰했습니다. 감동 받았나요? 그는 "이런 때 감동을 받는다는 것은 매우 창백한 말이며 내 속 감정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고 말했다. Shanxi Xinzhou 사범 학교를 졸업한 Tian Yuehui는 현재 박물관 최고의 강사로 강의의 질을 높이기 위해 전국을 여행하며 옛 장군과 퇴역 군인을 인터뷰하고 관련 서적을 구입했습니다. 청년이 혁명전통을 설명하는 것을 직업으로 삼고 그 설명에 온 감정을 바칠 때 우리는 역사가 계속되는 것을 봅니다.
유웨이화는 옌안시 옌촨현 출신의 노인으로 옌안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수집하는 데 평생을 바쳤다. Liu Weihua의 집에 왔을 때 우리는 그것이 전혀 집이 아니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침대를 제외한 몇 제곱미터의 통신실에는 벽과 바닥 곳곳에 옌안의 다양한 특수 자료들이 허름한 책장에 빽빽이 들어차 있어 사람들의 발견을 기다리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옌안 시대의 많은 유명 예술가들이 그에게 자료 복사에 대한 도움을 요청했고 그는 그들의 요청에 응했습니다. 재정적 어려움, 열정적이지 않은 가족, 주택 부족에도 불구하고 Liu Weihua는 여전히 Yan'an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정리하는 데 모든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기자가 자신의 정보를 보물창고라고 칭찬하자 “이게 딱 좋다. 옌안시대에 대한 정보가 점점 줄어들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홍군이 구이저우 츠수이강을 건너던 투청진에서는 현지 60, 70대 여성들이 자발적으로 조직을 구성해 홍군 제복을 입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자발적으로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붉은 군대 이야기. 그들은 이것을 노년의 삶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조금 나이가 많은 노랫소리에서 엄청난 활력이 느껴진다.
이것은 후발주자들의 전통에 대한 이해와 정서적 동일시를 바탕으로 한 전통의 의식적 계승이다.
“모든 것은 없어질 수 있지만 민속문화는 없어질 수 없다”
민속의 심오한 예술유산에 감동을 받습니다.
아내가 당나귀가 끄는 수레를 타고 66세의 옌촨 종이 공예 명인 가오펑롄(Gao Fenglian)을 인터뷰를 위해 2시간 넘게 산길로 데려다 주었을 때 우리는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 우리는 그녀가 살아있는 말을 하나하나 말하고 잘라내는 것을 보고 감탄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녀가 우리의 질문에 "저는 자르는 걸 좋아해요. 동물들이 끌어당길 때 자르고, 눈이 오면 눈송이를 자를 거예요."라고 대답했을 때 옌촨의 유명한 천 화가인 풍산운(Feng Shanyun)이 이렇게 말했습니다. , "왜 잘 자르는 걸까요? 조심해서 자르기 때문이죠. 유명해지기 전에 조심해서 자르고, 유명해진 후에도 계속 조심해서 자르세요.", "모든 것은 없어질 수 있지만 민속문화는 없어질 수 없습니다.", " 그림 다 그린 뒤에는 농부들과 의논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농부들의 코멘트가 훌륭해요", "여성의 종이컷팅은 삶의 예술, 남성의 종이컷팅은 생존의 예술입니다" 등의 댓글, 우리는 한숨을 쉬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러한 정통 민속 예술가들에 비해 예술과 삶에 대한 우리의 이해는 아직 멀었습니다. 이런 겸손한 사람들이 진정한 주인입니다.
더 놀라운 것은 옌촨현 문예계 연맹이 후원하는 타블로이드판 '산꽃'이다. 이 타블로이드판은 1970년대 창간 이후 거의 200개에 달하는 호를 발행했습니다. '문화대혁명' 이후 '산화' 신문이 편집한 시집 '안안산화'는 산시인민출판사에서 출판되어 홍콩 삼련출판사에서 재인쇄되어 해외에 배포되었습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산꽃』은 약 5,000권의 원고를 출판했으며, 국내외 많은 신문과 간행물에 『산꽃』 작품이 재인쇄되었습니다. "산화"는 문학 애호가들에게 작품을 출판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육요, 문빈, 도정 등 수많은 후대 유명 작가들을 "산화"를 중심으로 모아 "산화"를 탄생시켰습니다. 꽃의 기적'. 황하와 황토토양이 키워낸 민속문예의 산꽃이다. 생명에 뿌리를 두고 있기에 언제나 꺾이지 않고 피어난다.
적수시 쓰둥구에서는 우리와 동행한 30대 농부 왕더화가 푸른 산과 푸른 물 속에서 계속해서 민요를 불렀다. 동시에 그는 길가에 떨어진 대나무를 아무렇게나 주워 다른 도구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손으로 대나무를 가늘게 찢어 우리를 위해 다양한 상상의 대나무 공예품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정말 예술의 원천은 바로 예술입니다. 예술은 사람들 사이에 뿌리를 내리고 피어납니다. 그리고 사람들 사이에서 성장하는 예술은 언제나 우리가 경험할 가치가 있습니다.
인생은 언제나 감사할 가치가 있습니다.
모두가 옌안 정신과 '연설' 정신을 고양하기 위해 무엇이든 기꺼이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사람의 도움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중국 문예계 연맹 당 단체 지도자들은 우리의 전체 인터뷰 계획인 '옌안로 탈환'에 대해 전폭적인 지지를 보내며 안전과 안전에 주의할 것을 상기시켜 주었습니다. 지역 동지들로부터 더 많은 것을 배우십시오. 산시성 당위원회 부서기 장바오칭(張寶慶)은 우리의 최전선 심층 인터뷰에 대해 매우 긍정적이며, 산시성 문예계 연합의 지도 단체가 우리의 인터뷰를 강력히 지지해 주었습니다. 주제를 계획하고, 인터뷰 대상자들에게 연락하고, 인터뷰 차량을 확보하고, 인터뷰를 위해 옌안까지 동행까지 해주신 산시성 문예계 연맹 사무실 주임님과 취재기자님. 산시성(陝西省)은 인터뷰 내내 우리와 동행하여 우리를 위해 많은 복잡한 일을 해 주었습니다. 옌안시 당위원회 부서기인 장쉰캉(Zhang Xuncang)과 후페이위안(Hu Peiyuan)은 힘든 리셉션 업무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인터뷰를 받아들였습니다. Xuncang은 또한 우리에게 많은 사진을 제공했습니다. Yan'an시당위원회 선전부 부국장 Cao Zhenqian과 Yan'an 문학 예술계 연맹 회장 Ai Sheng. 옌안에서 우리의 인터뷰를 수락했고, 옌촨현 당 위원회 부서기인 고펑란(Gao Fenglan)이 단기간에 지역의 다양한 예술가들을 위한 심포지엄을 조직했고, 옌안 역사 자료 수집가인 류웨이화(Liu Weihua)가 우리에게 제공했습니다. 소중한 정보를 무료로 드립니다. 정보; 연안TV 방송국 동료들이 우리의 인터뷰 활동을 추적 보도하고 '5·23'을 앞두고 장편영화를 방송했습니다. 본 신문 허베이 기자국 장충하이 국장과 서백포 기념관 부국장 천송량도 인터뷰에 중요한 도움을 줬다. Shanxi Coking Coal Group 당 위원회 서기 Xue Shan, 부서기 Li Ruilin, Shanxi Lingshi County Coal Transport Company 총지배인 Zhang Jianxin, Office Director Wang Hongliang, Shanxi Changzhi Agricultural Bank of China 사장 Niu Ziliang 등이 이 기자에게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산시 여행. 중국 산시우향농업은행 손진강 부행장은 항상 태항산의 험난한 산길에서 우리와 동행하고 쉬지 않고 일해 우리에게 깊은 감동을 주었습니다.
이 모든 것을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우리가 그토록 많은 관심과 도움을 받았던 중요한 이유는 인터뷰의 주제인 '옌안로를 다시 걷다'였습니다. 모두가 우리의 인터뷰가 성공적이기를 바라며 옌안 정신과 "연설" 정신을 홍보하기 위해 무엇인가를 할 의지가 있기를 바랍니다.
“이것은 내 저널리스트 경력에서 잊을 수 없는 경험이자, 내 인생에서도 큰 의미가 있다”고 인터뷰팀의 한 젊은 기자는 말했다. 그녀의 말은 우리 인터뷰팀의 모든 동료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기도 합니다. 자신의 이상을 추구하며 평생을 바친 선인들에게서 삶에 대한 사랑과 예술에 대한 성실함, 그리고 끈질긴 믿음이 느껴집니다. 마오쩌둥 주석은 문학예술계 종사자들에게 "소요예술에서 벗어나 대노예술을 향해 나아가라"며 넓은 삶을 향해 나아갈 것을 당부했다. 이 신문의 소재지는 덩샤오핑 동지가 직접 쓴 '문학정원'이다. 인터뷰에서 얻은 영감은 다음과 같습니다. 문학과 예술을 보도하는 기자로서 우리도 "작은 문학의 정원에서 벗어나 큰 문학의 정원을 향해 나아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 과정과 '세 가지 대표'를 실천하는 작가, 예술가들은 선진문화 발전과정을 파악하고 선진문화 보급에 정당한 공헌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