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 차관이 목을 베었나요? 네. 그렇지 않으면 까마귀는 왜 그것을 먹을까? 아니요, 달빛이 없어서 이런 보칼을 베었습니다. 만약 세상에 정말 이런 보칼이 있다면, 글쓰기는 아마도 그 중 하나일 것이다. 그것은 사람들의 사상과 마음을 바꾸고, 어리석은 자의 각성을 부르고, 직조 계급의 억압에 반항하는 것이다. 그 힘은 무궁무진하지만 소리 없이, 마치 달빛을 만들 때 목소리도 불꽃도 없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이것이 진시황이 책을 불태워 유교를 함정에 빠뜨리는 이유이자 청나라에서 가장 현명한 황제가 문자옥을 만들어야 하는 이유이다. 달빛 참수는 작가의 보검이다. 유 부서기가 신비한 고개를 끄덕이며 맞아 죽은 것은 작가의 상상력과 소망이다. 죽임을 당하지 않는 것은 부패하고 처벌받지 않는 슬픈 현실이다. 설령 있다 해도 없어질 것이다. 믿지 않는다. 유 부서기가 텔레비전에서 젊은 여자와 춤을 추는데, 너는 또 있다고 말할 수 있니? -응?
많은 사람들이 마지막 단락인' 어이없는 말' 이 무슨 뜻인지 물어본다. 제가 이해하는 것은: 첨부 파일을 보고 사촌 언니의 이메일에 답장했습니다. 사촌 언니는 이미 오랫동안 나를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아줌마는 어떻게 됐어? 삼촌은 어떻게 됐어? 건국 사촌 형은 어떻게 됐어? 청청 사촌 형은 어떻게 됐어? 너는 현에서 일하니, 자주 고향으로 돌아가 보아야 한다. 너의 고모 고모부는 모두 늙었으니, 몸조심하세요. 이 말은 우리가 평소에 친지들에게 연락할 때 쓴 것과 같은가요? 나는 이곳의 작가로 노신의 "불행을 애도하고, 노여움을 다투지 않는다" 는 것을 대표한다. 우리는 무지한 사람이라 자신의 땔감에만 신경을 쓴다. -응? 만약 네가 돌아간다면, 너는 반드시 미공묘 앞에서 나에게 종이 200 장을 태워야 한다. 눈썹 통치자는 노신의' 주검' 중의 복수 영웅으로, 감히 통치자에게 반항하는 사람을 대표한다. "나" 는 사촌 형에게 종이돈을 태우라고 했다. 이는 내가 무능하지만 감히 반항하는 협객들에게 약간의 경의를 표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 방면은 그렇게' 겸사' 이고,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 소설의 마지막 몇 마디가 더 중요한 해석과 관점이기 때문이다. 네가 웨이바오의 후예를 만났을 때, 너는 반드시 예의 바르게 행동해야 한다. 이것은 옛말이다. 군자를 불쾌하게 할지언정 소인을 불쾌하게 하지 않는 것은 위반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누가 웨이 샤오바오 (Wei Xiaobao), 황제 주변의 성공적인 악당, 가난한 가짜 내시 출신입니까? 이것은 누구를 비하하는 것입니까? -응? 물시계를 베끼는 웨샤오바오의 후손이 누구인지를 두려워하는 것은 절대 빈세대, 재벌 2 세, 흑2 세가 아니다. 황제는 누구입니까? 오, 이런! 나는 모매국노의 반동적인 상판을 철저히 똑똑히 보았다. 노벨 문학상이 서구 대사가 그에게 준 상이라고 말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나는 왜 이런 문장 들이 발표될 수 있는지 도무지 이해할 수가 없다. -응? 눈 깜짝할 사이에 너는 곧 서른 살이 되니, 결혼 문제는 빨리 해결되어야 한다. 바다에는 많은 물고기가 있다. 너는 용녀에게 집착할 필요가 없다. 나는 진주 공주가 괜찮다고 생각하는데, 들녘은 좀 들지만, 결국 금가지옥엽이라 너의 사업에 큰 도움이 된다. 빨리 결정을 해라, 우유부단하지 말고. 이것은 진실한 요청이다. 용녀는 진정한 사랑이지만, 만약 그녀가 금가지옥엽의 공간에 오를 수 있다면, 진정한 사랑이 중요한가? 이것은 나를 위한 것입니까, 아니면 당신을 위한 것입니까! -응? 작가의 자조, 현 문화국에서 일하는 노사촌에 대한 비꼬는 것, 현재 사회에 이익만 도모하고 노예성이 넘치며 봉황에 붙어 있는 너와 나의 풍자다.
작가가 이메일로 소통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다는 논평이 있다. 왜냐하면 이야기의 주요 내용을 표현하고 있기 때문이다. 제가 이해하는 것은 마지막 단락이 메일에 대한 회신으로 화룡점정필이라는 것입니다. 이것이 저자가 메일 형식을 채택한 이유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마지막 단락은 이야기에 참여하기가 쉽지 않고, 마지막 단락이 없으면 우리 같은 바보의 비분이 없기 때문이다. 이런 글쓰기 형식은 과장된 황당무계한 줄거리와 유머러스한 글처럼 그 주제에 대한 일종의 위장이다.
작가의 의도를 이해하고 각 단락을 보면 많은 단어들이 함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인물과 줄거리의 설정은 논리적이다. 다음은 나의 이해입니다.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약간의 교류를 기대합니다.
왜 현위 부서기 유입니까? 비서가 아니에요? 성 위원회 부서기가 될 수 있습니까? 중앙지도자가 될 수 있을까요? 마을 부서기는 괜찮으신가요? 설마. 너무 커서 발표할 수 없고, 너무 작아서 대표적이지 않다. 왜' 인민의 이름으로' 는 재방송이 거의 없고, 왜 속편이 없는가? 규모가 너무 커서 왜 규모가 너무 큰가요? 부패와 관련된 사람이 너무 많고 레벨이 너무 높기 때문이다.
그 까마귀들은 생사를 두려워하지 않는 전사처럼 번갈아 그 검은 물체를 공격했다. 생사를 두려워하지 않는 전사들은 이미 지적하기 시작했다.
범인은 지능이 높은 사람이라 범죄학에 대해 상당히 잘 알고 있으며, 결코 평범한 나쁜 사람이 아니다. 모옌 나쁜 사람입니다.
부서기 유씨는 조직부장에 의해 언급되었다. 주관 간부가 승진하여 임용한 지 여러 해가 되어, 사람됨이 신중하고 입소문이 좋다. 이런 좋은 간부들이 많이 들어갔다.
"붉은 비단을 펴서 조심스럽게 머리를 감쌌다. 클릭합니다
"머리는 흰 가운을 입은 법의사에게 주워 조심스럽게 들고 경찰차에 올라 피리를 누르고 불을 켜고 떠났다."
불 같은 열정으로 너의 동지를 대하다.
그 두 우파, 하나는 임우항이라고 하고, 하나는 영호라고 하는데, 그들은 그만두었다. 우파를 모옌 동정하고 고빈에 대해 원한을 품다.
나는' 정강산' 도 아니고' 동방홍' 도 아니다. 저는' 독립대대' 입니다. 정강산은 모 주석이 창설한 근거지이다. 동방홍, 해가 뜨면 중국이 뭔가를 한다. 。 。 나는 모옌 원래' 자유여행' 을 쓰려고 했는데, 그래도 조용히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늙은 대장장이는 처녀의 품에서 소포를 받아 집 북쪽 방향의 조상 패위 앞에 무릎을 꿇고 세 무릎을 꿇고 아홉 번 절을 하는 큰절을 했다. 의식이 끝난 후 그는 소포를 풀고 슬프게 말했다: 조상, 가호해! 늙은 대장장이는 그가 죽을 것을 알고 있다. 그는 평범한 대장장이가 아니라 자신의 사명을 이해하는 현자와 의인이다. 그는 줄곧 이런 좋은 강철의 탄생을 기대하고 있다. 통속적으로 말하면 잠복간첩이다.
방 안에는 연잎에 싸인 인혈에 묻힌 찐빵 냄새가 흩어져 있다. 마지막으로 언급한 눈썹과 저자는 내가 노신에게서 배웠다는 것을 너에게 알려주고 싶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나를 "참고서" 라고 부르지 마라, 나는 노신에게 경의를 표하고 있다.
。 。 。 。 。 。
모옌, 직설하면 안 돼요? 이런 안개 속에서 가능할까요? 여자친구를 달래서 당신과 자고 싶은데, 직접 말해 주세요. 저와 잘 수 있을까요? ! 왜 먼저 쇼핑을 가서 선물을 사고, 장미, 촛불 만찬, 아로마 목욕을 해야 합니까? 이것이 바로 사랑이다. 구름 속의 안개 속에는 거짓, 우여곡절, 진실과 거짓으로 가득 차 있어, 네가 이해할 수 없게 한다. 이것이 바로 문학이다. 내가 쓰면 쓰자마자 구호가 된다. 나는 보기만 해도 알고, 일이 수월하다. 그래서 저는 작가가 아닙니다. -응?
모옌 들은 많은 사람 들에게 욕을 받고 많은 사람 들에게 비난을 받는 것은 우리가 비평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