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꽃, 잘 쓴 문장, 감동적이에요. 지금 인터넷이 정상이니 빨리 내 감정을 적어라.
단명 한 순간은 생명의 짧음과 순간의 순수한 아름다움을 상징한다. 하지만 이 순간의 가장 아름다운 전시가 사람들에게 영원한 기억을 남겼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우담화가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순간에 피는 것은 사람에 대한 은유이다. 당대의 시인 왕은 젊은 나이에 일찍 죽고 재능이 넘쳐 "그러나 중국은 우리의 우정이 있고,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는 명문과 정자의 웅장한 서문을 남기고 그는 물에 빠졌다.
물론 젊고 재능이 있지만 실의에 빠진 왕보에게는 일종의 해방이다. 그러나 서지모는 가볍게 왔다갔다했지만, 무한한 감개감을 불러일으켰다. 후후 선생은 여러 차례 "천재의 급사는 중국 문학의 손실이다!" 라고 말했다. "나는 부드럽게 온 것처럼 부드럽게 걸었다. 클릭합니다 "나는 구름을 가져 가지 않고 소매를 흔들었다. 클릭합니다
인생은 휘황찬란하지만 죽음은 영원한 후회와 고통을 남긴다. 서지모는 아쉬움으로 떠나 그의' 케임브리지' 에 작별을 고했다. Wen Yiduo 도 슬픔과 분노로 가득 차있었습니다.
모두 순식간에 생명이 휘황찬란할 때 사라진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요즘은 젊은 나이에 일찍 죽는 사람이 더 많아졌다. 모카와 지진으로 다른 생명을 구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여름꽃 같은 생명이 가장 휘황찬란한 순간에 사라지고, 전국민을 놀라게 하고 눈물을 자아냈다.
하지만 그들은 정말 갔습니까? 안 돼! 그들은 여전히 우리 마음속에 살고 있다.
2. 우담화의 계시는 읽기가 어렵다. 윤영이 급하게 썼어요 (1). 우담화가 곧 개방될 때, 집에서는 "친구를 초대할 것을 건의하는 사람이 있다" 고 했지만, 작가는 왜 사람을 초대하지 않는가?
대답: 예 (20 자 이하)
(2) 제 2 항 1 부에서는 꽃봉오리' 꽃봉오리' 라고 말한 뒤 우담화를 쓰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을 초대할지 여부라는 글자를 삽입했다. 감정을 표현하는 관점에서 볼 때, 이런 표기법은 글쓰기에서 어떤 작용을 합니까?
대답: (10 자 이하)
2. 작가는 우담화의 생명이 "단 두 시간밖에 없는데, 사람의 생명과 비교하면 어떤 차이가 있는가?" 라고 말했다. 이 말은 실제로 무슨 뜻입니까?
A: (1) 시간상 (10 자 이하)
(2) 어떤 의미에서. (40 자 이하)
3. 원문을 자세히 읽고 텍스트에 밑줄 단어의 의미를 설명합니다.
(1) 홍유: 의미 (12 자 이내)
(2) 갑작스러운:' 갑작스러운' 은 두려움과 두려움이라는 뜻이다. 여기서 필자는 겁이 난다. (10 자 이내)
4. "나는 그것이 피어나는 순간, 이미 영원과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이 말은 인생철학, 즉. (30 자 이하)
5. 작가는 만개한 우담화를 쓸 때 하얀 수련을 쓰고 이를' 천사의 날개' 에 비유했다. 중국이 쓴 것으로 우담화의 아름다움을 부각시켰다.
6, 다음 문장 감상, 올바른 세 가지는: ()
A. 저자가 우담화가' 숨이 막힐 정도로 아름답다' 고 말했을 때, 그녀는 그녀의 아름다움이 숨이 막힐 정도로 강하다는 것을 언급했다.
B, 이 문장 의 취지 는 무명 으로 사회주의 사업 에 기여한 사람 을 찬양하고 다른 사람 에게 아름다움 을 부여하는 것 으로 요약할 수 있다.
C. 작가는 여러 차례 우담화를 시도했는데, 대부분 일에 지체되었다. 이번에 그는 마침내 꽃이 피는 과정을 보았다.
D, 작가의' 계시' 는 생명의 길이가 중요하지 않다는 것이다. 중요한 것은 당신이 다른 사람과 사회에 아름다움과 사랑을 줄 수 있는지 여부이다.
E, 이 문장 먼저 내가 예상치 못한 놀라움을 얻었다고 쓰고, 꽃이 피기를 기대하고, 연상과 토론을 벌이며, 마지막으로 꽃구경을 하고, 문필이 자연스럽다고 썼다.
F. 꽃이 피기를 기다리는 동안 작가는 음악을 연주하고 향긋한 향을 맛보며 흥분된 정이 종이에 뛰어든다.
답안을 상세히 해석하다
1, (1) 단명 귀중한 생명은 잠시 방해받지 않는다. (원문: "일부 백성들을 초대하면 조용히 피어나게 한 다음 조용히 죽게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 꽃이 밤에 피어난다' 는 것은 저자가 왜 사람들을 초대하지 않는지 설명한다. (2) (2) 감정을 기복이 있게 한다.
2.(2) 그들은 똑같다. 모두 짧다. (2) 그들은 별다른 차이가 없다. 우담화의 생명은 짧지만 의미가 있고 가치가 있다. 인생은 길지만 창백하고 가난할 수 있다. (역사 과정의 경우, "이른바' 우담화' 라고 하는데, 인생이 얼마나 짧을까; 짧을 때만 소중하다. " 이것은 인생과 비슷하다. 그러나 원문에서 보면, "만약 당신이 공중에서 70 년을 살았다면, 추억의 세월은 창백하고 빈약한 것이다. 그것은 단명 한 순간보다 훨씬 못하며, 그 아름다움을 사람들에게 공헌하지만, 사람들의 기억 속에 지울 수 없는 인상을 남길 것이다! " 문장은 작가의 작문 의도를 이끌어 낼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1) 꽃구경을 할 줄 아는 식견 있는 친구. (또는 "우아한 친구". (2) 나는 일생을 헛되이 보냈다. 이것은 필자의 순간적인 느낌이다. 이 짧은' 1 쇼' 와 한 사람의 일생이 어떻게 다른지, 단 두 시간밖에 안 됐지만' 한 마디로 답을 도출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생명의 길이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가치가 있는지, 의미가 있는지 여부입니다. 문장 속의 묘사와 작가가 문장 속에서 표현한 감정에서 볼 수 있듯이, 작가는 생명이 더 가치 있고 의미 있는 것이지 시간을 낭비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출발 (또는 "출발"); 비유 가벼운 정신, 또는 "빈 영", "순수한". (꽃잎은 부드럽고 가벼우며 연못의 하얀 수련과 비슷하다) 와 "꽃잎은 어떤 꽃보다 아름답고, 하얀 꽃잎은 밤하늘의 구름과 같고, 천사의 날개와 같다." ) 을 참조하십시오
6, A, D, E .(b 작가는 대만성 사람이고,' 사회주의 사업' 은 억지부회이다. C 실제로 열린 과정을 보지 못했습니다. F 는 분위기를 부각시키는 것이지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아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어떻게 꽃을 영감으로 작문을 합니까? 나는 연꽃을 사랑하고, 나는 그녀의 아름다움을 사랑하고, 나는 그녀의 진심을 사랑한다. 풀 연꽃, 풀 맑은 물, 풀 푸른 잎이 어우러져 있다. 그들은 단지 흰옷을 입은 수녀처럼 혼자 서서 경치를 보는 것이 아니다. 그들의 얼굴을 봐라, 수수한 얼굴은 자연히 희고, 마치 부드러운 옥석처럼, 불꽃놀이 한 점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들의 자세를 다시 보세요. 그들은 녹색 원피스를 입고 등을 곧게 폈다. 그들은 여자 중의 소년이 아니다. 바람이 불 때, 너는 여전히 그것들의 향기를 맡을 수 있다. 은은한 향기가 여자가 봄을 사랑하는 미묘한 향기와 같아서 나는 곧 가슴이 찢어졌다. 한 여자가 아무리 예뻐도 아무리 비범하면 마음이 움직인다. 더구나 무더운 여름에는 그것들만 그렇게 산뜻하고 시원해 보인다. 개울 작문망도 기고할 수 있다.
나도 연꽃을 사랑하고, 나는 그녀를 친근하고, 늘 아름답고 아름다운 성격을 사랑한다. 세상에 얼마나 많은 꽃이 이것을 할 수 있습니까? 당신은 모란, 섬세 하 고 통 통하게 살 찐, 왕실의 사랑 처럼, 양 guifei 처럼, 단지 멀리, 가까이 볼 수 없습니다 참조 하십시오. 장미를 다시 보세요. 그것을 기르는 것은 좋지만, 가시, 슬픈 사랑, 슬픈 사랑, 또는 슬픈 여자가 있어 따뜻함을 떠올리게 한다. 반면에, 우담화는 혼자 오가는 것이고, 심상치 않아, 결코 낮에 개방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너는 반드시 밤에 그녀를 만나야 한다, 아름다움은 이렇게 짧다. 그녀를 묘사하는 데 특별히 쓰이는 성어가 있다:' 단명'. 연꽃은 다르다. 외진 산간 지방에서 도시의 원림까지, 마을 옆의 연못에서 조국의 유명한 호수, 농가에서 부유한 집의 꽃못까지. 네가 그녀에게 토양을 주고, 물을 주고, 그녀에게 합리적인 온도를 주면, 그녀는 안정되고, 너의 부와 명성에 신경 쓰지 않고, 비료 때문에 쉴 새 없이 지껄이지 않고, 가시가 자라지 않고, 밤에 열리지 않을 것이다. 원한다면 한 송이를 따서 손에 들고 꽃병에 넣을 수도 있습니다. 연인이 보면, 틀림없이 경탄할 것이다. 소호 작문망
수많은 시인들이 그들을 흠모하고, 그들을 사랑하고, 그들을 위해 시를 쓰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나이, 성격, 경험, 정서가 다른 유명인들이 모두 그녀에게 따돌리지 않은 것을 봐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송과 주돈이의' 애련설' 은 백세로 흐를 것이다. 연꽃만 사랑하면 흙이 묻지 않는다' 는 말은 많은 청고한 사람들의 찬사를 받았고, 다시 한 번 위대한 시인 이백의 연꽃에 대한 찬양을 살펴보자. 그의 눈에는 연꽃이 원래 아름다운 여자였다. 햇빛이 내리쬐자 갑자기 비할 데 없는 광채가 뿜어져 나와 매우 매력적이다. 벽하생정춘, 아침 양명선' 이라는 시로 묘사해도 과언이 아니다. 물론 연꽃에 관한 시사도 많다. 예를 들면 양완리의 시는 "연잎이 하늘에서 무한히 밝고 연꽃이 태양을 다른 색으로 반사한다" 며, 연꽃은 여름 경치의 메이커가 되었다. 낙부시' 강남 채련, 연잎 하다단', 연꽃의 생활 정취가 종이에 뛰어오른다. 예를 들어 왕창령의' 채련가' 에서' 연잎 치마자락, 부용이 얼굴 양쪽으로 활짝 피었다' 는 것은 연꽃이 시인이 본 미인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돌타오' 연꽃' 에서' 연잎 5 인치 길이' 처럼 파도를 붙여도 화선이 흔들리지 않는다. " 연꽃은 시인의 아내가 되어 그렇게 부드럽고 현숙하다. 그들은 모두 다른 각도에서, 다른 측면에서 우리에게 그 감동적인 연꽃을 보여 주었고, 시인의 감상을 그들에게 보냈으며, 더욱 전설적인 천고였다.
사실, 개인적인 취향이든 연꽃 자체의 매력이든, 수많은 시인들이 그것에 대한 애착을 가지고 있든, 연꽃은 어쩔 수 없이 나의 사랑이 되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언제부터 우담화를 좋아하게 되었는지 모르겠다. 비록 나는 그것이 한 번만 열리는 것을 보았지만, 그것은 영원히 내 마음속에 남아 있다.
나는 고향에서 우담화를 본 적이 없지만, 올해는 고모집에 살면서 그녀와 함께 출근해 그녀가 출근하는 곳에서 그녀를 알게 되었다. 처음엔 전설의 소중한' 우담화' 인지 이모 동료가 알려준 건지 모르겠다. 그 후, 나는 자세히 관찰한 결과, 그의 원통형 주가지가 잎장지 위에 약간 서 있는 것을 보았다. 나는 또한 나뭇가지 가장자리에 싹이 하나 있는 것을 발견했다. 이것들 외에도 상록수 관목, 원산 멕시코라고 들었다. 그 이후로, 나는 항상 그' 우담화' 를 볼 수 있기를 바랬다.
이모의 친한 친구 샤오리 이모가 그녀에게 야근을 도와달라고 했다. 그날 밤, 나는 이모와 컴퓨터를 하고 있었는데, 나는 그녀에게 오늘 밤' 단명' 을 보고 싶다고 말했다. 우리 고모도 나를 비웃으며 말했다, 너는 견지할 수 있니? 늦을거야. 나는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10 까지 못 봤어요. 오래 기다렸어요. 갑자기 복도에서 아주 가볍고 작은 소리가 들렸는데, "탁", "탁", "탁" 이 들렸다. 나는 하늘 높이 던져졌다. 나는 이모를 깨우고, 이것이 우담화발육의 목소리인지, 아줌마인지 알게 했다. 나는 전설적인' 단명' 을 보았다. 얼마나 큰 흰 꽃인가, 비록 맛이 진하지만. 나는 가지 끝에 서 있는 꽃이 그렇게 자랑스러워 보이는 것을 보고 복도에서 나는 짙은 향기를 맡았다. 나는 아름다운 꽃을 칭찬하지만, 참담한 흰 꽃은 이렇게 생기가 넘친다.
아직 충분히 감상하지 못했는데, 경보가 울리고, 우담화가 금방 시들었다. 그것은 향수와 분투에 개의치 않는다. 아아, 사람의 일생도 때로 이렇다. 자신을 잘 표현하지 못했지만 표현했다. 우리는 우담화로부터 배우고, 시간을 아끼고, 주변의 작은 일을 소중히 여기고, 자신의 삶에서 세상에 칭송받는 영원한 영광을 창조해야 한다.
오, 인생은 짧지만, 나는 단명 한 방울을 낭비한 적이 없다. 너는 나의 본보기이다. 나는 너에게서 배우고, 나의 작은 방울을 소중히 여기고 싶다!
5. 당신의 삶에서 어떤 일이 당신에게 영감을 주었습니까? 물방울의 영감 _ 잊을 수 없는 경험 작문 500 자
작성자: 강비야 시간: 20 18- 10-24
나는 1 년 여름방학을 기억하고, 나와 삼촌은 북경에서 놀았다. 나는 쾌락곡, 천안문 광장, 고궁과 천단에 갔다. 그중 내가 베이징 석화동에서 얻은 계발이 가장 깊다.
북경의 석화동은 일반적으로 입구부터 1 층, 지하까지 3 층짜리 큰 동굴이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내려갈수록 추워지고, 내가 내려갈수록 더워져서, 나는 외투를 벗었다.
2 층에 도착했을 때, 아이들이 모두 안내원을 찾으러 달려가는 것을 발견했다. 나도 가고 싶어서 삼촌에게 말했다. "아저씨, 안내원을 찾아갈 수 있을까요?" " 답을 기다리는 동안, 내 눈은 기대로 가득 찼다. 삼촌이 "그래, 가도 돼" 라고 말했을 때, 나는 기뻐서 깡충 뛰며 토끼처럼 뛰어갔다.
가이드로 가는 길에 나는 발밑의 구멍을 알아차렸고, 일련의 문제들이 가슴에 솟아올랐다. 이 구멍들은 어떻게 형성되었는가? 그것들은 자연적으로 형성된 것입니까, 아니면 인공으로 구멍을 뚫은 것입니까?
가이드에게 달려가자, 나는 도울 수 없이 가이드에게 물었다. "아줌마, 이 구멍들은 어떻게 나왔나요?" " 가이드는 웃으며 말했다. "이 작은 구멍들은 자연적으로 형성된 것이다. 우리 머리 위에 있는 석두 위에 작은 물방울이 있기 때문이다. 이 작은 물방울들은 천천히 떨어지고, 날마다, 해마다 같은 곳에 있기 때문에, 땅 위에 있는 이 석두 들은 모두 작은 구멍에서 떨어지는 것이다. 마치 물방울이 돌을 꿰뚫는 것 같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말을 듣고 나는 단번에 깨달은 것 같다.
이 경험은 나에게 큰 계시를 주었다: 물방울은 돌을 꿰뚫을 수 있고, 모든 물은 수로로 이루어진다. 이 말은 나에게 모든 것을 견지해야지, 영원히 포기하지 말라는 것을 말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