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강 양안에는 예로부터' 운산을 바라보며 그림을 그리지 않고 새소리를 들으면 봄을 연주하지 않는다' 는 곳이 있었다. 역사가 오래되고 전통이 두터운 이 문화 낙토에서 얼마나 현란하고 다채로운 민간 문예의 꽃이 싹트는지 모르겠다. 동양민요라고 합시다. 수량이 많고, 질이 좋고, 널리 퍼지고 있습니다. "기묘한 꽃이 피고, 일반인의 집이 향기를 풍긴다" 고 할 수 있습니다. 1950 년대 초, 우리는 시골에 내려가 바람을 피웠고, 한 민요 가수가 동양민요의 멋을 표현하기 위해, 한 가닥, 두 처녀의 그리움, 삼랑, 사계절, 오보곡, 육불친, 일곱 송이의 꽃, 팔동선, 아홉 번의 소리를 숫자로 나열했다. 기세가 웅장한 민요 속에서 음악가들의 혜안을 거쳐 구슬을 알아보고 가공하여 개량하였다. 성급 이상 출간된 전문지는' 부추가',' 바라소녀',' 우리 엄마',' 봉선화',' 목가',' 방동실',' 여동생을 보내는 것',' 돼지엄마',' 등불을 보는 형수' 뿐이다 특히' 부추가',' 바라소녀',' 우리 엄마' 세 곡은 저장성 민족가무단 합창단이 1956 에서 리허설을 하고 첫 전국 음악주 공연에 참가했다. 이 소박하고 독특한 동양 민요는 베이징에서 발원한다. 그중' 부추가' 는 중국 음협 주석의 인정과 칭찬을 받아' 품질, 성실, 함축' 이라고 불렀다. 천진음악학원 원장인 왕신은 잡지에 "편곡가 2 번' 삐걱삐걱' 소리가 특히 활발하고 재미있다" 고 논평했다. 외국인들은 사투리로 부르는' 우리 엄마' 를 알아듣지 못하지만 생생한 공연을 통해 두 엄마의 갈등과 처음처럼 화목한 연극 줄거리를 완전히 이해하고 박수를 치며 좋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