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무는 길에서 며칠 걸으며 양곡현에 왔다. 그날 정오에 나는 배가 고파서 갔다. 나는 한 호텔의 깃발을 보았는데, 그 위에는 "세 그릇은 산을 넘지 못한다" 라는 다섯 글자가 적혀 있었다. 18 그릇을 마셨을 때, 주인은 그를 놓아주려 하지 않고 "앞에 큰 호랑이 한 마리가 있어 사람을 다치게 한다" 고 말했다. 송무는 믿지 않고 계속 전진했다.
경양강에 온 이후로 혼돈 숲에서 큰 청석 한 조각을 보았다. 나는 막대기를 옆으로 기대어 몸을 뒤집었지만, 나는 잠을 자야 했다. 갑자기 바람의 돌풍이 지나간 후, 큰 흰 이마벌레 한 마리가 튀어나왔다. 송무는 깜짝 놀라 술을 마신 후 온몸에 식은땀이 났다. 그는 먼저 호랑이의 도끼를 피한 다음 호루라기를 휘둘러 때렸다. 호루라기 방망이가 부러졌다. 송무는 왼손으로 칼날 꼭대기의 꽃가죽을 잡고 오른손으로 파파라치를 찍고 50 ~ 70 주먹을 쳤다. 호랑이가 죽은 후 오리온은 송무를 현청에 보냈고, 현령은 송무를 1 급으로 세웠다.
확장 데이터
수호전' 은 중국 4 대 고전소설 중 하나로 북송 말기 송강 봉기를 주요 이야기로 배경으로 한 장별 소설로, 유형상 영웅전설에 속한다. 저자나 편집자는 일반적으로 슈나이암으로 간주되는데, 현존하는 정기 간행물은 대부분 슈나이암과 나관중 한 명 혹은 두 명이다.
이 책은 양산 사나이가 억압에 반항하고, 수포양산이 커지고, 조정에 항복하고, 법원에 항복한 후 천호, 왕경, 방라 등 송정부에 반항하는 정치세력을 진압하고, 결국 비참한 실패를 초래한 웅장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것은 예술적으로 중국 역사상 송강 봉기가 발생에서 실패로 발전하는 전 과정을 반영하고, 봉기의 사회적 뿌리를 깊이 드러내고, 봉기영웅의 반항투쟁과 사회 이상을 열렬히 칭송하며, 봉기 실패의 내적 역사적 원인을 구체적으로 밝혀냈다.
수호전' 은 북송 말년 송강을 비롯한 108 영웅들이 산둥 양산공원에 모인 이야기를 주로 묘사했다.
수호전' 은 중국 역사상 최초의 백화문 소설이며, 최초의 백화문 소설이다. 새로운 문체로서, 그것은 이때부터 문학 분야에서 응당한 지위를 확립하고 시를 본격적인 문단의 면모로 점차 변화하기 시작했다.
소설 창작의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삼국연의' 와 함께 중국 고대 소설의 민족 형식과 풍격을 확립하여 많은 인민 대중의 사랑을 받아 중화민족의 독특한 심미심리와 감상 습관을 형성하였다.
그러나 삼국연의보다 생활에 더 가깝다. 작가는 일반 사회, 일상의 자질구레한 일, 보통 인물에 주목하고, 인물의 계층과 유동성을 부각시키고, 백화문을 교묘하게 운용하여 중국 고대 소설 예술의 발전을 여러모로 촉진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