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은 경사스러운 날이어서 모두가 즐겁게 생각하고 있다. 그러나, 새해의 첫날이기 때문에, 모두가 행운을 원하고, 이 날에는 어떤 나쁜 일도 일어나길 바라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이렇게 되면 금기가 많아진다. 예를 들어 바닥을 쓸지 말고, 쓰레기를 버리지 말고, 물을 뿌리지 말고, 부를 휩쓸고 쓰러지지 않도록 하라. 다른 사람과 싸우지 않고, 아이를 욕하지 않고, 병을 치료하지 않고, 약을 먹지 않고, 물건을 빌리지 않고, 넘어지지 않고, 사람을 우울하게 하는 말을 하지 않는 것은 한 해가 즐겁다는 것을 의미한다. 살생하지 않고, 칼을 자르지 않고, 바늘 돈 일을 하지 않고, 피를 흘리지 않도록 한다. 낮잠을 자지 않고, 남자의 낮잠을 자고, 장이 무너지고, 여자는 주방에서 낮잠을 잔다.
이것들은 모두 합리적인 규칙이며, 다른 곳과 크게 다르지 않다. 비록 그것들은 많은 불편을 가져오지만, 그래도 할 수 있다. 특히 동성민속은 이날 두 끼만 먹었다. 아침을 아주 늦게 먹고, 저녁을 아주 일찍 먹으면, 점심은 면제된다.
늦게 아침을 먹는 것은 문제없다. 전날 밤, 모두들 어느 정도 밤을 새웠기 때문에 늦잠을 자는 것은 정상이다. 문제는 저녁 식사다. 너무 일찍 먹어서 곧 배가 고프다. 그리고 오후 4 시에 모두들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갑자기 또 밥을 먹고 싶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생활 리듬이 완전히 엉망이 되었다. 특히 어린아이들은 이런 저녁 식사는 보통 먹지 않는다. 어른도 강요하지 않는다. 어차피 설에도 간식이 몇 가지 있다. 그래서 한 번에 두 끼를 먹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 아주 이른 저녁을 먹고 나면, 너는 날이 어두워지기 전에 일찍 자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아이가 가장 싫어하는 것이다. 당신은 내일 학교에 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설날은 매우 자극적이다. 왜 꼭 사람을 강제로 자게 해야 합니까?
원래 이것은 위에서 말한 투길리와 관련이 있었다. 농민들이 일 년 내내 열심히 일했기 때문에 가장 큰 행복은 아마도 좋은 잠을 자는 것이다. 오늘은 음력설의 첫날이다. 운이 좋기 위해 올해는 남을 괴롭힐 수 있으니 꼭 일찍 자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이런 의미의 행복이 현실 생활에 불행을 가져왔다는 것을 알지 못합니까? 그러나, 이 특별한 날에 도덕은 모든 것을 압도하는 것이다. 잠을 못 자면 안 자요!
그럼, 두 끼를 먹는 법칙과 일찍 자는 법칙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처음에는 일찍 자는 규정이 있는 것 같아요. 일찍 세 끼를 먹을 필요가 없어서 설에는 모두 입맛이 안 좋았고, 나중에는 두 끼를 먹는 규정이 생겼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하지만 먹는 것이 첫 번째이고 자는 것이 마지막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배고픔을 피하기 위해 일찍 자는 것으로 착각한다. 다만, 너도 생각해 보고 싶지 않아, 이 설날인데, 모두들 일부러 배가 고파서 뭘 좀 해, 이건 병이 아니야!
동성민속은 매우 이상하다 (2): 3 월 3 일 나물을 먹는다-쑥댐
3 월 3 일, 동성의 사람들은 악귀와 귀신을 쫓아내기 위해 쑥과 쌀가루로 만든 쑥을 먹었다. 이런 민속은 다른 곳뿐만 아니라 안경의 다른 현시에서도 매우 특별하다.
3 월 3 일은 전통 명절이지만 각지에서 설이 다르다. 한편 복희와 그의 여동생 여와는 사람을 발굴하여 후손을 낳았다. 후세는 음력 2 월 2 일부터 3 월 3 일까지 태호릉묘회, 선남신녀가 능구에 모여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그는 또 3 월 3 일은 왕태후가 복숭아회를 여는 날이라고 말했다. 경지죽시 한 곡은 이렇게 묘사되어 있다. "3 월 초 삼춘생, 복숭아궁 분향; 강을 따라 바람이 조금씩 불고, 붉은 먼지는 10 피트 어디에나 있다. " 소수 민족 중에서 3 월 3 도 유행하고 있다. 여족은 3 월 3 일을' 복년복' 이라고 부르며,' 산란' (산간 가뭄곡), 풍작 사냥을 기원하는 명절이자 청년 남녀가 자유롭게 사귀는 날이며, 사랑의 날이라고 부른다. 그녀의 족족은 3 월 3 일을 곡미의 생일로 하여 집집마다 흑미를 먹는다. 야오족은 3 월 3 일을' 건바절' 으로 삼았는데, 이것은 집단 어획의 명절이다. 이 날, 동 인민들은 불꽃놀이, 투우, 두마, 노래 두 사람이 돌고, 북을 밟는 등의 행사를 거행하는데, 일명' 불꽃축제' 라고도 한다. 장족 사람들은 3 월 3 일 이상의 가요를 따라잡기 때문에 가선절이라고도 불린다. 도교에서 3 월 3 일은 도교 진무대왕의 생일이다.
이 진술은 Tongcheng 사람들이 쑥을 먹는 것과 관련이없는 것 같습니다. 쑥 문제를 이해하려면' 상사절' 이라는 핵심을 확고히 잡아야 한다. 상념, 3 월 초 3 일, 초봄, 구체적인 날짜는 미정이다. 봄의 3 월은 꽃이 만발하고 봄조류가 용솟음치는 시기이지만, 동시에 봄벌레가 꿈틀거리고 만병이 습격할 때이다. 그래서 상사절은 귀신절이라고도 합니다. 후한서 예기' 에 따르면 "월 초 3 일, 관민이 모두 동수를 담그고, 더러움을 씻을 수 없다고 한다" 고 한다. 청소 행위가 너무 단조로워, 이후 근수잔치, 봄여행 등의 행사가 늘어났다. 조위 시대에 이르러 조작의 편의를 위해 상사절의 날짜는 3 월 초 3 으로 정해져 후세 사람들이 지금까지 물려받았다.
우리는 연회에서 무엇을 사용합니까? 한편으로는 장수, 건강한 건강식품이어야 한다. 한편, 현지 실정에 맞게 자신이 필요로 하는 제철 음식을 먹어야 한다. 그래서 한족 중에서 3 월 3 일은 항상 음식을 좀 먹어야 하는데, 질병 퇴치와 관련이 있지만 구체적인 음식은 다를 뿐이다. 예를 들어, 남부의 일부 지역에서는 갈아서 만든 쌀실을' 귀신의 수작',' 발바닥' 으로 먹습니다. 대만성과 푸젠에서는 "쥐풀, 쌀국수를 섞는 것이 선제" ("대만성 부지") 이다. 동성에서 우리는 쑥댐을 발명했다.
아마 이런 것 같다. 3 월 3 일은 상등절이고, 동성인은 이날 쑥을 먹으면 질병을 쫓아낼 수 있다. 문제는, 곳곳에 쑥이 널려 있는데, 왜 다른 곳의 사람들은 쑥떡을 만들지 않는가? 이것은 확실히 해결해야 할 문제이다.
쑥을 만드는 데는 큰 스트레스가 있다. 쌀가루는 인디카 쌀일 수도 있고 쌀을 조금 섞을 수도 있다. 쑥은 너무 적게 놓아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쑥이 아니다. 그러나 쑥의 식물 섬유는 비교적 굵으니, 반드시 부드러운 머리를 골라야지, 너무 많이 넣지 마라. 맛이 더 좋기 위해서는 베이컨, 수육, 비계를 많이 넣어도 됩니다. 쑥댐은 유왕이므로 기름을 포기해서는 안 된다. 그리고 쑥은 특징이 있는데 처음 만들 때 맛이 없어서 며칠 후에 기름으로 용접하면 맛이 더 좋아요.
매년 3 월 3 일, 동인은 쑥을 함께 먹는다. 게임!
동성민담 10 이상 (3): 평생 세 번 수수한 옷을 입는다-털옷을 입는다
동성의 풍습은 출생, 결혼, 사망할 때 모두 생포 상의와 바지를 입어야 하며, 밑단, 즉 속칭 스웨터를 꿰매지 않아도 된다.
생천은 물이 없는 면직물로, 동성은 이를 낡은 천이라고 부른다. 구사회에서 생활이 어려워 거의 집집마다 면사를 잣았다. 물레는 다른 곳과 비슷해서 손으로 흔드는 나무바퀴 달린 차량입니다. 면사포를 잣는 것은 섬세한 일인데, 간단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매우 어렵다. 가는 실 한 가닥은 완전히 손가락의 내력에 의해 꼬여 나온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너무 굵지 않으면 꼬인 것이다. 물레의 속도도 매우 신경을 써서 급하지 않다. 회전자가 스스로 조작해야 하고, 다른 사람은 대체할 수 없다.
면사 방적이 끝나면 짜실 수 있어요. 모든 가족이 할 수 있는 건 아니에요. 큰 마을에서는 보통 똑똑한 여자만이 할 수 있다. 사실 뜨개질은 수작업이라 발과 손이 필요하다. 나는 왜 과거에 이것이 여자의 일이었는지 모르겠다. 평소에 모두 면사포를 방적하여 직공집에 보내서 짜는데, 고된 돈이 몇 푼 필요하다. 또한 자신의 부직포, 직접 천 을 구입; 면사가 아니라 직공에게 파는 가벼운 방적도 있다. 어쨌든 현금은 주지 않습니다. 연말이 되면 돈을 주고 먹을 것을 줄 돈이 없다.
한 사람이 일생 동안 스웨터를 세 번 입는 것은 후세 사람들이 감상할 만한 위대한 발명품이다. 출생, 결혼, 죽음은 인생의 3 대 전환점이며, 모든 전환점은 새로운 생명의 시작을 의식하는 것이다. 새로운 삶을 산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흰색, 원시적 단순함! 이 스웨터를 봐라, 그것은 순천연 면사로 만든 것이다. 그것은 물에 넣어본 적도 없고, 바느질된 적도 없는데, 이것이 얼마나 원시적인가! 신생아가 스웨터를 입을 때, 씁쓸한 생활의 시작을 의미한다. 결혼할 젊은이는 모직 옷을 입고 결혼 생활의 시험을 맞이한다. 학서유하는 노인은 마치 환생을 기다리는 처녀처럼 스웨터를 입었다.
이런 간단한 스웨터는 두문동성인의 특허인 것 같은데, 다른 곳에서는 이런 풍습이 있는 사람이 거의 없다. 안칭 주변에는 다른 현시가 있을 수도 있지만 대부분 동성을 배우는 것이다. 그것의 근원을 찾아내야 한다면 강서와 양호로 가는 것이 가장 좋다. 그곳은 거의 모두 동성인의 발원지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찾으면 동성인들에게 스웨터를 만들어 입으라고 건의합니다. 즉 자신의 진정한 뿌리를 찾았다는 뜻입니다.
동성의 10 대 괴민간 전설 (4): 36 세의 허리띠 교환-36 세
동성은' 36 보내기' 의 민속을 가지고 있다. 35 세 때, 친지들은 남녀를 가리지 않고 흰 닭 한 마리, 새 벨트 한 개, 흰 셔츠 한 벌을 보냈다. 섣달 그믐날 밤, 남자의 선악가, 여자의 선부모집 백찜닭. 주의를 기울이면 흰 닭은 혼자 밥을 먹고 닭털을 갈림길에 묻어야 한다.
\ "Tongcheng 카운티 \" 는 이 관습이 Tongcheng Xixiang 에 있다고 말했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이 풍습은 그리 오래되지 않았으며, 대략 1970 년대에 시작되었다. 이 주장들은 상당히 의심스럽다. 사실' 36 보내기' 의 민속은 매우 보편적이다. 이런 풍습은 동성성 각지에 거의 있으며, 남방의 많은 성도, 특히 강서와 양호지역에 있는 것 같다.
옛말에 36 은 매우 불길한 숫자이고, 36 세는 인생의 큰 관문이다. 전통 미신은 밝든 어둡든 9 일마다 불리하다고 생각한다. 명구는19,29,39 와 같이 직접 9 를 가지고 있는 숫자입니다. 암흑구는 9 의 배수이다. 예를 들면18,27,45 이다. 36 은 흑구이고, 불길하다. 그런데 왜 36 이 특히 불길한가? 몇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1)36 세는 한 사람의 원래 인생입니다. 고대인들은 36 세가 환생으로 36 세까지 살아야 수지가 균형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했다. (2) 생활경험으로 볼 때, 사람은 36 세까지 각 방면에서 신체기능이 떨어지기 시작하는데, 1 년은 1 년보다 못하며, 하루는 하루보다 못하다. (3) 구사회인의 수명은 매우 짧아서 보통 59, 69 세까지만 살 수 있다. 전환점으로서 18 과 27 은 분명히 너무 이르다. 45 나 54 는 조금 늦었다. 그들은 인생의 전환점이 아니라 인류 사망의 전환점이다. 그래서 36 세를 인생의 문턱으로 선택하는 것이 가장 적합하다. (4) 도교에는' 49 일 강도' 라는 말이 있다. 490 년이지만 결국 49 년이어서 36 을 떠올리기 쉽다.
36 세가 불길한 이상 악령을 피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하지만 미신은 사람마다 다르고, 땅마다 다르고, 본질적으로 수요에 따라 다르다는 큰 특징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미신, 미신, 미신, 미신, 미신, 미신, 미신, 미신) 그래서 각지에서' 36' 을 보내는 방법은 모두 다르다. 후베이 이창에서 신을 숭배하고 큰 연극을 불러야 한다. 호남에서는 친지들이 생일을 맞아 인사를 해야 한다. 강서에서 너는 바지를 보내야 한다.
동성은 두 가지 면에서 특별합니다. 하나는 다른 곳에서는 일반적으로 36 번째 생일을 선택하고, 동성은 35 세 섣달 그믐 날을 선택한다는 것입니다. 둘째, 다른 곳은 밥 한 끼를 먹을 구실만 찾고, 무엇을 먹어도 상관없는 반면, 동성은 흰닭을 먹고 벨트를 바꾸라고 고집하고, 설에는 사람을 피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렇다면 왜 동성인들은 흰닭을 새 띠로 바꾸면 악령을 피할 수 있다고 생각하나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현재로서는 아직 정답이 없다. 아마도 흰색은 정색이고, 상대적으로 반사되어 어록을 현혹시킬 수 있지만 몸을 다치게 할 수는 없다. 흰 닭을 먹으면 흰 돼지를 먹지 않는다. 아마 닭고기가 돼지고기보다 비싸기 때문일 것이다. 갈림길에 닭털을 묻는 것은 어록이 갈림길에 도착한 후 흰 닭털에 의해 방향을 잘못 바꾸게 하는 것이다. 새 벨트는 낡은 벨트가 오랫동안 수리를 하지 못할까 봐 제시가격이 틈새로 파고든다. 이것은 계층화된 방비라고 불리는데, 만유의 실수가 없다. 오, 미신, 얼마나 명확한가!
동성의 10 대 기문 (5): 나무 밑에 묻힌 태주전자-태주전자
어린이가 태어난 후 태복을 질항아리에 넣고 마을 옆의 가장 높은 나무 밑에 묻으면' 나무는 키가 천 피트, 사람은 키가 만장' 이라는 뜻이다.
태복은 매우 특별한 물건이니, 너는 그것을 무시할 수 없다. 그곳에서 우리는 난세에 대한 추억과 동포에 대한 약간의 여온을 가지고 있다. 생명의 첫 울음소리가 울면서 우리는 포의에서 태어났습니다. 이것은 어머니와 헤어지는 공식식과 긴 생명의 독립선언을 상징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태의통을 전문적인 곳에 두고 영원히 보존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태의독을 마을 옆의 큰 강 중앙에 놓고, 물이 졸졸 흐르고, 생명이 끊이지 않는다. 어떤 사람들은 태의항아리를 자기 집 마당에 묻어, 어디를 가든 친척의 좌우를 떠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떤 사람이 태의단지를 집 뒤의 대나무 숲에 묻고, 죽순은 조상과 같다. 어떤 사람들은 태의독을 높은 나무에 매달아 새가 하늘의 사자로 작용하여 그들의 첫 번째 선물을 보내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어디에 있든 태의통을 놓을 자격이 있는 남자, 세상에 약간의 생명을 가져다 줄 수 있는 남자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작은 태의독은 모든 아버지의 책임이며, 생명의 세대 고리가 얽힌 전승이 새겨져 있다. 태의독이 풀려나면서 남자는 차근차근 집으로 걸어갔다. 어렸을 때, 한 남자가 우리 태의통을 자기 방식대로 배치했습니다. 몇 년 후, 우리는 또한 우리가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곳에 직접 만든 태의통을 놓을 것이다. 태의는 원래 여자의 것이었는데, 남자는 단지 그것들을 연결하여 한 줄로 만들었다.
두문인은 특히 총명하다. 그들은 태의독을 마을 옆에 있는 가장 높은 나무 밑에 묻고 태의독이 묻힌 마을을' 원지' 라고 불렀다. 이보다 더 위대한 발명품은 없다! 고향에서 멀리 떨어진 나그네들, 나무 아래 흙 한 줌은 반드시 어린 시절의 숨결을 맡을 수 있을 것이다. 이 고향의 흙을 향안에 주는 것은 마치 자신의 조상에게 주는 것 같다. 동성인의 이 위대한 발명은 시간 터널을 뛰어넘어 우리가 언제든지 친척을 만날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하지만 내 마음은 은은하게 아프다. 왜냐하면 태의독은 우리 세대에서 이미 망가졌기 때문이다. 아기가 병원이라는 곳에서 태어난 이후로 태의가 사라졌다. 하수구로 유입되었는지, 요리로 삶았는지, 아니면 귀인의 보양미용 제품이 되었는지 모르겠다. 나는 내가 만든 태의통을 놓을 기회가 없다. 마치 내가 전혀 남자가 아닌 것 같다.
도시 민담 10 대 괴짜 (6): 고추 아저씨와 함께-오 아저씨
삼촌은 아버지의 동생을 가리키며, 일반적으로 아버지의 어린 아버지를 가리킨다. 하지만 전국 각지에서 삼촌에 대한 호칭은 다르다. 광동의' 아저씨', 천진의' 안녕', 동북의' 외삼촌', 강회지역의' 외삼촌' 이다. 잎 "아니면"? 아빠 ",오월 지역은" 헤이 "라고 합니다. 그중에서 가장 특별한 사람은 안후이 동성인 관삼촌이' 고추 고추' 라고 부른다.
왜 그렇게 불러요? 재미있는 전설을 듣다: 청대 명신 장영은 어느 날 리듬을 쓰고' 아저씨' 를' 고추' 로 잘못 썼다. 강희 황제는 책을 읽을 때 궁금해서 왜냐고 물었다. 자존감을 위해 장영은 내 고향에 삼촌 후추라는 풍습이 있다고 거짓말을 했다. 강희가 의심을 품고 사람을 보내 진상을 탐문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이 소식을 듣고 브린턴은 깜짝 놀랐다. 그녀가 너를 속이면 어떻게 유죄가 될 수 있니? 그는 몰래 시종마츠를 동성의 고향에 보내어, 현령에게 3 일 이내에 현민에게' 아저씨' 를' 고추' 로 개명해 달라고 부탁했다. 황제가 제국 특사를 동동동에게 파견하여 인민을 묻자 결과는 일치했다. 이때부터' 아저씨' 라는 별명이 동성에서 전해졌다.
이 이야기는 그런대로 괜찮지만, 이야기는 결국 이야기일 뿐 정사로 삼을 수는 없다. 상식이 좀 있는 사람은 이 이야기가 빈틈이 많다는 것을 발견하기 어렵지 않다.' 아저씨' 를' 고추' 로 쓸 수 없고, 고대 문인들이 종이를 아끼고, 붓을 쓰기 전에 매우 진지하다는 것이다. 접어서 쓴 후에는 꼼꼼히 점검해야 하고, 중요한 것은 백업이다. 실수를 할 가능성은 매우 적다. 황제가 알게 된 후, 솔직히 인정해도 아무 것도 없다. 거짓말은 사실상 군주를 속이는 범죄이다. "아저씨" 는 몇 가지 의미가 있는데, 이 글의 "아저씨" 가 반드시 "아저씨" 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이 이야기는 여러 가지 버전이 있는데, 그중 일부는 주인공을 아들 장으로 묘사한다. 만약 정말 실수라면, 고향말로 핑계를 대도 체면이 없다. 이런 작은 일은 황제가 자기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것을 정말 알면서도 절대 사람을 은밀히 방문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민간 습관 호칭은 바꾸기 어렵고, 당시 비상시에 바뀌더라도 앞으로는 절대 습관이라고 할 수 없다.
동성의' 산초' 의 내력을 고증하기 위해서는 다음 두 가지' 철증' 에 주의해야 한다. 첫째, 모든 동성인들이 그렇게 부르는 것은 아니다. 어떤 곳에는 다른 호칭이 있다. 동성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고추라고 하지만 아저씨라는 곳도 있습니다. 둘째, 동성은 중국 유일의 곳이 아니며 강서에는 귀계와 영수도 있다. 이 두 곳의 사람들은 모두 동성인입니까? 사실 대부분의 동성인들은 오히려 강서에서 이주해 왔다.
이것은 우연히 우리에게 실마리를 제공했다: 동성인들은 대부분 간시의 와댐에서 이민을 온 반면, 와댐은 분명히 이민 중계소일 뿐이다. 삼촌' 산초' 라는 동성인들이 강서귀계영수인인가요? 어쨌든, 여기에 중요한 단서가 있다.
제공된 관련 자료가 부족하기 때문에 사투리 자료를 찾아' 산초' 의 정확한 출처를 얻을 수 없다. 여기에 대담한 추측이 있다: 동숙은 콩류 식물의 일종으로 콩으로 작은 것을 표시하므로 아저씨는 아버지보다 작은 사람을 가리킨다. 고추는 후추가 아니라' 후추' 를 의미하는 향신료 식물이다. 고추의 열매는 찹쌀보다 작으며, 작은 것을 표시한 다음 아버지보다 작은 사람을 가리키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Tongcheng 10 이상한 민속 전설 (7): 달고 신 후추 수프를 넣으십시오.
정월 초하루부터 동성인은 각종 생물에게 생일을 보냈다. 닭 한 마리, 개, 돼지, 돼지, 양, 소,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다른 말로하면, 나는이 생물들에게 정말로 생일을 보내는 사람을 본 적이 없다. 2 학년 개는 뼈를 아먹지 않고, 3 학년 돼지는 쌀겨를 많이 먹지 않는다. 말과 양에 관해서는 동성은 기본적으로 볼 수 없고, 콩곡은 설날에 겨울잠을 잔다. 겨우 일곱 번째 생일인데 더 좋을 것 같아요. 동성의 풍습은 정월 초칠에 모두가 라탕을 먹는 것이다. 고추탕이라고도 하며, 저녁으로 먹는다. 생활 속에서 각종 신, 단, 쓴, 매운 일을 만날 수 있다는 뜻이다.
동성은 고추를 잘 생산하지 않을 수도 있고, 남방 사람들은 고추를 별로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다. 어차피 이 쏸라탕은 많은 사람들이 고추를 넣지 않지만, 고추탕이라는 것을 방해하지 않는다. 언외의 뜻은 제쳐두고, 산초탕의 맛은 여전히 아주 좋다. 북방 사람들이 만든 마라탕보다 훨씬 낫다. 고추탕의 주요 성분은 두부, 전분, 석분, 그리고 베이컨, 표고버섯, 죽순, 익은 닭고기, 고기, 계란, 참기름, 닭피, 고추입니다. 맛이 가려지다. 다들 보자마자 라탕이 시큰시큰하지 않고 평소에도 거의 먹지 않아서 모두를 잡아서 파란 사발을 몇 개 먹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처트니 수프는 특별하지 않습니다. 쓰촨, 상하이, 베이징, 광저우에는 거의 모든 곳에 있습니다. 북방은 시큼하고, 남방은 달고, 쓰촨 맵다. 동성라탕의 특색은 맛이 아니라 두문인들이 이 탁한 국물에 특별한 문화적 의미를 부여해 뒷맛을 자아낸다. "처트니 수프" 라는 노래가 있는데, 그 안에는 "처트니 느낌이 맛있다. 특별하다. 지구를 천천히 불덩이로 만들어 최고 온도까지 태운다" 고 되어 있다. 가사는 누가 썼는지 모르지만, 확실히 동성인이 쓴 것은 아니다.
그렇다면 사람의 생일은 왜 정월 초칠일로 예정되어 있습니까? 민간 전설에 따르면 여와가 창조했을 때 6 일 전에 닭, 개, 돼지, 양, 소, 말, 7 일째 사람을 만들었다고 한다. 따라서 정월 초칠은 흔히' 인절' 이라고 불리며,' 사람이 이기는 날',' 인경' 이라고도 불린다. 어떻게 축하합니까? 장소마다 방법이 다릅니다: (1) 데이인생: 여성들은 색종이, 실크, 연은과 같은 재료로 그래픽을 만들어 머리에 쓰거나 병풍 등에 붙입니다. (2) 꽃 승리: 사람들은 서로 이기기 위해 다양한 꽃을 만든다. (3) 칠보탕을 먹는다: 사람들은 7 가지 신선한 제철 야채와 쌀가루로 국을 끓여' 칠보탕' 이라고 부른다. (4) 관광 등산: 벼슬녀 관광, 문인 등산시. 당시 () 는 "인일 () 이 유류 ()" 라고 말한다. "인일 () 은 시초당 () 을 보내고, 고인을 불쌍히 여기고, 고향을 생각한다. 버드나무 가지를 차마 볼 수 없고, 매화는 가지와 창자로 가득 차 있다. 남방에 있으면서 아무 일도 겪지 않고, 마음속에 근심이 가득하다. 올해, 사람들은 서로를 기억할 것이다, 내년에 사람들은 어디에서 알 것인가? " 。 비교하면, 가장 멋진 것은 동성인들이 고추국을 먹는 발명이다. 배불리 먹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문화적으로도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우니 일거양득이라고 할 수 있다.
동성민속은 매우 이상하다 (8): 신부는 원래 이상한 신인이었다
동성은' 신인을 박살내는 풍습' 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더 많이 박살낼수록' 를 의미한다. 영친대오가 마을을 지나가는 것을 볼 때마다 몇몇 좋은 사람들은' 신부를 부수라' 고 외치며 모래나 기와를 몇 자루 잡고 박살내어 영친대오의 책임자 (보통 중매) 를 협박하며 기뻐했다. 어른들이 신부를 때리는 것은 일반적으로 상징적이지만, 어린아이들은 그렇게 많이 신경쓰지 않고, 때로는 신부를 얼굴빛이 창백하게 때리기도 한다. 하지만 신부는 어느 정도 준비가 되어 있고, 미리 네모난 수건을 가지고 와서 모래가 오기 전에 머리를 가렸다. 문혁 때, 부숴지는 것을 막기 위해 신부 앞에 모 주석의 석고상을 놓아두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아무도 감히 부숴지지 않았고, 모 주석의 어르신을 박살내는 것을 두려워하는 사람도 없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러나 이 방법은 시간이 좀 걸렸지만, 나중에 아이는 여전히 망가졌다. 그때 모두들 옹색한 생활을 하고 있었다. 신인은 한 마을을 거치지 않고 사탕을 뿌렸다. 만약 네가 그것을 깨뜨리지 않는다면, 그녀는 그들에게 주지 않을 것이다.
일반적으로' 신인을 부수다' 는 세 가지 불문의 규정이 있다. 지나가는 사람만이 부술 수 있고, 본촌은 부술 수 없다. 어린아이는 때릴 수 있고, 어른은 일반적으로 깨지지 않고, 적어도 악독하지는 않을 것이다. 담배와 설탕을 뿌린 후에는 더 이상 깨뜨릴 수 없다. 사실, 결혼식 팀 자체는 모순이다. 만약 박살난다면, 그들은 틀림없이 기분이 나쁠 것이다. 그러나 길을 따라 아무도 오지 않으면, 그들도 매우 실의에 빠질 것이다. "깨지지 않고 보내지 않는다" 는 말도 하지 않고, 적어도 당신의 팀 인간관계가 별로 좋지 않다는 것을 설명하고, 도시를 돌며 행진하는 사람들은 눈에 띄지 않고 대답하지 않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큰 날, 작은 박살, 그냥 놀고, 누구를 때려도 화를 내지 않는다. 그래서 ... 어떤 세심한 가족들은 미리 시끌벅적한 몇몇 사람들에게 인사를 하고, 그들이 사람을 망치도록 안배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쩌면 정말 재미를 위해서일지도 모른다. "신인을 부수다" 는 풍습은 매우 보편적이다. 동향족의 결혼 풍속은 새집이 소란을 피울 때 베개로 신부를 때리며, 그녀가 가능한 한 빨리 복면 수건을 젖히도록 강요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Dai Houying 은 "Huaihe River River" 에서 Huaibei 사람들이 새 집에서 신부를 부숴 버릴 때 쓴 열매로 신부를 부숴 버렸다고 설명했다. 후베이 효감에서는 신부의 친지들이 번갈아 대추, 무채, 비지, 주먹밥을 던지며 즐거워하는데, 주로 신랑을 부수는 것이다. 동북에서는 신부가 시댁에 가서 오곡잡곡으로 신부를 때리는 것을 좋아한다. 비교하면 동성의 부수법은 비교적 원시적이고 야만적이다.
이 관습은 어디에서 왔는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위의 예시에서 알 수 있듯이, 다른 곳은 보통 신부실에서 사고를 당하면 부딪히고, 동성은 결혼식에 가는 길에 부딪히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아무렇게나 물건을 부수지 마라, 동성은 벽돌 석두 을 부수었다. 재미를 위해 부수지 마라. 하지만 동성은 놀 때 담배와 사탕을 조금 가져왔다. 강희통성현지' 는 "동안현이 귀신을 믿었기 때문에 멀리, 부자는 외지에서 살고, 인간성은 경솔하고, 화는 숨기고, 죽음은 귀귀귀처럼 보인다" 고 말했다. 동성인들이 예로부터 야만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까?
그것을 훔치는 것도 아니다. 동동생의 민풍이 예로부터 용맹했지만 강희의' 통성현' 은 "평성 (남조) 이후 풍속이 상당히 바뀌고 청순하고 검소하며 상례에 가깝다" 고 말했다. 게다가, 외지의 사람들은 동성인을 욕하고, 단지 그들이 음흉하다고 말할 뿐, 결코 그들이 야만적이고 저속하다고 말하지 않을 것이다.
신부 박살' 의 유래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대체적인 발전 단서는 추측할 수 있다. (1) 구사회에서 사람들의 영토 의식은 매우 강했다. 그들의 영토를 통과할 때, 약간의 돈을 남겨서 길을 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연약하고 무능하다는 비웃음을 당할 것이다. 구사회에서 사람들은 매우 미신을 믿었다. 붉은 결혼식이 한 마을을 지나갔다. 이 마을 사람들은 네가 너의 행복을 빼앗아갔다고 생각하여 부득불 그것을 깨뜨려야 했다. 한 마을을 헛되이 지나가다. 이 마을 사람들은 네가 액운을 가져왔다고 생각하는데, 너는 반드시 폭죽을 터뜨려 그들을 놀라 도망가게 해야 한다. "더 많이 부숴질수록" 는 후기 발전의 핑계일 뿐이다. 이것은 마치 한 사람이 무언가를 깨뜨린 것과 같다. 그는 마음이 괴로웠지만 입으로는 "깨지면 안전해!" 라고 말했다
사실 동성과 비슷한' 신부 부수기' 는 여강과 동성의 접경, 선성의 일부 곳과 같은 것도 있다. 그러나 이 두 곳은 어느 정도 동성과 관계가 있다. 근대 선성은 말할 필요도 없고, 대량의 동성이민이 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동성 사람들은 대부분 장시 () 호남 () 에서 이민을 온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 지역들은 십중팔구 이런 유풍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동성의 10 대 기속 (9): 생선을 끓이는 것은 음식이 아니다.
생선을 먹으면 좋은 점이 많은데, 맛이 신선하고, 입을 조절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병을 치료하고, 장수할 수도 있다. 중국 새해 동안 생선을 먹는 것은 특별한 의미를 부여받았다. 매년 물고기 (나머지) 가 있고, 금기에도 물고기 (나머지) 가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대부분의 장소에서 사람들은 섣달 그믐 날에 행운을 위해 물고기를 먹기 때문에 물고기는 없어서는 안 될 음식이다. 예전에는 흔히 쓰이는 춘련이 있었다. "양양 제 1 봄은 늘 있고, 적선은 경축이 아니다." " 이전에 일부 유아의 지식인들은 물고기만 먹고 고기는 먹지 않았다. 이른바 군자들은 그들의 고기를 듣자마자 차마 먹을 수 없었고, 물고기는 도살되어도 울부짖지 않았기 때문이다.
동성에서는 모두가 생선을 즐겨 먹고, 손님을 접대하는 것은 보통 세 가지 식사인데, 바로 닭, 생선, 고기 위주의 가정밥이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더라도 제사 그릇 세 개를 가지고 다닌다. 설에는 생선을 만드는 풍습이 있고, 섣달 그믐날 밤에도 생선을 만드는 풍습이 있다. 그런데 웬일인지 식탁에서 생선을 만드는 것은 음식이 아니므로 절대 젓가락을 움직일 수 없습니다. 동성인들이' 해마다 물고기가 있다' 는 것을 원하지 않고 설날에 행운을 얻고 싶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까? 안 돼! 원래 동성인의 사유는 일반인과 다르다. 해마다' 물고기' 가 있다는 것을 추구하기 위해 사람들은 이' 물고기' 를 먹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동성인들은' 물고기' 가' 물고기' 라고 생각하는데, 먹으면' 물고기' 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나는 누가 누구에게 잘못했는지는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동성인의 인식은 깊은 문화적 내포를 가지고 있다. 설에 생선을 먹는 것은 정상이기 때문에, 지금 먹으면 문화적 의의가 충만하지 않다. 설을 때 생선을 먹지 않는 것은 비정상이며 문화적 상징성이 매우 강하다. 설에 물고기 한 마리도 못 먹어서 입과 침이 좀 미안해. 인간적이지 않아서 더 어려워요. 그래서 많은 곳에서 적당한 탄력을 실시하고 요구도 좀 느슨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간명언) 이 지방에서는 섣달 그믐 날에 물고기만 먹지 않는다. 정월 초하루부터 정월 보름까지 손님에게 생선 두 그릇을 대접한다. 한 그릇은 먹을 수 있고 다른 한 그릇은 먹을 수 없다. 어느 그릇을 먹을지는 주인의 인사에 달려 있다. 먹을 수 없는 것을' 물고기 그릇' 이라고 하는데, 그릇에서 움직일 수 없다는 뜻입니다. 나중에 아예 좀 홀가분해져서 섣달 그믐날에 물고기 두 그릇을 올렸다. 어차피 한 그릇을 먹고 한 그릇이 남았는데, 나도' 물고기' 는 걱정하지 않는다.
섣달 그믐날 생선을 먹지 않는 것은 동성의 특허가 아닐 수도 있지만, 이런 민속은 확실히 보편적이지 않다. 그리고 먹지 않아도 말이 꼭 같지는 않다. 예를 들어 동북의 어떤 곳은 30 일 저녁에 생선을 먹지 않지만, 1 년 동안 가시가 많을 것 같다. 물고기가 가시가 많기 때문이다. 예전에는 북방의 어떤 곳에서는 30 박 동안 생선을 먹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외래조미료가 없어서 언제라도 생선을 먹지 않아 생선에 냄새를 없앨 수 없었다.
동성민간 전설은 매우 이상하다 (10): 죽은 후에 다음 세대에게 피로를 가져온다-피매장을 꺼린다.
과거에는 각지의 사람들이 장례식을 매우 중시했다. 명백한 종교적 색채를 지닌 장례식으로서, 항상 미신적인 설법과 관행이 있어서, 가지각색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나, 아무리 이상하더라도, 사람들은 보편적으로 같은 신념을 존중한다: 무덤에서 안전해야 한다. 불교에 따르면, 네가 매장될 때만 너는 환생할 수 있다. 따라서 장렬한 장례식이 끝난 후, 죽은 사람은 가능한 한 빨리 장례를 치러야 하는데, 이것이 최우선 과제이다. 예전에는 혼자 괴로워했고, "황토를 묻으면 좋겠다" 고 말하여 자신을 위로했다. 만일 한 사람이 극악무도하게 용서할 수 없다면, 사람들은 그를 "좋은 결말이 없다" 고 저주할 것이다.
그러나 Tongcheng 은 반대 방향으로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사람이 죽은 후에는 혈장을 피해야 한다. 그들은 야외에서 바람을 피하고 풍수가 좋은 곳을 찾아 관을 치우고 지푸라기로 덮어서 비와 눈을 막기 위해 속칭' 스킵' 이라고 부른다. 언뜻 보면, 나는 동성이 소수민족이 모여 사는 곳이라고 생각했을 것이다. 왜냐하면 어떤 소수민족은 강변의 절벽 사이에 구멍을 뚫고 관을 쌓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관' 이라고 부르기 때문이다. 일부 소수 민족은 관을 동굴에 넣어' 동장' 이라고 부른다. 티베트인들은 관을 높은 무대에 올려놓았는데, 이를' 천장' 이라고 부른다.
문제는 관, 매장, 천장이 모두 일종의' 매장', 즉 마지막 안치라는 것이다. 이 소수민족들은 모두 매장되지 않았기 때문에 장례는 없었지만 이미' 안전' 했다. 동성은 임시 조치다. 3 ~ 5 년 후, 또 묻었다. 이것은 한 가지 문제를 제기한다: 동성인들은 토장을 신봉하고, 그들은 토장이 안전하다고 믿는다. 그들은 왜 그들을 묻지 않았습니까? 이것은 분명히 이유가 있을 것이다.
"조치", 임시 배치, 매장 또는 재 매장. 그럼, 왜 지금 그것을 묻지 않습니까? 현대인들은 3 년 이상 놓아야만 환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것은 완전히 반대이며,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말하지 않았다. 잠시 묻히지 않는 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예전에는 사람이 가난해서 묻을 수 없었고, 잠시 놓아두고, 집에서 죽은 사람이 많아지면 함께 묻을 수 있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다.
(2) 전란 당시 많은 사람들이 피난하던 중 고향에서 죽고 잠시 한쪽에 두고 집에 가서 안장하기를 기다렸다. 고대 휘주도 꽃을 심는 풍습을 가지고 있지만, 그들의 조건은 더 좋다. 야외가 아니라 전문적인 침실에 있다.
(3) 지난 3 년간의 풍습이 있어서 효도를 위해;
(4) 좋은 묘지를 찾지 못했거나 잠시 묘지를 살 여유가 없었다.
(5) 매장은 먼 곳에 많이 묻히고, 매장은 보통 집에 있어 후배 제사나 울상을 위한 편의를 제공한다. 이 다섯 가지 힘의 결합은 그것을 습관으로 만들고, 습관이 이미 형성되면, 이 다섯 가지 힘이 존재하지 않더라도, 그것은 이미 일종의 풍습으로 깊이 뿌리박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