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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 은혜의 문어문.

1. 고등학교 (중학교) 의 문어문을 찾다. "작은 은혜는 아직 부족하고 백성은 말을 듣는다." 번역은 바로 "이것들은 작은 은혜에 불과하며, 백성들에게 펼칠 수 없고, 백성들은 너의 말을 듣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좌전》에서 조규의 변론의 원문에서 나온 것이다. 10 년 봄, 제나라 는 나를 공격하고, 대중은 싸울 것이다. 조도를 보세요, 그의 고향 사람이 말했다. 그는 "육식동물은 경멸하지만, 그들은 장기적인 계획을 세울 수 없다" 고 말했다. 그가 들어와서 물었다. "왜 싸우는 거야?" 대중은 말했다: "풍채와 의복이 충분하고, 감히 전문가를 위해, 다른 사람을 나누어 준다." 대중은 말했다: "작은 이익을 따지지 않으면 반드시 국민에게 복종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대중은 말했다: "옥 실크 를 제공, 더 많은 편지 를 추가 감히. 클릭합니다 대중은 말했다: "작은 일을 부탁하지 않으면 반드시 복이 있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너는 반드시 사랑을 보여야 한다. "말하자면," 충성은 너에게 속한다. 먼저 칠 수 있어요. 만약 네가 싸우면, 그것을 따라와라. "너는 그것을 탈 수 있다. 긴 숟가락으로 칠 수 있어요. 너는 북을 칠 수 있다. 여러분은 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불가능합니다. \ "당신은 세 번 드럼을 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네. "너는 너의 스승을 이길 수 있다. 너는 그것을 타고 질주할 수 있다.

2. 학창시절에 배운 문어문 한 권을 찾아 구체적으로 기억이 나지 않는다. "조규의 변론", "작은 이득은 창피하지 않고 백성은 말을 잘 듣는다" 는 것만 희미하게 기억한다.

10 년의 봄, 제나라의 군대가 우리 노국을 공격했다. 장공이 전쟁을 하려고 한다. 국왕은 장공을 만나자고 요구했다. 그의 동료들은 "권위 있는 사람들이 이 일을 계획하고 있는데, 당신은 왜 그 일에 참여해야 합니까?" 라고 말했다. -응? "권력자들은 시야가 좁아서 깊이 생각할 수 없다" 고 조도가 말했다. " 그런 다음 그들은 공작을 만나기 위해 법원에 갔다. \ "당신은 왜 싸웠습니까? 클릭합니다 카오 는 물었다. 장공은 "나는 먹을 것과 입을 것을 결코 알지 못했다. 반드시 주변의 대신에게 보내야 한다" 고 말했다. 조규가 대답했다. "이 작은 은혜는 국민에게 확장될 수 없고, 인민은 너에게 복종하지 않을 것이다. 장공은 "제사용 돼지, 양, 옥기, 견직물 등, 나는 결코 수를 과장하지 않는다. 나는 반드시 신에게 진실을 말해야 한다" 고 말했다. 。 조규는 "샤오샤오 () 는 신용이 없고 신령의 신뢰를 얻지 못하면 신령이 너를 축복하지 않을 것이다" 고 말했다. 。 "."장공이 말했다. "샤오샤오 소송 사건을 모두 볼 수 없더라도 나는 사실에 근거해야 한다." 예: "충성은 당신에게 속합니다. 너는 전쟁에 갈 수 있다. 함께 싸우세요. "

루 zhuanggong 십년 봄, 제나라 는 우리 나라 루 를 공격, 루 zhuanggong 는 싸울 것이다. 조규는 장공에게 인터뷰를 요청했다. 그의 동향이 말했다. "대관들이 이 일을 계획할 텐데, 너는 왜 참여하느냐?" 조규는 "대관은 시야가 좁아서 앞서 생각할 수 없다" 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법원에 가서 장공을 만났다. Cao GUI 는 Zhuang gong 에게 물었다: "왜 qi Guo 와 싸웠습니까? 클릭합니다 주앙 공 (Zhuang gong) 은 "식량과 의복은 삶을 안정시키는 것" 이라고 말했다. 나는 감히 혼자 그것들을 소유하지 못한다. 나는 그들을 다른 사람들에게 주어야한다. 클릭합니다 조규가 말했다. "이런 작은 은혜는 백성들에게 전파될 수 없고, 백성들은 너의 말을 듣지 않을 것이다." 장공은 이렇게 말했다. "나는 제사용 소와 양 옥보의 수를 허위로 보고한 적이 없다. 나는 정직하고 신뢰할 수 있어야 한다. " 조규는 "이런 진정성은 납득하기 어렵다. 신이 너를 축복하지 않을 것이다." 라고 말했다. 주앙 공 (Zhuang Gong) 은 "모든 사건을 분명히 이해할 수는 없지만 합리적으로 처리해야한다" 고 말했다. 카오 는 말했다, "그것은 우리가 해야 할 일이다. 우리는 이것으로 전쟁을 시작할 수 있다. 싸울 때 내가 너와 함께 갈 수 있도록 허락해 주세요. "

고전 중국어에서 돌아 오는 의미 ① 친절; 선량한' 적벽전쟁': "손추록은 총명하고 너그러우며, 존현하고 예의 바르다."

② 매너 선물. 조규 변론: "작은 은혜는 편파적이지 않고, 사람은 순조롭다." "간언태종 십사": "인자한 자는 그 이익을 뿌리고, 믿는 자는 그 충성을 지킨다. (서양속담, 믿음속담)."

(3) 다른 사람이 자신의 행동에 은혜를 베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것은 진정한 의미가 없다. 좌전 XI 공 4 년': "여의 선심, 우리 시의 사회를 위해 과부의 치욕을 받아라."

4 소프트. "란정 집서": "또 다른 화창한 날, 하늘은 높고 구름은 옅고 바람은 화창하다."

⑤ 똑똑하고 똑똑하다. "우공 일산": "죄송합니다. 마음에 안 들어요." "리 하곡 보내기": "과시, 리 중국. 클릭합니다

4. 바다속의 물고기, 이름은 오징어로, 물속에서 메아리쳤지만, 물은 검다. 해안에서 놀다가 자신을 볼까 봐 겁이 나면 물속에서 비명을 지르며 자신을 가린다. 바닷새는 그것을 의심하고, 그 물고기도 안다. 아아! 나는 내 전체를 감추는 방법만 알고 있지만, 자신의 종적을 숨기는 방법은 모르기 때문에 엿보이는 사람에게 엿보인다. 아아! 바다에는 오징어라는 물고기가 있는데, 먹물을 뿜어내어 바닷물을 검게 할 수 있다.

일단, 그것은 해변으로 올라가서 놀았다. 그것은 다른 동물들이 그것을 볼까 봐 잉크를 뱉어 자신을 숨긴다. 바닷새가 어두운 바닷물을 보았을 때 의심스러워졌다. 오징어임에 틀림없다는 것을 알고, 그들은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오징어를 수면에서 건져냈다.

1, 원문 게임 수는 소수이니 집중하지 않으면 안 된다. 처이는 이 나라 최고의 운동선수이다.

치우이 () 가 두 사람에게 바둑을 가르치게 하고, 한 사람이 바둑에 전념하게 하고, 치우이 () 가 듣고 있다. 한 사람이 백조 한 마리가 온 줄 알고 활을 쏘려고 노력했지만.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앞의 한 사람이 바둑을 배웠지만, 바둑은 여전히 전만큼 좋지 않다.

그의 지능이 전자보다 낮기 때문인가요? Day: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맹자 고수상' 의 체스 번역은 수많은 기교 중 하나일 뿐, 집중하지 않으면 배울 수 없다.

처이는 중국 최고의 기사이다. 치우이가 두 사람에게 바둑을 가르치게 하고, 하나는 구의를 배우는 데 전념하고, 구의의 강의에 전념하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다른 사람도 처이 앞에 앉아 있지만, 그는 항상 백조 한 마리가 올 것이라고 생각했고, 그는 활과 화살로 그것을 쏘고 싶었다.

이 사람은 전전에 배웠지만, 배운 것은 전만큼 좋지 않다. 이 사람이 다른 사람의 총명함을 따라가지 못하기 때문인가요? 사실 그렇지 않아요.

2. 돌고래는 죽은 어머니를 먹는 날: "가을에도 추 남자를 맛보고, 돌고래가 죽은 어머니를 먹는 것을 보아야 한다. 적으면 포기할 필요가 없다. 너 자신을 볼 수 없다면, 너는 계급이 될 수 없다.

어머니를 사랑하는 사람은 그의 모양을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만드는 사람을 사랑하는 것이다. 아들이 말했다. "초나라로 가는 길에 공교롭게도 돼지 한 무리가 죽은 암지를 먹고 있는데, 그들은 모두 당황하여 달아났다.

암퇘지가 더 이상 눈으로 그들을 보지 않는 것을 보았기 때문에, 살아있는 돼지와는 다르다. 돼지는 어머니를 사랑하는 것은 암지의 몸뿐만 아니라 몸의 정신이다.

3, 우마지가 정품 우마지를 사는 것은 왕정 주바 대사이다. 내가 곰을 보았을 때, 나는 그에게 물었다. "왜?" " 일: "그래서 임진도 마찬가지예요.

"그러니까 사주세요. 금이 부족해요. 차마가 유익해요. 이미 얻었다면 주의해야 한다.

오씨는 정왕의 사자로서 방바를 했다. 길에서 그는 어깨에 독주를 메고 있는 사람을 만나 물었다. "이게 무슨 용도로 쓰이는 거야?" " 그 남자는 대답했다: "그것은 사람들을 독살하는 데 사용됩니다.

\ "그래서 우 그에게 독주를 샀지만, 그가 가지고 있는 돈이 부족해서 동행한 차마를 달았다. 사온 후에 모두 강에 쏟았다.

"도덕경" 제 8 장은 물처럼 좋다. 물은 만물을 위해 좋기는 하지만 다투지 않고, 뭇사람을 위해 악을 행하기 때문에, 매우 적은 수의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좋은 곳에 살고 있습니다. 마음, 선; 조화, 친절; 말, 성실 정치, 훌륭한 통치 물건, 좋은 에너지 움직여, 착해. 남편은 논란의 여지가 없기 때문에 특별한 것은 없다.

신랑 들러리가 물과 같다. 물은 만물을 자양하는 데 능하고, 그것과 맞서지 않고, 사람들이 싫어하는 곳에 머무르기 때문에, 가장 접근하는 길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가장 우수한 사람은 자신이 사는 곳을 선택하는 데 능하고, 냉정하고 깊이 헤아릴 수 없고, 사람들에게 진실하고 우호적이며 사심이 없고, 약속을 잘 지키고, 행정을 간소화하고, 치국을 잘하며, 행동에서 장점을 발휘하고, 기회를 잡는 데 능하다. 최고의 사람들이 하는 일은 의심할 여지가 없는 미덕이 있기 때문에 잘못도 비난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다' 의 네 가지 발췌는 모두 신이다. 어느 날, 입이 코에게 말했다. "너는 어떻게 해야 내 위에 오를 수 있니?" " 코는 말했다: "나는 냄새를 맡을 수 없다, 그리고 나는 그것을 먹을 수있다, 그래서 나는 너 위에있다."

코가 눈에 말했다. "한 아이가 무엇을 할 수 있지만, 내 생활에서는?" 눈은 말했다: "나는 미추를 관찰할 수 있고, 사물을 볼 수 있고, 공헌도 작지 않다. 너의 곳에 살아야 한다." 코가 또 말했다. "그렇다면 눈썹은 무엇을 할 수 있고, 아직도 나에게 의지해서 살아요?" " 눈썹은 말했다: "나는 너와 싸우고 싶지 않다. 만약 내가 내 눈과 코 아래에 산다면, 나는 너의 얼굴을 어디에 두는지 모르겠다. " 눈썹, 눈, 입, 코는 모두 영적이다. 어느 날, 입이 코에게 말했다. "당신은 어떤 능력이 나를 능가할 수 있습니까?" " 코가 대답했다. "냄새와 냄새를 식별할 수 있어 내가 너의 위치 위에 있을 수 있어." 코가 눈에 말했다: "당신은 내 위에 어떤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눈은 말했다: "나는 선과 악의 아름다움과 추함을 관찰 할 수 있고, 사물을 멀리 볼 수있다. 나의 공헌은 작지 않다. 그래서 나의 지위는 너의 위에 있다. " 코는 다시 말했다: "그렇다면 눈썹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눈썹은 말했다: "나는 너와 논쟁 할 수 없다. 만약 내가 내 눈과 코 아래에 있다면, 나는 너의 얼굴을 어디에 두는지 모르겠다. " 나는 한 사람을 만나 늙고, 흰머리를 하고, 길에서 울거나, 그에게 "무엇을 울어?" 라고 물어본 적이 없다. " 그는 "나는 많은 관리들을 본 적이 없다. 늙어서 세월을 허송하며 자신을 다쳤다. 나는 울었다. "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왜 벼슬을 만나러 가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네, 저는 "제가 십 대 때 작가가 되는 법을 배웠고, 문학 윤리 방면에서 매우 성공적이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벼슬을 하고 싶다, 나는 나의 만년을 잘 이용하고 싶다. 옛 주를 쓰면, 후주가 반드시 무력을 동원할 것이다.

무걸이가 시작되자 무사가 죽었다. 나는 젊은이를 만난 적이 없다. 나도 늙었다. ""

옛날에 어떤 사람이 벼슬을 하려고 했지만, 줄곧 벼슬을 하지 않았다. 나이가 들어서 머리가 하얗게 변해 길에서 울고 있다. 누군가 그에게 물었다: "왜 울어? 클릭합니다 대답: "나는 몇 번이나 벼슬을 하고 싶었는데, 모두 중시되지 않았다. 나 자신이 슬프다. 내가 늙어서 기회가 없어서 울었다. " 또 다른 사람들은 "너는 왜 한 번도 벼슬을 하지 않았니?" 라고 말했다. " 답: "청소년기에 문학을 배우고, 도덕 문장 공부를 잘하며, 벼슬을 준비하다. 국왕은 노인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

노인의 왕으로 죽었는데, 나중에 왕은 무장을 사용했다. (나를 기다려) 나는 병법과 무공을 잘 배웠고, 무장으로 된 왕은 또 죽었다.

젊은 국왕이 막 즉위하자, 그는 젊은이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또 늙었기 때문에 한 번도 관직을 구한 적이 없다. \ "상인 수프 는 yiyin xizhe 수프 (상 왕조 개국 군주) 가 yiyin (상 왕조 성인) 을 보러 갈 것이고, 그의 아들은 황족이다.

펭의 아들은 중도에서 물었다: "당신은 어떻게 합니까? 클릭합니다 돈은 "나는 이윤을 만나러 갈 것이다. 클릭합니다 펭의 아들은 "이윤은 천하제일이다.

보고 싶어도 돼, 줄게! "돈이 말했다." 이것은 네가 아는 것이 아니다. 지금 여기에 약이 있으니, 네가 먹으면 귀가 더 경계할 것이고, 눈이 더 밝아질 것이다.

5. 문어문' 한 끼의 은혜' 의 번역은 무엇입니까? 이전에 회음인 한신은 품행이 좋지 않아 관직을 뽑을 수도 없고 장사를 해서 생계를 이어갈 수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일단 그가 다른 사람에게서 음식을 얻으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를 싫어한다. 한신이 대문 앞에서 낚시를 하고 있는데, 빨래를 하는 한 여자가 한신이 배가 고픈 것을 보고 한신에게 먹을 것을 주었다. 한신은 매우 기뻐서 세탁인에게 "앞으로 꼭 보답하겠습니다!" 라고 말했다. 빨래하는 사람은 화가 나서 말했다. "군자는 자신을 키울 수 없다. 저는 가난한 청년입니다. 밥 한 끼 먹으면 보답해야 하나요? ""

한오년 정월, 한신이 초왕이 되어 당시 그를 위해 빨래를 하던 여자를 불러 그에게 천만냥의 금을 주었다.

1, 원문

당초 한신, 회음인, 상인이 없었는데, 역사를 추천할 수도 없고, 상인을 다스릴 수도 없었다. 그는 종종 사람들에게서 음식과 음료를 보내는데, 많은 사람들이 이에 싫증을 느낀다. 편지는 대문 앞에서 잡혔고, 부모는 편지가 배고프고 밥편지가 보였다. 새로운 Xi 는 말했다: "나는 나의 어머니에게 보답할 것이다." 어머니는 화가 나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군자는 자업자득이 될 수 없다. 나는 손자에게 미안해서 밥을 먹었다. 당신은 또 무엇을 기대합니까? 클릭합니다

한오년 정월, 제왕은 초지를 이전해 모두 벼랑에 이르렀다. 나라를 믿고, 음식에서 어머니를 부르고, 딸을 낳아라. (서양속담, 가족속담)

2, 성어 [y 와 f 妊 n zh 와 n] 한 끼 식사의 은혜

당신이 어려움을 겪을 때 약간의 도움이라도 가치가 있다는 것을 잊지 말라는 뜻입니다. 비록 당신이 받은 은혜는 작지만, 우리가 능력이 있을 때, 당연히 인정이 되는 사람들에게 상을 주어야 한다.

문장 만들기:

(1) 한 끼 식사의 은혜는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그가 사장으로 승진한 후 그를 잘 아는 사람들은 모두 그가 은인이라고 말한다.

(3) 착한 아가씨가 그에게 따끈따끈한 만두 한 그릇을 갖다 주자, 그는 이번 식사의 은정을 기억했다.

3. 저자 소개

왕수 (약 975~ 1033), 북송학양 (허난성 맹현) 사람. 송신종 때, 나는 항주를 알게 되었고, 흥교사에 가서 작은 짐승 선사를 만났다. 기계와 언어가 조화를 이루자 나는 대법을 깨달았다. "장수자현 제 1 선사 냉이안서제경" 을 위해 "경덕등천록" 30 권을 "등천 유영집" 15 권으로 삭제하였다. 송인종 밍따오 년 동안 재상 (사서에는' 재상' 이라는 말이 있음) 으로 취임했다. 죽어 가는 책이 죽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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