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에 대한 관람객의 첫인상은 항상 먼 위치 부스의 디자인 외관에서 나온 것으로 조사됐다. 이런 인상은 오래 지속될 수 있으며 전시에 대한 관람객의 태도와 행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어 결국 전시 효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럼 어떻게 관객이 전시장에 들어오자마자 초기 시각인식 기간 동안 수많은 부스에서 부스를 알아차릴 수 있을까요? (* 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현재 일부 부스 디자인, 특히 대형 특수부스 디자인에서는 디자이너가 기업 로고의 그래픽 부분을 기본 모델링 요소로 추상화, 개괄, 입체적으로 만들어 기업의 특색을 충분히 반영하는 디자인 효과를 형성하고 있으며, 다른 부스 스타일링과는 차별화된다.
이런 처리는 시각 효과를 부각시킬뿐만 아니라 시청자들의 주의를 끌 뿐만 아니라, 관객이 기업에 대한 기억을 깊어지게 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2.' 색깔' 을 가진 매력적인 색채는 가장 쉽게 사람을 감염시키는 심리로 좋고 나쁨을 판단하는 방면이다.
부스의 디자인 대상은 관중이다. 디자이너는 여러 방면에서 관객을' 좋다' 고 느끼게 할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색채도 예외가 아니다.
색채 디자인은 부스 디자인의 핵심 부분이며 성패의 중요한 요소이다.
전시품이 어떻게 구현되고, 어떻게 관객을 끌어들이고, 어떻게 관객의 감정에 호소할 수 있는지를 디자이너가 자세히 따져보고 파악할 만한 가치가 있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색채 디자인은 전시시간 (계절), 전시장소, 조명 배치 등을 고려하면서 기업과 전시품을 병행하여 전시품에 따라 색상을 선택하고 사용해야 한다.
관람객들은 종종 전시품을 특정 색깔과 연결시키는데, 이 두 가지가 일치하기 때문에 관련 색으로 전시대를 장식하면' 논리적이다' 고 느낄 수 있어 기억에 도움이 된다.
반대로, 만약 색채가 전시품과 심각하게 단절된다면, 양자는 호환되지 않을 것이며, 관중들은 그것들이 비현실적이라는 것을 무뚝뚝하게 기억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