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 설명:
불교가 중국에 들어오자 중토신도들은 수많은 보살 중에서 세 명의 보살을 골라' 삼대보살', 일명' 삼대학자', 문수보살, 관음보살, 보현보살을 구성하였다. 나중에 또 지장보살이 가입하여' 4 대 학인' 이 되었다.
문수보살은 대지혜를 대표하고, 관음보살은 대자비, 보현보살은 대공덕, 지장보살은 대의를 대표한다. 중국의 신도들은 그들을 위해' 사대보살도장' 이라고도 하는 자신의 도장을 세웠다. 즉 중국의 4 대 불산이다.
그래서 "김오대 (문수보살도장), 은푸타 (관음보살도장), 동아미 (보살도장), 철구화 (보살도장)" 가 있습니다.
푸타산기' 는 "불경은 지장, 문수, 푸현, 관음도장, 흙, 불, 물, 바람을 4 대 모임, 구화, 대지라고 부른다. 아미, 불; 우 타이, 바람 도; 푸터, 물도.
확장 데이터
오대산은' 김오대' 라고 불리는데, 그 자체의 역사와 불교 문화가 수많은 불교 명산 중에서 뛰어나기 때문이다. 오대산에서는 묘청 (한대의 불교 사원) 과 황묘 (티베트족의 불교 사원) 가 인접해 살고 있다. 이 두 절의 존재는 오대산이 한전 불교의 성지일 뿐만 아니라 티베트 불교의 성지이기도 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푸타산은 관음보살의 이름으로' 은푸타' 라고 불리기 때문에, 푸타산은 계단에서 논란의 여지가 없다. 푸토는 산스크리트어' 브로네' 의 약어이다. 불교 경전에서' 브로가산' 은 관음보살의 도장이다.
아미산이' 동아미' 라고 부르는 이유는 아미산이 보현보살의 도장이라고 하는데, 지위는 당연히 관음보살보다 약하기 때문이다. 아미산의 명성은 문인 묵객과 그 관광지에서 더 많이 나온다. 시인 이백의 시구는 "아미산이 반월추에 떨어져 평창강으로 흘러 들어간다" 며 대다수의 사람들이 아미를 동경하게 했다.
구화산을' 철구화' 라고 부르는 이유는 4 대 명산 중 비교적 약한 산으로서 구화산의 지위는 신라 스님의' 금토지보전전' 에서 유래했기 때문이다. 당나라 전성기에' 황금보물' 이 바다를 건너 당나라에 와서 구화산선산을 찾았다. 당초 선산은 황산이었기 때문에 신라 스님은' 이슬서리 참수' 로 산속에 불국을 열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사보살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