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채는 중국에서 서너 천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수천 년의 진화, 개선, 완벽을 거쳐 수백 명의 팬 가족으로 발전했지만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평평한 팬 (예: 단팬, 해바라기 팬, 밀짚 팬, 옥판 팬 등). ) 접을 수 없습니다. 두 개의 접이식 부채는 자유롭게 열 수 있다.
평평한 팬은 장벽 팬 (손바닥 팬) (대나무 조각으로 만든 팬, 고대에는 부채라고 함) 에서 유래했습니다. 전국 진나라와 한 시대, 반정규의 라면, 모양이 단문처럼 생겼기 때문에 당시 팬들의 주류가 되었다. 라면은 모두 가느다란 대나무로 만들어졌으며 황제와 국민이 모두 사용한다. 서한 시대에는 아카시아 팬 (일명 수컷, 만팬, 단팬) 이라고 불렀는데, 형태제는 여전히 둥글다. 아카시아 팬의 특징은 핸들을 중심축으로 하는 수수한 흰 얼굴로 좌우 대칭이 보름달과 같다. 만부채는 죽목으로 만들어졌으며, 면은 원형이나 타원형으로 얇은 실크로 붙여 만들었다. 당시 중원으로 만든 완부채는 가장 아름다웠고, 만치초죽설은 루스 대나무로 만든 완부채였다. 이런 부채는 한나라에서 매우 유행하고 있는데, 시 짱 () 가 있는데, 예를 들면 반첩 () 의' 부채시 ()' 와 같이, 새로 갈라지고, 맑고, 상큼하고, 상큼하고, 상큼하고,
이런 대칭적인 단팬이 출현한 후 대대로 사용되어 중국 전통의 부채형이 되었다. 청나라에 도착했을 때, 동그란 것 외에 대칭 부채형에는 직사각형, 편원, 네모난 원, 매화형, 해바라기 모양, 멜론 모양, 허리 모양, 말굽 모양. 이 부문들은 대칭, 가볍고 강력한 공예가 특징이다.
접는 팬, 옛날에는 팬, 팬, 또는 접는 팬, 접었을 때 양끝을 하나로 합칠 수 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팬, 팬, 팬, 팬, 팬)
남송 시대가 되자 접는 팬의 생산은 이미 상당한 규모에 이르렀다. 명대 접팬이 성행하자 황제는 궁중 장인에게 북한 부채를 모방하고 외국 공예를 흡수하여 국내 팬의 발전을 촉진하라고 명령했다. 명청은 접팬의 전성기이다. 값비싼 재료로 상아, 대모, 닭날개나무로 부채뼈를 만들어 정교하게 만들었다. 상아골의 큰 가장자리에 잘게 조각하고, 은실로 마호가니, 새목골의 큰 가장자리에 각종 도안을 박고, 채색골의 큰 가장자리에 달팽이나 칠조각을 박았다. 부채뼈의 대면에는 여의머리, 금, 사마귀 다리, 파도 등이 있다. 한 자 미만의 부채에서 단청 대사에게 교묘하게 운용되거나, 세심하게 배치됐거나, 산수, 화조, 또는 인물 동태가 모두 소견으로 커져 아름다움과 멋을 뽐내는 특수한 예술 형식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부채면에는 세진금 (비금), 설금, 체크무늬 수건, 비녀, 노반면, 흙금면이 모두 서화가가 작용하는 곳이 되어 후세 사람들에게 귀중한 묵보를 남겼다. 명선덕 황제 주참기는 부채에' 파나소닉 독도' 라는 글을 써 희세의 보물로 여겨졌다.
접부채 중에는 승려 전용의 마원조 검은 종이 팬이 있다. 부채면에 진금가루로' 심경',' 금강경',' 폴로경', 그리고 18 로한, 관음, 홍아기, 토미버, 제공 등 관련 불교 문화 제재를 썼다.
팬들은 풍부한 문화적 내포를 담고 있다. 예나 지금이나 팬들과 사람들의 일상생활은 풀리지 않는 인연을 맺고 있다. 작은 부채는 실용적 가치와 심미적 가치를 하나로 묶은 정교한 공예품이 될 뿐만 아니라, 소동파 그림 팬의 폐쇄, 가난한 도사의 부채골목 수리, 옥영의 선풍기, 선교, 강희의 테마팬, 부채와 같은 많은 팬의 이야기, 전설, 일화도 있다. 수천 년의 부채문화는 많은 부채시, 부채사, 부채대련, 부채수수께끼를 축적했다. 팬과 무대 예술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항상 우아한 팬댄스를 해왔고, 팬들은 헬스 역할을 할 수 있다. 팬 명의나 팬을 매개로 하는 팬 놀이로는 도화팬, 침향팬, 파초 팬이 있습니다. 팬들은 무대 위의 소품으로서 무대에서 각종 소품이나 캐릭터를 표현한다. 팬들도 팬 풍습을 형성했다. 중국 남부의 일부 농촌 지역에서는 단오절에 부채를 주고받는 풍습이 있다. 부채도 약혼 증표로 쓰인다.
팬은 우정의 유대이다. 당대부터 부채는 주변 국가에 선물로 증여되고, 대사를 서로 파견하여 부채 문화 교류를 진행하였다. 오늘까지 중앙과 각 성의 지도자들이 출국할 때 부채를 선물로 사용한다. 부채는 점차 예술 감상으로 발전하여, 지금은 팬의 예술적 가치가 크게 높아져 수집가의 애완동물이 되었다.
남송 시대가 되자 부채 제작은 이미 꽤 규모가 컸고, 각지에 따라 다양한 소재의 부채를 만들어 각지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다. 쓰촨 부채, 소주 부채, 월주 부채, 오스트리아 부채, 금릉 부채 등 많은 유명한 부채가 있는데, 그중 항주 부채가 가장 유명하다.
항주 부채는 부채 문화에서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항주는 줄곧 중국 부채 제작의 중심지였다. 항조 요리는 역사가 유구하고, 꽃무늬가 참신하다. 사료에 따르면 항방 요리는 북송 때 유명하고 남송 때 발전했다. 당시 송나라 수도 린안 (항주) 이후 선풍기 기술이 발달하여 부채는 남송신도를 장식하는 중요한 산업이 되었다. 유명 연예인, 장인들이 운집하여, 시내에 1 킬로미터가 넘는 부채골목이 하나 있는데, 과거 부채방, 점포가 집중된 곳이다. (노래, 우 \ "꿈 \" 기록: 항주 거리 낮과 밤 판매, 다양한 팬 이있다. 항반채와 실크, 찻잎이 일제히 유명하여 항저우 생산의 3 대 기적으로 불린다. ) 을 참조하십시오
항주 왕성기 부채마을 (현재의 왕성기 부채업유한공사의 전신) 은' 부채집' 으로 불리며 서기 1875 년에 설립되어 청나라 광서년 동안 유명한 부채장인 왕흥재에 의해 창립되었다. 그는 삼성 상표를 써서 열심히 일했다. 그와 그의 아내 진영은 금, 진흙, 데칼로 검은 종이 팬을 만들었다. 공예가 정교하고 색채가 참신하여 항주의 주요 공물이 되었다. 1929 년 항주 왕성기 흑종이팬이 서호박람회 금상을 수상해 경성에 널리 퍼지자 항주 왕성기 팬마을 팬들이 항저우 팬들을 대신했다.
비바람, 근심, 항왕은 이미 130 여 개의 춘추를 지나갔다. 전승, 발전, 장대 과정에서 그녀는 자신의 전통 공예, 풍부한 품종, 양질의 브랜드로 다채로운' 부채왕국' 을 형성하여 중국 유일의 종합형 부채생산업체가 되었다. 반우산' 이라고 불리는 검은 종이 팬, 맑은 향이 나는 단향 팬, 단아한 흰 종이 팬, 정교하고 절묘한 실크 팬, 기품이 비범한 교수형 팬, 우아하고 다채로운 실크 팬과 댄스 팬, 값비싼 향나무 팬이 있다 ...
전국 공예미술백화상 은잔상, 금잔상, 크리에이티브 디자인상, 전국 퀄리티제품상, 서박회 금은상, 성 관광제품디자인대회 금은상 등 ... 이 모든 상이 잇따르고 한 세대의 팬들이 용감하게 중책을 맡도록 격려했다. 개혁개방의 경제 대조 속에서 청년 부채는 기회를 포착하고, 진취적이고, 새로운 메커니즘, 새로운 체제, 새로운 품종을 창조하며, 왕부채라는' 예술가든의 명주' 가 예술의 왕국에서 영원히 빛을 발하고, 전통공예미술을 발양하게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