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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양 민속

1 .. 제동용사 수직 가로등이 채봉으로 올라갔다.

조산 지역의 다채로운 민속활동 중 한 가지 활동은 독특하며, 그것의 아름다움과 장관을 경이롭게 한다. 이것은 지동현 용사의' 등봉을 세우고 높은 곳에 올라 바람을 채취하는' 활동이다. 그 독특한 점은 제동현촌과 그 주변 강 (본명 용사) 마을 사람들이 14 세기 중엽 원말명 초대대대로 전해져 조상 남송애국인의 의식을 기념하고 있다는 점이다. 등불을 세우고 채봉에 오르다' 는 민간 형식으로 우리 조상을 기념하는 것은 조산 지역과 전국에서 보기 드문 일이다. 2009 년 성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남송 말, 원군이 남송 () 을 공격하여 승상 () 을 좌승하고, 추밀사 강만리 () 가 군대를 이끌고 라오주 () 성을 지키게 하였다. 적과 적의 현격한 차이로, 라오주가 함락되고, 그 동생 생강이 죽임을 당했다. 강만리와 그의 가족은 수영장 순난에 찬성표를 던졌다. 송나라 이후 장만리의 삼동생 장만재와 강완리의 둘째 아들 주강, 삼자 장탕은 젊은 황제와 문천상, 노수복과 함께 복건에 들어와 원군과 계속 싸우도록 도왔다. 전쟁이 끝난 후 강완리의 후예는 몇 차례 조주 개원가에 거주했고, 나중에 그들의 손자 장여조는 아들 장천석을 데리고 지양용사에 은거했다. 당시 그들은 항원조 강만리를 그리워했지만 원나라 통치자의 압력으로 정면 기념이나 신분 노출을 감히하지 않았다. 나중에 강만리의 일생의 행복을 생각했을 때, 나는 채봉을 승진시켜 그것을 기념하여 나의 조상을 잊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원말부터 용사에 사는 강자손은' 가로등 기둥, 등채봉' 으로 그들의 조상을 기념하는 풍습이 계속되고 있다.

가로등 기둥으로 채봉에 오르다' 는 긴 10 여미터의 대나무로, 꼬리에는 대나무 잎이 있고, 꼬리에는 빨간 등롱이 걸려 있고, 등롱 위에는 오색' 채봉' 이 서 있다. 채풍은 좋은 나무로 봉황 한 마리를 만들고, 양철로 봉익봉황으로 잘라서 봉황에 얹은 다음, 다시 붉은 노랑색으로 염색했다. 채봉은 경목, 철판, 자수 비단으로 만들어졌다. 채봉이 대나무 장대에 올랐을 때, 봉황과 봉신은 금실이 수놓은 붉은 비단을 걸치고, 위에는' 길조',' 행복'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었다. 봉황 밑에 풍종이 걸려 있고, 바람이 불자, "채봉" 이 회전하자 종소리가 맑고 낭랑하다. 낮에는 대나무 장대 하나,' 채풍' 하나, 또 하나, 마치 봉황이 가지투성이인 대나무 숲처럼 멀리서 바라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밤이 되자 등롱은' 채봉' 에 설치된 각종 플래시와 함께 켜졌다. 이것은 오색찬란한 불빛의 도시로, 정말 아름답다. 채봉 제작공예가 비교적 높고, 주로 목재와 얇은 강판으로 만들어졌으며, 컬러오일 물감을 덧발라 내구성이 뛰어나고 색채가 풍부하다. 현재 등롱은 모두 대나무 왁스 종이로 만들어졌고, 채봉은 등롱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방울에 현대 성광 전자제품이 첨가되어 있어, 채봉이 등봉에 대한 기술이 시대와 함께 발전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처음에는 매년' 등잔대, 높은 채풍' 기념식이 열렸다. 이후 강씨 종친은 검소한 가풍을 이어받아 12 년에 한 번 개최하기로 동의했다. 건국 전야 1948 년 개최, 해방 후 문혁기간 휴무, 1983 년 회복, 1994 년, 2005 년 회복, 201

이런 기념식은 보통 음력 10 월 상순부터 11 월 상순까지 한 달 동안 열린다. 마을 사람들은 채봉에 가로등 기둥을 하나 세웠다. 이 기간 동안 각 마을에서는 조수극 공연, 조주 현 공연, 징과 북기 퍼레이드 등 오락 활동도 펼쳐져 시끌벅적하다. 이런 독특한 민속 형식은 마을의 큰 문화 경관일 뿐만 아니라 선현을 기념하고 애국주의 정신을 고양하는 형식이기도 하다. 그것의 독특성, 역사, 상징성, 지역성, 중국 민속문화 연구에도 중요한 가치가 있다.

"정말 장관이다"

2. 입니다. 포양 사자춤

사자춤은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한나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그 시절' 가면극' 은 한족에서 유행했고, 사람들은 야수로 분장하고 야수의 모양 공연을 흉내 냈는데, 그중에서 사자춤은 가장 대표적인 행사였다. 당나라에서 사자 춤은 일종의 궁정 오락이었다. 당나라 때 사람들은 그것을' 5 면 사자춤' 이라고 불렀다.

사자는 "백수의 왕" 이다. 고대인들은 사자가 악령을 피할 수 있고 길상물에 속한다고 생각했는데, 이는' 재해를 없애고 해충을 제거하라',' 길조를 예고한다' 는 의미였다. 그들은 이런 상서로운 야수를 인격화하고, 춤 동작을 부여하고, 간단한 점프, 춤, 점진적인 개선, 변화의 동작을 통해 민간 예술과 전통 민간 문화로 전환했다.

중국 전통 사자춤은 북사자와 남사자로 나눌 수 있다. 사자춤은 기교를 중시하며 무술, 춤, 기교를 한데 모은 종합 예술이다. 북사자의 공연 형식은 대부분 남녀 춤이나 크기 군춤이다. 사자춤꾼은 사자 속에 숨어 가볍고 유연한 공연을 한다. 보통 온화하고, 부드럽고,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에 있다. 북사자에는 나경, 드럼, 심벌즈 등 리듬이 경쾌한 악기가 배합되어 있어 주로 길조, 핑안, 즐거움을 상징한다. 사람들은 그것을 스위스 사자라고 부른다. 남사자가 공연을 할 때는 보통 세 명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한 사람은 사자 머리를 추고, 한 사람은 사자 꼬리를 추고, 다른 한 사람은 해바라기팬이 달린 웃음불이나 색구가 달린 무사로 분장한다. 공연 과정에서 웃는 부처나 무사가 앞에서 길을 이끌고 징과 북을 뒤따르는 것 같다. 이때, 가볍고, 무겁고, 빠르고, 느린 북소리에 따라 사자는 여러 가지 방식으로 공연을 하며, 때로는 고개를 저으며 꼬리를 흔들고, 때로는 도약하고, 때로는 머리를 높이 들고, 때로는 무릎을 꿇고, 머리를 긁고, 몸을 굽히고, 털을 핥고, 곤히 자는 등의 동작을 한다. 연기 기교에는 기어오르기, 다리 건너기, 몸을 뒤척이기, 공을 물어뜯기, 청청 따기 등의 동작이 있다. 동작이 재미로 가득 차서 웃음을 참을 수 없다. 남사자의 춤 범위는 넓고, 모양은 용맹하고, 낮은 높이 점프하며, 유연하고 변화무쌍하다. 강건하고 힘있는 사람이 있으면, 그것은 각종 허리 동작과 말보로, 바로 그 강건하고 호쾌한 분진 의지를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강건함, 강건함, 강건함, 힘명언) 남방의 사자춤에는 종종 징, 드럼, 심금을 울리는 악기가 동반된다. 남사자는 위엄이 있을 뿐만 아니라 기쁨, 분노, 슬픔, 기쁨, 놀라움 등 다양한 감정도 표현할 수 있어 사자깨우기라고 불린다.

제양사자춤의 기원이 언제였는지 역사서에는 명확한 기록이 없다. 19 세기 초 푸젠 취안저우 소림 전인 진남지가 제양에 와서 무예를 하고, 제양 제자에게 사자춤을 배우는 기교와 동작을 전수했다. 포양 사자춤은 남사자 공연 예술에 속한다. 전통적인 남방 사자춤은 사자, 황사자, 흑사자의 세 가지 색으로 나뉜다. 이 세 가지 색깔의 사자는 삼국 시대의 유명한 역사인물, 유, 관, 장을 대표한다. 즉: 황 사자 대표 유비 매너; 붉은 사자는 관운장 스타일을 나타냅니다. 검은 사자는 장 페이의 스타일을 나타냅니다. 우리 역사에서 유 (), 관 (), 장 () 은 줄곧 충성 (), 의 (), 인 (), 용 (), 의협심 () 의 품격과 영웅적 기개를 무림 인사에게 경배하고 숭배해 왔다. 남사자의 연기 수법은 매우 흥미진진했고, 칠정육욕의 동정은 생생하게 표현되었다. 사냥은 기쁨, 실망은 분노, 사냥은 즐거움이었다. 그것은 용기와 힘뿐만 아니라 미묘한 감정 변화도 표현했다.

과거 사자 춤 뒤에는 무술 공연이 있었고, 연기자들은 각종 무술 루틴을 공연했다. 공연 방식은 다음과 같다. 우선 한 사람이 무대에 올라 맨주먹으로 주먹 한 벌을 친다. 그런 다음 각자 칼, 망치, 창, 삼차로 사격술 한 세트를 공연한다. 마지막은 격투, 즉 맨손 대 칼, 칼 대 망치, 망치 대 창, 쌍망치 대 창, 창 대 삼차. 어떤 스파링은 4 스파링, 어떤 스파링은 8 스파링. 때로는 다트, 칼, 화환과 같은 곡예 공연이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제양의 많은 사자춤 팀은 사자춤의 예술적 기교를 높이고, 많은 어려운 동작을 훈련하고 공연하는 데 힘쓰고 있다. 말뚝 밟기, 높고 낮은 말뚝 뛰기, 기어오르기, 사다리 오르기, 수국 따기, 대련걸기 등의 기술을 포함한다.

민속행사로서 설날, 정월대보름, 국경일 등 전통명절마다 새 건물이 완공되고 도로다리가 개통될 때마다 주최측이나 개인이 사자춤을 초청해 흥을 돋우어 명절 분위기를 높이고 상서로운 뜻을 부각시킬 수 있다. 따라서 사자춤 행사는 이미 제양 민간 명절 축제의 주요 오락 활동 중 하나가 되었다.

우리는 영성, 매년 추석, 설 등 중대한 명절에 살고 있으며, 마을에는 마을이나 마을 밖에서 공연하는 조직이 있어 시끌벅적하다.

3. 지양지를 걸다

포양인 (또는 전체 조산인) 가족 관념이 강하여 예로부터 청명절을 중시해 왔다. 네가 어디에 있든 너는 집에 갈 것이다. 이 축제는 설날만큼 중요하다.

조산인은 성묘를' 상묘' 또는' 종이 걸기' 라고 부르는데, 형식은 결코 복잡하지 않다. 사람들은 조상의 무덤에 가서 무덤을 채우고 먼지와 잡초를 쓸어버리고 묘비와 무덤에 쪽지를 걸어 제사를 지냈다. 종이를 매달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유일한 필수 고리이다. 어떤 곳에서는 제사를 지내지 않아도 종이를 걸 수 있다. 후세 사람들이 잊고 표시하지 않았다는 뜻일 것이다. 종이를 걸어 놓는 것은 간단합니다. 즉, 석두 위에 붉은 황청지 한 무더기를 깔거나 무덤에 색종이를 뿌리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묘비가 있으면 세심한 후세 사람들은 철유로 비문을 묘사하지만 비문에 있는 이름의 채색은 허용되지 않는다. 녹색은 죽음을 나타내고 빨간색은 이 사람이 아직 살아 있음을 나타냅니다.

일 년에 한 번 청명절에 가족이 모이면 조상의 무덤 앞에서 옛일을 쉽게 하소연하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서로의 이해와 감정을 증진시킬 수 있다.

나는 매년 간다. 그러나 어떤 가족들은 청명절에 가지 않고 청명절에 등산을 간다.

4. 폭로동은 민속풍의 정취를 누린다

(1) 손신부

과거에는 곡계진 서포촌에서 정월 17, 18, 마을에서 유신 대회를 개최하고 밤에는 마을의 대회도시에서 조수극을 벌였다. 무대 바로 앞에 마을에서 올해 결혼한 신부 한 줄이 서 있다. 대부분 시어머니가 이끌고 저녁 7 시 30 분쯤 나와서 밤 10 시가 넘도록 서 있습니다. 신부들은 가만히 서서 보고 판단하고 음미하고 있다. 누구의 신부가 예쁜지, 누구의 신부가 현모양인지, 누구의 신부가 우아한지 보세요. 신부들이 함께 나와 햇볕을 쬐는 것은 미혼 소년들이 가장 미련이 많은 가장 시끄러운 자리다. 이렇게 저쪽 무대에서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이쪽 젊은이들의 야유 소리가 점점 커지고 있다. 마을 전체가 정말 시끌벅적하다. 정말 재미있는 민속이다. 나중에 왜 이 민속을 취소했는지 모르겠다.

(2) 대련을 붙이다

대련을 붙이는 것은 중국의 중요한 민속이다, 특히 공휴일에는 더욱 그렇다. 보통 대문에 대련을 한 벌 붙인다. 하지만 제동현 제도진의 오매마을과 매봉촌 일대에서는 대련을 붙이는 풍습이 다소 다르다. 그들은 보통 결혼하여 아이를 낳을 때 대련을 사서 가족 사당의 문에 붙인다. 특히 설날, 말할 필요도 없이, 자기 집 문에는 대련을 붙여야 하고, 사람들은 창문마다 대련을 붙여야 한다. 더 중요한 것은, 나는 대련을 사서 가족 사당의 대문에 붙이고 싶다. 이렇게 되면 사당의 문면에 대련이 많아졌으니, 큰 붉은 색은 자연히 기쁨이 넘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경사가 있을 때 사당에 대련을 붙이는데, 기쁜 소식을 전하고 근심을 보고하지 않는 심리가 있다. 또 조상에게 기쁜 소식을 전하고자 하는 것도 있다. 사당은 대부분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곳이기 때문이다. 이런 방식은 현실이든 심리든 독특하고 재미있는 민속이다.

5. 지양 직조

뜨개질은 지양의 독특한 민간 예술이다. 20 세기 초에 시작되었고, 1930 년대와 1940 년대에 번영했다. 지양 민간 연예인은' 마른 대나무' 를 실처럼 부드럽고 종이처럼 얇은 작은 조각으로 그린 다음, 손재주가 좋은 손으로 각종 공예품 (예: 꽃바구니, 죽팬, 세탁 바구니 등 특색 있는 공예품) 을 짜고, 그 위에 인물, 꽃, 서예, 도안을 짜는 것은 교묘하게 천공을 빼앗는다고 할 수 있다.

20 세기 초, 지양 월성 송산 연예인 림이 직조 공예를 개척했다. 린은 어려서부터 재주가 넘쳐서 시사 서예 방면에서 모두 매우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이에 기초하여, 그는 짜는 기술에 전념하여 짜는 이야기가 생동감 있고, 무겁고, 아름답다. 1936 년, 린의 한 작품이 한 대학생에 의해 난징으로 끌려가 2 위를 차지했다. 1943 년 임은 제양' 성실과 점포' 를 위해 8 점을 편성해 동주 사선태사를 위해 8 점을 편성해 각 편자 1200 여 자를 편성해 달라는 초청을 받았다. 화면 배치가 합리적이고, 구조가 엄격하며, 점, 획이 서로 얽혀 돋을새김으로 뚜렷하고 눈에 띈다. 숲은 또한 작은 게 바구니를 짜서 손가락처럼 작고 결이 촘촘하다. 바구니에 바다 게 몇 마리가 있어 생동감이 있다. 1954 년 임은 조산문공단을 위해 모 주석상을 짜고 10 개 병풍이 있다. 그 뛰어난 기예는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숲 이후 많은 기예가 뛰어난 직공들이 쏟아져 나왔는데, 그중에서도 진대령으로 가장 유명하다. 진대령은 아름답게 짜여진 동물, 꽃과 새, 전서 해서체로 짜여져 있다. 1954 편대 대나무 팬 두 개, 그 위에 팔선교차 해인물화. 인물은 생동감이 넘치고, 기술은 매우 정교하다. 일찍이 산두시 공예미술 2 등상 우수상을 수상한 적이 있는데, 그 정성스럽게 만든' 메이거화화면' 이 국례에 선정되어 중앙지도자가 해외로 데리고 국제친구를 증정하였다.

6. 항공재교

채교는 조산 지역 정월대보름의 전통 민속 활동이다. 그것은 특별한 문화적 매력으로 수백 년을 전승했고, 한 세대 또 한 세대의 조산인들을 감염시켰다.

현재 조산은 두 곳만 발견했는데, 하나는 영성 () 에, 하나는 홍양 () 에 있다. 두 지역은 고대에는 서로 다른 현이었지만 지금은 모두 제양에 속하기 때문에 채교는 제양 특유의 것이라고 한다. 그중 영성에는 11 번째 달의 첫 달, 15 번째 달의 두 번째 달, 마지막 달의 세 가지 완전한 단계가 있다. 홍양은 현재 정월 보름에만 열린다. 채교 활동은 이미 있지만 관련 기록은 매우 간단하다. 청성의 정월대보름 활동에 관하여 청판' 제양현지' 권 7' 연보' 는' 원나라 때 등롱을 설치하고 불꽃놀이를 하고 사자를 춤추며 방중에서 수수께끼를 표현했다. 학자들은 함께 모여 이긴 사람에게 보상이 있다고 추측했다. 여성과 아이들이 다리를 건너 블록을 던지거나, 그 교차 에리어 () 라고 하거나, 녹색 꽃을 따서 입 한 병을 주워 돌아오며, 의리를 취하고 남자를 찾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농촌에서는 그네를 휘두르는 것은 연극이고, 노래는 싸움이고, 선한 자는 이긴다. 정월대보름이 지난 후, 등롱을 고인 상속인에게 보내고, 대나무 그네를 시골에 보내고, 밤새워 술을 마셨다. " 이 점은 고대 정월대보름날에 알 수 있는데, 그 중 채색교에 대한 묘사는' 부녀가 다리를 건너고 블록을 던지는 것, 그것을 건너는 것' 이라는 말뿐이다. 이 조항에서 알 수 있듯이, 고대에는 채교 행사에 참가한 여성과 어린이들이 다리 위를 걸을 때 돌을 던지는 것은 가족들이 재난을 없애고 행운을 빌도록 돕는 것으로 여겨졌다.

지양현지에는 채교의 내력이 기록되어 있지 않지만, 민간에는 두 가지 관련 전설이 전해지고 있는데, 그 중 하나는 필사자의 전설이다. 고대에는 영성이 빈한 집에 한 쌍의 자식이 있었고, 딸은 맏이였고, 아들은 둘째였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큰딸은 시집간 후 일손이 부족해 발전이 너무 빨라 차별을 많이 받는다. 나중에 그녀는 자주 친정으로 돌아가 도와주었다. 1 년 정월대보름날, 그녀의 남편과 그의 형은 그들의 집 앞에 있는 작은 다리를 장식하여 오락을 하였다. 그해, 언니는 귀자를 기쁘게 받았고, 형은 시험을 보러 갔고, 그래서 채색교를 건설하는 것은 상서로운 행동으로 여겨져 전해 내려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친정으로 돌아가다' 는 풍습은 오늘날의 용성채교에서도 그대로 남아 있다. 주로 신혼이나 태어나지 않은 딸이 채교 앞이나 채교 뒤에서 남편과 함께 친정으로 돌아간다. 그날 밤, 친정은 새 등롱을 준비하여 딸에게 집으로 가져가야 했다. "등" 이라는 글자가 조주에서 "정" 과 해음하기 때문에 "등롱을 보내 탕원을 먹는 풍습" 도 있다. 또 다른 하나는 신화: 옛날 어느 날 영성의 한 마을 사람이 도시에서 홍수가 날 것이라는 꿈을 꿨고, 선녀가 그에게 홍수가 날 때 하늘에 색교가 세워질 것이라고 말했다. 사람이 색교를 건너면 뒤돌아보지 않으면 안전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선인의 지시에 따르면, 도시 전체의 사람들은 과연 재난을 피했지만, 나중에는 채색교를 걷는 풍습이 있어서, 채색교를 걸으면 돌이킬 수 없고, 원교에서 돌아올 수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전설은 현대인들이 지어낸 것이지만 전통적인 채교 활동에 약간의 신기함을 더했다.

채교는 강한 전통과 민속을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 민간조직의 자발적인 행동이다. 돌사자 다리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1990 레인보우 브릿지 클럽 설립 이후 레인보우 브릿지의 활동은 멈추지 않았습니다. 특히 최근 10 년 동안 육보, 양, 황, 진커무 등 열성 인사들의 추진으로 매년 새로운 것을 선보이며 점점 더 흥미진진해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색교는 종종' 정신, 부, 촉진' 과 같은 아름다운 축원을 부여받는다. 이에 따라 매년' 다리 걷기' 기간 동안 자발적으로 행사에 참가하는 사람은 15 만명, 최근 2 년 동안 20 만명에 이른다. 참가자들은 이미 최초의 영성주민에서 교외, 심지어 도시의 여러 부분으로 점차 확장되었다. 최근 몇 년 동안 심지어 산 터우도 있었다. 폭이 7 미터에 길이가 약 20 미터인 작은 다리, 하룻밤 사이에 이렇게 거대한 인파를 통해 매년 질서 정연하게 되어 세계의 기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돌사자교에 가서 레인보우 다리를 구경하는 특별 행사인 사자를 만지는 행사도 있다. 사자를 만지는 풍습은 예로부터 있었지만, 돌사자 교두보 돌사자가 특별히 온 도시를 위해 진열되어 서양에서 온 기운을 지킨다고 한다. 그들은 항상 사자와 필요한 사자로 여겨졌기 때문에, 이곳의 사자를 만지는 것은 신비한 색채를 가지고 있어서 남달랐다. "사자 귀를 만져라", "사자 코를 만져라, 풍아자를 써라", "사자 머리를 만져라, 현인이 되라", "사자 배를 만져라, 풍아처와 결혼하라", "만져라, 시집가라", "사자 입을 만져라," 그러나 과거에 사자를 만진 것은 다리 난간에 돌사자가 새겨져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장식품으로서 색머리를 만지는 것은 무해하다. 돌사자 다릿목에 있는 돌사자는 영사자이자 성사자이므로 존경과 숭배를 받아야 한다. 제멋대로 만지면 신성한 사자에 대한 모독이다. 어떤 태도로 사자를 만지는 의미를 이해하든, 사실 돌사자 교두보 사자는 매년 정월 11 일에 사자를 둘러싸고 있기 때문에 그날 밤 사자를 만질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자명언) 돌사자 대교 채교 활동의 두 번째 클라이맥스는 정월 15 일, 2 교가 도로에 있을 때 일어났다. 그날 밤 다리 위의 등롱을 제외하고 더 중요한 것은 양희광 사자춤의 사자춤과 무술 공연을 감상한 것이다. 공연 시간은 보통 한 시간을 넘지 않지만, 보러 가는 사람들은 여전히 인파로 북적거리고 시끌벅적하다. 정월 16 일' 항미교' 에 관해서는 정월 대보름날 이후 사람들이 출근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항미교' 는 대부분 시민들에게 무관심해 한산해 보였다.

풍부하고 소박한, 영성이든 홍양이든, 두 곳의 다채로운 브리지행사가 수백 년 동안 전해져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보면 독특한 문화적 매력이 있음을 알 수 있다. 더욱 기쁜 것은 지난해 영성의 채교 활동이 광둥성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등재됐다는 점이다. 포장이 보급되면 지양의 문화 명함을 만들어 지양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

나는 매년 그곳에 간다. 많은 사람들이 채색된 다리 위를 걷고, 돌사자를 만지고, 대나무를 따다. 매우 시끌벅적하여 매년 음력 정월 11 일이다.

7. 지양전 용승금 민속을 폭로하다

용선 경기는 지양에서 4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2007 년의' 백룡나옹강강' 은 이 민속활동을 고조로 끌어올렸다. 오늘의 용주 경주는 일종의 민속일 뿐만 아니라 스포츠 행사이기도 하다. 새로운 시대는 또한 더 많은 인문정신을 부여했다: 분투, 진취적, 승리로 돌진한다. Jieyang 용 보트 모델링에 관해서는; 용주 경기 형식 드래곤 보트 발사 및 발사 의식; 용주 제작 절차에는 어떤 민속문화의 내포가 있습니까?

수천 년의 용 문화는 중국의 민간 문화에 깊이 축적되어 있다. 무수한 민간 풍습은 모두 용등축제, 유룡, 용주절의 불타는 용과 용선 경주와 같은 용과 관련이 있다. , 특히 용선 경기는 더욱 보편적이고 영향이 더 깊다. 용주 경주는 전국 시대 초나라 애국시인 굴원을 기념하는 민간 활동이다. 65438 년부터 0984 년까지 국가체위는 용주를 중국 민간 전통 스포츠로 꼽았으며, 이에 따라 용탈금은 유행하는 민속과 스포츠로 자리잡아 규모와 내포에서 크게 발전했다. 지양경기 용주 역사는 유구하다. 용주가 생동감 있고 다채롭고 아름답다. 용주 건설부터 용주 발사, 통수, 경기에 이르기까지 각종 의식을 거행하여 점잖고 우아하게 해야 한다. 따라서 포양의 용선 경기는 깊은 민속문화 내포와 짙은 지방 특색을 가지고 있다.

청건륭' 제양현지' 에는 "(단오) 초하루부터 초오까지 강호가 용주를 경주하거나 상금으로 승자를 누리며 관사가 각각 술잔치를 열어 구경한다" 고 적혀 있다. 청대 옹정이 쓴' 혜래현지' 는 이미 13 년 동안 출판되었다.' 단오 ... 서강당 경주선이 깃발을 탈취하다. " 청초까지 지양에는 용주 경주의 풍습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푸닝 남계진에는 민속이 있다. 남계진 밖에는 영강이 있고, 안에는 신계가 있으며, 수수향이라 불린다. 명나라 중엽에 신계 유촌은 인구가 많고, 마을의 유선생의 집안이 탄탄하다고 전해진다. 그의 딸은 간소하게 살면서 많은 책을 많이 읽었고, 그의 아버지는 손바닥 진주로 여겨졌다. 그의 딸은 어느 날 밤 용주를 꿈꾸며 날이 밝으면 부모님께 용주를 달라고 말했다. 아버지는 듣고 드래곤 보트 를 만들고 마을 옆에 새로운 강 을 파고 이주 노동자 를 모집, 드래곤 보트 를 젓는 데 전념, xinxi 라는 새로운 강 을 파고, 지금까지 존재 했다. 판동면수촌에는 임천목에서 홍룡을 옮긴 전설이 있다. 이 전설에 따르면, 지양경주용 보트는 이미 4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광서 19 년 (1893), 푸젠 순무 정일창 만년 정착 포양. 그는 조주, 푸저의 용주 몇 개를 영강남 강에서 시합하도록 초청했다. 포양면수촌의 홍룡이 1 위를 차지했고, 정일창은 흠차로 붉은 벨벳 깃발을 수여했다. 북계향의 블루룡이 철소를 뚫고 종점으로 표시를 할 때, 용입이 철소를 잡았지만, 속도가 빠르고, 추진력이 크고, 철삭이 끊어지고, 블루룡이 이를 떨어뜨려 활룡이라고 불렀다. 오늘 북계향의 블루롱 경기 때 용의 입에 이가 하나 줄었다고 한다. 이 역사 이야기들은 널리 알려져 널리 전해지고 있다.

2007 년 제양시 () 는 영강북하시청문 앞에서 시 용선 대회를 열었고, 100 척의 용주 () 는' 백룡난영강' 으로 불렸다. 성황공전, 그 성황은 역사책에 영원히 기록될 것이다.

강뿐만 아니라 제양의 많은 곳에서 용주 경기가 있는데, 예를 들면 남채와 같다.

8. 원장은 노래하고 춤을 춘다

푸닝드 안리는 푸닝시 홍양진에 위치해 있다. 청동치 7 년 (1868) 에 설립되어 광둥 수도사 제독 방요를 위해 창설되었다. 덕안리는 옛 채와 중채로 나뉜다. 옛 짝퉁의 건축 배치는 흔히 백새가 봉황을 향하고, 중채는 사마 트레일러라고 불린다. 마을에는 사당, 불사, 거실, 서재, 파빌리온 누각, 연못, 정원, 창고, 형실, 수백 채, 면적이 4 만여 평방미터이다. 외곽에 해자를 쌓는 것은 광동에서 보기 드문 대형 저택식 건축군이다. 나중에 방요 가문은 덕안리 (중채) 에서 남쪽으로 멀지 않은 곳에 거대한 신덕안리를 지었다. 현재 덕안리 (노채, 중채) 의 일부는 푸닝 일중의 교관으로, 일부는 거주지로 사용되고 있다. 뉴델리는 읍정부가 쓰는 것이다.

청대 광둥 () 광둥 () 수도 사단 방요 () 가족이 거주하는 덕안리 마을은 거의 지양 민간 건축의 정수를 망라하고 있다. 옛 마을, 중촌, 신촌 세 마을로 나뉜다. 노촌은' 백새 조봉' 이고, 중촌과 신촌은' 험머 트레일러' 이다. 세 마을이 잇따라 있어 규모가 특히 장관이다. 덕안리의 목각, 돌 조각, 도자기 상감 공예, 정물은 우아하고 정교하며, 동물은 생동감 있고, 형신이 겸비되어 있다.

푸닝 가무는 지방 특색이 풍부한 민간 무용이다. 2005 년에는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다. 무용수는 양산백의 영웅을 연기하고, 각 무용수의 얼굴과 복장은 양산 영웅을 대표한다. 그들은 손에 막대기 두 개를 들고 징과 북소리 속에서 앞으로 뛰어오르고, 손에 든 막대기는 규칙적으로 박자를 맞추고, 회전하며, 고함소리를 동반했다. 기세가 옛 전쟁터처럼 싸우다. 조산의 밑바닥 문화에서 발전한 가무는 상서로운 상징으로 여겨진다. 민속활동과 긴밀하게 결합해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푸닝의 영어 노래 팀이 덕안리에 왔을 때, 이 두 가지 포양 민속을 담은 문화가 결합되면 화면이 고전이 된다. 그것은 거의 지양 문화의 축소판이다. 오래되고 풍부하며 근면하고 아름답다.

아주 예뻐요. 기회가 있으면 꼭 직접 가 보세요.

너에게 작은 전설을 하나 들려줄게.

황기산탑은 황기산 산정상에 위치해 있다. 그것은 5 층, 팔각형, 높이 약 20 미터로 나뉜다. 모두 석두 구조입니다. 중간에 틈이 하나 있고, 층마다 창문이 하나 있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황기산탑은 명대에 건설되어 겨우 3 층밖에 되지 않았다. 그것은 청나라 동치년 동안 번개에 맞아 쓰러졌다. 민국 23 년 (1934), 현시 사학년 중수로 5 층으로 늘어났다. 첨탑은 처음에 연꽃 한 송이로 지어졌다. 구리 조롱박을 만들었다는 말이 있다. 해방 후 첨탑은 또 번개에 의해 파괴되어 지금까지 복구되지 않았다. 탑 앞의 거대한 돌 위에 사학년 탑을 수리할 때 남긴 시구가 새겨져 있다.

이곳에는 아직도 감동적인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옛날에는 황기산 뒤의 마안산 기슭에 황이모라는 가난한 과부가 살고 있었다. 황 아주머니는 다른 성의 아이를 키웠고, 그녀의 아들 말은 그녀가 입양한 마가의 고아였다. 딸은 황선진이라고 불리며 자기 자식이다. 황 아주머니는 고생을 머금고 아이를 키웠다. 말은 산의 자태가 늠름하고 무공이 매우 높아서 사냥의 고수이다. 황산진은 마음씨가 교묘한 아름다운 소녀이다.

그녀의 아이가 자랄 때, 황 이모는 계획이 있다. 어느 날, 그녀는 아이를 옆으로 불러서 그들의 남매에게 좋은 혼사를 고르겠다고 말했다. 이 말을 듣고 산독수리의 형과 언니는 기뻐서 펄쩍 뛰었다. 두 이복남매, 아무도 추측하지 않고 이때부터 더욱 친밀해졌다. 매가 산에 사냥을 갈 때마다 산진은 항상 그와 함께 간다. 산진은 강에서 빨래를 하고, 산독수리도 강에 빠져 거북이를 잡는다. 어머니가 가을에 길리를 고르시면 동방이 결혼할 수 있다.

이 곳에 백숭보라는 무뢰한이 있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의 처남은 의제고 () 의 장군이었기 때문에 개에게 괴롭힘을 당했고, 이 일대의 사람들은 그를 뼈에 사무치게 미워했고, 그에게' 백오일' 이라는 악명을 주었다. 이 날, 밭은 황기산에 와서 한 무리의 개노들과 놀았다. 그는 갑자기 강가에서 옷을 빨고 있는 아름다운 소녀를 보고, 앞으로 나아가서 영합하고, 여자아이에게 그와 함께 집에 가서 생활을 즐기라고 요구했다. 이 소녀가 바로 황선진이다. 그녀의 형 산독수리가 강가에서 낚시를 하고 있는데, 개머리가 이렇게 얄미운 것을 보고, 즉시 달려가 그를 찔러 똥을 깨물었다. 사악한 노예가 주인이 패배하는 것을 보았을 때, 그들은 함께 모여 마산독수리를 공격했다. 말 안장에 있는 사람-보고 망치와 막대기를 들고 달려가' 백오팀' 을 쳤다. 순식간에 악당을 때려서 도망쳤다.

"밭" 은 모두 맞아서 코가 시퍼렇게 부어올랐고, 화가 나서 이를 갈고, 곧 그의 장군 형부에게 달려가 울며, 그에게 500 인마를 빌려 마안산을 평지로 만들었다. 마안산 사람들은 이 끔찍한 소식을 듣고 즉시 옷과 돈을 싸서 자녀들을 데리고 마안산을 넘어 도망쳤다. 마을 사람들이 그들의 일 때문에 괴로워하는 것을 보고, 독수리의 형과 누나는 어머니에게 먼저 따라오라고 했고, 그들의 형과 누나는 어쩔 수 없이 뒤에서 마을 사람들을 엄호해야 했다.

모두들 가자마자' 백오점' 은 부대를 데리고 마안산으로 갔다. 마을에 아무도 없는 것을 보고 그들은 안장 하나를 불태웠다. 그런 다음 병사들에게 산을 수색하고 죽이라고 명령했다. 산독수리 남매는 상황이 좋지 않은 것을 보고, 모두가 붙잡힐까 봐 손을 잡고 황기산으로 달려가 악파를 불러 마을 사람들이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했다. 과연,' 백옥단' 은 산독수리 남매를 보자마자 즉시 따라가며 군사에게 황기산을 에워싸라고 명령했다.

산독수리 남매가 막 산꼭대기까지 뛰어가다가 갑자기 사방팔방이 포위된 것을 보고 그들은 이쪽으로 걸어오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포로와 굴욕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남매가 꽉 껴안고 뛰어내렸고, 둘 다 산기슭의 큰 돌 위에 눌려 죽었다.

이때 공교롭게도 하늘의 맨발 선녀가 이곳을 지나갔는데, 그는 구름 속에서 똑똑히 보았기 때문에, 이 선량하고 사랑스런 부부를 구하러 가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래서 그들은 주문을 읽고 동화를 불었고, 두 남매는 즉시 몸을 돌려 한 쌍의 백조가 날개를 퍼덕이며 하늘로 날아갔다.

이 밭은 그의 형과 여동생이 백조로 변하는 것을 보고 분노하며 소리를 지르며 그의 부하들에게 백조를 때려서 백조고기를 먹게 하라고 명령했다. 이번에는 맨발의 선녀가 더욱 화가 났다. 그의 지팡이가 휘둘렀을 때, 하늘은 어두웠고, 모래는 돌을 날렸고, 소인들은 모두 산을 내려왔다. 그러나' 백오일' 은 큰 두꺼비로 변해 산꼭대기에 쪼그리고 앉아 백조가 침을 흘리는 것을 지켜보았다. 그는 여전히 백조 고기를 먹고 싶어한다.

백의무법' 의 악독함을 보고 맨발의 선인은 여전히 변화하려 하지 않고 선봉으로 그를 큰 돌로 만들었다. 사람들은 이 큰 돌을 두꺼비석이라고 부른다. 그런데 두꺼비가 석두 변했지만 침이 나오지 않는다는 것을 누가 알았을까. 맨발 선녀는 발뒤꿈치로 두꺼비석을 살짝 밟았고, 바닥은 바로 오목한 돌통으로 변했고, 그 안에는 두꺼비의 침이 저장되어 있어 온 산이 흐르지 못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중에 맨발 선녀는 두꺼비가 오랫동안 요괴로 뛰어갈까 봐 선녀봉을 작은 산에 꽂고 머리 하나를 뽑고, 마법줄로 두꺼비를 묶고, 선녀봉을' 마법목탑' 으로 바꿨다.

500 년 후,' 두꺼비석' 은 일월 에센스를 흡수하여 점차 변했다. 어느 봄비 계절에 두꺼비는 정말 움직였지만, 그는 신기한 밧줄에 묶여 뛰지 못했다. 그것은 발버둥치고 있었고, 곧 대레선에게 벼락망치로 맞아 죽었다. "진재물목탑" 과 "모빈소" 도 불꽃놀이로 불타버렸다.

명나라 천계년 동안, 풍은 그의 첩인 황월용을 데리고 들양에 와서 현령이 되었다. 그해 중양절에 부부가 함께 황기산에 놀러 가서 이 마을의 마탑 이야기를 듣고 감명을 받았다. 월영 부인은 남편에게 이 나무 기초 위에 석탑을 재건하는 데 출자하게 했다.

지금까지' 두꺼비석' 은 여전히 석탑 옆에 쭈그리고 앉아 있고, 석조의' 두꺼비침' 은 일년 내내 마르지 않는다.

황기산에 가 본 사람은 산꼭대기의 탑 옆에 큰 돌이 하나 있는데, 그 안의 물은 일년 내내 마르지 않아 신기하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지양은 현재 영성구 (), 지동 (), 지서 (), 혜래사현 (), 하푸닝시 () 를 관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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