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시험 문제 참고 답안 및 채점 규칙
하나, (15 점, 작은 문제당 3 점)
1.d (a. 작은 d \, 하단 d \, 디 d \, 낮은 d, 하드 d \; 나: 날기, 날기, 날기, 날기, 날기, 날기, 날기; C: 모듈 m ঋ, 복사 m ঋ, 알 수없는 m 彻, mo mó 彻, 막 m 彻; D: G, 치즈, 치즈, 치즈, 치즈, 치즈를 버리세요. ) 을 참조하십시오
2.c (항목 a 의 "원거리" 단어는 "유휴" 이어야 합니다. 항목 B 에서' 불만' 의' 신고' 는' 보유' 여야 한다. D 항목 "벽 구석 파기" 의 "벽 구석" 은 "발" 이어야 함)
3.c (a' 헛수고' 는 헛수고이다. 이곳의 비하어는 부적절하게 사용된다. B' 우유부단함' 은 우유부단하며' 보수적 사고' 와는 양립 할 수 없다. D "절망", 문자가 의미가 있기를 바랍니다)
항목 4.A (b) 는 불완전하며 "시행 시스템" 이어야합니다. 항목 c 문장 혼합, "때문에 ..." 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항목 d 도난 문제)
"나는 모른다" 라는 말은 진술어조이니 문장 끝에 물음표를 쓰지 마라. ) 을 참조하십시오
둘째, (12 점, 작은 문제당 3 점)
6.d (우아한 문화는 대중문화에 영향을 줄 수 있지만 대중문화는 되지 않는다)
7.b (a) 대중문화는 인류 사회 경험의 총결산이며, 사람들의 생활과 무관하다고 말할 수 없다. C. 대중문화도 문화에 속하며, 그 근본적인 기능은 인간 사회생활의 명칭과 종의 관계를 조정하는 것으로, 인간의 사상에 미치는 영향을 포함한다. D 표층문화와 중층문화, 즉 물질문화와 정신문화는 다르다.)
8.c (이 해석은' 례' 의 형성이지' 례가 민족 문화의 주도' 가 된 이유가 아니다. 또한 부적절한 "집행")
9.d (대중문화는 대중문화이고, 대중문화는 인간의 존재로 인해 사라지지 않는다. (두 번째 단락의 시작 참조)
셋. (9 점, 각 소소한 질문 3 점)
10.d (파괴: 실패)
1 1.d (1) 한비의 죽음은 간언난을 말하고 있지만 간언난을 나타낼 수는 없다. ④ 범의 허장성세로 간언의 난이도를 반영하지 못한다.
12. (채택이 설득한 직접적인 결과는 바로 진나라의 상을 내주는 것이 아니라 상빈으로 초대한 것이다.)
넷. (24 점)
13.* * * 10 점
(1) 고마움을 원망으로, 진은 이렇게 하지 않을 것이다. (3 점. "가드" 는 1, "그러나" 는 1, 효과는 1) 입니다
(2) 범지가 숙연하게 경의를 표하다. 최초의 분노가 없이, 그는 공손하게 의견을 듣고 정부에 손님으로 초대했다. (4 점. "ru" 1, "수" 1, "색상" 1, 대의는 1)
(3) 범화가 친히 안후를 고생시켜 그의 위상을 빼앗았다. 왜 그는 채택과 비교할 수 없습니까? (3 점. 졸음 1, "갑작스러운" 1, 대의는 1)
14.* * * 8 점.
(1) 코커스 2 일의 두드러진 특징은 미한이다. 수시의 여름 시의 두드러진 특징은 시원하고 생기가 넘친다는 것이다. (각각 2 점, ***4 점)
(2) 코우시의 주인공은 새소리를 들었을 때 외롭고 우울했고, 수지 속의 주인공은 새소리를 들었을 때 편안하고 행복했다. (1 분' 외로움 우울한 느낌' 과' 쾌감을 위한 사랑', ***2 점)
코우시의' 원심타루',' 연사',' 심원 무인' 이라는 단어에서 주인의 정의가 슬픔에서 파견될 수 없을 때 황혼에 연어를 들으면 슬픔만 커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스시의' 여름 맑은 하늘',' 석류꽃',' 온 땅에 나무가 가득하다' 등의 시에서 볼 수 있듯이, 시 속 주인공의 눈에는 여름은 시원하고 생기발랄한 광경이었고, 그가 잠에서 깨어났을 때, 유쾌한 꾀꼬리 소리가 들렸기 때문에 주인공의 심정은 편안하고 즐거웠을 것이다.
(분석 2 점, 65438+ 시 당 0 점)
15.( 1) 발자크오
(2) 학습은 천성적으로 지식이 없는 사람이 될 수 없다.
(3) 오늘 밤 깨어난 곳은 어디입니까? 버드나무 기슭 새벽바람이 그윽한 달.
***6 점. 한 문제를 맞혀 1 점을 주다.
동사 (verb 의 약자) (18 분)
16.( 1) 어렸을 때 희망각을 처음 봐서 가보고 싶었어요. (2) 해방 후 열심히 공부하고 출국을 희망하다. (3) 나중에 아들은 아프리카에서 일하며 그를 데리고 나가고 싶었다. (4) 결국, 그는 그의 집 앞의 강둑이 바로 희망각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1..1,오른쪽을 의미)
17.( 1) 생명의 광희; (2) 사랑하는 사람을 잃는 슬픔; (3) 고난 이후. (정답 1 개 2 점, 정답 2 개 4 점)
18.( 1) 캐릭터에 환경과 배경을 제공합니다. 무성한 갈대, 비상하는 물새, 맑은 푸른 파도의 강물, 맑은 하늘, 찬란한 석양은 전설의 노인들을 위한 환경을 제공한다.
(2) 인물의 정서를 반영하다. "강물이 울리고 있다. 강에 바람이 없다. 갈대가 똑바로 서 있다. " 고요한 경치가 노인의 마음속의 황량함을 드러낸다.
(3) 뛰어난 인물. \ "석양 빨간색, 노인은 청동 을 입었다. 클릭합니다 노인이 시련을 겪은 후의 강인함을 구현하였다.
(4) 시간의 흐름을 암시한다. 처음엔' 강에는 바람이 없다',' 갈대가 똑바로 서 있다', 나중에 바람이 불고 갈대가 부스럭거리면서 시간의 흐름과 이야기의 발전을 암시했다. (대답 3 시, 각각 2 점. 함수' 는 1 이고' 예제 분석' 은 1) 입니다.
19. 문학 작품의 주제에 대해 여러 가지 이해가 있다. 후자의 세 가지 이해는 모두 정답으로 간주될 수 있다: (1) 늙은 뱃사공의 강인하고 완강한 인격미를 찬양한다. (2) 이상을 추구할 수 없을 때, 활달하고 초탈한 마음의 마음으로 곤경에서 벗어나야 한다. (3) 행복은 바로 옆에 있다. 현실을 직시하고 현재를 소중히 여겨야 한다. (4 점)
6, (12 점)
20. 해답 예: 헬렌은 소리와 빛을 감지할 수 없었지만, 그녀는 마침내 고요한 어둠에서 벗어나 문단에서 자리를 잡았다. (내용 일치, 2 점; 형식이 비슷하다, 2 점)
2 1. 바둑은 아시아 역사가 유구한 바둑 게임으로 점수는 (1) 이다. 심오한 문화적 내포를 담고 있다. (1) 과학 예술 경쟁을 하나로 모으고, (1) 이미 국제적인 문화경기 행사가 되었다. (1 분) (4 점. 아시아는 역사가 유구하다' 는 1,' 문화적 내포' 는 1,' 특색' 은 1,' 영향력' 은/Kloc-; 초사 버클 1 분)
22. 예: 바람은 바람, 기쁨은 돛, 축복은 배. 욕망의 바람이 행복한 돛을 날리게 하고 축복의 배를 영원히 당신에게 드립니다. 부드럽게 인사: 생일 축하합니다! (4 점. 세 가지는 2 점, 수사는 정확한 2 점, 초어연역 1 점) 으로 연결되어 있다.
일곱. (60 점)
23 (60 점) 생략
문어문 참고 번역:
한비는' 설난' 을 썼지만 권고로 인한 재앙으로 죽었다. 아마 설득하기 어려울 것이다, 예로부터 이렇다. 국군에 관해서는 신하가 무엇을 권하고 싶은지 알고 있다. 비록 진언하러 온 조신을 만났지만, 모두 그의 건의를 받아들이기를 거절했고, 결국 그의 건의를 따랐는데, 이것은 매우 어렵고 위안이 되었다.
진무공은 진국을 함락시켰고, 진국의 조카딸은 진국에 가서 연맹에 가입했다. 그가 진나라를 위해 로비를 할 것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Qin mu gong 은 물었다: "진 Guohua 조화? 클릭합니다 이윤 조카가 대답했다: "불일치. 소인은 반드시 복수해야 한다고 말했고, 군자는 반드시 은혜를 갚아야 한다고 말했다. " 진무공은 또 말했다. "귀국은 귀국군주 (금) 의 운명을 어떻게 보십니까?" 이윤의 조카가 대답했다. "소인은 면죄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고, 군자는 김공휘가 진나라로 돌아가 덕으로 원한을 갚는 것을 막을 것이라고 생각했고, 진나라는 분명히 이렇게 하지 않을 것이다." 태국은 마침내 금을 중국으로 가져왔다.
진 () 나라가 조 () 를 공격하자 조 () 나라가 제나라 () 에게 도움을 청했다. 산에 올라 조황후의 어린 아들을 인질로 잡았다. 조황후는 거절하며 말했다. "누가 다시 창아를 인질로 삼으면 내 마누라가 그의 얼굴에 침을 뱉는다. 주오 용인 왕 어머니 를 보고 터치, 왕모 는 그가 장안 을 강탈 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다음 분노 하시기 바랍니다 안으로. ". 주오 천천히 앉아서, 먼저 황후에게 안부를 묻고, 태후에게 그의 막내 아들이 검은 옷을 입은 경호원이 되도록 허락해 달라고 요청했다. 왕태후는 "남자도 막내아들을 사랑하나요?" 라고 말했다 주오 씨는 "여자보다 더 심하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나는 태후의 딸 엄후를 이야기한 다음, 이어서 3 대 무공덕으로 봉봉봉된 왕조의 자손을 토론했다. 재난은 그들 자신의 상황을 포함한다. 왕태후가 잠에서 깨어나자 좌씨는 바로 물었다. "상안준이는 왜 조나라에 살고 있나요?" 태후는 "너는 항상 안배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자주 제나라에 인질로 파견했다.
범페이는 점차 진나라와 소원해졌다. 채택이 진나라에 도착했을 때, 그는 사람을 보내 범화를 도발하며 말했다. "연국 손님 채택은 세계에서 가장 말재주가 있는 사람이다. 진 () 왕을 만나기만 하면 반드시 범지 () 의 상을 탈환할 것이다. " 팬 후아는 말했다: "나는 모든 백가쟁명의 이론을 알고 있으며, 나는 그들의 웅변에서 그들을 물리쳤다. 이 사람은 어떻게 그가 찾고자 하는 위상을 가져갈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래서 그는 채택을 불러서 그에게 말했다. "네가 나를 대신하겠다고 협박한 게 사실이야?" 채택이 대답했다. "바로 이 바다야." 그리고 상양, 오기, 의사의 예를 인용했다. 범녀는 채택이 로비의 말로 백희를 난처하게 한다는 것을 알고 일부러 말했다. "왜 자살로 유명해지지 않을까요?" 채택은 그의 생명과 명예가 보존될 수 있는 진리로 그를 유혹하고, 야오홍의 충성과 주공의 충성으로 그에게 모범을 보였다. 진 은 진 xiaogong 과 추, 팬 후아 기여도 야오 홍 등 보다 덜 보상 을 두 배로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에게 인도를 진 왕에게 돌려주라고 권하고, 서로 더 지혜로운 사람에게 양보하라고 권하다. 범은 숙연하게 경의를 표하고, 원래의 분노와 말솜씨를 잃고, 공손하게 그의 건의를 받아들이고 채택을 방으로 초대했다 (그를 고급 손님으로 취급함). 채택이 결국 범페이를 대신해 수상이 된 것이다.
진시황은 친어머니를 진도에서 쫓아내며 "감히 태후를 훈계하다니 용서할 수 없다" 고 명령했다. 。 27 명이 사망했습니다. 모초는 입궁간언을 요구했고, 진왕은 그를 큰 솥에 옮겨 삶아 죽였다. 모초는 하걸과 여주의 미친 행동으로 진궁을 책망했다. 말이 채 끝나기도 전에 진 모자는 화해했다.
육의 조카 (의 조카) 는 의리를 말하고, 좌씨의 말은 정이고, 채칙의 말은 이치에 맞는다. 모초는 정말 이른바 호랑이 입이다. 팬 후아 개인적으로 마오 후가 쓴 (파업) 을 보자, 그의 자리를 대신했다. 왜 그가 갑자기 채택보다 못하지? 이것은 일시적인 변화라고 합니다!
③ 임에 틀림없다. 시험지가 맞았어요 ~ ~! ! ! !
그리고 ②, 너 무슨 소리 야?
5 월 우한 고등학교 졸업생 훈련 (2)
국어 시험 문제 참고 답안 및 채점 규칙
하나, (15 점, 작은 문제당 3 점)
1.a (항목 b 의' 참다' 라는 단어는 na 로 읽어야 한다. 항목 c 의 "가축" 이라는 단어는 CHO 로 읽어야 한다. 항목 d 의 "콸콸콸" 이라는 단어는 c6ng 으로 읽어야 한다.)
2.c (항목 a "탄소" 는 "탄소" 여야 합니다. 항목 b 는 "깨어있다" 는 것은 "성" 이어야 한다. D 항목 "홀수" 는 "그" 여야 함)
3. A (A. "단화청") 는 민주주의를 충분히 발양하고 대중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작업 작풍을 의미하며, 민주적 작풍을 발양하고, 발언하고, 대중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장소를 가리킨다. B. 잘못된 대상을 사용했고,' 반격' 은 무기를 돌리고 자신이 속한 진영을 공격하는 것을 가리킨다. 반격이 아니다. C.' 듣다' 는 귀가 자주 듣고, 눈이 자주 보고, 자기도 모르게 영향을 받는 것을 말한다. 술어로 직접 사용할 수 있지만 객체를 받을 수는 없습니다. D. 문학의 의미를 보면, "불도를 봉쇄하지 않으면 유학을 전개할 수 없다. 이것은 비유이다. 낡고 잘못된 것에서 벗어나야만 새로운 것과 올바른 것을 세울 수 있다. (존 F. 케네디, 지혜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4.c (항목 a 는 "established" 앞에 술어 "completed" 가 없습니다. 이 작문은 완전하지 않다. B 항목은' 의도는 ...' 과' 중대한 의미' 의 혼합이다. 항목 d 는 "정보" 가 "예" 여야 합니다. 전치사 오용)
5.d (문장 끝의 마침표는 인용 부호 밖에 있어야 함)
6.B (A, C 는 언급하지 않았고, 화폐로 사용된 상품은 d 가 바뀌었고, 실물화폐는 물교환의 가치를 반영한다고 말할 수 있을 뿐이다.)
7.a (원문이 가능)
8.c (구리 껍질은 조개껍데기를 본떠서 구리로 만든다)
9.c (원문은 "주조의 동전은 세계 최초의 동전이라고 할 수 있다." " ) 을 참조하십시오
10.d (방문, 방문) 1 1. B 12 입니다. B ("공연이 끝난 후 옷을 갈아입고 도망가다" 는 글의와 일치하지 않는다)
넷. (24 점)
13.* * * 10 점.
(1) 아마 마링이 이령보다 연기를 잘하지 못한다고 느껴서 옷을 갈아입고 도망갔어요. (1 각각' 여름' 과' 쉽게' 로 나뉘며 효과는 1 분)
(2) 이릉은 엄송재상으로서의 활약이 이미 난로불이 푸르게 될 지경에 이르렀다. 너는 어디에서 그에게서 배우고 그를 추월했니? (1 각각 방향, 방향, 방향 및 숨김에 사용되며 효과는 1 분입니다.)
(3) 그는 의지가 이렇게 확고하고 기예가 이렇게 뛰어나는데, 왜 많이 물어볼 필요가 있는가? (65,438+0 점 "포부" 와 "일", 65,438+0 점 부주의) 4. (24 점)
14.* * * 8 점.
(1)(3 점) 향수병, 은거에 대한 갈망, 전쟁으로 황폐해진 고향에 대한 안타까움 (또는 전쟁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 대한 관심과 동정; 전쟁을 진정시키고 잃어버린 땅을 되찾으려는 소망. (65438+ 공백당 0 점) (비슷한 의미)
(2)(5 분) 두 시는 모두 현실과 결합해 시의 내용을 풍부하게하고, 시의 분위기를 넓히며, 시의 감정 (1 분) 을 렌더링하고 강화시킨다. (1) 두 편의 시의 처음 두 구절에는 정경 속의 감정이 담겨 있어 허실이 생생하다. 장씨는 운남의 지나가는 길과 기러기의 귀환으로 자신의 귀남의 행방과 초조한 심정을 적었다. 성석은 자신의 강한 등산 욕망과 무인술로 자신의 외로움과 실의를 적었다 (2 점).
(2) 두 편의 시 이후 마지막 두 문장은 실제 사람에서 허구로 바뀌었다. 장씨는 고향 국화 사건에 대한 추측을 통해 향수의 정을 표현하고, 진씨는 전란 중 외롭고 개방된 국화꽃에 대한 우려를 통해 전란의 고통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 대한 동정을 표했다 (2 점).
15.(6 점)
(1) (1)-달을 강으로 돌려준다.
(2) 전 세계가 모여 호응하다 (3) 식량과 경치를 이긴다.
③ 왕보 ⑤ 석양과 외로운 제나라 비행.
(4)⑥ 고도를 기다리고있다.
***6 점. 한 문제를 맞혀 1 점을 주다.
동사 (verb 의 약자) (18 분)
16.( 1) 고요함은 아름답고, 차분하고, 외롭고, 외로움의 장점을 떠올리고, 양심이 수싱 자신을 반성하게 한다 (2 점).
(2) 문장 "정적" 으로 시작, 명상 분위기를 조성, "정적" 으로 종료, 처음부터 끝까지 에코. (2 점)
17.( 1) 군중 속에 살면서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는 관점 (또는 물질적이고 현실적인 세계) 을 받아들인다. 군중 (또는' 침묵') 에서 벗어나야만 시대를 초월하고 자신을 반성할 수 있다. (2 점)
(2) 저자는 스노씨가 그 동물들도 자신과 같은 삶을 살고 있다는 것을 잊었다고 생각하는데, 작가는 잔인한 사냥꾼에 대한 풍자와 공격을 질문으로 표현했다. (2 점)
18. 사후에 머리카락과 손톱을 심은 목각과 아래에 생명으로 만든 표본-발병처럼 비교한다. (2 점) 사람들이 자신의 생명을 소중히 여기지만, 다른 종을 비인간적으로 사냥하고 사냥꾼을 잔인하게 비난한다고 지적했다. (2 점)
19 입니다. (1) 단순함, 수식어 추가 (2 점) (2 점) 특징 강조, 이미지 강조, 감정 심화 (2 점) 단락 (10) 단순함 단락 (1 1) 은 생명이 학살되었다는 사실을' 진짜 발' 으로 강조한다. (15) 항에서 꽃과 코끼리 발의 두 이미지를 비교하면 더욱 충격적이다. (2 점)
6, (12 점)
20.( 1) 대박 (2) 불공개 (내향) (한 곳 2 점, 의미)
(2) 만화 내용을 빼고 제목의 의미와 일치, 2 점.
일곱. (60 점)
23 (60 점) 생략
번역문을 첨부하다.
마령은 금릉화극단의 배우이다. 금릉은 명나라의 수도로, 국가가 설치한 관원들이 모두 여기에 있으며, 평화와 번영의 시대에 사람들은 쉽게 즐거움을 찾는다. 그 남녀들은 도야도, 우화대를 돌아다녔고, 발이 헤아릴 수 없었다. 뛰어난 기예로 유명한 연극반은 수십 개이다.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두 가지다. 하나는 흥화연극반이고, 다른 하나는 화림연극반이다.
어느 날 신안 상인들은 이 두 극단을 만나 로비 회의를 열었다. 금릉성 안의 귀빈 문인, 염녀 풍아재녀가 널리 초청되어, 이 사람들은 모두 한자리에 모일 것이다. 흥화부는 회사 동부에 배치하고 화림부는 회사 서부에 배치했다. 경기장 양쪽에서 공연하는 것은' 풍명집' 인데, 사람들이 말하는 초산선생의 이야기이다. 공연 중간에 이르러 쌍방은 모두 박자를 따라 노래를 부르고, 리듬에 주의하고, 음준 변화가 매우 커서 모두 좋다. 두 승상이 하천 수복 여부를 놓고 논쟁하는 그 장면에 대해 말하자면, 이릉은 서무대에서 승상 엄송을 연기하고, 마릉은 동무대에서 연기한다. 앉아 있는 손님은 서쪽 무대를 바라보며 감탄을 금치 못했다. 술을 달라고 외치는 사람도 있고, 자리를 서쪽으로 무대에 가까이 두고 더 이상 머리를 동쪽으로 돌리지 않는 사람도 있다. 공연이 오래 지속되지 않아 동양의 무대도 지탱할 수 없었다. 그 이유를 묻자 마령은 자신의 연기가 이령보다 못하다는 것을 부끄러워했고, 이미 화장을 지우고 도망갔다. 마령은 금릉시의 좋은 가수이다. 그가 떠난 후 흥화부는 즉시 그를 교체하기를 거부하고 심지어 공연을 중단했다. 이때부터 금릉은 화림부만 유명해졌다.
떠난 지 거의 3 년 만에 마령이 다시 돌아와 이전의 연기 파트너를 모두 그에게 알려주고 신안 상인에게 물었다. "오늘 나를 위해 술자리를 만들어 마지막 손님을 초대하시기 바랍니다. 나는 화림부와 다시 한 번' 바람의 이야기' 를 연기하고 즐거운 하루를 보내고 싶다. " 공연이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이어 하각을 수복할 것인지에 대한 논쟁이 이어졌고, 마릉은 다시 한 번 연송에 국가 신분으로 나타났다. 이릉은 갑자기 소리를 지르며 앞으로 기어가서 자신을 마릉의 제자라고 불렀다. 이날 흥화과의 명성은 화림계를 훨씬 능가했다.
그날 밤, 화림부 사람들이 마령을 방문하여 말했다. "오늘 당신은 아주 좋은 배우이지만, 당신은 이령을 능가할 수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령은 연연을 연기하는 연기가 아주 좋다. 어디서 배운 연기가 이령을 능가하는가? " 마링은 말했다: "그건 사실이야. 지금 세계의 배우들은 모두 이령을 능가할 수 없고, 이령은 당시에도 나에게 그녀의 연기를 가르치려 하지 않았다. 나는 곤산 현 총리 고병겸이 얼굴 같은 사람이라고 들었다. 나는 수도로 달려가 그의 수하에서 3 년간 일할 것을 요구했다. 매일 조정에서 그를 시중들고, 그의 행동을 관찰하고, 그의 말을 주의 깊게 듣는다. 시간이 길어서 나는 그의 특징을 장악할 것이다. 이것이 내가 선생님께 청하는 방식이다. " 화림부의 사람들은 마령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하고 떠났다.
마릉, 글자, 호금, 서역인. 그때 그의 이름은 말이었다.
후방역은 "이것은 정말 심상치 않다. 마링 자신의 스승 경험이다" 고 말했다. 그는 이링의 공연이 이미 묘기라 그보다 더 많은 기교를 배울 수 있는 곳이 없다고 생각한다. 그는 구병겸을 시중들러 갔다. 고승간을 보는 것은 엄송을 보는 것과 같다. 연의 노래 자신이 연의 노래 를 가르쳐 보자, 어떻게 함축적 일 수 있습니까? 오! 자신의 기술이 남보다 못하다는 것을 부끄러워하며, 그는 천리를 헤치고 3 년 동안 경찰이 되었다. 3 년 동안 배우고 싶은 것을 배우지 못했는데, 여전히 돌아오지 않는다. 그는 의지가 이렇게 확고하고 솜씨가 이렇게 뛰어나는데, 왜 많이 물어볼 필요가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