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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7 "나는 50 근을 뺐다!" : 심리상담사가 살을 빼는 길 "

2022 년 예약 18/ 100: "나는 50 파운드를 잃었다! 심리상담사가 시행하는 심리다이어트 방법의 저자는 천천히

작가는 자기소개, 다이어트 전전, 다이어트 여행, 깨달음의 순간, 성장이야기를 통해 50 근의 날씬함을 소개한다. 다이어트 책이라기보다는 내면의 탐구로 의식 불안, 자기수용, 경식, 정서관리 등에서 전개된다.

심리다이어트법' 은 비만으로 이어지는 생활습관을 반성하고 바꿔야 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의식에 대한 심도 있는 탐구와 인식을 통해 뚱뚱한 사람이 되는 심리적 원인을 찾고, 자신의 비난과 불수용을 변화시켜 신체 건강과 몸매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나쁜 습관을 바꿔야 한다는 것이다.

당신이 항상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이 먹는다면, 이 음식은 위가 필요로 하는 것이 아니라 당신의 마음에 필요한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음식명언) 우리의 마음은 음식이 필요하지 않다. 그것은 사랑, 관용, 수용이 필요하다. 네가 먹는 모든 음식이 너의 사랑에 대한 미충족한 수요를 채우고 있을지도 모른다.

첫째, 의식 불안

지금 돌이켜 보면, 이런 전환기의 불안은 매우 필요하다. 심지어 하늘의 은사라고 할 수 있다. 우리가 혼란에서 깨어나게 하고, 망연자실한 가운데 굳건하고, 득과중 목적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내가 폭식을 방종할 때, 나는 죄가 마땅히 받아야 할 것 같지만, 나는 진정한 자유가 아니라 욕망과 악습의 노예이다.

둘째, 자기 수용

자기 수용의 중요한 부분은 그들을 비판하지 않고 자신의 감정과 감정을 받아들이는 것이다.

강력한 자기비판 메커니즘은 나를 이성과 감정에서 벗어나는 위험한 상태에 처하게 했다. 나는 나의 감정과 감정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나는 나의 감정이 나에게 전달한 메시지를 믿지 않는다. 분명히 사랑을 느낄 수 없지만, 정말로 사랑이 있다고 믿도록 강요해야 한다. 나는 부상 후의 고통을 분명히 느꼈지만, 부상 사실을 인정하도록 허락하지 않았다.

자신을 받아들이는 법을 배우면, 나로 하여금 천천히 자신을 난처하게 하지 않고, 스스로 여러 가지 감정을 가질 수 있게 한다. 옳지 않은 것도 없고 옳고 그름도 없다. 모든 감정과 감정은 우리 100% 의 수용과 존중을 받을 만하다.

자신을 좋아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이 싫어할까 봐 바뀌기도 하지만, 진정한 진보는 불만과 불안에 이끌리는 것이 아니라 아름다운 목표에 끌린다. 진정한 진보는 자기 수용을 통해 성장의 기쁨을 경험하는 것이지, 목표를 달성한 후 자신에게 빚을 지거나 상처를 주는 사람들의 복수와 같은 쾌감이 아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제 2 차 세계대전 당시 미국의 저명한 신학자 니블 (niebuhr) 의 조용한 기도문이 널리 퍼지면서 전쟁에서 많은 사람들을 위로했다. 나는 특히 이 기도를 좋아한다. 그는 "하나님이 나에게 변화할 수 없는 것을 받아들이고, 변화할 수 있는 것을 바꿀 용기를 주시고, 두 가지를 구분할 수 있는 지혜를 주시길 바랍니다" 라고 말했다.

바꿀 수 없는 것을 받아들이려면, 우리는 자신의 고집과 내키지, 인생이 불완전할 것이라는 것을 인정하고, 누구나 실망하고 멸시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하고, 천진한 환상을 멈추고 모든 것을 노력하여 구할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변화할 수 있는 것' 은 자신이 책임질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하다. 자신의 소홀함이나 게으름이 삶의 부족함을 초래했다는 것을 인정하고, 자신이 지체된 문제에 직면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심층적인 사고와 탐구, 그리고 과감하게 자신의 비판적 사고를 부정하는 것은 우리가 둘의 차이를 구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저녁 불안증' 의 생물학적 해석은 황혼 무렵 스트레스 해소에 쓰이는 호르몬, 예를 들면 세로토닌 (세로토닌이라고도 함) 과 아드레날린이 감소하기 시작하면서 우리를 더욱 감정적으로 취약하게 만든다는 것이다.

셋째, 패스트푸드

끊임없는 학습과 자성을 통해, 나는 나의 불안이 내가 전혀 통제할 수 없는 일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금식에 관한 말 한마디가 내 눈앞을 환하게 했다. "네가 한 번 완전히 배고프면 배고픔을 두려워하지 않을 거야." " 이 관점은 침수요법의 심리학 치료 불안과 공포증과 비슷하다. 침수요법에 대한 생각은 상담사가 어떤 일에 대해 비이성적인 두려움을 느낄 때 그 두려움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상황을 만드는 것이다. 이런 치료법은 통상 기효가 있다.

금식을 자주 연습하는 많은 사람들은 금식을 통해 배고픈지 지루한지, 배고픈지 피곤한지, 배고픈지 게걸스러운지, 배고픈지 목마른지 천천히 판단할 수 있다고 말한다.

심심할 때는 재미있는 일을 찾아 하고, 피곤하면 푹 쉬고, 게걸스럽게 먹을 때는 건강하고 칼로리가 낮은 간식으로 자신을 위로하고, 목이 마르면 물을 마신다. 관건은 몸이 그것들과 굶주림의 차이를 식별할 수 있다는 것이다.

금식이나 가벼운 금식의 과학적 원리는 금식할 때 오랫동안 음식을 먹지 않으면 혈액 속의 포도당이 소모된다는 것이다. 음식을 통해 보충하지 않으면, 몸은 글리코겐, 즉 근육과 간에 안정적으로 저장된 포도당을 사용하게 된다. (존 F. 케네디, 음식명언) 글리코겐이 다 떨어졌을 때만 몸이 지방을 태우기 시작한다. 지방산은 간에서 분해되어 케톤체라는 물질을 생산한다. 이때 뇌는 글리코겐 대신 케톤체를 에너지원으로 사용한다. 금식 시작 시 몸이 불편했던 것은 몸과 뇌의 연료가 사용한 포도당과 글리코겐에서 케톤체로 바뀌어야 하기 때문이다. 몸이 케톤체 사용에 익숙하지 않으면 각종 불편한 표현이 나타난다. 예를 들어, 어지러운 사람도 있고, 불안정한 사람도 있고, 이상한 느낌이 든다고 주장하는 사람도 있는데, 어차피 불편하다고 주장하는 사람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실 이것들은 모두 정상적인 반응이다.

넷째, 감정 관리

인내로 감정을 관리하는 것이 최선이다. 평생을 참았던' 좋은 사람' 은 의학적으로' 암 인격' 이라고 불린다.

감정 관리를 배우려면, 먼저 자신의 감정의 경위를 이해하고, 감정 아래에 숨겨진 것을 탐구하고, 무엇을 표현해야 하는지 배워야 한다.

1, 내면의 아이

심리학 이론에 따르면, 모든 사람은 마음속에 아이가 있다. 이른바 내면의 아이는 우리가 어렸을 때 부상을 당해 부서진 부분이며, 우리와 함께 자라지 않은 미성숙한 자신이다. 내면의 아이들은 비난, 비판, 거부, 버림, 심지어 침범, 학대 등 많은 고통을 겪었다. 그중에서 가장 큰 고통은 그가 진실한 자아가 되는 것을 지지하지 않고 다른 사람 (부모, 교사, 사회 포함) 이 기대하고 요구하는 사람으로 제한된다는 것이다. 고통과 공포와 함께, 마음속의 아이는 줄곧 우리 마음속에 숨어 있다.

내면의 아이와 연결하려면 먼저 자신의 부끄러움과 두려움을 부인하는 것을 멈추고 자신의 분노를 억누르는 것을 멈추고, 그들을 대면하고, 시간을 내어 그들을 느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기억 속에서 상처받은 심신 느낌과 이러한 감정이 현재에 미치는 영향이 관심의 초점이다. 우리가 이러한 느낌에 빠져들도록 허락할 때, 우리는 우리의 아름다움, 힘, 독특함, 소중함을 다시 연결하기 시작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살을 빼고' 저녁 불안' 에 대항하는 과정에서 나는 자신과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누었고, 나는 자신의 억울함, 원망, 두려움을 보았다. 나는 이러한 감정들이 나타나도록 허락하고, 충분한 주의를 기울인다. 이러한 감정들은 억압되지 않았기 때문에 서서히 풀려났다. 불안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나는 불안의 근원이 자신이 통제할 수 없는 일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내가 원하는 통제가 많을수록 나의 불안은 더욱 강해진다.

2. "깨진 항아리 깨진 가을" 이론

소위 "깨진 항아리 깨진 가을" 은 한 사람이 잘못한 일을 하는 것이다. 자발적으로 고치거나 고치는 것이 아니라, 제멋대로 내버려 두고, 아랑곳하지 않고, 심지어 자포자기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살을 빼는 과정에서' 깨진 항아리' 라는 주문을 벗어나려면 먼저 자신에 대한 기대치를 낮춰야 하며, 의지력이 있는' 슈퍼맨' 이 될 것으로 기대하지 말아야 한다. 일단 결심을 하면, 자신의 실수와 연약함을 허락하기 위해 끈기를 가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너의 목표는 완벽한 사람이 되는 것이 아니라 살을 빼는 것이다.

3. 자책중지, 제때에 손실 중지.

일단 이런 실수가 생기면, 반드시 여덟 글자를 해야 한다: 더 이상 자책하지 말고, 제때에 손해를 멈춘다.

4. "인내" 와 "수락" 에서 "즐거움" 까지

인내',' 수락' 에서' 즐거움' 에 이르기까지 이 세 단계의 진보가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다. 많은 사람들이 평생 많은 일을 하는 것은 모두' 참음' 단계에 있다. 강한 자제와 은근함이 있다. 아마도 목표에 대한 갈망에서 나온 것일 수도 있고, 중도에 대한 두려움에서 나온 것일 수도 있다. 그들이 옳은 일을 했지만, 그들은 항상 비참하고 굴욕적인 부담을 보였다. 하나는 이런 상태가 오래 지속되지 않을 것이고, 두 번째는 목표가 달성되더라도 유지하기가 쉽지 않다.

"수락" 과정은 고통스럽지는 않지만 충분히 긍정적이지는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감정에 대한 탐구가 부족하고, 자기 성장의 동력이 부족하다. 그들의 인생은 여러 해 동안 이 단계에 머물렀다는 것은 잘못이 아니다. 단지 과정의 무미건조함이 결과를 그렇게 달콤하게 하지 않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래서' 즐거움' 은 다이어트와 같은 일에 대한 최고의 태도다. 의지력을 시험하는' 참음' 에서 이성에 의한' 수용' 에 이르기까지 기꺼이 즐기고 즐길 수 있는' 즐거움' 으로 승화될 수 있다면, 꾸준히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 과정에서 만족감의 보답을 미리 받을 수 있다. 직접 경험한 사람은 새로운 사고와 행동 습관을 배우게 되어 각종 도전에 대처하고 행복을 맛보기 쉽다.

우리가 치료하고 싶은 세대.

저명한 심리학자 이자훈은 특히 계발성이 있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그는 "우리는 치료의 세대가 되어야 한다! 클릭합니다 그는 우리에게 자신의 내면을 탐구하고, 고통의 근원을 찾고,' 인연 소멸' 의 일부 트라우마 경험을 되짚어 보라고 격려했다. 원한을 갚기 위해서가 아니라, 연로한 세대가 우리의 고통을 위해 돈을 지불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이 과정을 통해 자신을 대하고, 이런 건강하지 못한 관계와 패턴이 차세대에 계속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했다.

동사 (verb 의 약자) 성장 이야기

나는 그녀가 힘, 변화의 힘을 축적하고 있는 것을 보았다.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불만과 미래에 대한 걱정을 포함하여 자신의 내면의 감정을 안전하고 충분히 표현하면 한 사람이 억누르는 감정을 크게 완화시킬 수 있다. 이런 감정들이 너무 부정적이고 소극적이라고 걱정하지 마세요. 사실, 위장의 긍정적인 에너지는 가장 쉽게 사람을 미치게 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것이 바로 생명의 위대함이다. 시기가 적절하다면, 스스로 치유하는 본능은 여전히 강하다.

아름다움은 다른 사람에게 보여 주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좋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인생에서 가장 큰 재산은 반드시 네가 가진 것이 아니라 가능한 많은 경험을 하는 것이다. 너는 매우 부유해 보이지만, 사실 매우 가난하다. 왜냐하면 너의 인생 경력이 너무 나쁘기 때문에, 경험은 가련할 정도로 적다.

여섯째, 후기

글쓰기의 과정은 나에게 또 하나의 회복과 치료이다. 자신이 상처받은 장면을 회상하든, 아이에게 끼친 상처를 회상하든, 내 글에는 눈물이 많이 흘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울음은 나를 편안하게 한다. 눈물이 지나간 후, 나는 용서하고, 눈물이 지나간 후, 나는 풀려나고, 내 마음은 눈물에 떠내려갔다. 비 온 후의 평화와 평온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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