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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해요! 사오싱고성의 역사 이야기.

사오싱의 역사

요약

신석기 시대 중기 이후 사오싱은 이미 약 8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월국고도는 기원전 490 년에 건설되어 지금으로부터 2500 년 전이다. 사오싱은 하조의 개국의 수도, 춘추시대 월국의 도성, 진나라 혜제국의 도성, 동방 오월국의 도성, 남송의 도성, 남명 정권의 도성이다. 일찍이 하상주 시대에는 이미 유명했고, 위진 남북조, 수당 송시대에도 대도시로 남동 지역의 정치 경제 문화 중심지였다. 사오싱도 중국 제 1 문화성으로 사대부가 세 번 남하의 축적을 가지고 있으며, 심지어 문풍의 흥성까지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춘추시대에 월인은 오늘 사오싱 주변에 월국을 설립하여 춘추오패 중 하나가 되었다. 진왕 25 년 (기원전 222 년) 은 강남을 정했다.

사오싱 (65, 438+00) 역사 기록에 따르면 악준은 강등되어 국경을 넘은 지역에 회장군을 설치하고 분군위 모델을 실시했다. 월국부흥을 두려워하여 위국이 통치하고 있다 (Hueiji 카운티는 변두리 중진이고 위국통치가 더 중요하기 때문). 현재 수남과 절강의 대부분 지역에 있는 20 여개 현을 관할하고 있다. 서한원풍 5 년 (106), 회계군은 26 군을 이어받았고, 현재 절강에는 18 군이 있다. 동한 영건 4 년 (129), 회계군은 오군으로, 전당강 남쪽은 여전히 회계군으로, 각 군도독치 (오늘 사오싱) 로 분류된다. 진태강 2 년 (28 1), 기마 장군 손수 () 는 군을 국가로 하여 혜제국을 봉한다. 남송쇼검 원년 (454), 회지, 동양, 영가, 임해, 신안오군, 동양주 설정, 동양주 도지사, 주치은산. 수이 황 카이 9 년 (589), 첸 핑 지방 직선 카운티, 폐기물 hueiji 카운티. 동시에, 영흥, 상우, 함녕을 군, 여요, 진, 직결군에 편입하여 오주를 설립하여 양주의 원래 오군을 이끌고 혜제, 제조, 촉, 사군을 관할한다. 양디 대업 원년 (605 년), 폐우 (), 원오주 () 영토는 월주 () 에 위치하여 관할지가 변하지 않았다. 당나라 () 는 중국 동남 () 의 첫 번째 도성으로 월주 총독서 (), 중총독서 (), 절강성 () 도절도사 (), 관리 (), 무 (), 굴곡 (), 오 (), 대 (), 명 5 대 때 월주는 대부분 부와 두동, 관할, 나무, 곡, 오, 대, 명, 추, 글을 세웠다. 북송 시대에는 저장도와 월주 두 주가 있었다. 대관 원년은 ao, 주재, 관열, 권선, 오원, 대, 명, 추, 문으로 승진했다. 남송건염 4 년 (1 130), 용월주, 월주는 사오싱대부, 항도, 관할, 곡부, 오주, 대, 명, 추, 문으로 승진했다 은산, 혜제, 제정, 소산, 여요, 상우, 훈현, 신창 8 개 현을 관할한다. 위안 13 년 (1276), 사오싱로 개명. 명청에서 사오싱부를 회복하다. 민국은 24 년 (1935) 에 사오싱 행정감찰구를 설립했다. 사오싱 지역은 6 월 1949 에 설립되었고, 6 월 1952 는 철회되었고, 9 월 1964 는 다시 설립되었습니다. 1983 년 7 월 철수하여 시를 건설하고 사오싱시, 성할을 설립하다.

선사 시대 사오싱

소황산 문화 (신석기 시대 문화) 고고학자들이 사오싱간림진에서 소황산 문화 유적지를 발견했다. 출토된 유물로부터 10000-8000 년 전부터 소황산의 선민들이 정착하기 시작했고, 채집과 사냥의 수입이 그들의 주요 식량원이었다고 추정된다. 대량의 도기의 발굴은 소황산 문화를 독특한 고고학적 가치로 만들었다.

고월문명

사오싱은 동남 연해에 위치하여 중국 고월인의 고향, 고월문명의 중심이다. 전문가들은 동기동해, 서쪽에서 저장서완동, 북에서 강화이, 남부터 민동에 이르는 광대한 지역이 모두 고월문명의 방사선과 영향을 받아 상술한 지역을 포괄하고 있다고 보편적으로 믿고 있다.

(한 나라의) 건국식

순회의 관원과 회우의 왕자는 사오싱에서 발생했다. 고대인 구름: "말, 순의 나라도. 고대에는 삼성이 있었는데, 성할수록 더 많았다. " 사기'' 하본기' 는 10 년, 유동제 순렵, 붕괴에 관한 기록이다. 재재: 회우는 강남의 수공을 기다리며 무너질 것이다. 토장 때문에, 그에게 기록하라고 명령하면, 회계도 기록할 것이다. 우우 () 는 혜제 () 에 중국 제 1 왕조를 세웠다. 혜제 () 는 하조의 개국대전지로 천하를 큐슈로 나누고 큐슈 동남쪽의 양주 () 는 해안가에 도달하고 혜제 () 를 중심으로 한다. Hueiji 산은 중국의 유명한 마을 산이며, 황제는 여기에서 제사를 봉한다. 진시황은 혜제에 가서 대우에게 제사를 지내며 바다를 바라보았다. 리각석 짱 진덕. 이것이 바로 유명한' 회지 각석' 인데, 그는 남동쪽에 왕의 기운이 있는 것을 보고 산을 파서 분노를 풀었다. 중국 역사상 산에 대한 숭배는 hueiji 산에서 시작되었다. 여씨춘추' 와' 화남자 지형' 은 중국 9 대 명산 중 으뜸이다. Hueijishan 은 또한 풍경시의 중요한 발상지이며, 역대 문인 묵객들은 많은 우수한 시문을 남겼다. 국가급 명절로 공제 대우묘는 국무원에 의해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보호명부에 등재되었다.

춘추바도

기원전 490 년에 월국의사 범리는 월국도성을 건설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범려현은 부산에 작은 마을을 짓기로 선택했다. 나중에, 큰 도시인 은산이 이 작은 마을의 동부에 건설되었다. 후세 사람들은 사오싱이 고대 도시 건설사의 고전이라고 칭찬했다. 왜냐하면 그것은 하늘만의 두터운 산수를 얻었고, 가뭄과 홍수의 근심이 없었으며, 공격과 수비가 자유로워 기초를 쌓을 수 있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중에 오월 패권을 다투고, 호루가 죽임을 당하고, 부차가 복수를 했다. 10 년 후, 허리를 굽혀 10 년 동안 한자리에 모인 교훈, 복수와 원한을 갚았다. 오멸할수록 강역을 강회까지 확대한다. 그의 강역에는 산둥 남동부, 장쑤 남부와 안후이, 강서 동부와 복건, 절강 등이 포함된다. 그는 춘추 오패 중 하나가 되고, 제후는 제후가 되고, 문풍은 범으로 삼는다. 악이 고군분투하는 것은 중화민족 정신의 불가분의 일부가 되었다. 순우, 우에 이어 혜제는 다시 한 번 중국에서 명성을 얻었다. 이후 진시황동 유흥 () 은' 회지 석각' 을 남겼고, 동한 사오싱은 중국 청자 도자기의 발원지, 어미 () 의 고향이 되었다.

육조 대대

위진 시대, Hueiji 사람들은 번성하고, 물산이 풍부하며, 동서건강과 잘 어울렸다. 그 지위는 오늘날의 상하이, 전국 경제문화센터와 실크 쌀 종이 등의 물품의 거래센터에 해당한다. 이것은 중국에서 가장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번화한 상업과 수공업의 중심지로서, 그것은 세계의 많은 연극이라고 불린다. 한때 군현을 국가로 바꾸었고, 혜제세가의 사치와 부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다. 그것이 나오자마자 수천 명의 기수에게 포위되었다. 한편 혜희는 특별한 군사적 정치적 지위를 가지고 있다. 그 왕과 말이 천하에 공존하는 시대에, 회지에 사는 귀족 인물은 큰 정치적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김원황제는 사오싱이 김조제국 기지가 맡긴' 대국' 이라고 칭찬했다. 사오싱은 전국에서 가장 발달한 상품경제, 호화로운 장원, 이른바' 왕공귀족, 가옥 반대' 를 가지고 있다. 천하의 명사들이 혜제에서 풍류를 다투고 있어 인문무쌍하다. 동진 후기, 혜제는 양주 인구의 40% 를 차지하며 동진에서 가장 큰 현이다. 사료에 따르면 동진 4 년 (기원 329 년), 도성 건강은 소련군 반란 이후 폐허였다. 당시 법원은 수도 혜제를 이전해 결국 실패했는데, 이는 혜제와 건강의 지위도 반영한 것이다. 남조 유송 시대에는 조정에 양주를 설치하고, 주를 은산으로 다스렸고, 이후 몇 차례 동양주를 불렀다. 위진 시대의 사오싱은 은산, 혜제, 양주, 동양주라고 불릴 수 있다.

위진 풍류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북방 전란으로 정치센터가 남쪽으로 이동했고, 대량의 황하 유역 주민들이 강남을 탈출하여 회계현이 귀족 가정의 이민자 거주지가 되었다. 왕셰 가문이 연이어 정착하여 회지 () 에 정착하고, 열여덟 명의 귀족들이 월주 () 에 모여 온 동진 () 전체에서 가장 큰 스타 집거지 () 로, 인문번화가 () 가 강좌 () 에 올랐다. 그래서' 세설 신어' 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는 곳곳에서 볼 수 있고, 동상 사위, 곡수, 동산재기, 돌발적인 기상과 같은 많은 전고를 남겼다. Hueiji 는 여섯 왕조의 문화 중심지이자 조경 문화의 발상지가되어 새로운 예술 시대의 도래를 예고했습니다. 여섯 왕조의 유명 인사들은 문학, 예술 및 종교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당나라와 송 왕조까지 이어져 중국 미학의 절정이되었습니다.

삼국지의 백만장자 v

위진 이래 혜제는 융성하여 남방에서 가장 풍요로운 지역이자 운하의 끝이다. 당나라 시대에는 여전히 국제 대도시, 중국의 중요한 경제와 상업의 중심지였다. 대운하의 개통도 남방경제센터 혜제를 통제하기 위한 것이고, 혜제도 중국의 거룩한 도시이다. 양디는 노을과 진황의 이야기를 하고 동양의 혜제를 참관하러 가고 싶다. 수나라 월왕 수양은 월주를 봉지로 하여 현성을 방원 45 리로 확장하여, 호성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중국 동남 실크 도자기 등 제품의 제일도로 삼다.

산업센터,' 사오싱제조' 는 해외에서 멀리 팔리며 해상 실크로드와 해상 도자기의 발원지이다. 수공업과 중요한 상업센터로서 야금업, 고급 실크제품, 청자업, 제지업, 염업, 조선업, 대외무역업이 모두 한때 번영했다. 경제가 발달하여 각지의 초시가 많아, 도시 출장객이 끊이지 않는다. 황부정은 "도시의 부상들이 운집하여 사람이 번창하고 있다" 고 묘사했다. 바이 주이 (Bai Jiuyi) 는 "왕위 (Yue), 공식 무거운 음과 (Guan)" 에 대해 생각하고 "Hueiji 카운티, 바다의 서쪽 마을, 국가의 동문 (Dongmen) 은 뚱뚱하고 연고가 두 배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두목찬은 "농사를 짓고, 칠주 () 를 봉하고, 세어소금 () 을 봉하고, 반나절 식량과 의복을 소비한다" 고 칭찬했다. 최는 심지어 월주를 "구리 소금 대나무 배 배 배 배 배 배 배 대나무의 식식, 실수, 사방팔방이 이미 2 도로 공고히 되었다" 고 불렀다. 당대의 가장 중요한 세원과 경제 중심지이다. 당대의 사오싱은 럭셔리하고 상인의 명사들이 운집했다. 종합 대도시로서 원림수, 당시수, 유명인 수는 모두 당대의 상위 3 위, 종교센터 중 하나다. 위구르어 마니사는 사오싱에 세워졌고 일본은 여러 차례 사오싱에 와서 부처를 구했다. 당나라 때였습니다. 종합 영향에 관해서는 장안 낙양 월주로 보급해야 한다. 당나라 총리 원직은 여러 차례 월주 풍경의 아름다움, 주택의 웅장함, 도시의 번화함을 찬양하고,' 천하무기' 라는 시를 써서 월주를 찬양했다. 시인 이백은 네 번이나 회지에 들어가 100 여 곡의 소흥을 찬양하는 시가 있는데, 그 시가 총수의 10 분의 1 을 차지한다. 시가 가장 많은 도시로, 그는' 오와 악, 월야가 경호를 건너는 내 마음과 꿈' 이라는 절구를 불렀다. 두보, 백거이, 맹호연, 최호, 유우석, 자도, 나인, 문, 맹교 등 다른 시인 400 여 명. 혜희를 추앙하는 풍아는 사오싱에 수천 수의 소중한 시를 남겼는데, 그 문화적 매력은 동서양과 견줄 만하다.

남송고도

오월국의 동부에서 북송의 대부에 이르기까지 월주는 "동남대도시, 다시마 강이 넓다" 고 말했다. 남송 시대 송고종 조구는 건염 3 년 (1 129) 10 월에 월주에 와서 월주가 남송의 정치경제센터가 되었다. 사오싱 원년, 조구승월주는 사오싱 현 () 으로, 전국을 통일하고, 수도를 소흥 () 으로 정했다. 사오싱은 황제의 능으로서 황실의 중요한 정착지이다. 대리사, 류공, 공설은 모두 사오싱에 있다. 성내에는 천경궁, 천장관 등 궁전과 중요한 왕실 건물도 있다. 송리종은 사오싱 시민이자 전국 문화출판센터였으며, 지위가 다른 정부보다 높다. 당시 조정에서 발표한 40 개' 대읍' 중 사오싱이 1 위를 차지했다. 남송 왕조 때 사오싱은 여전히 중국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였다. 이른바 팔백리 호광산색이라, 십만 가구. 매년 정월 대보름에 등시는 옥기, 진주 코뿔소, 명향, 값비싼 약재, 자수, 등나무 편, 산적운위원회를 모아 눈부시게 한다. 서예, 명화, 종정, 이기, 잘 놀았고, 기물도 달랐다. " 。

문화 거인

명청 500 년은 중화제국이 고통 속에서 구차하게 숨을 헐떡이며 풍상을 입은 500 년이다. 사오싱도 현대화 전의 진통을 겪고 있다. 서위, 왕관, 진홍영, 유 등 그들의 문화적 성취는 명청시대 사오싱 문화의 주선을 형성하고 곡예, 그림, 시, 문학, 사상계에 중요한 대표적 인물이 나타났다. 명청시대 사오싱은 전국 문화와 사상의 중심이었고, 명말 사오싱은 르네상스의 싹이 나타났다. 경제적으로 사오싱은 여전히 저장동 제 1 도시 강남 풍요로운 도시이다. 1790 년 법원은 대운하 전도인' 9 성 대운하 샘수 상황 지도' 를 그렸다. 사오싱은 중국 대운하의 남단으로 전국 도시에서의 지위를 나타낸다. 강희와 건륭은 여러 차례 사오싱을 방문했다.

현대 정세

백 년 동안 잠을 자다가 용의 전승이 갑자기 깨어났다. 비바람이 반석 같고,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났다. 바람이 불어오는 혁명 투쟁에서 사오싱 인민은 의리를 돌아보지 않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갔다! 신해삼걸로 불리는 서석린, 추근, 타오는 그들의 적극적인 투쟁을 통해 새로운 시대의 도래를 목격했다. 사오싱의 광복회는 이 시대의 큰 사건이다. 나라가 침몰하고 망설였을 때, Generate 는 강한 외침을 보냈다. 노신, 영원히 쓰러지지 않는 문학스타는 근대 사오싱인의 가장 큰 자랑거리가 되었다! 채원배, 마인초, 진, 주코정. 사오싱의 문명선은 지금도' 고수 쌓기' 의 자부심을 짊어지고 있다.

혜제 왕치

사오싱은 대우묘, 송육릉, 음산월왕묘, 손간묘, 오월국돈묘 3 개 능이 있어 사오싱의 역사적 지위, 전설, 중국의 상징을 보여준다. 진시황천리는 대우에게 제사를 드리러 왔고, 이 회지를 제사하여 황제, 폭군, 천자의 기운과 패왕의 기운이 생겨났다. 역대 헤비급 유명인들은 육유의' 오늘의 대진, 금릉만, 혜제르' 와 같은 소흥을 수없이 찬양했다. 원직의 "세상에 기억이 없다. 그래서 소주항주를 다음 세대로 만들어라." 마오쩌둥의 "감호는 대만 유명 인사의 고향으로 가서 나라를 위해 단장을 하였다" 고 말했다. Li shangyin 의 "어제 Xianyang 황제, 최근 연설" 을 들었다. 스시의 "이 해안은 반드시 선부이고, 여일동은 은회"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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