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고대 문화에서 산둥 사람들이 만났을 때의' 둘째 형',' 둘째' 와 같은 호칭은 인상적인 숫자가 아니다. 이를 호칭으로 보면, 둘째 형 (호텔 종업원), 둘째 어른 (관원의 형제), 둘째 삼촌 (불량배), 둘째 소 (노예), 이서 (노예) 와 같은 경멸과 경멸이 있다. 자질이 떨어지는 것을 묘사하는데, 각각' 2 호팔알',' 2 성',' 25 안',' 250',' 2 불림',' 2 색',' 2 알' 이다. 하지만 산둥 사람들과 교제하면 반드시 그들을' 둘째 형' 이라고 불러야 한다. 형님' 이라 불리니 기분이 안 좋아요. 왜 그럴까요? 사장이 거북이라고 합니다. 민봉거북을 신으로 삼지만, 마음속으로는 싫증이 나서 백 살 때 신령이 있다고 생각하여 백 세 노인을 거북이라고 부르는데, 보통 거북이를 욕하는 말이다. 둘째, 우 대랑 때문에. 수호전' 과' 금병매' 의 이야기는 주로 산둥, 그 중에서도 판김련, 서문경, 무대랑, 송무의 이야기가 널리 전해지고 있어 널리 알려져 있다. 무대의 비열하고 수치스럽다. 무이의 인의와 강인함, 질투는 원수처럼 칭찬할 만하며, 산둥 다칸의 대표로 볼 수 있다. 셋째, 사장이 어리석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형제동포는 보통 나이가 가장 많고 어수룩하며, 두 번째는 총명하고, 세 번째는 응석받이로 기르는 것으로 여겨진다. 넷째, 사장은 민간 전설 이야기에서 불명예스러운 역할을 하고 있다. 민간에는 형제의 분가에 관한 이야기가 많다. 견우직녀' 를 예로 들어 봅시다. 사장은 늘 선량하지 않은 악부인과 결혼하여' 처관' 이 된다. 부모님이 돌아가시고 미성년자 둘째를 잘 돌보지 않고 오히려 그를 집에서 쫓아냈다. 하지만 나중에 맏이는 사회 도덕에 의해 처벌받는 사람이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를테면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탐욕스러운 이야기들, 둘째가 맏이에게 우물이나 산림에 속았다고 합니다. 나는 여우신을 만나 내가 보고 들은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딸아이가 괴병에 걸렸을 뿐, XXX 풀로 치료할 수 있고, 누가 치료하면 남편을 모집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또는 황제와 공주는 연못에 있는 거북정과 관련된 이상한 병에 걸렸다. 거북정을 제거하면 고관 후록을 얻을 수 있다. 둘째 아들은 그가 말한 대로 해서 좋은 아내와 고위 관리를 받았지만, 큰아들은 끝없이 욕심을 부리며 둘째 아들에게서 배워 우물물과 숲에서 죽어서 야수의 맛있는 음식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다섯째, 공자 때문이다. 공자는 산둥 사람들의 자랑으로, 그의 인의례지사상은 산둥 사람들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공자는 둘째입니다. 여섯째, 산둥 사람들은 겸손하여 "큰" 사람이 되고 싶지 않고, "둘째 형" 이라고 불리기를 좋아한다. 하지만 루난의 광대한 지역에서도 예외가 있는데, 사람들은 자칭' 둘째 형' 을 금지당했다. 그 중 일부는 "개 어머니가 키우는 큰아들은 거북이 둘째 아들이고, 세 아들만 좋은 사람이다" 고 말한다. 또 다른 사람들은' 둘째 아이' 가 민간의 남성 생식기를 가리킨다고 말한다. 순위에서 어쩔 수 없이 둘째를 부르지 않는 한, 남이 둘째라고 부르는 것은 모욕이다. 하나의 제목에 선명한 지방 문화의 낙인이 찍혔다. 지금 관광은 이미 일종의 문화 소비가 되었으니 회피할 필요가 있다. 그래야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자신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헤이룽장 페리, 산둥 없이 조국의 최북단 강을 항해하다. 뱃사공이 출항할 때마다 항상 습관적으로 배에 산둥 사람이 있는지 물어본다. 이때 차 승객 중 산둥 사람이 있든 없든, 그들은 항상 대답했다. 그렇지 않다면 뱃사공은 항해하지 않을 것이다. 이런 습관의 형성은' 대머리 이씨' 의 전설과 관련이 있다. 대머리꼬리 이씨는 아버지에게 잘렸다가 단숨에 흑룡강 북부로 뛰어가서 남는다고 한다. 당시 강에 백룡이 살았는데, 늘 양안의 백성들을 괴롭혔는데, 백성들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고통스러웠다. 대머리 이씨는 듣고 사람을 죽이고 백룡을 쫓아내기로 했다. 꼬리가 벗겨진 이씨는 산둥 현지 마을 사람들에게 전화를 걸어 찐빵과 석회를 많이 준비하도록 도와주었다. 그는 마을 사람들에게 말했다. "내가 백룡과 싸울 때 강에 검은 거품이 튀어나오면 너희들은 강에 찐빵을 부어라. 이 강은 입에 거품을 토하고 있으니, 너는 석회를 강에 붓는다. 나는 찐빵을 먹으면 점점 더 힘이 날 것이고, 그는 석회를 먹으면 점점 더 괴로워질 것이다. 이런 식으로, 당신은 내가 그를 이길 수 있도록 도와 줄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대머리 이씨가 강에 들어간 후, 두 마리의 용이 서로 싸웠다. 이 강은 그들에 의해 휘저어졌다. 마을 사람들은 강가에서 관전하다가 강물의 검은 거품을 보고 빨리 찐빵을 던졌다. 강물이 거품이 나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석회를 부었다. 며칠 동안의 전투 끝에 대머리 이씨는 마침내 백룡을 몰아내고 강에 들어갔다. 대머리 이씨의 이미지는 검은 얼굴이라 사람들은 그를 기념하기 위해 이 강을 흑룡강이라고 부른다. 대머리 이씨는 산둥 고향의 도움으로 백룡을 물리쳤다. 그래서 이 씨는 산둥 고향을 특별히 보살폈다. 흑룡강에서 항해하는 배에 산둥 사람이 있는 한, 이 씨는 핑안 내내 배를 축복할 것이다. 나중에 사람들은 이 씨의 이 특징을 알게 되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배를 띄우기 전에 배에 산둥 사람이 있는지 묻는 습관이 형성되었다. 대머리 이씨의 전설은 산둥 동북지역에서 매우 유행하는 민간 이야기로, 줄거리는 이야기로만 볼 수 있다. 그러나 이 전설과' 흑룡강에서 항해하면 산둥 없이는 열 수 없다' 는 습관은 산둥 사람 동도의 역사적 사실과 동북개발의 단결과 공조 정신을 반영한다. 인삼 인형 붉은 밧줄은 산삼을 묶고 파는데, 흔히' 산삼방사' 라고 불리며 심산노림에서 인삼을 파내어 현기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인삼, 인삼, 인삼, 인삼, 인삼) 그러나 자세히 조사해 보니 각종 현묘한 언행이 모두 실용적 목적이었다. 산민에게 줄을 서게 하고, "줄방망이" (즉 잡초를 뽑는 막대기) 로 잡초를 헤치고 인삼을 찾게 하다. 이를 "압력 산" 이라고합니다. 또 다른 길은' 단산' 이라고 불리는데, 사람들이 흩어져 찾아다니며' 소보로봉' 을 두드리는 것이 바로 연락 신호이다. 어느 쪽이든, 말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고, 식사는 말할 것도 없다. 산인은 빨간 배꼽을 입은 인삼 인형이 방해를 받아 인삼이 도망갔다고 말했다. 사실 진짜 이유는 인삼을 찾는 데 전념해야 하기 때문이다. 말을 하고 밥을 먹으면 사람들의 주의를 분산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숲에서 큰 소리로 외치면 메아리가 쉽게 나고 마산에서 길을 잃는다. 인삼을 발견한 사람은 즉시' 소보로 막대기' 를 지하에 꽂고, 고대 동전이 묶인 붉은 선으로 인삼줄기에 묶고, 인삼 밑에 붉은 천을 깔았다. 인삼인형은 흙에서 탈출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 붉은 선을 묶기만 하면 도망갈 수 없다고 한다. 사실 빨간 선은 눈에 띄기 위해서다. 인삼이 잡초에서 자라서 조심하지 않으면 밟히기 때문이다. 빨간 선, 빨강, 녹색, 특히 눈에 띈다. 땅의 붉은 천은 건드리기만 하면 인삼씨를 떨어뜨리는 데 쓰이는 것이고, 귀중하며 조산을 촉진하는 약이다. 이 모든 것을 끝내고, 그 행운아는 "다행이다!" 라고 소리쳤다. " "--동북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인삼을" 막대기 유봉 "이라고 부른다. 동업자가 얼른 물었다. "무슨 물건이요?" 대답: "네 잎! 클릭합니다 모두들 듣자마자 기쁘게 말했다. "빨리! "빠르고 민첩하다. 언제, 언제. 이것은 동북 삼림 지역의 전문 용어입니다. 클릭합니다 발사! "발견자의 말소리가 떨어지자마자 누군가가 그에게 담배 한 대를 건네주며 불을 붙였다. 발견자에게 담배를 피우는 것은 하나의 규정이다. 우선, 이것은 일종의 위안이다. 둘째, 그가 인삼을 파야 하기 때문에, 너무 흥분해서 인삼을 파내지 않도록 담배 한 봉지를 피워 진정시켜 달라고 했다. 조심하지 않아 표피를 조금 부러뜨리거나 인삼수염 하나를 파내면 인삼과육이 스며들어 그 가치가 크게 떨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인삼, 인삼, 인삼, 인삼, 인삼, 인삼, 인삼, 인삼) 또한 동북의' 작은 입' 이 많아서 연기가 그들을 훈제하여 발굴자를 방해하지 않고 그의 주의를 분산시킬 수 있다. 인삼을 파려면 나무칼과 사슴 뿔을 사용해야 한다. 철이 너무 날카로워 인삼을 만지면 베어야 하기 때문이다. 다른 화초와는 달리 인삼은 지면에 가까운 곳에 평평하게 누워 있는데, 그 뿌리는 표토에서 이슬과 부식질을 흡수하기 위해 위로 자란다. 그래서 인삼을 파는 것은 반드시 인삼 외곽에서 시작해야 하고, 멀리에서 가깝고, 아래에서 위로, 조금씩 파야 한다. 마침내 들산삼 하나를 파냈고, 친구들은 자작나무 껍질과 이끼를 찾아 그것을 감쌌다. 부드럽고 촉촉한 이끼와 자작나무 껍질로 덮여 인삼은 시들지 않는다. 떠나기 전에 그들은 부근의 붉은 소나무 한 그루에 가서 나무껍질을 베었다. 먼저, 그들은 네 개의 큰 구멍을 자른 다음 다섯 개의 작은 구멍을 자른다. 이것은' 이름을 남기다' 라고 불린다. 앞으로 누군가가 이곳에 와서 산을 개업하면, 한 번 보면 다섯 사람이 여기서 사엽삼 하나를 파냈다는 것을 알 수 있어, 역시 운이 좋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사실, 일부 인삼 씨앗이 땅에 떨어지면 새로운 인삼이 자란다. 흔적을 남기고 후세 사람들에게 이 지역에 관심을 가지라고 알리다. 앞으로 스스로 이곳을 지나가면 새로운 인삼이 있는지 쉽게 알 수 있다. 칠십은 머물지 않고, 팔십은 밥을 먹지 않고, 구십은 앉지 않는다. " 칠십은 머물지 않고, 팔십은 밥을 먹지 않고, 구십은 앉지 않는다 "는 것은 유행하는 민속이다. 많은 지역에서는 70 세 이후 노인이 친척이나 친구 집에 가면 주인집은 강제로 머물도록 강요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80 세 이후, 그에게 밥을 먹도록 강요하지 마라. 90 후, 만약 노인이 가고 싶다면, 더 이상 그를 앉히지 마라. 이런 보편적인 신념을 어기면 노인과 자기 가족에게 불행과 재앙을 가져올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노인을 공경하고 효도하는 것은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다. 이런 민속은 전통적 미덕에 반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중국 전통 장례 풍습과 인간의 출산 노화 법칙으로 볼 때 역시 합리적이다. 중국인은 전통적인 부양 순서와 부모와 친자식이 없는 미망인 노인을 위해 죽는 풍습이 있다. 일반적으로 부모는 모두 자신의 아들에 의지하여 부양한다. 아들이 부모보다 먼저 죽으면 손자가 부양한다. 아들이 없으면 딸만 있고, 한 가지 경우는 딸에게 사위를 한 명 주고 사위와 딸 * * * * 이 죽을 때까지 부양하는 것을' 사위 양로 모집' 이라고 한다. 또 다른 경우는 딸이 시집간 후 자식이 없는 노인 부부와 마찬가지로 다른 사람의 양자가 양자로 찾아와 재산을 물려받고 노후를 하는 것이다. 이런 전통 부양령은 노인이 평생 살아온 주거환경을 떠나지 않고 익숙한 주거환경에서 소속감과 생존안정감의 이중 만족을 얻어 만년을 편안하게 보내는 것이 특징이다. 이런 전통적인 부양 순서는 중국 노인들에게 또 다른 심리적 현상을 불러일으켰는데, 바로 자신의 마지막 사망 장소를 매우 중시하는 것이다. 완벽한 이상적인 목표는 자기 집의 첫 방, 즉 자연사망에서 죽는 것이다. 중국 전통의 수호질서에서 효도는 부양자의 자손손주들의 도덕규범이다. "효" 는 부모를 전심으로 부양하는 것을 의미한다. "순" 은 부모의 뜻에 복종하는 것을 의미한다. 부모의 소원은 죽음이고, 자녀는 당연히 노인의 뜻을 따라야 한다. 자녀와 손자들에게는 노인이 원하는 대로 죽을 수 있어야 여론에 의해' 효' 에 부합하는 도덕 기준으로 여겨질 수 있다. 이 점에서 부양인으로서의 자녀와 손자는 부양인 부모의 의지와 일치한다. 70 세 이후, 사람은 노년이 되면 언제든지 병에 걸려 사망할 수 있다. 밖에 나가 이국 타향에서 죽고 친지집에서 죽는다면 노인들의 뜻에 어긋나는 것이다. 둘째, 노인을 부양하는 자녀와 손자들은 불효로 노인을 외출시켜 외지에서 죽게 하는 등 양심의 질책과 여론의 비판을 받게 된다. 다시 한 번, 노인을 접대하는 친지들은 노인이 자기 집에서 불행히도 세상을 떠나기 때문에 많은 난처함과 고민을 하게 된다. 분명히, 이 상황은 모든 사람들이 보고 싶어하는 것은 아니다. 그래서 노인이 70 세가 되자, 그들의 자녀들과 손주들은 노인들이 친척과 친구들의 집을 돌아다니지 않도록 온갖 수단을 다 동원했습니다. 친척과 친구들은 노인이 그들의 집에 가는 것을 환영하지 않는다. 물론이죠. 그렇다고 노인의 친척이 노인과 친족관계가 없다는 뜻은 아니다. 이런 노인과 친족 간의 애정과 감정 교류는 민간에서 노인을 공경하는 또 다른 질서를 따르고 있다. 즉, 설이나 명절이 되면 후배들은 자발적으로 선배를 찾아가야 하고, 후배들은 자발적으로 노인을 방문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런 애정과 감정 교류 메커니즘이 있더라도 손자로서 노인들이 외출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하지만 가족 갈등, 친지 실종, 섣달 그믐날 자신보다 나이가 많은 어른을 방문하는 등 특수한 상황으로 인해 노인이 나가서 친척과 친구를 방문하는 현상은 여전히 흔하다. 이 경우, 친척과 친구들은 노인에게 가능한 한 빨리 집에 돌아가라고 권하거나 자녀와 손자에게 가능한 한 빨리 데리러 오라고 알릴 방법을 강구할 것이다. 70 은 유숙하지 않고, 80 은 밥을 남기지 않고, 90 은 앉지 않는다' 는 신조는 외출하는 노인에게 나이가 들수록 사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람들은 이 신조를 어기면 액운과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고 말한다. 주로 노인이 사고를 당하면 노인을 접대하는 친척과 친구들에게 예상치 못한 번거로움을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이다. 집 앞에 벌거벗은 나무 몇 그루를 심으면 환경을 미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경제적 수입이기도 하다. 그러나 사람들은 나무를 심는 곳에 대해 매우 까다롭다. 문 앞에 버드나무 한 마리, 진주 마노가 집을 떠난다. 문 앞에는 아카시아 나무가 있고, 금은보화는 집으로 돌아간다. 문 앞에 버드나무 보탑을 심는 것이 더 좋다. 대추가 앞에 있고 살구느릅나무가 뒤에 있고 동석류금, 감은이라는 민간 속담도 있다. 뜰에 어떤 나무를 심고 어떤 꽃을 심느냐도 신경을 쓴다. 난초 앞의 모란과 계정의 모란, 문 앞의 소나무, 대나무, 매이는 추위를 견디는 것이다. 그림자 벽에 등산호, 금은국화의 문과 창문 앞. 자매는 궁중의 물건이 아니다. 라일락을 제거하고 그것을 금란에 남겨 두다. 복숭아꽃은 불처럼 붉고, 꽃은 달빛 아래 싱싱하다. 이 꽃나무들 중 일부는 "그림자 벽에 산호랑이, 금은국화 문과 창문 앞" 과 같이 위치별로 배열되어 있다. 또' 난초 계정 앞 모란, 문 앞 송죽매 내한성' 과 같은 심미적 취향에 기반을 두고 있다. 또 문앞에 버드나무, 탑, 대추를 심는 것과 같은 심리적 욕구는' 흐름',' 임신',' 아침' 의 해음으로 진주, 마노가 대문으로 유입되고 금은보, 조생귀자를 뜻한다. 문 앞에 뽕나무를 심고, 마당에 버드나무를 심고, 뒤에 버드나무를 심는 것을 가장 꺼린다. 속담에' 전에는 뽕나무를 심지 않고, 뒤에는 버드나무를 심지 않고, 정원에는 귀신이 박수를 치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이른바' 귀신이 박수를 친다', 즉 백양나무는 민간에서도' 개굴 울다' 라고 불린다. 바람이 불자 백양나무의 잎이 "격식" 하여 사람을 심란하게 하고 도둑을 비호하기 쉽다. 그러므로 이런 나무는 마당에 심어서는 안 된다. 뽕나무와 "슬픔" 소리가 비슷하고 민간이 꺼린다. 버드나무와' 류' 동음 이의어, 집 뒤에 버드나무를 심으면 돈과 보물이 흘러나오는 혐의가 있다. 이런 민간 신앙은 한당 이후에 형성된 것이어야 한다. 호북운몽잠호지 1 1 호진묘에서 출토된 죽간중 문 앞에 뽕나무를 심는 것에 대한 간략한 글이 있기 때문이다. 이 짧은 글은 한 향진의 관원이 현장으로부터 한 사람의 재산을 압수하라는 명령을 받았다는 것이다. 이 사람의 재물은 "한 글자 안에 각기 다른 가구가 있고, 안방에는 모두 기와, 큰 나무 가구, 열 개의 나무문이 깔려 있다" 는 것이다. 즉, 이 사람은 홀, 침실 두 개, 문, 기와탑, 나무 구조가 온전하며 문 앞에 뽕나무 열 그루가 있다는 뜻입니다. 당시 운몽 지역은 문 앞에 뽕나무를 심는 것을 꺼리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운몽고는 추 () 에 속하고, 초지 무풍은 매우 성대하다. 항상' 좋은 무당 좋은 귀신, 숭상심' 이라는 말이 있지만,' 뽕나무가 씨를 심어서는 안 된다' 는 통속적인 견해는 보이지 않는다. 너는 누에고치의 시골이 오디 가득 자라는 것을 보지 못했고, 너도 집의 전후를 개의치 않고, 너는' 오디' 로 너의 고향을 불렀다. 이런 통속적인 편지가 반드시 얽매이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전에는 뽕나무를 심지 않고, 뒤에는 버드나무를 심지 않는다" 는 보편적인 신념은 후손들에게 행운을 구하는 심리이며, 미신적인 설교이며, 우리가 오늘 버려야 할 것이다. 마당에 귀신을 심지 못하고 박수를 친다' 는 것은 일을 가라앉히기 위해서인가, 아니면 어느 정도 일리가 있는 것인가. "대중신앙과 과학문화", 산둥 교육출판사, 정가: 18.00 에서 발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