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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의 성실성에 관한 명언 경구.

하나: 사람의 좌우명

->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 당신이 서서 남자가 되고 싶다면, 당신은 손을 뻗어 남자가 되고 싶습니다.

-> 활이 두껍고 얇게 남을 비난하는 것은 원한에서 멀어지는 것이다.

-> 어떻게 시안 (西安) 시 치, 시안 (西安) 시 치 자기 지방 을 참조하십시오

-> 세 사람은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하고, 선택한 굽은 것을 고르고, 나쁜 것을 골라야 한다.

->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방문한다: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하지 않은가? 당신은 당신의 친구를 믿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 생활은 존중해야 하고, 집사는 존중해야 하며, 사람에게 충성해야 한다.

-> 군자는 예의로 사람을 대하고, 사해 안에서는 모두 형제이다. 그는 말을 하면 약속을 지키며, 일을 하면 공경한다. 비록 그는 상당히 나라이지만, 그는 할 수 있다. 말이 불충실하고, 공손하지 않고, 비록 상태에 있지만, 사실입니까?

-> 자신을 수치스럽게 하여 사방이 덕을 보게 하고, 인생을 모욕하지 않는 것이 바로 독서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공자가 말했다: "천하 5 일을 할 수 있다면, 인자한 사람이다. 클릭합니다 질문하세요. 고 말했다: "공공, 폭, 편지, 사람들, 혜택. 존경은 모욕이 없고, 너그럽고, 편지는 책임이 있고, 민이는 공이 있고, 이익은 사람을 만들 수 있다. "

-> 군자의 의는 품질이고, 예의는 행동이고, 손이는 행동이고, 편지는 성공이다. 신사!

-> 만약 네가 변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너무 지나치다!

-> 만약 네가 지나가면, 너는 급하게 변할 것이다.

-> 화내지 말고 국경을 넘지 마라.

->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 만약 한 사람이 먼 일을 생각하지 않는다면, 그는 슬픔이 지척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 속히 하려고 하면 미치지 못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속도를 원하는 경우 에 도달하지 않습니다;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 선비는 자강불식하고, 임중 길은 멀다. 인심이 자신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음이 눈앞에 닥쳐오는 것은 그리 멀지 않습니까?

-> 도덕을 지키지 않고, 도덕을 믿지 않는다면, 어떻게 존재할 수 있고, 어떻게 죽을 수 있습니까?

->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글을 친구로, 인을 친구로 삼다.

-> 이득이 되는 친구가 세 명 있고 손해를 보는 친구도 세 명 있다. 친구는 솔직하고, 친구는 용서하고, 친구는 많이 듣고, 유익하다. 친구가 친구를 사귀고, 친절하고, 부드럽고, 친구도 망가뜨리고, 손해를 입는다.

->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 군자는 배불리 먹지 못할까 봐 걱정이 없고, 안식처가 위태로워서, 언행을 신중히 하고, 도정청렴하고, 지식을 구하는 것이 갈증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 교묘한 말로 색채를 만들다.

-> 교묘한 말로 색채를 만들고, 상큼하고 너그러웠다.

-> 고정 관념, 강인함, 무뚝뚝함, 게으름이 인자에 가깝다.

-> 덕이 있는 자는 반드시 몸으로 말해야 하고, 말이 있는 자는 슬림할 필요가 없다.

-> 네가하는 말을 듣고 네가하는 일을 보아라.

-> 말로 사람을 끌어들이지 않고, 사람이 폐언하지 않는다.

-> 옛사람은 말을 하지 못하여 고개를 숙이는 것을 부끄러워했다.

-> 군자의 이름은 반드시 말하고, 말은 반드시 해야 한다. 군자의 말은 아무것도 없다.

-> 글로 말할 수 있고, 그들과 말할 필요도 없고, 손해를 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말로 그것과 이야기하지 마라, 실태하다. 아는 자는 사람을 잃지 않고, 말을 잃지 않는다.

-> 말하지 않으면 짜증이 난다. 네가 말하지 않으면 그것은 숨기라고 한다. 만약 당신이 색깔을 보지 못한다면, 그것은 질투라고 합니다.

-> 선인은 배우기 쉽지 않고, 그 커버도 어리석다. 잘 알고, 잘 배우지 못하면, 너의 명목은 흔들린다. 성실은 배우기 쉽지 않고, 그 뚜껑도 도둑이다.

-> 직판은 배우기 어렵고 표지도 왜곡되어 있다. 만약 네가 용감하고 열심히 공부한다면, 너의 표지는 매우 혼란스러울 것이다. 배우기는 어렵지만 미치기도 합니다.

-> 예의와 무례함은 피곤하고, 신중함과 무례함은 어색하고, 용기와 무례함은 혼란스럽고, 정직과 우악은 왜곡되어 있다.

-> 군자가 되고, 그의 일을 존중하고, 먹는다.

-> 예의의 운용은 조화가 귀중하다.

-> 이익을 위해 하겠지만 더 많이 불평한다.

둘째: 삶에 대한 태도

-> 화가 나서 건망증이 나고, 즐겁고 건망증이 심해서, 노년이 다가올지 모르겠다 ...

-> 적게 먹고, 물을 많이 마시고, 팔을 구부리고 베고, 즐기세요.

->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 현재, 돌아와! 한 숟가락의 음식, 한 숟가락의 술, 각박한 골목에서는 차마 볼 수 없다. 나는 나의 즐거움을 되찾지 않을 것이다. 현재, 돌아와!

-> 길에서 큰 뜻을 품고, 의식주가 소홀하다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사람들을 토론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 부유하고 비싼 것은 사람의 소욕이다. 만약 네가 이 길을 가지 않는다면, 너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가난과 인색함은 사람들이 싫어하는 것이다. 큰길로 가지 않으면 가지 않는다.

-> 돈이 있으면 구할 수 있다. 비록 나는 채찍을 휘두르는 사람이지만, 나도 그렇게 한다. 만약 네가 요구할 수 없다면, 내가 말한 대로 해라.

->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이익을 보고 의리를 잊고, 목숨을 버리고 의리를 취하다.

-> 존중을 위해 슬림하게 ... 안전을 위해 슬림하게 ... 민안을 위해 슬림하다.

-> 6 피트 고아를 맡길 수 있고, 백리의 생명을 보낼 수 있고, 대절은 빼앗을 수 없다.

-> 어진 사람은 지사가 인자하고, 무해한 인심이 있고, 죽은 사람은 인심이 있다.

-> 너의 이름은 애매하다. 왜냐하면 네가 아프기 때문에 세상이 없기 때문이다.

-> 기개가 있는 사람은 단도직입적이고 정의로운 언사이다. 그 말과 행동을 보고, 아래 군중을 고려하다.

-> 군자는 태연하고 교만하지 않고, 소인은 교만하고 태연하지 않다.

-> 군자는 쉽게 (말) 하고, (말) 말하지 않고 (말) 옳지 않다고 말한다.

-> 군자의 관직도 그의 의를 관철시켰다.

-> 아이는 생산을 가리킨다. "군자의 길은 네 가지가 있다: 자신의 존경, 일의 존중, 이익의 양민, 의민."

-> 군자는 화목하고 다르고 소인은 화목하지 않다.

-> 군자는 교만하고 다투지 않고, 무리는 당치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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